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2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hgme

2013. 6. 11. 화  pm1


1장  계획  1과  1)창1:1~5

<3분석>
*구절--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하나님 말씀으로 모든 것을 다 창조하셨다. 하나님 말씀에 능력이 있다.

*어구---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나님이 빛이 있으라고 선포하셨다

*단어--가라사대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
--모태신앙인데 어렸을 때부터 교회에 다녔고 작년 9월부터 신형교회에 나오면서 신앙에 변화가 있다.  매일 성경말씀 읽고 큐티할 때 잠깐 기도했다.  주일예배만 지키고 기도응답은 지금까지는 거의 없다. 중고등학교 때 잠시 교회에 안 다녔는데 그 때 진화론을 배웠고 별 생각없이 진화론을 배웠다. 지금은 진화론이 잘못 되었다고 생각한다.

<2관점>
*당신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살아 가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일을 하는 것
살아 가면서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일을 할 수 있는지는 깨닫지 못한 것 같다.
이 세상 만물과 모든 일어나는 일들은 하나님의 주권과 계획 가운데 일어나는데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하나님의 능력을 인정하는 것이다.

*불신자들은 하나님의 창조와 계획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말하나요?
--부정한다. 그냥 일어나는 일들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이 통제하고 자신을 믿는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삶에 대한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계실까요?
--잘 모르겠다. 지금보다 더 하나님과 가까워지고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 가는 것..........

*사탄은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있는 당신이 어떻게 하기를 원할까요?
--다시 종처럼 하나님을 생각하지 않고 내 마음대로 살아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게 한다.

<1적용>
*당신이 깨달은 원리는 무엇입니까?
--모든 것 사소한 것 하나라도 하나님의 계획 아래 있지않은 것은 하나도 없다

*그 원리를 삶 속에서 어떻게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나요?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과 사람들과의 만남이나 관계가 하나님의 계획 아래 있기 때문에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이 주시려는 것을 말씀을 기준으로 판단해 보아야 하겠다. 

*그 원리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일을 할 때마다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알려 하고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서 해야겠다.

*그 실천을 이룬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 주세요.
--요즘 기도하고 있는 문제가 있다. 배우자와 대학원 공부와 논문을 잘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다.

*소감이나 결심--성경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이 전지전능하심과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마음 속에 새겨서 생활 속에서 두 마음을 품지 않고 매 일분 일초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이 되어야 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6-18 (화) 14:40 10년전
2013. 6. 18. 화  pm1

1장 계획  1과 창조 2)롬8:14~16

<4극본>
*발단--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다. 점점 더 하나님이 자신을 인도하심을 느낀다.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고 인도하신다. 믿지않는 자들은 자신의 의지로 자신이 계획한 대로 살아간다. 하나님은 이미 태어나기 전부터 계획하심이 있어 인도하산다. 사탄은 하나님이 아니라 세상적인 일에 마음을 빼앗기기를 바란다.

*전개--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종의 영을 받지 아니 하였고.  하나님을 알기 전에는 자신의 마음과 뜻대로 생활하고 죄인지 조차 모르고 살았다. 하나님을 알게 되니까 그렇게 살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다른 사람은 하나님을 모르고 산다는 것 자체가 죄인 것을 아예 모르니 죄를 죄로 인정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사탄에게 시험 당하고 흔들릴 때 하나님의 자녀를 보살피고 도와주신다. 사탄은 원래 예전처럼 사탄에게 조종 당하는 삶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

*절정--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아바 아버지라. 자신의 삶의 주인이시고 영의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인정하는 말이다.  세상 사람들은 자신의 영의 주인이시고 자신을 만드신 분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아버지로 믿지않는다.  하나님은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로 받아 주시고 자녀로 불러주신다. 사탄은 하나님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고 생각지 않도록 한다.

*결말--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하나님은 삼위일체 하나님이시지만 성령 안에서 우리와 동행하시고 우리를 위해 간구하신다.  불신자들은 성령님을 통해 간구하고 기도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우리가 흔들리지 않고 어려울 때 의지할 수 있도록 성령으로 함께 하신다. 사탄은 성령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도록 역사한다.
 
<2관점>
*이전에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았다는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
--신형교회에 오게 된 것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이라고 생각한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몸이 아파 대학원 준비 겸 휴직을 하고 기속사에 들어갔다. 그곳에서 동료가 신형교회에 다니는데 가까우니 같이 가자고 해서 신형교회에 출석하게 되었다. 집근처 교회에 다니다가 쉬고 있었다.  전에 큰 교회에서 주일예배만 드리고 청년부 활동을 한 적이 있었다. 그러나 예배 끝나고 성경공부를 하고 교제를 나누는 것은 처음이다. 억지로 시킨 것도 아니고 그렇게 하려고 마음 먹은 것도 아닌데 예배 끝나고 성경공부 나누는게 자연스럽고 은혜가 된다. 큐티를 오래 하는 것도 처음이다. 하나님 말씀을 사모하게 하시고 자연스럽게 바뀌는 것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이라고 보인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의 자녀인가요? 아니다.
--그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나요?  예수님을 영접해야

*하나님은 당신이 하나님과 상관이 있다고 하시나요? 네
--하나님은 누구를 통해 당신을 인도하시나요? 성령님

*사탄은 당신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지 못하도록 어떻게 할까요?
--하나님 말슴에서 멀어지게 하고 기도시간을 방해하고 예전처럼 자기 생각으로 판단하고 절망하고 좌절하게 한다.

