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jje

2014.  7. 14. 월 am11
 
제1장 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전지전능 하신분이란걸 머리로는 알지만 살다보면 내가 하나님을 높히시고 영광받으시게 하는 분인가?라는 의문이 든다. 나를 위한 하나님이라는 생각이든다. 잘못 생각하고 있었나? 라는 의문이 든다. 아 맞다! 그 무엇보다 나를 사랑하는 하나님 보다 앞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구나..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수많은 우주의 별들중 지구에 뭔가를 창조하시기 위해 쭈욱 한번 둘러보시는 느낌이 든다. 아무도 없는 어둠속..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하나님께서 처음에 빛을 주셨다. 빛을 만드시고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을 좋아하신다. 밝고 따뜻하고 빛은 생명을 키운다.
(4) 결말 :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빛과 어둠을 나누고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저녁과 아침이 될때까지 기다린다 하나님께서 직접 만드신것이 잘 돌아가고 있는지 쭈욱 살피신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하나님이 처음 주신게 빛이다 처음으로 만드신게 빛인데 빛은 밝고 따뜻하고 사랑이라는 단어랑 연관이 된다. 나도 빛과 같은 사람이 되고싶다.
(2) 어구 : 빛이 있으라.
 --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빛이 있으라 해서 빛이 생겼다 그러므로 빛을 내스스로 만들어 낼 수 없듯이 내 마음의 사랑도 하나님께서 주셔야지 생길수 있는 것이다
(3) 문장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빛을 하나님이 좋아하시고 빛은 따뜻함과 밝음과 사랑이다. 나도 하나님 닮아가고 싶다.
(4) 문단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빛을 만드셔서 존재하는거고 빛과 어둠을 나눈다.하나님과 사탄,선과 악,이렇게 나누셨다는게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어둠과 구별된 삶을 살아야 된다는 생각이든다. 
 
2)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놀랍다는 생각이 든다. 지구에는 많은 생명이 있다.모든걸 다 만드셨고 지구에 있는 모든 생명들을 얼마나 사랑하실까? 라는 생각이 든다.
(2) 남편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남편은 하나님이 계시다 생각하지 않아요! 천지창조를 믿지않고 진화론을 생각하고..그러나 제가 교회 나가는것을 싫어하지는 않고 나쁜편견도 없다. 전에 내가 원해서 억지로 교회에 잠시 나갔었는데 요즘은 안다닌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하나님께서는 이땅을 만드시고 만물을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정성 하나하나가 들어가 있는데 이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이것이 정말 하나님이 만드셨구나' 알기를 바라신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하나님께서 하신것이 아니라 저절로 생겨났다. 진화론이 맞다.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은 우리가 빛이 되길 원하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주변에서 보면 선을 행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감동이다. 세상을 움직이는것이 사람 마음이고 선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하는 마음이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빛이 있으라 하셨기에 빛이 있었다.사람들을 사랑해야지 하면서도 생활속에서 내힘으로 하려고 한다 하나님께 구하지 않고 혼자 하려다 보니 내안의 욕구(욕심)가 올라온다. 마음을 더 선하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마음으로 그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내안의 하나님 중심의 모든 생각을 가지고 도와주어야 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주변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나름대로 조언을 주다보니 주변에서 '상담사 같애' 하는 말을 들을때 배운보람이 있었고 들뜬 마음이 있었다 그래서 잠시 돌아보니 마음이 불편했다 그 마음에 하나님보다 내가 먼저 있었다는게.. 겸손히 공부해야겠다.
 
