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kyjg

2014.  1. 22. 수 pm3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어릴적부터 의심한적 없고 당연히 믿어짐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처음에 깜깜하고 허전하고 아무것도 없었을것 같은데 그 상태에서 하나님이 일을 하시기 시작함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이제는 세상이 밝아진것 같은 느낌이다
(4) 결말 :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낮에는 일을 하고 밤에는 휴식을 해야하는 밤과 낮을 나누었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창조
 --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지 않았다면 우리도 없다
(2) 어구 : 천지를 창조
 -- 감사한것 같아요 저희에게 이런 아름다운 환경을 주시고 먹고 마시고도 할 수 있다
(3) 문장 :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하나님이시기에 가능한 일인것 같다.
(4) 문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사람이 빛이 없으면 사물을 볼수없다 정말 하나님은 사람의 상황에 잘 맞게 모든것을 만드셨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감사하다. 이치대로 모든게 행해지는게 대단하고 감사하다.
(2) 아빠는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항상 감사할것 같아요
     교회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믿고 당연하다고 생각할것 같아요.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못믿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믿음으로 알려지기를 원하실것 같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하나님의 존재에 대한 의심이 들게 할것 같다.신앙이 있는 사람들이라도 힘들때는 불신이 오게도한다.
감사보다는 불평과 불만이 있게하고 부정적으로 생각하게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하나님은 단 하나도 그냥 만들지 않고 의미가 있게 창조하셨다. 어릴때부터 들어와서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당연하다고 생각해왔지만 힘들땐 감사보다는 가끔 불신한적도 있었다. '신앙이 많이 부족하구나' 란 생각도 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모든게 제 마음대로 되지는 않잖아요.힘든일을 해결할때 해결하고 싶다고 바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때가 되어야 해결되는것을 보면 다 하나님의 이유가 있는것이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아주 어렸을때는 제가 좋아서 교회를 나간것 같아요 그런데 중학교 3학년때부터 하나님을 좀밀어낸것 같다.그러다가 예고를 다니다보니 주일에 못나가게되고 소홀해지면서 제가 신앙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노력이라도 해볼까 했는데 그게 1년반정도 되었다.특히 친구들이 엄마 아빠가 목회를 하는거 아니까 하나님에 대해 궁금해하고 나에게 많은것을 물어볼때가 있는데 당당하게 얘기할수 없고 신앙에 대한 부끄러움이 생긴다 그래서 더욱 신앙을 키워야 겠다란 생각도 들었다. 지금부터라도 더욱 가까이 다가갈수 있게 마음을 열고 노력해야겠다. 신형교회 잘 나가고 상담 잘 받고.. 
(4) 그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신형교회에 나가면서 위로를 많이 받는다 저는 찬양으로 위로를 많이 받아요 저는 제가 불행하다고 생각했었어요.자신 스스로가 저를 괴롭힌것 같아요 자책도 많이하고 시간관리에 실패하거나 완벽주의적인 생각이 자신을 못살게 한것 같다.과거에 얽매어 있었던것 같다.  그런데 상담2번 받고 신형교회에서 찬양을 들었는데 "그가 오신 이유" 란 찬양을 듣고 은혜를 많이 받았다 회복의 예수그리스도란 찬양가사를 들었는데 자신을 들여다보니 너무 슬픈거예요  자신이 부끄러웠다 이제는 마음도 편해지고 저도 웃어도되고 행복하게 살아도 될것 같았어요 그러면서 눈물이 났어요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이고 마음이 좀 편해졌어요
 