<1적용>
* 당신이 깨달은 신앙적 원리는 무엇입니까?
--성령님을 통해서 하나님이 자신을 인도하신다

*그 원리를 삶 속에서 어떻게 예를들어 설명할 수 있나요?
-- 이렇게 변화된 것도 사탄에게 흔들리지 않도록 붙들어 주신 것도 성령님의 인도하심이다.

*그 원리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어떤 일을 결정할 때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고 아버지의 인도하심을 따르겠다는 마음가짐을 항상 가져야겠다.

*그 실천을 이룬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 주세요.
--믿지않는 가족들에 대한 기도를 하는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있다.

*소감이나 결심--하나님이 부르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었고 그렇게 하셨음에 감사드린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믿고 따르고 순종해야 겠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6-25 (화) 13:06 10년전
2013. 6. 25. 화  pm1
 
1장 계획  2과 구원 1)요3:14~17
 
<3분석>
*단어--구원
--예수님이 오신 이유가 우리 사람들을 사랑하셔서 죄에서 빠져 나오게 하려고 오셨다.  예수님을 믿는 것 만이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이다.
 
*어구--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저가 예수님을 의미한다. 예수님으로 인해 세상이 구원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실이다.
 
*구절--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내신 이유가 세상의 구원을 위해서다.
 
<4극본>
*발단--14절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실 것을 알고 말씀하신다. 자신이 감당해야 할 희생을 알고 계신다. 우리를 사랑하는 하나님의 마음을느낄 수 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사건을 하나의 신화로서 여긴다.   하나님이 자신을 사랑하여 독생자를 보내셨으니 긍휼하고 안타깝게 여기시는 마음을 느낄 수 있다. 사탄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실 만큼 우리 죄가 많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하게 한다.
 
*전개--15
--예수님을 믿음으로서만 영생을 얻을 수 있는 확신이 있다. 다른 사람들은 잠들어 있다는 표현대로 영생이 뭔지 생각하지도 않고 믿지도 않는다. 하나님은 죄에 빠져서 잠들지 않도록 예수님을 보내시고 영생을 주려 하시고 사탄은 예수님을 못 믿게 방해한다.
 
*절정--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보내 주셨다. 사람의 수준으로는 생각하지 못할만큼 자신을 사랑하셔서 독생자를 주셨다.  사람들은 하나님이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 사랑의 의미를 깨닫지 못하고 있다. 하나님은 안타깝고 긍휼하게 여기신다. 사탄은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세상에 오셔서 구원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도록 역사한다.
 
*결말--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하려 하심이라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는 것은 기독교에서 너무 중요한 일이다. 하나님을 잘 안다는 유대교도 예수님을 믿지않는다고 한다. 사람들은 예수님을 통해서 구원받고 영생을 얻는 것을 모르고 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서 구원을 주시려고 하신다. 사탄은 예수님을 보지 못하게 한다. 희생의 의미가 자기에게 다가오는 것을 깨닫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2관점>
*. 당신은 구원받은 것을 확신하십니까?  네
 --당신은 어떻게 구원받았음을 아십니까? 자신 때문에 예수님이 돌아 가셨고 악하고 죄많은 사람임을 깨닫게 하시고 예수님을 믿게 하셨다.
 
*사람들은 구원받고 믿음생활하는 당신을 보고 무엇이라고 하나요?
--가족들이 안 믿는다. 어렸을 때는 교회에 같이 다녔는데 그만 두었다. 가족들이 세상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종교에 너무 빠지지 말라고 말한다.  일이 있을 때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다고 말하면 언니가 그렇게 될 줄 몰랐다고 말한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당신을 보고 어떻게 생각할까요?
--기뻐하실 것 같다. 예전과 달라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하나님 말씀을 사모하고 따르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기뻐하실 것 같다.
 
*사탄은 예수님을 믿는 당신을 보고 어떻게 생각할까요?
--어떻게든 틈만 나면 흔들어대고 좌절하게 하고 낙심하게 하고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고 의심하게 하고 포기하게 하려고 할 것이다.
 
<1적용>
*당신이 깨달은 신앙적 원리는 무엇입니까?
--예수님에 대한 확신과 믿음있는 사람만이 구원받을 수 있다.
 
*그 원리를 삶속에서 어떻게 예를들어 설명할 수 있나요?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나 때문에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시고 부활하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이전에는  나 때문이라고 생각지 않고 우리의 죄라고 생각했다. 이제는 나를 위해 죽임 당했다는 것을 확실히 인정하고 믿는다.
 
*그 원리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삶 속에서 항상 하나님이 독생자를 보낼만큼 사랑하신다는 사실을 생각하고 예수님의 희생을 잊지말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다시 죄에 빠지지 않도록 노력한다.
 
*그 실천을 이룬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 주세요.
--가족에 대해 구원기도를 하고 있다.  이전에는 아빠가 술을 좋아 하시는데 아빠를 정죄하고 미워하고 가르치려 하고 바꾸려 하고 마음도 힘들었다. 교만함과 나는 잘 났고 아빠는 술을 좋아 하고 쾌락에 빠져 있다고 생각했다. 예수님을 믿고나서 자신이 교만했고 모두가 죄인이고 정죄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하나님 앞에 문제를 내놓고 기도하기 시작했다.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다고 생각하고 더욱 기도에 힘쓰게 되었다.
 
