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ywsk

2015.  4. 17. 금 pm2
 
제 3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 1) 요한복음 17 : 1~2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 예수님께서 하늘을 보고 아버지를 부르는 모습을 보고 순종하고 소망하는 것을 느낌
(2) 전개 :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 하나님의 아들로서 땅에 오셔서 인간을 위해 목숨을 내놓으시고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하고 인류전체를 살리는 희생을 느낌
(3) 절정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 모든 사람들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4) 결말 : 만민을 다스린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권세를 얻으시고 하늘의 천국의 다리를 놓으셨다는 것을 생각하게함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생
 -- 죽어야할 사람들이 이제 영생을 얻을수 있게 되었으니까
(2) 어구 : 모든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 자기 자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해서 희생하는게 새롭게 느껴짐
(3) 문장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아버지가 예수님을 사랑하셔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사람들에게 영생을 주게 하심
(4) 문단 : 1,2 절
 -- 희생으로 이루신 예수님이 영화롭게 되신 모습이 느껴짐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예수님의 진정한 희생이 사랑으로부터 나왔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인간들처럼 자신의 영광을 위해서 사는게 아니라 상대(타인)을 위해서 사랑하니까 희생한다는게 이해가 간다.
(2) 세상사람들은 참된 희새의 근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자기가 원하는게 있을때 하나를 포기하고 하나를 취하는 희생,원하는것을 얻고자 하는 조건적인 희생.
*어머니 -- 힘든일이 있어도 진정한 사랑으로 하시는 희생
*과학자 -- 명예를 위해서 하기도 하고 인류발전을 위해서 사명으로 하는사람도 있다.
*연인 -- 자신의 기쁨보다는 상대방의 기쁨을 생각하며 하는 진정한 사랑도 있지만 계산적으로 하는 사람도 있다.
(3)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과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기를 원하십니까?
 -- 예수님의 희생이 인류의 모범이 되고 믿지 않는자들 에게는 예수님을 전하려는뜻이 있으심
(4) 사탄은 예수님의 영광의 의미를 어떻게 변질시키려고 할까요?
 -- 아버지가 어디있냐? 십자가의 희생이 왜 우리가 영생을 얻느냐? 라고 의문을 가지게 한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세상적인 사람들의 희생이 아니라 예수님의 희생의 기준으로 살아야 자신의 죄에 빠지지 않고 영적인 기쁨을 얻을 수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완전한 희생은 아니지만 이성을 사귈때 그런 마음이 들었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추구하는 것들을 내려 놓아야지 희생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게요?
 -- 편하고 싶었지만 군대 훈련소에서 이겨내고 좀더 발전하려고 했을때 극복하고 이루어냄.
 
소감
처음엔 어떻게 진행되는지 당황했는데 하고나니 구체적으로 희생에 대해 알게 된것 같다.
 
결심
모든게 편안하려는게 많은데 그것을 이겨내고 불편을 감수하면서 여러사람들에게 희생을 하려고 걸심한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5-08 (금) 13:08 8년전
2015.  5.  6. 수 pm3
 
