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2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yjen

2014.  9. 23. 화 pm2
 
제 1장 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하나님이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는 것이 말씀이기 때문에 믿어진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이것은 우주적인 관점이 아니라 지구 중심적인 표현이다. 그래서 과학과 결부시키면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서 요즘 사람들이 믿겨지지 않을수 있다. 그래도 놀라운것은 아직까지 생명체가 있는곳이 지구 외에 발견된곳이 없다. 아마도 성경이 쓰여진 그때의 사람들이 이해할수 있을만큼 알려주다보니 그렇게 기록되었을 것이다. 하나님을 다 우리가 이해할 수 없다.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빛은 하나님의 속성이다. 하나님은 어두움이 하나도 없으시다. 그리고 빛과 어둠은 극명한 차이가 있다. 빛은 하나님이시다
(4) 결말 :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빛을 낮이라 어두움을 밤이라 부르셨다 어두움도 인정하시고 칭하셨다 그래서 하나님은 어두움도 주관하신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좋았더라
 -- 하나님께서 만족하시는 모습
(2) 어구 :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좋은것은 다 빛이다. 빛의 자녀인 저를 향해서도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시는것 같다.
(3) 문장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날이 시작된 것이 하나님에 의해서 시작됨 시간의 흐름이 시작됨
(4) 문단 : 4,6절
 -- 계획하신대로 하나님께서 다 이루신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믿어지고 뜻대로 다 하실 수 있는 분이구나..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웃긴다고 할것이고 그냥 진화론을 믿을것 같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믿는 사람들에 의해서 알려지기를 원한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진화론과 우리의 지성으로 판단하거나 믿는사람을 쳐서 삶속에서 신앙의 모습이 보이지 않게하고 믿는 사람들의 영성을 가려 제대로 믿지 못하게함
 
1) 적용적해석
(1) 계획 :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은 모든것을 목적과 계획대로 창조하시고 계획은 처음부터 있기 시작했고 어떤 계획이든지 다 하나님 주권 아래 있다.저의 상황도 하나님께서 다 아실것이고 과정도 지켜보실 것이다. 미래도 하나님은 다 아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저의 삶속에서 지나온 과정을 지켜보니 하나님을 인정하게 되었다. 모태 신앙으로 엄마에게도 영향을 받으며 용서할 수 없는 나를 용서하시는 엄마의모습, 고등학교 진학 .입시때, 그때 그때 마다 하나님께 기도하며 힘이들때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면서 왔었다 (그러나 요즘 재수하면서 생각이 많아지고 면역이 떨어지고 강박증상이 생기고 ..)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을 믿으며 원망을 많이 했던것 같다 '재수 하면서 이상한 강박까지 만드셨나?' 그러나  그원망을 접어두고 이것도 다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일어나는 일이고 극복하고 성숙하게 이끌어 가시는 과정이라 믿고 하나님을 바라보고 가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상담받으면서 기도하고 제가 하려는 마음 내려놓고 깨달음이 오면서 순종으로 풀리는구나..
 
소감
좋았어요
 
결심
순종해서 이겨내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0-03 (금) 13:11 9년전
2014.  9. 29. 월 pm3
 
