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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성경세션] thnk #2, 용서1과

 

1. 죄사함의 용서

<누가복음 23:39-43> 39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40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 41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42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 하니 43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 하시니라

 

*분석적 해석

1.본문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단어는 무엇입니까?

/그리스도

2.본문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어구는 무엇입니까?

/너가 그리스도 함께

3.본문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문장은 무엇입니까?

/너가 그리스도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4.본문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문단은 무엇입니까?

/주의 나라 임하실 때,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내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소감>

용서에 대해 묵상하기로 해서 포커스를 잡고 하다 보니 결국에는 내게 있어서 용서 받았음을 믿고 그리스도를 기억, 보혈 덮음을 받고 용서를 받고 나니 주님께 사함을 받았고 장차 천국에 갈거라는 확신, 용서를 재 확신,

죄책감->죄의 죄책감이 죄에 대한 죄가 보혈을 의지 하니까 죄책감이 사라짐

시선을 죄책감이 아닌 주님께 두니까 죄책감이 없어졌다.

 

*적용적 해석

1.본문에서생각할 수 있는 원리는 무엇입니까?

/무죄한 예수님이 같이 십자가에 우리 대신 메달리셨다는 것죄사함의 용서의 원리를 생각해 볼 수 있다.

2.본문에서 생각할 수 있는 예화는 무엇입니까?

/사형 받은 사람도 법의 심판도 받아도 예수님을 믿으면 천국 갈 수 있다.

3.본문에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중학교 때부터 부터 자동적으로 떠오른다. 심판대 앞에서 자기 죄를 자복하는 생각이 떠오름

중심을 잡게 된다->아직 기회가 있다. 앞으로 장차 죄를 지어도 용서, 뒤엣것, 내려놓고 앞을 향해 나아간다.

4.본문에서 생각할 수 있는 사례는 무엇입니까?

/구습, 반복적으로 저지른 죄의 습관, 안목의 정욕으로 그런 것 때문에 습관적으로 된다.

, 무의식 구습 쫓는 것 내려놓고 자그만 습관이라도 내려놓는 시도

->화를 욱하고 냈다면 줄이고, 소리를 활용해서 하는 죄를 베제한다.

화병이라는 애기를 많이 들었다. 화는 내 뜻대로 안 되는 것, 존경, 욕심

인간의 이생의 자랑, 안목의 정욕, 이 두 가지가 내 뜻대로 안 되면서 내 스스로가 안 됨

나를 내려놓고 하나님께 용서의 은혜, 욕망이 아닌 소원을 추구

얻은 성을 ,여러 방향성을 갖고 나감.

 

<소감>

성경 방식으로 해 보니, 용서의 의미를 다각도로 생각, 마음에 할례를 하듯이

새겨야 되겠다.

목사님, 또 다른데서도 진료를 받다 보니 상담 기법에 따라, 명상, , 불교의 참회 다 같은 거라 흔들린다. 아나님 역사 외적, 내면적 불교의 선, 명상 추구하는바가 비슷하다

구도자의 마음의 택하는 것으로 각자 서야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소원을 따른다는 것은 불교의 선, 명상처럼 나의 노력으로 도달하는 것이 아니다. 이미 나에게 주셔서 있는 것을 내가 따르기로 선택할 때, 내 안에 성령님이 역사해 주시고, 내 마음이 새롭게 되는 것의 원리 설명->종교와 신앙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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