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dvle

2015. 1. 12. 월 am11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 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나라
 -- 이 말씀을 굳게 믿고 의심이 없다. 믿음은 강한것 같다. 하나님의 계획이 있으셨던것 같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창조가 되기전 순서가 잡히지 않고 공허하고 혼돈하고 빛이 없어 깜깜하고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 말씀으로 인해서 빛이 생겼다 환하고 희망적이고 소망이 생기게 되고 새로운 어떤 질서가 생김
(4) 결말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질서가 생긴거죠.  해가 뜨고 지고 낮과 밤이 생기고..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예수님은 빛이시다 라는 비유적 표현이 떠오른다. 어둠을 빍히고 희망 소망 긍정적인 단어다.
(2) 어구 : 빛이 있으라
 -- 하나님이 말씀으로 빛이 있으라 하셨는데 빛이 있었다. 하나님 말씀의 권위와 파워가 느껴지는 부분이다.
(3) 문장 :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하나님의 창조적 권위와 말씀의 힘이 보여지는 부분이다 하나님께서 인격적으로 창조물을 대하시고 느끼시고 만족하시는 모습..
(4) 문단 : 3.4.5절
 -- 하나님의 권위로 밤과 낮을 칭호 하심. 질서의 권위와 지명의 권위 밤과 낮을 나누는 권위.. 마찬가지로 선과 악을 나누는 권위를 가지심.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일단은 믿고요 계획이 있으셨고 지금도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 사람과 사회와 나라의 전체적 계획과 흐름이 있고 이 모든것을 통제하고 계심.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믿지 않는 사람들은 진화론이나 세상적인 지식으로 판단한다. 우리가 하나님을 알려고 하든 말든 하나님은 존재하시지만...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하나님의 창조하시는힘 통치의 힘 모든 완벽하심을 세상사람들에게 우리가 알리기를 원하신다. 우리의 삶과 행동을 통하여 영광을 드러내기를 원하신다.그리하여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더욱 드러나기를 바라신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세상사람들이 믿는 진화론이나 다른신의 존재를 믿거나 하나님의 창조론을 해방하고 변질시킨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계획이 분명히 있으시고 통제하시는 분이다. 공허와 흑암이 보이더라도 그 이상에서 하나님이 원할히 통치하시고 계시고 질서들이 통제되고 있고 결정적으로 하나님의 계획대로 모든게 움직인다. 그 와중에 사탄은 사람의 생각과 믿음 작용들을 변질시킨다. 우리는 하나님의 완전하심 통제를 믿고 나아가는 것이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제가 의대에 가게되고 졸업하게된것. 그동안의 좋은 친구와의 교제, 하나님을 사랑하는 친구를 만난것, 그리고 하나님을 영접하게된것. 이 모든것들이 하나님의계획속에 있었던 것이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매일마다 하나님의 계획을 인식하고 기억하고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을 가까이 하고 하나님의 약속들과 소망들을 기억하고 충성된 삶을 살아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힘든 삶속에서 소망과 희망이 생기고 회복이 생기고 힘이 생기고 긍정적으로 변하고 믿음이 그런 모든것들의 원동력이 되어서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실천하고 끈기와 용기와 희망이 생긴다.
 
소감
말씀을 통하여 다시 마음의 정리가 되는것 같다. 좋은 리마인드 였던것 같다.
 
결심
지금처럼 바뀐 마음으로 하나님의 계획을 인식하고 희망과 소망으로 삶속에서 실천해야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1-21 (수) 13:43 9년전
2015.  1. 20. 화 pm8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8 : 14~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하나님의 영을 인도 받아야겠다.
(2) 전개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 하나님을 알기전에는 어둡고 무섭고 그랬는데  양자의 영을 받은 지금 좀 힘들기는 하지만 의지할 수 있어 좋다.
(3) 절정 :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아버지라 부를수 있는 특권에 감사해야 될것 같다.
(4) 결말 :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매일 경험하고 있다 .진리인것 같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양자의 영
 -- 하나님의 양자의 영을 받았다는 것을 잊고 살때가 많은것 같다.
(2) 어구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3) 문장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그냥 이 말씀이 위안이 되고 좋다.
(4) 문단 : 14,15절
 --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않았다는 것에 위로가 되고 양자의 영을 받은것에 대한 권리가 생각난다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성령님께서 우리 마음에서 역할을 주장하시고 인도하고 계시므로..
(2) 어머님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 피를 나눈사이 ,무조건 주는사이, 최고의 관계.. 어머니에게는 부정적인 감정없이 무조건 좋다.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말씀에 나와 있듯이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인도함을 통해서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방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자녀됨을 잊어버리게 하고 변질시키고 이간질시키고..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어떤것을 결정할때 하나님이 주시고 원하시는 길을 가려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인도를 받고 있고 양자의 영을 받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증거가 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매일의 삶속에서 유혹이 와도 하나님께서 싫어하신 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겨내고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삶을 살려고 한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항상 말씀을 기억하고 사탄의 유혹을 이겨내고 시간날때마다 기도 하려고 노력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렇게 실천했을때 마음의 평강을 느낀다.
 
소감
 오늘 배운게 있다. 나는 양자의영을 받았고 하나님의 아들임을 기억해야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