제 3장 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1)요한복음 17 : 1~2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 예수님이 하나님께 기도하시는 모습
(2) 전개 :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하나님의 뜻을 예수님이 다 아시고 기도하신다는 느낌. 마음의 준비를 하시는것 같다.
(3) 절정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 하나님이 모든사람에게 영생을 주시려고 하시는것을 예수님이 아시는것 같다.
(4) 결말 :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임이 증명되는 부분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화롭게
 -- 예수님은 하나님을 하나님은 예수님을 영화롭게 하신다.또한 우리가 예수님을 영화롭게 해야한다
(2) 어구 : 영화롭게 하옵소서
-- 예수님께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게 해달라고 기도하시는 모습
(3) 문장 :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때가 이르렀다는 것은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뜻을 이루기 위한 때를 아시고 예수님께서 앞으로 전개되는 모든일을 다 알고 계신모습.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는것이' 에서 예수님과의 관계를 나타낸 부분이다.
(4) 문단 : 1,2절
 --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아버지께서 아들의 권세를 주셨음을 입증하는 말씀.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의 진정한 희생이 사랑으로부터 나왔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희생하는것이 쉽지 않은데 진실로 사랑하지 않고는 희생할 수 없다. 하나님의 진정한 사랑을 예수그리스도의 희생으로 보여주심
(2) 세상 사람들은 참된 희생의 근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참된 희생의 근원은 참된사랑이다. 그러나 새상사람들 사이에서는 필요한 조건적인 것들이  있을것 같다. 또 사람과의 관계가 없으면 살기가 힘들고 그것을 충족하기 위해 하는 희생도 있고..
(3)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과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기를 원하십니까?
 -- 십자가의 사건을 통해 보여주시고 우리가 그것을 알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때 기뻐하신다.
(4) 사탄은 예수님의 영광의 의미를 어떻게 변질시키려고 할까요?
 -- 다른 종교에서도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뜻을 왜곡하고  십자가위의 예수님 사랑을 의미없게 왜곡시킴.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희생하신 예수를 우리가 알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목표이다. 은혜로 깨닫게 해 주실때 비로소 믿을 수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믿으라고 한다고 믿어지는게 아니라 믿음은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진다.그러나 아직 십자가의 희생을 삶속에서 따라가지는 못했던것 같다. 약간의 양보의 마음과 교회에서 이루어지는 봉사?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제가 많이 하나님의 사랑을 알아야 하고 희생의 능력을 받아야 할것 같다. 말씀과 기도,예배,찬양,상담,세션등을 통하여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 져야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말씀보고 기도하고 나름 노력하는데 깨달아 지는게 부족하다. 마음이 많이 힘든데 혼자 문제 해결을 하기가 힘들다 보니 상담신청을 하게 되었다.
 
소감
성경세션을 통하여 깨닫는다기 보다는 아직은 제가 스르로 깨닫는 요소가 많은것 같다 제가 생각대로 안되는 마음이 좀 바뀌었음 좋겠다.
 
결심
제가 상담을 하는것이 잘 받아들여졌으면 좋겠다. 제 생각속에서 꼬인 생각을 상담을 통해서 풀었으면 좋겠고 하나님과 감사하며 살아가고 싶다. 이시간을 허락해 주셨으니 이시간을 잘 받아 들였으면 좋겠다. 제가 정신을 차리기가 힘든데 하나 하나 잘 정리 되었으면 좋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1-29 (토) 11:23 9년전
2014. 11. 24. 월 am11
 
제3장 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2) 요한복음 : 17 : 23~23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곧 내가 저희 안에,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서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 예수님께서 우리의 통로가 되신다. 하나님께 가는 통로가 되셔서 우리가 하나가 되게 하시려고 노력한다.
(2) 전개 :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하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게 하려함이다.
(3) 절정 :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함께 있어 아버지께서 창세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 내게 주신자가 우리들인것 같다. 창세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부분에서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증거하신다는 생각이 든다.
(4) 결말 :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저희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니다.
 -- 예수님께서 가진영광을 우리가 보게 하는 것은 찬송과 예배를 드리고 성경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이 함꼐 하심을 느끼는 것이 영광을 보게 하는 것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사랑 : 하나님의 속성인것 같고 하나님으로 부터 나오는 사랑이 어떤힘인지 더 알고 싶다. 이렇게 문자적인 사랑의 단어가 궁금하고 알고 싶다.삶에서 실질적으로 느끼고 싶다.
(2) 어구 :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3) 문장 :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게 하는것이 하나님의 뜻이구나.
(4) 문단 : 23~24절
 -- 서로 사랑하기에 하나가 되는 것이고 우리를 사랑하기에 우리와 함께 계시고 하나가 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우리와 함께 있어서 예수님의 영광을 우리가 보게 하시기를 원하며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사랑하심으로 예수님의 영광을 보게 하심. 그것은 사랑에 의한 영광이다. 때문에 예수님의 희생을 알 수 있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께서 왜 성도들을 자신의 영광으로 들어가게 하신다고 생각하십니까?
 --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에
(2) 어머님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려 하고 그 영광을 위해서 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하나님은 진리이시기 때문이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사랑을 주셨고 소통해 주시고 함께해 주시고 동행해 주시기에 영광을 위해산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주님의 영광을 보게 하려고 하실까요?
 -- 하나님의 뜻을 구하면서 인도하심을 받아야 됨
(4) 사탄은 성도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지 못하게 방해하려고 할까요?
 -- 눈을 가리고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게 하고 낙심하게 하고 절망하게 함.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우리들이 알게되고 서로 사랑하여 하나가 되게 하려함이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지금까지 나와 함께 해주셨고 지혜를 주시고 힘이 되어주셨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말씀을 사모하고 하나님을 바라봐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절망했을때 목사님의 기도를 받고나서 절망이 사라지고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확신과 자신감이 더 생겼다. 수능때도 하나님이 함께 해 주셨음이 느껴진다.
 
