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지금 어떤 일을 하시며 현재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평일에는 간호사로 직장을 다니고 있고, 교회에서는 청년부 셀리더와 학생부 선생님으로 섬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2.어떠한 계기로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제 주변에 여러 가지 상황과 해결되지 않는 마음의 문제로 인해 힘들어 하는 청년들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옆에서 함께 하며 같이 이야기하고, 나름대로 조언도 해보고, 같이 고민했었으나 결국 그들은 교회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몇년간 이러한 일들을 옆에서 지켜보며 저 또한 좌절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만약 내가 마음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상담을 하게 되면 성경을 기반으로 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3.공부하는 부분에 있어 어려운 점은 없는지요?
다른 일을 하면서 시간을 내어 꾸준히 공부를 하는 것이 힘들다면 힘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반대로, 이렇게 좋은 강의를 인터넷으로 편한 시간에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감사한 점인 것 같습니다.
4.성경적 상담을 공부한 후 삶 속에서 활용하고 계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우선적으로는 제 자신의 생각이나 고민 등을 인식할 때 제가 가진 감정이나 욕구가 무엇인지 한번씩 생각해보게 됩니다. 어떤 욕구가 나에게 있고, 그것이 어떻게 표출되고 있구나 생각해보게 됩니다. 또한,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 때 저의 바람보다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어떠한 방향으로 가는 것이 맞는 것인지 고민하게 된 것 같습니다.
5.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마지막 까지 강의를 잘 듣고 배워서 성경적 상담을 통해 교회의 지체들을 세워가는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해결되지 않는 고민들로 답답해하는 지체들과 대화할 때 들어주기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배우고 싶습니다.
6.기도제목을 말씀해주세요^^
예수 그리스도 반석 위에 서서 흔들리지 않는 믿음 가진 자가 되게 하소서. 매일 매일 예수님의 형상을 닮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