제 2장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그동안 과학적인 이론이 사실이라 생각했는데 조금씩 말씀이 믿어지기 시작했고 성경적인 부분이 끌린다. 하나님이 대단한 능력이 있으시다는 생각이 든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하나님의 영이 운행하신다는  부분이 자유롭고 권능적이신 하나님의 모습이 느껴짐.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빛도 어둠도 하나님이 만드셨다. 말씀으로 있으라 하시니 있게 되었다.
(4) 결말 :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낮과 밤 시간을 정하신 모습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창조
 -- 세상이 시작된 것에 대한 태초의 상황이 우리의 생각으론 한계가 있고 잘 알 수가 없다. 그 창조 시점에 대한 호기심 같은게 있다.
(2) 어구 :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하나님은 세상을 만드시고 세상의 존재 이유를 하나님이 제공하셨다.
(3) 문장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4) 문단 : 1,4,5절
 -- 빛과 어둠 선과 악의 기준을 하나님이 만드셨다는 기준이 든다.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계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굳이 부정할 만한 이유는 없지만 100프로 엄청난 확신은 아직 안든다. 그러나 어느정도 인정이 되고 있다.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왜 믿지를 않을까요?
 -- 창조론 보단 세상에서 배워온 세상적인 지식인 진화론을 생각학 되니까 믿지 않는다.
(3)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창조하심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기를 원하실까요?
 -- 의심하지 않고 믿고 감사하며 살아가길 바랄것이다.
(4) 사탄이 하나님의 모든 창조의 사역을 의심하고 부인하게 만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잘못된 정보를 주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하나님과 멀어지게 하고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게 하고 하나님을 믿을 기회를 잃게 만든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큰 능력이 있어서 세상을 창조하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여러 정보(유전자지도완성, 인터넷동영상)와 자료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창조를 인정해 가고 있음.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안에서 세상을 성경적으로 바라보고 생각하고 하나님을 더둑 알아가야 되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교회에 나가게 된지 5주정도 되었다. 처음에는 예배,찬송이 어색하였지만 조금씩 익숙해지고 어렸을때 교회 다녔었던 친숙함이 느껴지고 적응해가고 있다. 
 
소감
제가 옛날부터 믿음에 대해서 과학적인 영향을 받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묵상하고 생각하면서 진화론에서 창조론으로 생각이 기울고 세상의 모든것과 우주의 창조를 인간의 지식으로 다 해석할 수 없는 영역인것 같다.
 
결심
앞으로 하나님에 대해서 더욱 알아 가도록  말씀,기도 예배와 함께 노력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5-15 (금) 07:18 8년전
2015.  5. 11. 월 pm2
 
제 2장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요한복음 1 : 9~1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 예수님이 영적 세게의 빛으로 사람들에게 비추었다.
(2) 전개 :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 예수님이 사상이나 영적세계관을 제시하였으나 사람들이 믿지 못하고 부정하는 사람들의 속성
(3) 절정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믿음으로 예수님을 영접하기만 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다는법칙을 알았다. 
(4) 결말 :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 믿음이나 영접이 사람의 듯으로 되는게 아니라 하나님의 뜻으로 된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그이름
 -- 그이름 예수님을 믿어야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을 수 있다
(2) 어구 : 그 이름을 믿는 자들은
(3) 문장 : 12,13
(4) 문단 : 11,12,13
 -- 세상에서 좀 알기가 힘들지만 하나님에 대해서 알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을 만나게 될것 같다.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예수님께서 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죄를 벗고 구원받고 행복하게 살게하기 위해서
(2) 교회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  진정한 신앙의 의미보다는 자녀가 되는 권세를 모르고 교회에 나오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자녀의권세를 누리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3)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을 왜 권세라고 말씀하셨을까요?
 -- 구원을 주시고 죄에서 벗어나서 자유하게 하고  그것을 얻고 누리는 자체가 권세인것 같다.
(4) 사탄은 성도들이 자신이 받은 자녀됨의 권세를 어떻게 생각하게 되기를 원할까요?
 -- 다 불신하고 자녀라는 생각을 잊어버리게 할것이다.
 
4)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면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살아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신앙은 예수님과 하나님께 마음을 열어야겠고 교회 예배를 통해서 더욱 하나님의 뜻을 알아가야겠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믿음을 더욱 성장시키고 성경공부를 통해서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아직은 과정인것 같은데 삶의 목적이 생겨나고 찾아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감
이번 말씀 묵상하면서 저의 믿음에 대해 확인하게 되었고 믿음에 흔들리는 부분도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있었다.
어렸을때도 확실하게 믿지 않았고 집안 분위기나 강요에 의해 교회에 나갔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제는 제대로 하나님에 대해 알고 싶다 라는 마음이 생김.
 