*소감이나 결심
--다시 한 번 내 죄로 인해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다 부활하셨다는 예수님의 희생을 깨닫게 되었다. 결심은 그 사실을 잊지 않고 삶에서 실천하고 기도했던 것들에 대해 더 기도하도록 노력해야 겠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7-02 (화) 16:43 10년전
2013. 7. 2. 화  pm4

1장 계획  2과 구원 2)롬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3분석>
*단어--믿음
--예수님을 믿어야 구원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구절--믿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믿음이라는 건 하나님이 자유의지를 주셨지만 예수님이 자신을 불러 주셨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고 성경에 나와 있고 자신에게 축복이다. 믿음은 하나님 말씀으로만 알 수 있고 그리스도의 말씀을 통해서 예수님을 믿게된다.

*문장--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누가 하나님에 대해 이야기를 안 하면 소리는 듣지만 그 소리가 아니다.  그 들음이 있어야 예수님을 믿을 수 있고 그 들음이 있어서 예수님 말씀이 있어야 그 이야기를 통해서 믿을 수 있다. 그것이 축복이다. 예수님을 인정하고 순종하게 된 것이 축복인 것 같다.
 

<2관점>
*당신은 믿음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믿음이 축복이다. 자신의 능력으로 생기는 것이 아니다.

*동생은 믿음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전혀 종교에 있어서 인정을  안 한다. 종교는 나약한 사람들이나 믿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자신을 믿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들을 안 좋고 어리석게 본다. 자신의 주변 친구 중에 나는 하나님을 위해 산다라고 말하는 독실한 크리스챤이 있는데 거부감을 갖는다.

==> 엄마는 믿음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하나님은 믿는 자들에게 어떻게 자신을  나타내 보이실까요?
--살다보면 어려울 때, 능력이 닿지 않고 감당하기 어려운 힘든 일을 당할 때 사람들이 하나님을 찾으면 만나 주신다.
 

-> 하나님은 성도들이 믿음이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기를 원하실까요?  // 믿음은 순종하는 것이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것, 하나님께 창조의 목적이 있으시니까, 그것을 위해 태어났으니까, 그 계획하심 하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



*사탄은 우리가 (말씀 중심의 )믿음을 갖는 것을 어떻게 방해할까요?
--잊어 버리게 한다. 힘들고 어려우면 하나님을 찾다가 편안하고 걱정거리가 없어지면 교만해 지고 하나님을 잊게 한다.





<1적용>
*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믿음은 하나님이 주신 은혜다. 

*그 원리를 삶 속에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 길거리에 나가도 전도하는 분이 있고 교회에 다니는 사람이 많아도 그 안에도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이 있다.  그들 가운데서 복음을 순순히 받아 들이고 믿게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고서는 하나님께 나갈 수 없었다.



*그 원리를 앞으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는 자신에게만 주는 것이 아니고 주변의 가족이나 친구들에게도 주시기 위한 것이다. 예수님에 대해 담대히 전할 수 있어야하겠다.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나 경험이나 간증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고등학교 친구가 교회에 다니다가 2년전부터 교회에 안 나가고 있다. 결혼후 건강이 안 좋아져서 어려움이 있다. 말씀을 전하고 권면하였다. 원래 믿음이 있던 친구라서 교회에 한 번 온 일이 있다.


*소감--처음에는 구절, 어구, 찾는 것이 어색하고 어렵고 대답이 맞는 것인지 걱정되었는데 하나님과 자신과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게 되고 말씀을 사모하게 되고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가게 해 주었다.
결심--자신의 힘이 많이 부족하니 온전히 하나님께 삶을 맡기고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살피고 순종하며 하나님을 생각하고 살도록 노력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8-21 (수) 14:25 10년전
2013. 8. 21. 수 pm1

1장 3과 계획 : 영광받으시는 하나님 : 1) 요한복음 15 :14~16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 예수님이 하라는 대로 행하면 예수님의 친구가 된다
(2) 전개 :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 하나님께서 예수님께 알게한 것을 예수님이 행하시고 그 예수님을 보고 우리도 그것을 알게 해 주셨다.
(3) 절정 : 너희가 나를 택한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 우리가 하나님을 택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가 된것이 큰 축복이다
(4) 결말 : 이는 너희로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시고 보내신것은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있다 우리는 그 뜻과 계획에 따라 열매를 맺어야 된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열매
 --- 요즘 일과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고 있는데 하나님의 뜻은 무엇일까?를 생각하고 있다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하나님나라의 일을 하고 다른사람들을 섬기는일 그런것들을 어떻게 할수 있을까? 를 생각한다 하나님의 계획이 삶속에서 드러나는 것이 열매 라는 생각이 든다.
(2) 어구 :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3) 문장 :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4) 문단 : 내가 너희를 택한 것이 아니요~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한다는 말씀에서 예전에는 자기의 유익대로 구하고 생각했었다 이루어지지 않으면 내 기도가 왜 이루어지지 않지? 라고 생각했다 작년까지 그랬는데 신형교회에 오면서 깨달았다 나보다도 하나님이 우선이고 하나님나라 와 의를 위해 존재하니까 내 일이나 진로도 그것을 위해 나아가야 겠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하고자 할때 도와주신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우리와 친밀하게 되시길 원하신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하나요?
 --- 구약에서는 순종하지 않으면 여러가지 저주가 있었다 무서운 하나님이 느껴졌지만 예수님의 희생을 보니 우리랑 정말 더 가까워 지고 싶으신 하나님의 사랑을 느낀다.
(2) 다른 사람들(어머니)은 하나님께서 그들과 친밀해 지기를 원하신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 엄마는 종교에 빠지는 것에 대해서 두려움이 있다 그래서 이런질문 자체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실거고 그것에 대한 생각 자체를 안하실거다
(3) 하나님께서는 왜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자들과 친밀하기를 원하실까요?
 --- 우리는 피조물이니까 창조주와 떨어져 살면 죽는거나 다름없다 하나님이 우리와 동행 하신다는 것을 알때 우리가 온전해 질 수 있다
(4) 사탄은 성도들이 하나님과 풍성한 교제를 누리는 것을 어떻게 방해 할까요?
 --- 세상의 것을 추구하고 자신을 사랑하고 교만하게 하고  그런것들로 하나님을 생각하지 않게 만든다