소감
깊이 있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고 이런식으로 보니 은혜를 더 많이 느끼게 됨
 
결심
말씀을 더욱 사모하고 봐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2-03 (수) 16:46 9년전
2014. 12.  3. 수 am11
 
제 3장1과  :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3) 요한복음 12 : 44~ 4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외쳐 가라사대 
 -- 사람들이 예수님의 말씀에 귀기울여 잘 들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느껴짐
 (2) 전개 :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며 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니라.
 -- 예수님께서 하나님이  보내신 분이란것을 증거하시고 예수님을 믿는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고 말씀하시고 계심.
(3) 절정 : 나는 세상의 빛으로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두움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 읽어주실때 이 말씀이 제일 마음에 와 닿았다. 빛으로 저의 어두움을 몰아 내실것을 믿기 때문이다. 빛되신 주님이란 말이 나를 더욱 힘이 나게 한다.
(4) 결말 :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 세상을 구원하시는 구원자이심을 정확히 말씀하신다. 우리를 구원하려 하심을 직접적으로 말씀해주심.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나를 환하게 비춰주시는 내가 어두움에 더이상 거하지 않고 머물지 않게 해 줄수 있는 주님. 주님께서는 바로 빛이라는 것이다.
(2) 어구 :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 주님께서 빛이 되어서 세상에 오셨다는것은 어둠에 있는 세상을 빛으로 비추시고 빛되신 주님만이 세상의 어둠을 다 몰아내실수 있다는것을 말씀하심.
(3) 문장 :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두움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 주님을 믿어야 어둠에 거하지 않는다.
(4) 문단 : 46절 47절
 -- 심판하신다는 생각을 하면 두렵고 무섭다. 하나님의 선한뜻으로 오직 선하심으로 이끄시고 구원해주신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예수님을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보내신분이라서
(2) 어떤 성도들은 예수님을 믿지만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그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말씀과 교리를 잘 알지 못해서
(3)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따라서 무엇에 이르기를 원하실까요?
 -- 구원에 이르기를
(4) 사탄은 비록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은 하지만 무엇에 이르기를 원치 않을까요?
 -- 구원에 이르기를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을 믿는것이 하나님을 믿는것이고 빛되신 예수님께서 세상을 구원하려고 오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제가 성경적 상담을 받으면서 나아가고 있는데 빛되신 주님만이 나를 온전하게 하시고 자유롭게 할수 있는분이다. 성경적상담을 통하여 신앙의 원리가 증거되고 있다. 어둠을 물러가게 하시고 온전하게 하시고 자유롭게 할수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성경말씀과 기도로 어둠이 물러가게 하고 빛을 따라 사는것이다. 또 가족들(아빠,삼촌..)을 어둠에서 구원으로 이르도록 도와주어야겠다. 나의 사례와 간증을 통하여..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제가 어저께 엄마랑 아빠랑 함께 기도하게 되었다. 아빠는 믿지않고 성탄절에 한번만 교회에 가셨는데 제가 너무 힘들다고 하나까 교회에 나오셨다. 제가 하나님께 저에 대한 기도를 하고 아빠에 대한 기도를 할수 있었는데 눈물이 하염없이 흘렀다.
 
소감
좀더 말씀을 지속적으로 보고싶다. 빛으로 오셨다는 말씀이 나에게 너무 힘이 되었다.
 
결심
성경 말씀을 읽어야겠다. 상담과정중의 과제도 열심히 해야겠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뜻을 알아갸야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