소감
마음이 더 편해졌다 성경에 대한 말씀이 부담이 되었는데 좀 내려진것같다
 
결심
기도를 더 많이 해야 될것같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1-29 (수) 00:03 10년전
2014.  1. 28. 화 am10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2)로마서 8 :14~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려는 사람이 곧 하나님의 아들이다
(2) 전개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지 않으면 무섭고 두렵고 다가가지 못할것 같다.
(3) 절정 :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회개를 하는것 같다. 그래서 아버지라 부르짖는것 같다.아버지의 자녀임을 깨달은것 같다.
(4) 결말 :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앞의 14절에서 인도함을 받는사람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했다. 하나님을 인정하고 이제는 삶속에서 하나 하나씩 나타나서 보여지기도 함. 작은일 하나 하나에 감사하게 되고 다른 시각으로 보게됨.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자녀
 -- 저도 하나님의 자녀인거잖아요.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는 자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들어요
(2) 어구 :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증거하시나니
 -- 제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거잖아요. 안심이 되는 기분..
(3) 문장 :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것은 저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모든사람들 이잖아요. 나 혼자가 아니라 우리는 하나인 거잖아요 든든하고 좋아요.
(4) 문단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다는 것은 어떤 유혹이 왔을때 유혹을 받지 않았다는 얘기인데 마음이 멀어져있지 않았기에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가려고 하는것 같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성령님이 인도하신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른다는 것이기 때문.
(2) 아빠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 아빠는 저에게 가까워 질려고 노력하시고 마음을 열려고 노력하시는것 같아요. 아빠에 대해 가깝게 생각하면서도 잘 모르는것 같아요. 아빠는 제가 마음을 열기를 기다려 주시는것 같아요. 제가 얼마전 휴학을 했는데 아빠가 물어 보시는데 저는 아빠가 부담스러웠는데 아빠는 '너의 상황을 물어볼려는 거다' 라고 하시며 '너 하는것 다 믿는다' 라고 해서 놀랐어요 저혼자 아빠에게 벽을 두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릴때 부모님이 주말부부라 아빠랑 가끔 보니까 그런 생각을 했었나봐요.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하나님 말씀을 통하여,기도를 통하여,찬송을 통하여 깨닫게 되기를 바랄것 같아요.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방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의심을 주는것 같다. 하면 안되는 일도 안된다는 것을 알기는 하지만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고 '일적인 상황에서 하는건데뭐' 라고 합리화 하면서 시험을 준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제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안다. 삶속에서 더욱 노력해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 하신적이 있나요?
 -- 얼마전 교통사고가 났다. 외국에 나가기로 했는데 사고가 나서 화가 확 났었다. 그 다음날 호주 가기로 했는데..그러나 병원에서 검사 받는중 호주에 제가 갈려고 했던곳 시드니에서 살인사건과 묻지마 폭행사건이 있었다. 그리고 병원검사결과가 목,허리,골반이 틀어진 상태 였었다.사용하면 더 심해질수 있는 상황이었다. 생각해보니 '하나님이 이래서 막으셨나? 하나님이 날 지켜주시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 감사하다는 말을 많이 해야될것 같다, 말씀과 기도도 많이 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사고후 감사하다 생각할 수 있었다. 의식적으로 감사의 마음으로 보려고한다.
 
 
소감
하나님 가까이 더 한발짝 다가간다는 생각이든다.
 
 결심
더욱 감사하며 살아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4-27 (일) 00:31 9년전

2013.  3.  5. 수 am11

6장 1과 동행 : 공급하신느 성령님 : 1) 사도행전 10 : 9~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이틑날 저희가 행하여 성에 가까이 갔을 그 때에 베드로가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가니 시간은 제 육시더라.

 -- 지붕에 올라가는 모습을 보니 그만큼 더 간절하게 기도하려고 한것 같다

(2) 전개 : 시장하여 먹고자 하매 사람이 준비할 때에 비몽사몽간에 하늘이 열리고 한 그릇이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보자기 같고 네 기를 메어 땅에 드리웠더라

 -- 하나님과 깊게 소통하고 있는 베드로의 모습 (환상을 보는 모습)

(3) 절정 : 그 안에는 땅에 있는 각색 네 발 가진 짐승과 기는 것과 공중에 나는 것들이 있는데~ 또 두번째 소리 있으되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니 말라 하더라.

 -- 사회에 보면 법이 있다. 베드로 자신의 기준과 생각대로 말하고 있다.

(4) 결말 : 이런 일이 세번 있은 후 그 그릇이 곧 하늘로 올리워 가니라

 -- 하나님의 말씀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결코

 -- 하나님의 말씀보다는 자기의 생각과 의지가 강하게 드러나서

(2) 어구 : 내가 결코 먹지 아니하였나이다

 --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 나의뜻으로 먹지 아니하겠다고함

(3) 문장 : 베드로가 가로되 주여 그럴수 없나이다 속되고 깨끗지 아니한 물건을 내가 언제든지 먹지 아니하였삽나이다

 -- 자기의 판단에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거절함

(4) 문단 : 베드로가 가로되 주여 그럴수 ~ 이런일이 세번 있은 후 그 그릇이 곧 하늘로 올리워 가니라

 --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고 3번이나 강조하고 있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그분을 순종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순종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이 쉽지가 않다. 하나님의 기준보다는 제 삶의 스케줄에 많이 치우지게 된다

(2) 자매님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나요?

