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7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jehee

2014.  1.  7. 화 pm5
 
1장1과 계획 : 창조하신는 하나님 : 1)창세기 1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무에서 유를 창조하시는 하나님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아무것도 없었을때도 하나님은 계셨다는 것이 느껴지고 운행하신다니까 일하신다는 생각이 든다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말씀으로 천지창조를 하시고 말씀으로 다스리신다
(4) 결말 :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아침과 저녁을 보니 시간을 주관하시고 밤과 낮을 주관하신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창조
 -- 창조주가 있으니까 창조 되었다 피조물과 창조주의 관계를 생각하게 된다 주권이 하나님께 있다는걸 생각하게됨.
(2) 어구 : 창조하시니라
(3) 문장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태초부터 창조의 계획이 있어서 창조를 하셨다
(4) 문단 : 1절,3절,4절
 -- 시간을 구분하셨고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성경을 보거나 듣거나 당연히 느껴지고 생각되어진다 자연을 보고 경이롭게 생각되며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창조를 하셨는데 사람마다 다른 모습으로 주셨다는 생각에 가끔 불공평하게 생각된다 하나님의 뜻이 있다는걸 알고 있으면서도 조금 불공평하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2) 남자친구는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얼마전에 남지친구랑 얘기를 나누었는데 나랑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것 같다 사람 개개인의 능력 차이를 얘기를 했다 어떤이는 1달란트, 또 어떤이는 3달란트를 가지고 태어난다 수긍해야 하는 부분인데도 공평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나눈적이 있다.
(2) 아빠는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현실적으로 와닿지 않을것이다 창조하셨다는것을 모르실것 같다.언젠가는 받아들이고 인정하실것 같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하나님은 우리가 창조된 피조물로서 하나님께 영광돌리기를 원하실것 같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우리가 이기심이 있는것 처럼 내가 뭔가를 했고 우리의 생각대로 내가 하려는대로 한것이라 생각하게 한다. 창조된것이 아니라 진화론적인 생각을 하게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셨다 목적과 계획에 따라 지으셨다 믿음의 분량대로 주어진 것들을 잘 감당해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 하신적이 있나요?
 -- 순종하거나 기도를 통해서 제가 잘 할수 있는 부분은 좀더 마음이 가고 잘 할수 있는것을 하고 있다 그것이 하나님이 주신 재능이라 생각한다. 가끔 힘들거나 어려울때는 확신을 못하거나 내가 가지지 않은것을 남들이 가지고 있을때 부러워 할때도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그리스도인으로서 직업도 세상적인 관점이 아니라 하나님의 진리안에서 말씀에 가치관을 두고 임하려고 하였고 사람들이나 가족들에게 그리스도의 향기가 전해지도록 노력해야겠다. 직장에서는 크리스찬 모임에 나가고 있음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지금 교회에서 새신자(청년부)를 담당하고 있다 처음보는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말거는 것을 어렵지 않아하고 편하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편이다. 
어머니가 년말에 아프셔서 갑상선암 진단을 받았다 1월20일 수술날짜를 잡아놓고 완치되는 병이긴 하지만 그일을 계기로 성당도 잘 안나가시는데 교회로 같이 가보려고 하고 있다 옆에서 얘기를 하면 열려 있다는 생각이 든다 오히려 이번 계기가 축복일 수 있다고 주변에서 그런다. 성당에는 구원이 없다고 들었는데 그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싶다(기독교에서는 성당에 나가는 사람도 전도 대상자로 보고 있다고 말해주고 좀더 자세한 설명은 상담목사님께 여쭈어 보라고 했음)
 
소감
말씀을 보면서 읽으면서 나랑 관련해서 생각해보니까 좀더 말씀이 더 가깝게 느껴졌었고 엄마가 아프니까 더 절실하게 하나님을 붙잡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심
하나님을 끝까지 믿고 붙어 있어야 겠다. 가끔 안좋은 생각했던 부분을 녹여야 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1-17 (금) 00:41 10년전
2014.  1.  13. 월 am11 ->pm2시로 변경 (조카들이 와서)
 
4장1과 용서 : 대속하시는 예수님 : 1) 누가복음 23 :39~43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하되
 -- 정말 하나님이라면 구원해 보라고한다. 우리가 어려움에 처해서 기도할때 이런 모습을 볼수있다. 내 방식대로 내가 원하는대로 보여달라고 한다
(2) 전개 :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 이사람은 그래도 하나님의 위대함을 알고 있고 경외하는 마음이 있는것 같다.
(3) 절정 :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하니
 -- 우리가 죄로 인하여 벌 받는 것처럼 죽을수 밖에 없는 존재인데 하나님의 행한것이 옳지 않은것이 없기에 끝까지 하나님을 의지하는모습이다.
(4) 결말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로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하나님을 믿으면 낙원에 있을수 있다 영생을 얻는다는 느낌.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낙원
 -- 예수님을 믿으면 영생을 얻을수 있다는 것이 표현되어 있는것 같다 안심이 되는것 같다
(2) 어구 : 나와 함께 낙원에
 -- 영생을 얻으면 낙원에서 예수님과 함께 있다는것이 느껴짐
(3) 문장 :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4) 문단 : 이 사람의 행한것이 옳지 않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가로되 ~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확신이 들고 그리스도를 믿으면 영생을 얻는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도 구원받고자 하는 죄인을 구원하시기를 주저하지 않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사랑하기 때문에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고 예수님을 인정하는 모습을 보고 구원을 해줌. 죄인에게는 구원받을 수 있는 하나님의 때 였던것 같다.
(2) 사람들은 왜 자신이 구원을 받고 난 다음에도 다른 사람을 구원받게 하는데 소극적이 될까요?
 -- 세상적으로 교회 이미지가 나쁘고 얘기하면 받아 들여지지 않고 그래서 말하기가 좀 뻘쯤하다.
(3) 하나님은 십자가 위에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셨습니까?
 -- 하나님은 자신의 아들을 내어주심
(4) 사탄은 십자가 고난의 목적을 희석시키기 위해서 어떤 수단과 방법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심으로 우리가 산것은 알지만 극적으로 집적 구하는것은 아니였기에 깨닫지 못하는자는 성경말씀이 현실성이 없다고 말할수 있겠다.십자가에 못박혀야 하는 이유를 모르는 사람은 다른 죄인과 함께 못박히는 모습에서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모습보다는 다른죄인들과 다를바 없다고 생각할수도 있을것이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우리는 죄없이 태어난 사람없고 행악자나 다를바 없는 죄인이다.그것을 깨닫는 사람과 깨닫지 못하는사람, 즉 믿는사람과 안믿는사람, 두 부류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삶속에서 내가 그것을 깨달을 때도 있고 모를때도 있다 하나님과 멀어졌다 가까워졌다 하기 때문에 힘든일이 있을때 선하신 계획이 있다는 생각이 들고 위안이 될때도 있지만 때로는 짜증이 나고 '이런일이 나한테만 일어나지?라고 생각되며 비관 될때도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을 가까이하고 기도하고.. 그런데 말씀이 먼저인것 같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삶의 기준이 부유하거나 더 잘산다는 의미보다는 더 많은 감각들이 생긴것 같다. 하나님의 관점에서 생각하게 되고 내가 하는것에 대해서 확신을 갖게된다 자기 하는일을 사랑하고 중요하게 생각하고 의미와 가치를 생각하게 되었다.
 
 
소감
죄인된 우리를 용서해 주시는 예수님을 다시한번 깨달았다
 
결심
예수님의 행하신것이 옳지 않은것이 없다는것을 가슴에 새기고 나의 삶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더 가져야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