1) 적용적해석
(1) 원리 : 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사람마다 하나님의 계획이 있다 우리를 세상에 보내시고  우리들 삶속에서 열매맺기를 원하신다
(2) 예화 : 원리을 삶속에서 경험 하신적이 있으세요?
 --- 9월에 복직을 하는데 아직 현장으로 돌아가진 않았지만 예전과는 다른 시각으로 아이들을 바라보고 대할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될것이다
(3) 방법 :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 선택하고 행동하기에 앞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기도하고 말씀을 생각하고 노력하며 갈것이다 (동행하며 갈것이다).
(4) 사례 :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석사논문을 쓰면서 힘들때  하나님을 바라보고 기도하면서 많은 위안이 되었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결심 :
요즘 하나님의 계획을 떠올리며 묵상한다 나를 세상에 보내시고 나를 위한 계획이 있으신데 직장과 진로를 통하여 하나님 안에서 이루고자 하는 부분을 생각한다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에 대해서 내 유익보다 하나님 나라와 의를 위해서 일이나 진로도 그것을 위해 나아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8-28 (수) 10:44 10년전
2013. 8. 27. 화 pm5

6장 1과 동행: 공급하시는 성령님 : 1) 사도행전 5: 1~5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아나니아라 하는 사람이 그 아내 삽비라로 더불어 소유를 팔아 그 값에서 얼마를 감추매 그 아내도 알더라 얼마를 가져다가 사도들의 발 앞에 두니
 --- 부부가 같이 믿는 동역자로서 아내도 사실을 알면서 남편을 말리지 않음. 부부가 하나님앞에서 서로 믿음을 살펴야함을 잊은 안타까움
(2) 전개 : 베드로가 가로되 '아나니아야' 어찌하여 사단이 네 마음에 가득하여 네가 성령을 속이고 땅 값 얼마를 감추었느냐? 땅이 그대로 있을 때에는 네 땅이 아니며 판 후에도 네 임의로 할 수가 없더냐 어찌하여 이 일을 네 마음에 두었는냐? 사람에게 거짓말 한것이 아니요 하나님께로다.
 --- 입으로는 하나님을 찾지만 실제의 삶에서는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는모습, 하나님을 인정하면 속일수 없을텐데 하나님보다 사람을 바라보고 사람들에게 보이기 위한 행동이었음
(3) 절정 : 아나니아가 이 말을 듣고 엎드려져 혼이 떠나니
 --- 하나님을 속이면 이렇게 심판받게 된다는것을 확실하게 깨닫게 하기위해서 하나님이 바로 심판을 보여줌
(4) 결말 : 이 일을 듣는 사람이 다 크게 두려워하더라
 --- 듣는 사람이 두려워 했다는 말은 자기네들도 똑같은 죄가 있기 때문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성령
 --- 전에는 삼위일체 하나님에서 성령이란 말을 들었는데 성령이란 단어는 멀게 느껴졌다 그러나 성경공부를 통해서 성령님의 동행이란걸 보고 보혜사성령을 생각하게 되었다 동행하심이란 말이 떠오르고 머리로만의 성령이 아닌 실제로의 삶에서 아나니아와 삽비라같은 삶을 살고 있지 않았나 돌아보게 된다
(2) 어구 : 성령을 속이고
 --- 삶의 영역에서 성령님의 주권을 진심으로 인정하지 않는 삶은 악할수 밖에 없다
(3) 문장 : 사탄이 네마음에 가득하여 네가 성령을 속이고 땅 값 얼마를 감추었느냐?
 --- 성령충만 하지 않으면 사탄이 틈타거나 가득할 수 밖에 없다
(4) 문단 :3절~4절
 --- 성령이 마음에 없으면 사탄이 있게된다 그것의 결과는 악한 행동으로 나오게 된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그분을 두려워 한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 하나님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잊어버리고 안하고 있을까봐 더욱 두렵다
(2) 엄마는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할까요?
 --- 엄마는 어렵고 힘들때 기도는 하시지만 성령님이 동행하신다는 것을 잘 이해 하시지는 못하는것 같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 진실된 마음을 갖기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하나님을 속이고 죄를 짓게되면 하나님과 멀어질 수밖에 없고 동행할 수도 없기 때문에
(4) 사탄은 왜 성도들이 자기자신의 마음을 하나님 앞에서 속일 수 있다고 끊임없이 유혹할까요?
 --- 하나님과 멀어지고 동행하지 못하게 하고 악으로 빠지게 할려고

