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ljmi

1장 계획  1과 1)창1: 1~5

* 구절--어두움이 심연을 덮고
--자신의 상태와 같다.  까만 상태.  전체가 어두움에 깔려 있는 상태

* 단어--어두움
--자신한테 어둠이란 단어가 친숙하다. 뭔가 뒤죽박죽이고 집도 엉망진창이고 가족 상태도 엉망진창이고 회사생활도 엉망진창이다. 정리가 안 되 있는 상태. 사무실 일처리도 잘 못하고 여기저기 쌓아 놓아서 자신 때문에 일 진척이 안 되고 사무실 분위기도 안 잡히고 자신이 할 일을 잘 못하고 있는 것 같다. 회사를 조만간 쉬어야 할 것 같고 사직서를 냈다. 평생 그래왔다. 데드라인이 닥쳐와야 그 날해서 넘기고 숙제도 아침에 일어나서 하고 시험보는 것도 당일치기로 했다.

*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에 대한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계실까요?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을 즐기면서 기쁘게 살라고

* 당신은 하나님의 창조를 믿습니까? 네
당신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하나님과 교감하는 것

* 부모님은 하나님의 창조와 계획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씀하시나요?
--없다. 엄마는 천주교를 조금 다니시다 말아서 신앙이 없다.

* 사탄은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있는 당신이 어떻게 하기를 원할까요?
--하나님의 계획대로 하지 않기를 원한다.

* 소감이나 결심--하나님이 자신하고 교감하기를 원하신다는 말씀이 와 닿았다.
하나님을 자주 만나봐야 겠다.  기도를 하루에 한 번씩이라도 해야 겠다.  정리정돈이 안 되서 기도하기도 힘들다고 함. 
정리정돈이 힘들다고 하여 우선 정리정돈을 할 수 있도록 요한복음 14장의 예수님 약속을 따라 하나님 아버지께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리라고 권면하고 성경을 마가복음부터 매일 한 장씩 읽어가도록 권면함
-자신을 창조하신 하나님께 영광 돌려야한다는 말에 스스로 크시고 영광되신 하나님이 개미같은 존재들인 사람들에게 영광을 받으실 필요가 있을까라고 질문하여 답변함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1-19 (토) 20:17 11년전
2013. 1. 19. 토  pm4

1장 계획  1과  2)롬 8:14~16

<3분석>
*구절-- 이 성령의 힘으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고 외치는 것이라
--사람들이 두려운 것은 죄의 종살이하는 것,  성령은 하나님의 자녀로 하는 영
두려움에 빠져있는 종살이의 영을 밝은 상태로 만들어 준다. 성령의 힘으로 하나님의 자녀된다는 말씀이 마음에 힘이 생기고 마음이 밝아지는 느낌이다.

*어구--이  성령의 힘으로
--부모님으로 인해 분노에 차 있고 아직 큰 수술을 앞두고 말씀도 못 드리고 퇴사를 앞두고 상의할 수 없어 분노가 가득 차 있고 두려움이 있는데 자녀삼아 준다는 말씀이 위로가 된다. 이 성령의 힘으로 종살이 영을받은 것이 아니고 성령의 힘으로  두려움과 어둠에서 빠져나오는 밝은 힘이  느껴졌다. 분노와 반대되는 이미지다.

*단어--성령
--앞에도 영이 계속 나온다. 끝에도 영이 나온다. 영으로 맥락이 이루어지고 성령이 밝은 이미지를 준다. 어둠이 없어지게 만드는 밝음. 성령에 대한 이해를 묻는 질문에 성령에 가득찬 사람은 살아있는 것 하나님의 은혜로 시간을 헛되이 살지 않는다. 아무 것도 안하고 무기력증에 빠져 사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에 반하여 사는 삶이다. 하나님이 주신 생명을 헛되이 살지 않는다.  사탄은 흔들리는 마음 그로 인해 심판받는 마음  마음이 지옥같게 한다. 

<2관점>
* 이전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았다는 것을 경험해 보신적이 있습니까?
--짧은 순간 있었던 것 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기억이 안 난다. 악마에 빠지는 것 같은 느낌이 있다. 분노에 빠지는 게 악에 빠지는 것 같다. 분노 악이 90% 정도 성령의 인도는 10% 정도 있는 것 같다.