결심
남에게 보이기 위한 믿음이 아니라 내 마음이 진정 믿는 믿음을 구하게 위해 노력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6-02 (화) 12:44 8년전
2015.  6.  2. 화 am11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지금까지는 하나님이 의지나 계획을 가지고 창조하셨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냥 우연히 자연적으로 창조하셨다고 생각함. 이것이 하나님의 계획으로 부터 출발했다는 성경적인 생각을 해보게된다
(2) 전개 : 2,3절
 -- 흑암이 있는 공허한 상태에서 빛을 창조하시니 어둠이 밝아지면서 보이지 않던것이 드러났을것이다.
(3) 절정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이 세상을 하나님이 좋은 의미로 만드셨고 사랑으로 만드셨음을 생각해 보게됨.
(4) 결말 : 빛과 어두움 맘과 낮을 하나님이 만드셨음을 받아들여야함.
 
3)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저의 인생과 연결시키면 빛이라는 단어는 미래의 계획이나 비젼같은것으로 연결됨.
(2) 어구 :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 빛을 하나님이 만드시고 하나님께로 부터 빛이 나온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다. 창조하시고 기뻐하시고 좋아하심. 
(3) 문장 : 4,5절
 -- 빛을 창조하심으로 빛과 어둠을 만드시고 선악의 의미가 생김
(4) 문단 : 3,4,5절
 -- 하나님이 의지와 계획을 가지시고 모든것을 창조하심.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솔직히 말해서 확실히 받아들여지지는 않지만 기독교적인 관점을 선택하고 싶은데 100프로 받아들여 지지는 않는상태다. 지금까지의 세상적인 지식을 바꿔가기가 쉽지는 않는것 같다.
(2) 또래 학생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세상적인 지식이나 과학을 판단하여 하나님의 창조를 부정할것 같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개개인의 마음속에 나타나야 될것같다.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에 대해서 알아가길 바라고 세상적인 관점을 버리고 성경적으로 바뀌어 가길 바란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성경을 지식적으로 분석하고 세상적인 지식과 과학으로 분석하게 함.
 
4)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계획을 생각하지 않고 내 스스로 선택한 부분때문에 어려움을 겪었을수도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을 인정하여야 인생의 목적가 계획도 알것 같다.
(2) 원리를 삷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생각해 보려고 노력했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 성경적으로 생각해댜겠죠?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이땅에 보내어짐.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을 더 잘 알아가기 위해서 교회를 정해야 한다. 건강한 교회를 찾아서 가야할 것이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과 뜻을 잘 알려면 하나님을 좀더 알고자 하는 마음으로 건강한 교회를 찾고 있는중이다. 몇몇 교회를 다녀보며 찾고 있는중..
 
소감
모든 사건들이 하나님의 계획에 의해서 하나님의 계획안으로 들어오게 하기 위한것이라 이해해 볼수 있다.
 
결심
아직은 하나님에 대해서 잘 이해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지나고 나면 더 이해되고 좋아질것이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6-11 (목) 14:51 8년전
2015.  6.  9. 화 am11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8 : 14~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긴 하지만 하나님을 더욱 찾으려는 의지를 내야겠다.
(2) 전개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 하나님의 영을 따르지 않았을때는 사회와 세상의 가치와 종교를 따랐는데 그동안 종의 영을 받아서 살았던것 같다.
(3) 절정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종의 영을 버리고 양자의 영을 받아들이면서 하나님의 양자가 됨으로서 저 자신을 보는 눈이 바뀌게 됨을 느꼈다.
(4) 결말 :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아버지라고 부르는것이 성령이 마음속에 있다는 증거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양자의영
 -- 과거를 버리고 새로 태어난 영을 떠울리게 됨
(2) 어구 :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 내가 이제 종의 영을 받다가 하나님의 양자의 영을 받아 전환되는 단계인것 같다. 이것이 실제로 느껴지도록 아버지를 더욱 찾아야겠다.
(3) 문장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무서워하는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아버지를 믿으며 따라가며 담대히 살도록해야겠다.
(4) 문단 : 15,16절
 -- 성령이 항상 함께 함께 하시며 도와주시며 자녀인것을 증언해 주시는것 같은 느낌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성령님이 안계시면 자기가 거부하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을수가 없고 따를수도 없다.
(2) 또래 학생들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 부모는 자녀가 잘 되기를 바라고 자녀는 무모에게 감사하고 (상황에 따라 안그러기도 하지만..)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신앙이 깊어지면서 감사함을 느끼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게 되고 그렇게 살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발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망각하게 함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항상 종의 영과 하나님의 영을 생각하면서 하나님의 자녀임을 항상 생각하며 동행하면서 살아가야 한다는 원리를 알게됨.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감정에 빠지지않고 희망적인 생각을 좀 하게 되었다. 힘든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어떤뜻이 있다고 생각하게됨.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종의 영으로는 문제해결을 못하고 절망하게 되지만 자녀의 영으로 살면서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하며 신앙을 키워가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두려움과 걱정에서 벗어나 이제 좀 안도감이 드는것 같다. 하나님의 영을 생각하며 하나님안에 있다는것을 생각하게됨.
 