1)적용적해석
(1) 원리 :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깨달음)은 무엇입니까?
 --- 성령님과 동행하지 못하면 하나님과 멀어지고 악으로 빠진다 동행해야지 악으로 빠지지 않고 선으로 갈 수 있다
(2) 예화 : 그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 하신적이 있으세요?
 --- 말씀을 읽으면서 깨달은 것이 있다 헌금에 관한 것이 생각난다 일이 있을때 주일예배를 신형교회에 못오고 집 가까운 교회에 갈때가 있었는데 헌금을 안했던것 같다 말씀을 깨닫고 보니 하나님을 보지않고 사람을 본것 같다 부끄럽다
(3) 방법 :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기도하며 말씀으로 민감해져야 하고 삶에서도 성령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 겠다
(4) 사례: 그 실천을 이루었던 샤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하나님안에 있으니 정직해지고 마음도 편안하다 조급함도 없을것 같다 내힘으로 할려는 부분이 없어지고 하나님안에서 내소망이 하나님의 소망이 되니 나의 소망이 기쁨이된다

소감 :
첫번째 세션은 이번만큼 깊이 못했던것 같다 내힘으로 할려는 마음이 있었다 이번 세션 말씀주제가 동행이었는데 왜 이말씀이 동행이랑 연결되지? 하면서 잘못알려 줬나 싶어 다시 물어보게 되었는데 기도하고 깨닫게 되었다 제힘으로 하려고 했을땐 못했는데 하나님께서 깨닫게 해주시니 정말 성령님의 동행의 중요성을 느꼈다

결심 :
내힘으로 이루고 계획하고 모든걸 다 할려고 하지 않고 간절히 성령님의 도우심과 하나님을 바라볼때 열매가 풍부하단걸 마음에 깨닫고 성령님의 동행하심을 간절히 바란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9-11 (수) 16:54 10년전
2013. 9. 11 수 pm3
동행 #2
6장 성령님의 동행
2과 동행: 공급하시는 성령님 (행 6:10- 15)


극본적 해석

발단:10절 성령 충만한 사람이 아닌가한다 그래서 지혜롭고 .
전개:11절 12절 스데반이랑 대비 되는 사람들의 모습
성령이 충만하지 못하면 악한 행동을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충동질 한다.
절정: 13절 14절 거짓증인들은 충동시켰더니 악이 그 안에서 멈추지 않고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퍼져나가고 거짓말가지 서슴없이 한다.
결말: 15절 성령충만하지 않고 하나님 바라보지 않을때 분노 절망이 든다. 사람을 바라보지 않고 하나님을 바라보는 사람인것 같다.

분석적해석

단어: 천사의 얼굴
어구: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 같더라.
문장: 15절전체
->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하나님이 중심인 사람은 그리스도의 향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도 나누어 줄수 있는 사람이 된다.(성령의 열매)


관점적해석

->당신은 지금 성령님과 동행 하시나요?  노력하고 있다. 늘은 아니다.
자신: 당신은 하나님과 동행 하기 위해서 그 분을 순종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넘 당연하다.  순전히 이루어 지는게 맞는데 세상 속에서 지키기 어렵다. 습관과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기 이전에 내 욕심이 먼저 앞선다.
타인: 동료 선생님들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 하다고 생각 할까요?
      자기가 가진것들 욕심 능력 이런것들을 먼저 내려 놓아야 한다.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하기 위해서 순종의 마음을 갖기를 원하신다고 했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하나님을 떠나서는 악하게 살 수 밖에 없는 저희들이기 때문에 저희를 위해서 순종하길 원하신다.
사탄: 사탄은 성도들이 순종하지 않고도 하나님과 함께 할수 있다고 어떻게 유혹 할까요?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 중심 영광돌리는 것을 막고 나의 욕심과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지 못하게 할것 같다.
        영어 공부 다시 해야 할것 같다. 화화를 다 까먹었다 (인정)의 욕구가 있는것 같은데 하나님의 뜻인아닌것 같은데 모르겠다.


적용적해석
원리:  당신이 본문에서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성령충만한 자는 하나님안에 있고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는 성령 충만하다.
예화: 그 깨달음을 삶 속에서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작은것 하나에도 성령님 도와 주세요 했을때 필요한 것을 공급해 주신다. 내 것을 내려 놓고 하나님 만을 바라 보아야 겠구나 .
        내가 내힘으로 해 볼려고 한것과 준비 기도한것과 차이가 있음을 느낀다.
방법: 그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큐티, 금식, 간구(성령님)

사례: 어느 성도의 주님과 동행한 이야기 ~
        언제나 선한길로 인도 하시는 하나님

**전체소감: 하나님과 동행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진정한 동행이 무엇인지 가슴으로 느낄수 있었다.

**전체결심 : 아침에 하나님께 나의 시간을 내어 드리고 도우심을 간구 해야 겠다.
                  큐티, 기도, 금식,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9-25 (수) 22:50 10년전
2013. 9. 25. 수 pm3

동행#3
6장 3과 : 공급하시는 성령님 (행 16:4-10)


극본적 해석
발단: 4~5절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했고 삶 속에서 그것을 지키게 했더니 믿음이 더커지고 하나님의 말씀이 정말 살아 있는 것이구나 살아있기에 믿음의 수가 많아 졌다.
전개: 6~8절
다른 지역으로 옮기자 할때 마음에 성령님의 음성을 들었다는 것을 알수 있고 .
절정: 9절
인정 단어가 눈에 들어 온다 .환상을 보고 무시하거나 깊이 생각 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사소한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그것에 숨어 있는 뜻을 받아 들이고 그것에 대한 확신을 받아 들인다.
결말: 10절
인정이란 말이 순종으로 느껴진다. 혹시 나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가고 있나 삶 속에서 허락지 아니한 일이 무엇인지 뒤 돌아 봐야 겠다.