*하나님을 믿지않는 자들은 하나님의 자녀인가요?아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하나님을 믿지 않으면 하나님 뜻대로 인도하는대로 살아갈 수 없으니까

*하나님은 당신이 하나님과 상관이 있다고 하십니까? 네
하나님은 누구를 통해서 당신을 인도하시나요?  성령

*사탄은 당신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지 못하도록 어떤 일을 하나요?
--두려움에 싸이게 하고 미움과 악을 행하게 함

 *소감이나 결심--하나님의 자녀, 성령의 힘으로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하루를 살아야겠다. 지금보다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시간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기도하는 습관을 들이고 성경책 읽는 습관을 갖고 정돈하는 습관도 가져야겠다.
--신형교회 주일설교 중에 계획과 희생 부분을 들어보라고 권면하고 가능하면 교회예배에 출석해보라고 권면함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1-26 (토) 18:08 11년전
2013. 1. 26. 토  pm4

3장 희생  1과 1)요17:1~2

<3분석>
*구절--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모든 자에게 라는 말씀에 자신도 속한 것 같고 마음이 편안해진다.  스스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정신지체 장애라고 생각하고 해결책이 없다라고 생각하고 인터넷에서 정신장애 지체장애가 사회생활이 가능할지를 검색해 보았으나 해결책이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모든이에게 라고 하니 나도 여기에 속할 수 있구나라는 안도감이 든다.

*어구--아버지께서 주신 모든 이
--나도 하늘에서 하느님이 세상에 나오라고 하여 나왔으니 하나님께 속한 사람이다.  하나님이 아들에게 주신 모든 이에 포함된다.

*단어--모든
--인간의 생명이 평등하고 존귀하다. 인터넷에서 오전 내내 찾은 게 정신 장애 자체장애인데 인간이 평등치 않고 존귀하지 않은 느낌이었다. 성경세션 전에 그런 생각을 하다가 바뀔 수 있고 원래는 그런 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평등하다 라는 생각이 든다.  자신은 평범하지 않다. 회사를 쉬려고하고 있고 빙산의 일각이다. 어느 직장에 가나 제일 못하고 그것이 장애고 평범치 않고 아예 장애인으로 태어난 느낌이다. 부모님이 케어하지 않고 고착화되서 사회생활하면 피해를 주는 느낌이다. 현재 평등치 않고 보통사람같지 않게 몸이 힘들고 일이 버겁다. 

<2단어>
*예수님께서 하나님 아버지를 그토록 사랑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나님께서 나왔고 예수님을 따르는 모든 자들에게 영생을 주신다.

*당신은 하나님을 사랑하나요? 네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수님이 하나님이시고 회생의 구원이시다.
-당신은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어떻게 나타내고 있나요?  큰 악을 안 저지르는 것  하루를 정리정돈을 하면서 살아있음을 기쁘고 감사해야...  무질서에서 나오는 것은 악. 정리 안 하면 뒤죽박죽 하나님 생각은 아주 조금하게 된다.

*불신자들은 하나님에 대해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하나님 존재를 생각하지 않음. 무관심. 하나님 부정

*사탄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싫어하도록 어떤 일을 할까요?
--시기, 질투, 원래 방치하도록 하는 부모님께 태어나 하나님을 원망하게

*소감이나 결심-- 실생활 하고 있는 사람이니까 타인의 죄는 자신의 욕구와 연결하지 말라는 말을 들었을 때 악에서 빠져나오는 느낌이었다. 성령님의 도움이 필요하다. 성령님에 대해서 책자를 읽어야 겠다.
--사도행전을 통해 성령의 역사를 알아보고  로마서 고린도서 등 모든 서신에 등장하는 성령님을 먼저 알아보도록 권면함
--지난 주에 성경세션하고 토요일 일요일 정리했는데 월요일 직장에 나가면서 직장언니와의 불화로 분노의 마음이 생겨 또 다시 무기력하게 지냈다고 어떤 일인지 궁금하다고 질문해서 욕구와 감정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 줌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2-17 (일) 23:34 11년전
2013. 2. 17. 일. pm9

3장 희생  1과 2)요 17:24

<3분석>
*구절--세상 창조 이전부터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시어
--태어날 때부터 뭔가 문제를 안고 태어난 것 같다. 엄마 아빠가 문제가 있고 자신은 불안이 많다.  하는 일에 예민하고 남들 담담하게 지나가는데 자신은 예민하게 반응한다. 같이 있으면 안될 것 같고 일이 엄청 꼬이고 저주받은듯한 느낌이다. 하나님이 이렇게 하시나 ....자신이 태어나기 전부터 하나님이 자신을 어둠에 내놓았다는 생각이 있다. 그러나 태어나기 전부터 아버지가 사랑하셨다고 하니 마음에 안도를 찾을 수 있다.