소감
옛날에 어렸을때 가족들따라 교회(성당)을 다닐때 그때의 신앙을 찾은것 같은 느낌이라 좋았다.
 
결심
신앙을 더욱 키워가며 하나님안에서 살아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6-24 (수) 13:40 8년전
2015,  6. 23. 화 am10:30
 
제1장 2과 계획 : 구원하시는 하나님 : 1) 요한복음 3 : 14~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 이 말씀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어렵다 -> 민수기 21장 5~9절 알려줌
(2) 전개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벰을 쳐다보고 죽음에서 살게된것처럼 십자가에 들리신 예수님을 믿어야 영생을 얻게된다.
(3) 절정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이제 옛날처럼 믿음을 좀 찾아가고 있는거 같다 하지만 말씀의 원리는 이해가 가는데 아직 믿음은 그것보다 작은것 같다.
(4) 결말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심판에 대한 두려움이 더 컸었는데 이 말씀으로 하나님이 구원이 더 목적이심을 다시 깨달았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구원
 -- 정죄가 아니라 구원을 생각하면서 좀더 마음이 자유로워진다. 하나님의 구원의 진짜 뜻을 알아야겠다.
(2) 어구 : 세상이 구원을 받게
(3) 문장 : 17절
 -- 하나님을 정죄의 하나님만으로 오해하고 왜곡했었다 구원의 하나님을 더욱더 알야가야겠다.
(4) 문단 : 16,17절
 -- 제가 어렸을때 신앙이 있었으나 그냥 믿었던것 같다. 커오면서 세상의 지식과 정보가 성경말씀을 다 받아들일수 없는 생각으로 믿음에 흔들림이 있었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 여기까지 인도해 주셨다는 생각이 들고 더욱 믿음이 자라도록 노력해야겠다.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왜 하나님깨서 예수님을 유일한 구주로 삼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사하기 위해서 돌아가신후 부활하셨기에
(2) 세상사람들은 왜 예수님이 유일한 구주이심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할까요?
 -- 성경은 정확한 사실이 아니라 신화이거나 꾸며낸 이야기다. 사람의 지식으로 도저히 부활이 이해가 안되니까..
(3) 하나님은 예수님이 어떻게 세상의 구주가 되게 하셨습니까?
 --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사하기 위해서 돌아가신후 부활을 보여주심으로
(4) 사탄은 어떻게 예수님이 구주가 되심을 사람들이 믿지 않게 만들려고 할까요?
 -- 자기 마음대로 살고싶고 마음대로 하고싶은 사람들의 욕구를 건드려 믿지 않고 부정하게 함. 그리고 마음대로 살고 싶어하는 이 사회에 좀 사회의 규칙과 죄를 덜 짓도록 순화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독교라는 종교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하게함.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제가 예날부터 죄 때문에 양심이 무디어 졌다는걸 알았다 하나님에 대해서 왜곡하고 잘 몰랐었다. 하나님은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라 우리를 구원하려 하시려고 독생자를 보내주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심팜하려 하심이 아니라 구원하려 오셨다는 말씀을 보게 되면서 하나님의 심판에 대해서 두려움과 죄책감이 좀 가벼워지고 그리고  하나님을 더욱 더  잘 알아가야겠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지식적으로 하나님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할것 같다 . 성경공부,예배참석, 등 하나님을 알아가는 노력을 해야겠다. 지난주 교회는 장로교 통합이었다. 합동으로 좀더 알아봐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셩경말씀과 상담을 받으면서 선과 악의 기준이 모호하고 혼란스러웠는데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
 
