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지금 어떤 일을 하시며 현재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조이풀 상담센터 상담사로 소속되어 있으나, 현재는 육아휴직으로 쉬고 있습니다.
이제 아기는 돌이 갓 지났는데요~ 돌이 지난 후쯤 조금씩 일을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아직 코로나로 인해 가정 내에서 육아하는 게 나은 상황이라 당분간 코로나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는 육아에 우선순위를 둬야할 것 같습니다.
2.어떠한 계기로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대학교 시절에 우울감이 있었고, 졸업 후 전공을 살려 교사로 일하면서는 진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 이전에 교내 상담센터에서 심리 상담을 1년간 받았는데, 상담 받는 순간에는 감정 처리 방식, 관계 괴로움 등을 부분적으로 이해하고 공감받는 듯했으나 저의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렇게 문제는 지속되는 와중에 교회 오빠 소개로 목사님을 알게되어 상담을 받으면서 저의 죄 문제를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죄 문제를 인지하니 그간 겪었던 괴로움의 가장 큰 원인이 제 마음의 문제임을 알게 되고 오히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유함을 얻었습니다. 이후 일반대학원에서 임상심리 전공을 하였는데, 심리학 분야를 공부하면서 전문가 자격증을 딴 이후에는 성경적 상담을 배워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구체적인 계획을 하게 되었습니다.
3.공부하는 부분에 있어 어려운 점은 없는지요?
일반 심리를 배웠다 보니, 성경상담 자체로만 받아들이기보다는 일반 심리의 나름 유용하다는 점을 혼합하여 생각하고 진행하는 잘못을 범할 때가 있습니다. 목사님께서는 두 상담의 목표점과 가는 방향이 아예 다르다고 누차 가르쳐 주시는데도 간혹 헷갈릴 때가 많아 이 부분에 대하여 스스로의 점검이 계속 필요할 것입니다.
4.성경적 상담을 공부한 후 삶 속에서 활용하고 계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스스로 성찰할 수 있고, 타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다만, 이런 몰입이 과해 타인을 쉽게 판단하는 잘못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끊임없이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5.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많은 사람들이 괴로움에서 벗어나고, 주님안에서 선하고 옳은 자유함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6.기도제목을 말씀해주세요^^
성경적 상담사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제 가정, 주변인에게 더 본이 되는 삶을 살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사람이 되도록 기도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