*어구--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시어
--사랑을 받고 싶다.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받고 싶다. 버려진 자식같이 보이는데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시어 라는 말씀을 보니 마음이 좀 평안해진다. 직장이나 직원이나 재정적인 문제 등으로 세상에서 버려진 기분이다. 어려서부터 하나님 아버지께서 버리신 것 같아 원망스러웠는데 사랑하신다니 마음이 추스러진다.

*단어--사랑
--사랑을 못 받았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사랑이라는 말을 보니 한 줄기 빛같이 자신을 사랑하심이 조금이라도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2관점>
*예수님이 성도들을 사랑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을 따르는 자이기 때문에

*예수님이 계신 곳에서 예수님과 함께 그의 영광을 보기 위해서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감정조절을 하고 예수님이 원하는 삶. 유익을 방해하는 사람이 있어도 동요하지 않고 예수님이 원하시는 길로 가고 주변 사람들하고 잘 지내야

*사람들은 장차 예수님의 영광을 볼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마음의 안정, 평온

*사탄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영광에 동참하지 못하도록 어떤 일을 할까요?
--방해하고 싸움을 일으키고 나랑 같다.

*소감이나 결심--하나님만 바라보자. 혼자 있을 때 하나님을 생각하고 기도해야겠다. 큰 일이 닥쳐도 동요하지 않고 혼자있는 시간부터 하나님을 생각하는 시간을 만들어야겠다. 성경책도 읽어야겠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3-04 (월) 13:45 11년전
2013. 3. 4. 월  am12

1장  계획  2과  1)요3:14~17

<3분석>
*구절--세상이 아들을 통하여 구원을 받게하려 하시려는 것이라
--3장17절 전체가 마음에 와 닿는다. 심판이 아니라 구원을 받게 하시려는 것이 구원이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는다.

*어구--아들을 통하여 구원을 받게
--알게 모르게 죄를 짓는 것 같은데 죄에서 벗어나고 싶어도 미묘하게 잘 안된다. 사람을 미워하는 것이나 다른 사람이 나를 무시하면 미워하게 되고 그러려는 마음도 있고 상대방은 무시해서 말했겠지만 큰 죄라고 생각 안 하니까 그렇게 한다. 본인의 감정표현에 휘말려서 미워하니까 죄가 된다. 그런 마음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게 구원. 혼자 힘으로는 안 되고 부족하고 예수님을 통해서 하나님 사랑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단어--구원
--집도 어질러 있고 정리가 안되고 죄짓고 있다. 숨만 쉬고 있고 미운 감정도 표시 안 하고 누구를 미워하는 것도 아닌데 게으르게 있는 것이 죄다. 죄에서 빠져 나올 수가 없어서 이것도 죄 속에 있다고 생각해서 구원받고 싶다.  죄와 악에서 빠져 나오고 하나님과 예수님 쪽에 있는 것이 구원이다.

<2관점>
*아들을 통해 구원을 얻게 하심에서 나타나는 하나님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사람들로 하여금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려고

*당신은 예수님을 믿습니까? 예
-당신은 하나님이 독생자 아들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신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사람을 너무 사랑했기 때문에
-모세가 만든 구리뱀과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과 어떤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구리뱀은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였고 십자가는 원수에게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서

*불신자들은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할까요?
--역사에 있는 하나의 사람이다.

*사탄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기를 바랄까요?
--아무런 의미가 없으므로 끝나기를 바란다.

*소감이나 결심--집이 어지러져 있어 기분이 그런데 예수님을 믿으므로서 영원한 생명을 얻고 싶고 악에서 구원받았으면 좋겠다. 악이 모든 것을 망치고 있는데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확신이 서서 악에 휩쓸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