 -- 제 자신이 마음의 문을 열고 하나님 말씀이 기준이 되는 여유가 필요하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 순종의 마음을 갖기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하나님은 우리가 잘못된 길로 가길 원하시지 않으시고 좀더 좋은것을 우리에게 주시고 싶어 하기 때문에..

(4) 사탄은 성도들이 순종하지 않고도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다고 어떻게 유혹할까요?

 -- 사람에겐 잼있고 편하고 쉬운것을이 유혹으로 다가온다. 주일에 교회가는 경우 공연이 잡히면 결국 주일을 지키지 못하고 또 제가 원하는것 하느라 못갔을때 나의 일이라 어쩔수 없었다고 합리화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저도 베드로 처럼 저의 뜻, 고집이 강하다.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있으면서도 저의 고집대로 하는 경우가 많다.나의 뜻보다는 하나님의 뜻과 말씀대로 순종해야 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어렸을때 교회에서 하는 찬양 율동등 모든걸 내가 좋아서 무용이 좋아서 춤이좋아서 그냥 좋아서 시작했는데 어느순간 내생각의 고집이 생기며 순수 한국 무용만 하고 싶다고 고집했었다. 그러다가 요즘에는 무용을 하는것이 "이것이 너의 달란트다 하나님을 위해 사용하라" 언제부턴가 하나님께 다가가야 한다는 생각이들었고 워십(찬양,율동)을 해야겠다 생각하며 친구들과 팀을 꾸려서 하려고 하고 있다.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사용하고 싶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아직도 주일이 잘 안지켜지고 있다.(저번주에 공연)  오전에 하면 오후에는 가까운 교회에 갈 수 있는데 끝나고 쉬고 싶어서 거기에 주저앉아 쉰다. 그래도 지키려고 노력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 꾸준히 교회에 잘 나가다가 고3 때 못나가면서 멀어지다가 요즘에 다시 예배 가까이 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소감

제 틀안에서 성령님의 성령을 등한시 한것 같은 생각이 든다 좀더 교회도 나가고 기도도 열심히 해야겠다


결심

내고집을 고수하면서 결코 하지 않겠다고 한것에서 이제는 그 가운데 노력하면서 순종하도록 노력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5-05 (월) 12:24 9년전

2014.  3. 10. 월. am11

제1장 2과 계획 : 구원하시는 하나님 : 1) 요한복음 3 : 14~17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예수님은 고통과 고난을 받았다.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우리에게는 고통없이 하나님의 말씀안에서 살기를 바라는것 같다.

(2) 전개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고 따르면 행복할거고 영생을 얻는다.

(3) 절정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하심이니라

 -- 하나님은 누구를 미워하는 사람없이 모두를 사랑한다 하나님을 믿고 따르면 행복하다

(4) 결말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매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하나님이 예수님을 내려 보내신것은 우리를 잘한사람 못함사람 심판하려 함이 아니다. 우리를 구원하려 함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심판

 -- 하나님이 저희를 심판하려고 한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뜻은 심판이 아니라 구원이다.

(2) 어구 :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 심판하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품으로 오게하기 위함이다.

 (3) 문장 :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예수님을 통하여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

(4) 문단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구원을 받고 행복하게 하려 하시는 하나님의 구원계획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유일한 구주로 삼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의 아들이기도 하면서 예수님도 하나님 안에서 죄없이 사셨다. 예수님은  아버지의 말씀 그대로 사시고 죄가 없으시고 그런분 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하나님 말씀대로 사시는 모습을 보여 주시며 그를 통해서 구원을 받게 하려고.

(2) 세상 사람들은 왜 예수님이 유일한 구주이심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할까요?

 -- 아직 느끼거나 예수님의 존재와 예수님에  관해서 모르니까..

(3) 하나님은 예수님이 어떻게 세상의 구주가 되게 하셨습니까?

 --

(4)사탄은 왜 예수님이 구주가 되심을 사람들이 믿지 않게 만들려고 할까요?