분석적 해석
단어: 인정
어구: 우리를 부르신줄 인정 함이러라.
문장: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 줄로 인정 함이러라.
*인정한다는 것은 확신을 가지고 순종을  하는 마음갖고 우리를 부르신 줄을 인정함일러라 . 하나님계획 하심이 있고 저를 택하여 세우고 의지 하고 뜻에 순종해야 한다. 그것이 복음인것 같다  (전도)


관점적 해석
자신: 당신은 인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순종인것 같다.
삶마다 하나님을 인정하시나요? 노력하고 있다.
*가정: 교만한 마음 내려 놓을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지 않을려고 반년 동안 노력했다.  가족들이 갑자기 달라졌다고 고백하는 것을 들었다.
*학교:  과학시간에 사물에 대해서 하나님의 지으심을 고백하고 싶은데  불이익이 두려워서  하나님이 지었다고 말 못했다.
타인:  타인이 보는 순종은?  어리석게 보고 융통성이 없고 답답하게 볼것 같다.
하나님: 기뻐하실것 같다.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동행의 삶을 살때 기뻐하실것 같다.
사탄:  사탄은 순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할까요? 자기 마음의 욕구대로 내 스스로 세운 계획대로 나가길 바랄것 같다.


적용적 해석
* 어느 성도의 주택 청약 이야기  ... .  하나님은 계획도 하게 하시고  포기도 하게 하시고 
원리: 이번달 부터 정말 하나님 안에 거하게 해 달라고 기도 했다. 하나님이 허락지 않는 길로 가는 것이 무엇인가 묵상하고 진심으로 순종하고 싶다. 배우자 기도도 욕심으로 기도 하는 건지  ...기도가 잘 안되어서 포기 하기도 했느데 해야 겠다.
예화: 그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이번여행때 격었다.  계획대로 안되면 화가나고 조금해 하는 성격이 있는데 걱정 되었다.
여행길에서 많은 변수도 있을텐데 성령님께 맡기고 기도 했다.  잘 순조롭게 다녀오고  좋았던 여행 이었다. 하나님이 주신 아름다운 환경을 느꼈다.


전체 소감: 삶속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성령님께 민감하게  순종하고 귀 귀울여야 겠다.  성경 세션 시간이 소중하고 좋은것 같다 .
전체 결심: 내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며 살아야 겠다 .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11-13 (수) 15:02 10년전
2013. 11. 13. 금  pm2
 
3희생  1과 사랑하시는 예수님  1)요 17:1~2
 
<4극본>
*발단--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매달리기 전에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를 알고 순종하는 희생의 첫 시작으로 때가 이르렀음을 선포하셨다.
믿지않는 자는 내가 정말 예수님이라면 스스로 구원해 보라 비웃고 어리석게 본다.  그 때를 순종하여 받아 들이는 자체를 어리석게 생각한다.  하나님은 가슴이 아프심과 동시에 홀로 영광받으실 것 같다. 사탄은 때가 이르렀지만 예수님이 순종하지 않고 희생하지 않기를 바라고 두려워한다.
 
*전개--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이 말은 하나님의 뜻과 예수님의 뜻이 온전히 연합되지 않고는 나올 수 없는 고백이다 자신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는 것은 하나님과 예수님의 뜻이 완전히 연합할 때 나오는 고백이다. 다른 사람들은 이해를 못한다. 세상적으로 아버지가 자식을 힘들게 하고 히생하는 것을 바랄까 아들이 기쁨으로 온전히 아버지께 순종할 수 있을까 이해를 못한다. 하나님은 기뻐하신다. 내 뜻을 온전히 이루려고 하는구나  사탄은 끝까지 방해하고 싶어한다.  이대로 결말대로 안 가도록 방해한다.
 
*절정--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독생자를 보내서 희생하게 하신 하나님의 뜻이 잘 드러나는 부분이다. 우리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예수님을 만나지 않고는 죄 가운데 영벌받을 수 밖에 없는 우리를 구해 주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서 희생하게 하신 하나님의 뜻이 잘 드러난다.  사람들은 영생이라는 것을 별로 좋아하거나 귀하게 여기지 않는다. 예수님을 그렇게 보내야 했나. 죽으면 끝인데 왜 영생인가. 왜 희생이 필요한가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각 사람들이 구원받고 영생을 누렸으면 하는 안타까움이 있다. 사탄은 사람들로 하여금 예수님을 믿지 않도록 구원받지 못하도록 한다. 
 
*결말--만민을 다르시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예수님께 권세를 주셨다. 세상 사람들은 높은 지위나 권력이나 가득한 상태 모든 것을 다스리는 위치를 권세라고 생각하는데 예수님은 이 세상에 가장 낮은 곳에 오셔서 큰 고통을 겪으므로서 권세를 얻으셨다. 예수님의 희생이 잘 드러난다. 세상과는 반대되는 방향으로 권세가 나타난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얻은 것이 어떤 의미인지 소중함을 깨닫지 못한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을 믿은 것이고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께 나갈 수 있다. 권세를 주신 것을 사람들이 확실히 알기를 원하신다.  사탄은 성경책에 하나님과 예수님이 전지전능하심을 알기 때문에 떤다. 아는 것에서 그치고 행함으로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으므로 아는 것에서 그친다.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믿고 죄를 회개하고 거듭나고 행동의 변화를 일으키기를 원하지 않는다.
 