소감
이렇게 창세기 말씀을 자세히 공부하게 된것이 처음이다 천지창조때의 하나님의 마음과 모습을 좀더 세밀히 생각하게 되었다
 
결심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던 빛, 그 빛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29 (화) 09:18 9년전
2014.  7. 21. 월 am10
 
제3장 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1) 요한복음 17 :1~2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하나님이 가지고 계셨던 만민을 다시리는 권세를 예수님께 주셨기에 우리는 예수님을 믿어야 되는구나!..
(2) 전개 :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 사건(십자가)의 때가 이르렀다
(3) 절정 :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는것이 예수님의 일이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일이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는일이다.
(4) 결말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 이 모든 과정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예수님께 맡긴 모든자에게 영생을 주시게 하신다는 결말.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주신
 -- 왜 하나님만 믿어도 되는데 예수님을 믿어야 하나? 생각했던적이 있다. 작년가을에 하나님을 떠나려고 했던적이 있었다. 나를 사랑하지 않는것 같아서 원망 같은것이 있었다.그러나 교회사람들과 예수님얘기를 나누다가 예수님의 십자가사건이 나에게 중요하게 다가왔다. 하나님께서 저를 예수님께 주셨구나 (맡겼구나) .. 그래서 예수님품에 들어가야 겠구나..
(2) 어구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3) 문장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만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하나님께서 나를 예수님께 맡긴 이유가 우리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주셨구나..
(4) 문단 : 1절 ~2절
 -- 나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시고 이것이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시는 일이구나.. 감사하다..
 
3) 관점적해석
(1) 집사님은 예수님의 진정한 희생이 사랑으로부터 나왔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사랑없이 하는 희생은 댓가를 바라기 때문에 댓가가 주어지지 않으면 원망하고 미워하게 된다. 그러나 예수님은 온전한 사랑으로 희생을 하셨다는 생각이 든다.
(2) 시댁식구들은 참된 희생의 근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사랑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하나님,예수님의 사랑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한다.
(3)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과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기를 원하십니까?
 -- 나를 위해 십자가에 못박히신것을 나도 한동안 깨닫지 못했었다. 나(자기)를 위한 희생이었다는 것으로 깨달았으면 좋겠다.
(4) 사탄은 예수님의 영광의 의미를 어떻게 변질시키려고 할까요?
 -- 예수님이 죽음으로 사탄에게 졌다 부활하지 않았다(부활을 믿지않는다).십자가위에서 끝이 났다 그렇게 연약함으로 알려지기를 원한다.세상사람들로 하여금  왜 신(하나님)이 면서 십자가에 못박히냐? 의문을 가지게 한다.
 
1) 적용적해석
(1) 집사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 하나님께서 나를 예수님께 맡기셨고 예수님은 나를 살리시려고 십자가에 못박히셨다.나도 세상 삶속에서 예수님의 희생을 생각하며 인내할 수 있어야 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남편에게 인내할때가 있었지만 내가 원해서 인내했다기 보단 나의 두려움을 피하기 위해서 그냥 참기만 했다(꾹꾹). 그러면 나중에 터진다. 예수님의 희생을 바라보며 인내할 수 있어야 겠다. 남편이 평소에 자상하고 착하지만 어떤 부분에 있어 나를 힘들게 한다 지난주 목요일 그부분이 크게 다가와서 미워보이고 슬퍼지고 절망스러워서 말할까? 말까? 생각하다가 참고 '마음이 안좋아서 기도하고 나올께'라고 말하고 기도했다.  그런 모습을 보고 남편이 조금 더 신경 써 주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인내(희생)할 수 있어야 한다 예수님의 희생을 생각하며 인내하되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바라보고 인내 하도록 해야 겠다.그렇게 하려면 말씀보고 기도하고 하나님께 더욱 나아가야 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 요한복음의 말씀을 보고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예수님의 희생을 생각하게 되었다. 또 예수님은 십자가에 예수님을 못박은 사람들을 위해서도 기도하셨지 라는 생각이 들고 나도 기도해야겠다.그 일 때문에 남편이 고통인지 몰랐다.
 
소감
흑암속에서 빛을 주셨다는 것이 새롭게 다가왔다.
 
결심
빛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남편도 시댁도 내가 희생과 인내를 해야할 상황이다 어둠에 있는 그들에게 빛이 의미가 있다. 희생과 인내를 해야겠다 그것이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기뻐하는 인내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