소감
공의의 하나님, 선과 악을 구분하시는 하나님을 아는것이 하나님을 알고 세상을 분별하고 살아갈수 있으며 또한 믿음을 더욱 키워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7-01 (수) 13:41 8년전
2015.  6. 30. 화 am10: 30
 
제4장 1과 용서 : 대속하시는 예수님 : 1) 누가복음 23 : 39~4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하되
 -- 행악자의 말이 오히려 이해가 간다. 자신의 잘못한점을 보기 보다 하나님을 부정하는 모습을 보고 저의 모습을 보게됨.
(2) 전개 : 40,41절
 -- 이사람음 같은 죄인이긴 하지만 예수님이 죄가 없으심을 알고 예수님을 인정한다.
(3) 절정 :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 죽음이 임박햇을때 예수님에 대한 믿음이 있다는게 모험적이고 놀랍다. 죽음앞에 아무것도 가져갈 수 없지만 믿음만이 구원에 이른다는것을 생각하게 하는 구절이다.
(4) 결말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예수님께서 용서를 해주시고 낙원으로 받아들여줌
 
3) 분석저개석
(1) 단어 : 상당한 보응
 -- 행한 일에 대한 상당한 보응이 스스로 이해가 잘 안간다. 스스로 죄를 인정할때 제가 죄인이라는걸 알 수 있을것 같다.예수님이 죄가 없으시고 내가 죄인이라는 것을 깨달을때 구원에 이른다는 것을 알게됨
(2) 어구 :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 자신의 죄에 대해서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낌. 그랬을때 죄에 대한 댓가를 받는것이 당연하다고 느낌.
(3) 문장 : 41절
(4) 41,42절
 -- 자기의 죄에 대한 상당한 보응이 당연함을 깨닫고 예수님을 믿고 믿음을 가지고 예수님께 자신을 기억해 달라고 바람.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첫번째 강도(너와 나를 구원하라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 정말로 하나님이라면 뭔가 보여줘야 될것 같은데 죽음을 맞이한 예수님을 보고 이해가 안가는 모습이고 저도 거기에 공감이 간다.
(2) 세상사람들은 첫번째 강도와 같은 마음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 첫번째 강도와 같은 생각을 할것이다.
(3) 하나님은 첫번째 강도와 같은 사람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 보통 목회자 들에 대한 분노와 신자들에 대한 분노가 있는데 하나님은 그런모습을 안타까워 하고 예수님을 알기를 바란다.
(4) 사탄은 그런 첫번째 강도와 같은 사람들이 어떻게 되기를 바랄까요?
 -- 돌이키지 못하게하고 그런 마음으로 그대로 있기를 바란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첫번째 죄인에서 두번째 죄인의 모습으로 넘어가야 믿음과 구원으로 가는 길이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상담을 받으면서 자기합리화 했던 것들을 조금씩 알아가면서 나의 잘못에 대해서 깨달아 가고 있음.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지속적으로 상담을 열심히 받고 하나님을 알아가고 따라가면서 저 자신을 바로 바라보는 시선을 가져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자신의 모습을 깨닫고 하나님을 알고 싶어하는 마음이 생겼는데 지금까지는 하나님을 그냥 지식적으로먄 알려고 했던것 같다 삶속에서 실생활에서 알아갈 필요가 있다.
 
소감
다같은 죄인이지만 예수님을 죄가 없으신 분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죄를 깨닫고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가질때 용서를 받고 구원을 받을수 있다는것을 깨달음.
 