 -- 사탄은 바르고 참되고 좋은것 선한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자기를 믿고 자기를 다르게 한다 사람들의 금전적인 문제, 이단에 빠지는것, 돈으로 사람으로 도와주고 빠지게 한다. 그사람의 돈과 재력을 보고 사람을 따르게 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하나님이 심판을 하시려고 이땅에 예수님을 보내신게 아니라 구원하시려고 독생자를 주셨다. 하나님의 계획을 잊고 살았었다면 이제는 감사가 나오고 나의 마음이 평안해진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요즘에 변화하는 저의 모습을 보면 힘들거나 지치거나 주저앉기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든다. '한번 해 보지뭐' 이런생각으로.. 그런것을 보면 '계획안에서 나를 이끄시는구나' 라는 생각이든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친구와 친해지려면 자꾸 만나서 소통하듯이 말씀을 읽고 기도하고 찬양하며 하나님과 소통하면서 하나님과 더욱 친해져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아침에 눈뜨면 하나님을 생각하고 예배에 빠지지 않으려고 하고 전화로 새신자공부했고  일주일에 한번 순으로 성경공부를 하고 있다 .


소감

하나님에 대해서 한없이 알아가는것 같고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가는것 같다.


결심

삶속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며 가도록 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5-31 (토) 00:22 9년전

2014.  5. 28. 수 pm6

제1장2과 계획 : 구원하시는 하나님 : 2)로마서 10 :14~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 믿음이 있는 자 만이 하나님을 부를수 있고 들었으므로 믿는다.

(2) 전개 :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발은 아름답다.

(3) 절정 : 그러나 저희가 다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가로되 주여 우리의 전하는 바를 누가 믿었나이까 하였으니

 -- 지금도 마찬가지로 복음을 전한다고 다 순종하는 것은 아니다. 믿는 사람이 드물다.

(4) 결말 :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 의심을 접고 믿고 듣고 말씀에 순종하라.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아니하는

 -- 저랑 비슷하다 믿는다고 하지만 힘들때만 의지하고 편안할때는 좀 잊어버리고 의지하지 않고 그런다.

(2) 어구 : 믿지 아니하는

 -- 지금은 하나님을 의지하는것 같은데 그전에는 의지하지 않고 잊어버렸을때가 많다. 모태신앙이다 보니까 주입식이여서 그랬었는지..

(3) 문장 :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 예전의 나의 기준으로 믿지 않으면서도 힘들때 의지하고 부르게 된다. 나의 욕심인것 같다. 지금은 믿지만..

(4) 문단 :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 보고 듣고 느낀것이 아닌 미신 같은것은 많이 믿는다.그러나 하나님은 잘 안믿는다. 하나님에 대해서 잘 모르니까 못믿는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어떻게 하나님을 믿게 되었나요?

 -- 어렸을때부터 부모님 따라 나가다가 보니까 교회를 다니게 되었는데 조금씩 믿게 되었지만 신형교회에 나가고 나서 부터 진실로 진지하게 믿게 되었다.

(2) 주변친구들은 어떻게 하나님을 믿게 되었을까요?

 -- 주변 동료들은 모태신앙이 많다. 그러나 친구들 중에 친구를 통하여 복음을 듣고 믿게된 친구가 있다. 그친구는 믿는 친구의 변화되는 모습을 보고 믿게 되었다.

(3)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복음을 듣게 하시는 방식은 무엇인가요?

 -- 성경말씀, 전도, 믿는사람들의 본이되는 모습들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복음을 듣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 세상적인 유혹 ,음주 친구들과의 즐거운 세상적인일에 빠지게 해서 하나님을 잊게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의심할 필요없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아가야 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요즘에 많이 느낀다 일을 하면서 감사하게 생각되고 믿음으로 많이 힘이 되기도 한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을 늘 가까이 하고 기도 많이하고..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수업을 할때 자신감이 있고 수업준비가 수월하고 적극적이 되었다.


소감

오늘은 파주에서 어린아이들을 가르치는 파견수업이 있었다 그래서 끝나고 급히 건대앞 카페에서 급히 하느라 시끄럽고 정신이 없었다.


