1. 지금 어떤 일을 하시며 현재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기독상담을 공부하고 있고 현재 틈틈이 상담일을 하면서 졸업논문을 작성하는 중에 있습니다. 성경적 상담 세미나와 관련 공부도 하고 낮은 울타리라 문화사역 선교단체에서 부산지부원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합니다.
2. 어떠한 계기로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성경적 상담이라는 분야가 우리나라에서 어떻게 정착되고 있는지 잘 알지 못하고 기독상담의 영역만 알고 있던 중에 기독교적 상담에 대하여 자료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유트브에서 세미나 자료를 보고 검색해서 처음 소원상담센터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성경적 상담관련 책자들을 통해 성경적 상담이 기독상담과 많은 접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긴 했지만 소원상담센터를 통해 성경적 상담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참 감사한 생각이 듭니다.
3. 공부하는 부분에 있어 어려운 점은 없는지요?
수업을 들으면 너무 재미있고 많은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특히 기존의 상담의 영역에서 당연시 되었던 부분들을 성경적 관점에서 재조명해보고 더 창의적이고 성경적으로 재해석해주는 부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하나하나 귀하게 여기고 감사하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온라인으로 공부하다 보니 진도를 잘 나가지 못하는 시기들이 생겨서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계기로 다시 열심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 성경적 상담을 공부한 후 삶 속에서 활용하고 계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개인적인 어려움들 속에서 성경적 상담의 원리와 성경적 상담의 과정을 적용해 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상담을 할 때에도 배운 부분들이 적용되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논문을 쓰는 과정에서도 생각이 확장되어진 상태에서 성경적 상담의 부분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5.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저는 상담을 공부하고 있기도 하지만 아내이자 세 아이의 엄마로서 다음세대를 위해 준비하는 부모로 살아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저에게 허락하신 가정과 교회와 사회에서 상담과 교육을 잘 융합하여 다음 세대를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저의 삶에 하나님께서 허락해주신 영역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6. 기도제목을 말씀해주세요
졸업논문을 쓰는 과정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가 무척 필요하고 또 우리나라의 기독교인 상담자들의 도움이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논문을 쓰는 과정 중에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기독교인 상담자들을 잘 만나고 필요한 도움 말씀을 들을 수 있도록, 그래서 미약하게나마 상담의 영역에서 쓰임 받는 논문을 완성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졸업 후 진로를 놓고 기도 중인데 복음으로 가정이 회복되고 새벽이슬같이 거룩하고 아름다운 다음 세대 양육을 위해 상담과 교육을 잘 융합하고 적용할 수 있는 곳에서 일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남편이 눈에 문제가 생겨서 가정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있었는데 평생 잘 보고 시력이 악화되지 않기를,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면 눈이 회복되기를, 또한 세 아이들이 주님 안에서 아름답게 자라나기를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