<3분석>
*단어--때
--하나님께서 그 정하신 때에 그 일을 하시는 것  희생에 대해서 피하거나 돌아가려 하지않고 하나님의 뜻에 연합하여 예수님이 자신의 희생으로 순종하는 것이 함축적으로 나타나있다.
 
*어구--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버지여라고 부를 때 그 마음을 온전히 알 수 없지만 두려우면서도 기쁜 마음이 있을 것 같고 마지막 순간이 하나님 한 분 만 생각하고 순종의 말로 시작한다.
 
*문장---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정하신 희생의 때에 제가 하겠습니다.가 아니라 아들로 영화롭게 하사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라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기도를 한다. 희생의 때까 어떤 것인 줄 다 아시면서 다시 아버지의 뜻을 구하는 믿음의 기도를 드린다.
 
*문단--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르시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희생의 목적이 하나님의 계획을 완벽히 이해하는 것이 드러난다. 아버지가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영적인 희생이 나를 통해 거치게 됨을 고백하고 하나님의 계획에 대한 온전한 이해가 잘 드러나 있다.
 
<2관점>
*당신은 때에 대해서 어떤 생각이 드나요?
--시간이 가면 갈수록 히나님이 정하신 때가 가장 온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 내 생각과 계획대로 하면 괜찮은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면 아닌 경우가 많다. 기다리지 못하면 자기 식대로 하고 문제가 된다. 하나님께 온전히 맡기는게 정말 중요하구나 점점 더 깨닫게 된다.
 
*사람들은 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자기 자신이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다.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때를 어떻게 알게 할까요?
--자신의 욕심이나 계획을 내려놓고 기도하고 기다리게 하시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서 상황이나 사람이나 말씀등을 통해 기회흫 보여 주신다.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때를 알지 못하도록 어떻게 할까요?
--조급하고 불안해 하고 전혀 기도하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계획하고 행동하게 한다.
 
<1적용>
*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삶 속에서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하나님과 예수님의 희생을 바라보며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함을 알아야 한다.
 
*그 원리를 삶 속에서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복직하고 교과실에서 여러 선생님들과 같은 교실을 사용하는데 처음에는 마음 속에 수업이 끝나고 혼자 만의 시간을 갖고 싶었다. 수업 준비를 하고 공부하고 싶었는데 시간에 방해가 되서 스트레스가 쌓여서 마음이 눌리고 힘들었다.  원인을 모르다가 목사님과 상담을 하고 편안의 욕구로 인한 것임을 깨달았다.  예수님과 하나님의 희생을 생각하면서 맘 속의 상황이 잏가 갔고 희생을 계속 생각해 보자 마음이 거짓말같이 풀렸다. 나를 위해 예수님이 희생하신 것을 생각하니  상황이 힘들게 한 것이 아니라 그런 상황에 스트레스를 느낀 내 문제임을 깨닫고 희생의 마음을 생각하니 마음이 저절로 정리되었다.
 
* 그 원리를 앞으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계획대로 생각대로 모든 일을 하려고 하기 전에 힘든 일이 있어도 참고 하나님이 주신 적당한 때를 기다려야겠다.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 경험, 간증 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학교에서 어제오늘 내일 큰 학예회 행사가 있다.  자신은 방송업무를 거의 진행해야 하는데 그 일을 잘 맞추어가고 있다. 전에는 행사를 진행하기 전부터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나 혼자 다 해야 하나라는 불평 불만이 들었을 것인데 어제 오늘 다들 도와주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있어서 잘 진행했다. 아침에 감사기도하고 부족한 저에게 도움을 보내 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부분에서 불평불만 갖지않고 희생하는 마음으로 임할 수 있었다. 하루 더 남았지만 잘 진행하도록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해야겠다.  
 
*소감과 결심
--2주 3주 전에 힘들었던 것이 편안의 욕구 때문이었다. 그런 기간을 주셨던 게 학예회라는 큰 행사를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인도하신 것 같다. 편안의 욕구를 모르고 하나님의 희생을 바라보지 못했다면 더 힘드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 하나님의 온전하심과 섭리가 놀랍고 감사하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11-20 (수) 21:19 10년전
2013. 11. 20. 수  pm2
 
3희생  1과 사랑하시는 예수님 2)요17:23~24
 
<4극본>
*발단--곧 내가 저희 안에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우리 안에 예수를 주로 모실 때 우리가 온전해질 수 있다. 예수님을 하나님이 보내셔서 십자가 사역을 감당하게 하심으로 성령님이 우리 안에 계셔서 우리와 함께 계실 때 온전해진다. 다른 사람들은 예수님으로 인해 온전해질 수 있는지 어떤지 알지 못한다.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이 내 죄로 인해 십자가에서 보혈을 흘리시고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심을 확신하기바라고 예수님 안에 있을 때 온전해지기 바라신다. 사탄은 예수님의 희생을 모르고 예수님을 구주로 모시지 않기를 원한다.
 
*전개--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하심이로소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공의로서 심판하셔야 하지만 그보다 더 우리가 내 안 사랑이 크시므로 예수님 성육신하도록 보내시고 희생을 치루게 하신것 하나님의 희생 예수님의 희생을 우리가 절실하게 깨닫기를 원하신다. 다른 사람들은 별로 와닿지 않는다. 하나님은 우리 사람 하나하나 하나님 예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진심으로 깨닫기 원하신다. 사탄은 하나님과 예수님의 사랑을 왜곡해서 받아 들이고 자기 편한대로 사랑해서 고통받으면서 하나님이 이런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시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한다.
 
