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1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11과. 그뜻을 깨닫게 하시는 충만

2021. 9. 9. 목. pm9시

 

11. 그의 뜻을 깨닫게 하시는 충만

 

<사도행전 10:28-35> 28이르되 유대인으로서 이방인과 교제하며 가까이 하는 것이 위법인 줄은 너희도 알거니와 하나님께서 내게 지시하사 아무도 속되다 하거나 깨끗하지 않다 하지 말라 하시기로 29 부름을 사양하지 아니하고 왔노라 묻노니 무슨 일로 나를 불렀느냐

30 고넬료가 이르되 내가 나흘 전 이맘때까지 내 집에서 제 구 시 기도를 하는데 갑자기 한 사람이 빛난 옷을 입고 내 앞에 서서31말하되 고넬료야 하나님이 네 기도를 들으시고 네 구제를 기억하셨으니 32사람을 욥바에 보내어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청하라 그가 바닷가 무두장이 시몬의 집에 유숙하느니라 하시기로 33내가 곧 당신에게 사람을 보내었는데 오셨으니 잘하였나이다 이제 우리는 주께서 당신에게 명하신 모든 것을 듣고자 하여 다 하나님 앞에 있나이다 34베드로가 입을 열어 말하되 내가 참으로 하나님은 사람의 외모를 보지 아니하시고 35각 나라 중 하나님을 경외하며 의를 행하는 사람은 다 받으시는 줄 깨달았도다

 

+ 베드로는 자신의 이성으로 잘 받아들일 수 없는 부분에 대해서 성령의 권유와 설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고넬료에게 복음을 증거할 수 있었습니다. 성령께서는 이렇게 우리가 기피하는 것 까지도 잘 받아들여서 하나님의 계획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우십니다. 이러한 순종을 통해서 성도들은 더 큰 하나님의 일들을 이룰 수 있도록 준비됩니다.

 

1) 당신이 성령의 부르심을 잘 받아들여서 하기 싫은 일을 잘 하게 되었을 때 얻게 되는 열매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높아지는 것. 하나님이 높여주심. 사람들이 칭찬하고 박수침. 의절한 친구의 결혼식에 가서 악수를 청함. 잘 한거 같다.

 

2) 세상 사람들은 하기 싫은 일이지만 해내야만 할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 이면의 욕구를 조금이라도 충족할 수 있으면 한다.

 

3) 하나님은 우리가 한계를 넘어설 수 있게 하심으로써 무엇이 이루어지게 되기를 원하십니까?

/ 이웃사랑의 실현이다. 이방인이지만 복음이 임했다. 이웃사랑이 커지길 원하신다.

가르칠 때마다 고통스럽다. 불안과 고통이 있어서 집중을 하기가 힘들다. 타인을 위한 모든게 힘들다. 덕행이 힘들고 끔찍하다 집중해야 하니까. 급박한 상황에는 항상 하나님을 생각한적이 없다.

 

4) 사탄은 성도들이 하고 싶은 일을 하게 함으로써 무엇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기를 바랄까요?

/ 욕구충족 함으로써 이미있는 은혜의 소원을 바라보지 못하게 한다.

 

 

III. 도덕적 해석

 

1. 본문에서 나타난 선을 주도함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내가 참으로 하나님은 사람의 외모를 보지 아니하시고~ 라고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한 일은 선한 영향이다.

 

2. 본문에서 나타난 선에 동참함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고넬료도 베드로도 순종 한 일

 

3. 본문에서 나타난 중립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베드로와 고넬료가 환상을 본 것. 순종 할 것인가 아니면 편안 귀찮음으로 인해 넘어갈 수도 있었다.

 

4. 본문에서 나타난 악에 동참/주도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베드로가 계속 거절해서 고집을 부렸다면 요나처럼.

 


 

VI. 통찰적 해석

 

1. 본문에서 나타난 이해, 해석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외모를 보지 아니하시고 35각 나라 중 하나님을 경외하며 의를 행하는 사람은 다 받으시는 줄 깨달았도다

 

2. 본문에서 나타난 사건, 경험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고넬료가 베드로에게 환상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것.

 

3. 본문에서 나타난 감정, 감각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놀라움, 경외함, 화평 하거나 희락.

 

4. 본문에서 나타난 신체, 행동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복음을 전파하고 세례를 베푼 것.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