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음악세션] 음악세션에 설교묵상을 입히기

 
1. 음악세션 : 음악감상후 소감쓰기  
 
[54용서] 54-1.mp3  
전체적으로 편안한 음악이라는 느낌과 기승전결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55동행] 55- 1.mp3  
위의 용서음악과 크게 다르지 않은 좋은 음악이라는 느낌을 받았고 차이라면 용서곡보다 베이스 부분이 절정에서 더 많이 강조되어 사용되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2. 설교소감문 쓰기 
 
[54용서] 51골 1;12-20 우리를 아들의 나라로 인도하심  
 
인상깊은 구절: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있으면 늘 무료로 값없이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신앙입니다. 우리가 무엇인가를  행해서가 아니라, 우리가 무엇인가를 노력해서가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안에 있고자 하는 진실함이 있을 때 우리는 모든 무한한  죄사함과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나라에 들어가게 됩니다.” 
 
“우리의 목적지는 하나님의 나라이며 그곳에 가기 위해서는 죄사함이 필수적임을 잊지 맙시다. 그리고 그 죄사함을 얻게 위해서는 그리스도 안에 있어야 함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있으면 값없이 은혜를 누리게 되고 그리스도안에 있고자 하는 진실함이 하나님 나라에 가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함을 되새겨 봅니다.  
 
[55동행] 42눅24:44-53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한 말은  
 
인상깊은 구절: “우리는 예전에 교회는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리는 곳이라는 말씀을 함께 본 적이 있습니다. 그 기다림 속에서 우리는 더욱 성숙해지며 발전되고 온전해 진다고 하였습니다” 
 
“주님이 이전에 하신 말씀이 정말로 그 말씀대로 이루어졌음을 기억하게 되는 것은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과거에 받은 은혜를 잘 잊어버리기 때문입니다.” 
 
=> 교회는 기다리는 곳이며 기다리며선 우리는 신앙적으로 성숙 발전되어 간다는 것을, 주님은 믿음으로 기다린  사람들에게 증명하셨습니다. 기다리지 못해 가룟유다같은 선택을 하는 사람이 되지 말고 기다림으로 예수님의 은혜를 더욱 풍성히 누리는  신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먼저 용서와 동행의 설교 본문을 기승전결로 나누어 보십시오.

기:
승:
전:
결:

그리고 각각을 용서와 동행의 음악세션에 맞추어 보십시오. 몇분 몇초부터 몇분 몇초까지 해당되는지를 적어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음악에 설교본문의 의미를 입히는 것입니다. 그 내용을 올려주시면 다음에 할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기:
승:
전:
결:


 
 
 
 
 

 

 

*음악세션 기본질문


[1] 극본적해석
 "감상의 내용을 순서적으로 기,승,전,결로 나누어 볼 때"

1. 발단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전개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3. 절정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결말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 관점적해석
'감상의 내용 속에 등장한 인물이나 대상들을 생각해 볼 때에"

1. 자신: 자기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2. 타인: 타인(특정한 의식대상)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3. 하나님: (감상 속에서 하나님의 모습을 떠올려본다면) 하나님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4. 사탄:  (감상 속에서 사탄의 모습을 떠올려본다면) 사탄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3] 분석적해석
"감상의 내용 중에서"

1. 단어: 가장 의미있게 생각되는 대상이나 사물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어구: 그와 연결되는 추가적인 대상이나 사물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3. 문장: 그것들과 연결되는 환경이나 상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문단: 모든 것을 포함하는 더 큰 환경이나 상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적용적해석
"감상에 대한 자신의 여러가지 해석을 통해서"

1. 원리:  당신이 알게 된 것(원리)은 무엇입니까?
2. 예화:   그것을 삶속에서 경험하신 적이 있습니까?
3. 적용:  그것을 삶속에서 실천하거나 경험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4. 사례:  그 방법을 직접 실행했던 경험(사례,간증)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없다면 어떻게 실행할 수 있겠습니까?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