*절정--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내게 주신자. 우리 예수님이 사람의 몸으로 함께 계셨고 죽으신 자 가운데서 사흘 만에 부활하셨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고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함께 언제나 우리와 예수님은 함께 계신다. 다른 사람들은 예수님의 이야기를 신화나 지어낸 이야기로 받아 들인다.  하나님은 하나님이 보내신 자 예수님과 언제나 동행하기 바라신다. 사탄은 우리 마음이 완악하고 교만해서 예수님 없이 얼마든지 잘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한다.
 
*결말--아버지께서 창세로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저희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
--예수님이 하나님과 동일하시지만 그 가운데 인간의 몸으로 하나남이 인간 세상을 향한 뜻에 온전히 순종하셔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사람들에게 사람들에게 주기를 원한다는 예수님의 순종의 고백이 잘 드러난다. 다른 사람들은 왜 우리의 삶과 목적이 하나님의 영광을 보아야 하는지 이해 못한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니이 우리를 창조하신을 온전히 깨닫고 하나님께 영광 돌린다는 자체가 가장 선하고 온전하신 것을 깨닫게 되기 바라신다. 사탄은 우리 삶의 방향을 세상적이고 자기 욕심을 이루게 하고 거기 매달려 살아가기 바란다.
 
<3분석>
*단어--사랑하신 것을
--사랑은 흔히 생각하는 사랑은 소유하고 내 욕심대로 하고 싶은 것이다 하나님과 예수님의 ㅅ랑은 우리의 사랑과 질적으로 다르다. 사랑은 철저한 희생이 뒷받침하지 않으면 안되고 중요하다.
 
*어구--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사랑이 독생자 예수를 희생시키기 위하여 보내실 만큼 예수님의 사랑 우리를 사랑하고 그 뜻을 받아드려
 
*문장--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하려 하심이로소이다.
--하나님과 예수님의 나를 향한 사랑과 희생을 바라보고 온전히 알 때 자신의 욕심이나 세상 살아갈 대 여러 욕구를 바라보지 않게 그렇지 않으면 나도 잘할 것 같고 교만해지고 나는 다 잘했는데 억울해 하고 하나님과 예수님의 희생을 바라볼 때 그런 마음이 저절로 없어진다.
 
*문단--23절
--하나님과 예수님의 희생 우리를 사랑하심을 알고 마음 속에 예수님과 함께 동행할 때 만이 온전해질 수 있다.
 
 <2관점>
*당신은 사랑한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말씀을 통해 듣는 설교를 통해 어떤 것을 품어주는 하나님의 오래참고 온유하고 등등
 
*사람들은 사랑한다는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나도 그렇게 생각했었지만 남녀간의 사랑이나 친한 사람이나 가족 안에서의 사랑 그 사랑 누가 나를 사랑한다하면 내 기분을 모든 것 무조건 맞춰주고 기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랑을 어떻게 나타내실까요?
--하나님 자체가 사랑이다. 예수님 성령님 예수님을 통해 예수님의 은혜를 바라고 회개했을 때 우리의 어떤 죄도 없애주시고 용서하시고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 주신다.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지 못하도록 어떻게 할까요?
--하나님의 사랑은 죄에 대한 구원이다. 사탄은 교만해서 구원받지 못할 죄를 짓지 않았다고 생각하거나 자신을 정죄하며 하나님 앞에 나아오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2원리>
1.당신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우리가 마음 속에 예수님을 모시고 있을 때 예수님과 성령님이 계실 대 모든 것에 있어 온전해질 수 있다.
 
2. 그 원리를 삶 속에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몇달전 성령에 대해 별로 삼위일체 하나님 그 중의 한 분이라고 생각했다. 기도할 대 성령에 대해 별로 생각지 못했다. 리더가 성령과의 관계가 어떤가 물어서 잘 모른다고 했고 성령이 찾기를 바라신다 더 기도하고 그랬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 때 머리로만 아는 것이 아니라 가슴에 받아 들이고 기도할 때 드러나지 않지만 온순해진 느낌이었다.
 
3. 그 원리를 앞으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죽을 때까지 노력해야겠다. 모든 삶에 인도하심을 구하고 순종해야겠다. 그래야지 하면서도  혼자 결정하고 나중에 기도하지 않았구나라고 깨달은 적이 많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 경험, 긴증 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마음이 어두워지거나 생각대로 이루어지지 않읐을 때 나쁜 생각이나 낙심하지 않고 깨닫게 하는 것 인도하심 받아 여유가 생겼다.  하나님이 여러가지 말이나 필요 위로 주시고 별것 아닌 것 조금 두렵고 안되면 화나고 하는 것 내려놓게 하시고 하나님을 더 바라보게 하시고 그렇게 했을 때 더 좋은 결과가 나왔다.
 
*소감이나 결심--하나님 말씀을 짧은 구절로 나누는데 다른 성경말씀보다 집중적으로 묵상하게 되서 좋다. 평소 이렇게 깊게 못하는데 짧은 한 두 구절로 주시는 말씀이 다양하고 풍성해서 감사하다. 앞으로 좀 더 자신의 것을 내려놓고 더 하나님을 바라보아야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