결심

지금까지 친구들에게 말로서 복음을 전하지 못했다. 말로하는것 보다 다른밥법들이 있을 것이다. 나의 삶속에서 친구들에게 본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6-11 (수) 00:03 9년전

2014.  6.  3. 화 pm6

6장 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2) 사도행전 6 : 10~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스데반이 지혜와 성령으로 말함을 저희가 능히 당치 못하여 사람들을 가르쳐 ~ 하나님을 모독하는 말하는 것을 우리가 들었노라 하게 하고

 -- 스데반이 바른말을 하니까 반박을 못하고 있다.그러나 하나님이 존재하지만 상대방은 모르니까 믿지 않는다 그렇다고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건 아니다.단지 하나님을 진실로 모르기 때문이다.

(2) 전개 : 백성과 장로와 서기관들을 충동시켜 와서 잡아 가지고 공회에 이르러 거짓 증인들을 세우니 가로되 '이 사람이 이 거룩한 곳과 율법을 거스려 말하기를 마지 아니하는도다.

 -- 권력에 복종하여 거짓증인을 하게됨.

(3) 절정 : 그의 말에 이 나사렛 예수가 이 곳을 헐고 또 모세가 우리에게 전하여 준 규례를 고치겠다 함을 우리가 들었노라' 하거늘

 -- 선과 악으로 나누면 사람들이 선이 옳다고 생각은 하고 알고는 있지만 실제의 삶속에서는 악을 더 따라가는것 같다.

(4) 결말 : 공회 중에 앉은 사람들이 다 스데반을 주목하여 보니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더라

 -- 스데반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았기 때문에 그들의 거짓증인 앞에서도 그 얼굴이 천사와 같았다. 단기간을 보면 악이 이길것 같지만 결국엔 선이 이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지혜

 --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만 있으면 다 헤쳐나갈 수 있다.

(2) 어구 : 지혜와 성령으로

 -- 지혜와 성령만 있으면 두려울게 없다.

(3) 문장 : 스데반이 지혜와 성령으로 말함을 저희가 능히 당치 못하여

 -- 스데반이 지혜와 성령으로 말했을때 아무도 그것을 당하지 못한다.

(4) 문단 : 스데반이 지혜와 성령으로 ~ 하나님을 모독하는 말하는 것을 우리가 들었노라 하게 하고

 -- 스데반의 지혜와 성령으로 말함에도 불구하고 스데반을 헤치려고 모의하는 모습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스데반이 죽음을 목전에 두고서도 성령님과 동행을 하였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스데반이 담대하게 말하며 죽음을 앞두고서도 천사의 얼굴을 하고 있었다

(2) 주변 동료들은 하나님과 함께 할 때 생기는 담대함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할가요?

 -- 주변 동료들은 거의 다 하나님을 믿는다 깊게 얘기를 안해봐서 잘은 모르지만 카톡이나 페이스북에 감사하다는 말을 많이 하고 무대에 올라가서 발표할때도 담대함이 있는것 같다. 자신들에게 춤출수 있는 달란트에 대해 감사하게 느끼는것 같다.

(3) 하나님께서는 왜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든지 겁먹지 않고 담대하게 서기를 원하실까요?

 -- 담대함을 가졌을때 두려움 없이 자신있게 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4) 사탄은 성도들이 늘 두려워하면서 낙심하게 만들게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 어떤일을 할때 하나님의 일이 아닌 나의 즐거움과 욕심에서 고민을 하게 만든다.항상 저는 연습있을때 교회 빠지고 연습하고 연습 끝나고 가도 되는데 주변 눈치와 조직의 분위기를 살피느라 연습을 더하고 오게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스데반처럼 흔들리지 않는 모습. 믿음으로 담대하게 나아가는것. 제가 제 자신을 바로 잡아야 겠다고 생각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요즘에 일을 하면서 그런 경험이 좀 있는것 같다.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마음이 평안하고자신감이 생기는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과 기도,주일성수를 통하여 성령충만 하도록 해야겠다. ( 요즘은 주일에 못갔다 세월호 사건으로 그동안 밀렸던 공연이 요즘 주일에 많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 요즘 마음이 가벼워지고 편해졌다.


소감

매번 성경세션 하고나면 마음이 편한것 같고 좋다.


결심

이렇게 성경세션과 성경공부를 할때만이 아니라 앞으로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하는가가 중요하다 좀더 단단해져야 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