결심
나에 대한 죄를 깨달아가며 하나님을 더 알려고 노력해가야겠다.
  교회는 집에서 가까운 감리교회를 나가고 싶은데 상담때 목사님과 상의해 보라고 말씀드림.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7-15 (수) 14:55 8년전
2015.  7. 14. 화 pm6
 
제 3장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1) 요한복음 17 : 1~2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 이전의 내용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고
(2) 전개 :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 아들로서 아버지를 바라보면서 간구하는 예수님의 모습.
(3) 절정 :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때가 되어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게 되는 상황인데 예수님이 죽으심으로 아버지를 영화롭게하고 아버지는 아들을 영화롭게함
(4) 결말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예수님의 죽음으로 이러한 사실을 믿는 모든 사람들은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들이다 그래서 그들에게 영생을 주게된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화롭게
 -- 희생으로서 영화로움을 달성하는것 같다.
(2) 어구 :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 아들이 희생을 하심으로서 하나님께서 아들을 영화롭게 해달라.
(3) 문장 : 아버지여 대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예수님이 돌아가심으로서 예수님 자신이 영화로울뿐 아니라 하나님아버지를 영화롭게 하는것을 생각하게됨
(4) 문단 :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2절 끝까지
 -- 모든사람들에게 영생을 주시려고 독생자 예수님을 하나님이 보내주셨는데 예수님은 아버지께 십자가의 일을 행하개 위해 아버지를 사랑하시므로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위해 십자가에서 희생하시려고 한다 그 일을 위해 아버지를 영화롭게하기 위해 하나님아버지께 간구하심.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예수님의 진정한 희생이 사랑으로 부터 나왔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사랑이 없었다면 할 수 없는 일이다. 너무 큰 것이기에 이해하기가 쉽지 않다. 저는 아무리 사랑을 흉내내고 싶어도 도망갔을것이다.
(2) 세상 사람들은 참된 희생의 근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희생이라는 가치를 세상사람들도 어느정도 가지고는 있다고 생각한다. 요즘은 갈수록 흐려지고 있고 예수님의 희생은 솔직히 이해가 힘들다. 목적이 있는 희생이 있으며 필요한것을 얻기 위한 희생도 있다.
(3)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과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기를 원하십니까?
 -- 구원을 이루기 위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사랑과 희생이 모범이 되기를 바라신다.
(4) 사탄은 예수님의 영광의 의미를 어떻게 변질시키려고 할까요?
 -- 십자가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게 하고 전지전능한 하나님이시라면 십자가의 고통도 어느정도 감당할 정도의 미약한 고통으로 만들었을 것이라고 의문들게 함.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아버지께 간구하는 모습을 보면 때가 되어 십자가의 사명을 감당해야 하는 상황에서 예수님이 인간적인 두려움의 욕구를 내려놓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가는 희생을 보여주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살면서 최선의 방법이 있는데 욕구를 버리고 선의 방법을 따라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부정적인 사단의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이 이끌어 주시는 것으로 선으로 따라가야겠다.
 
소감
지금 보다 더 열심이 하나님의 뜻을 따라 나의 욕구를 버리고 희생으로 나아갸야겠다.
교회를 정했는데 힘들지만 인내하면서 예배에 참석하도록 노력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7-25 (토) 10:46 8년전
2015.  7. 21. 화 am11
 
제 6장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사도행전 10 : 9~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이튿날 저희가 행하여 성에 가까이 갔을 그 때에 베드로가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가니 시간은 제 육시더라. 시장하여 먹고자 하매 사람이 준비할 때에 비몽사몽간에
 -- 베드로가 신앙인으로서 어떤일이 있을때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신앙인의 자세를 볼수 있었다
(2) 전개 : 하늘이 열리며 한 그릇이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보자기 같고 네 귀를 매어 땅에 드리웠더라 그 안에는 땅에 있는 각색 네 발 가진 짐승과 기는 것과 공중에  나는 것들이 있는데
 -- 제가 이 말씀을 찾아보면서 설교를 찾아서 듣게 되었는데 금기된 것들을 먹으라고 하는 내용이다. 나도 살아가면서 제 스스로 금했던 것들을 하나님께서는 하라고 하실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3) 절정 : 13.14,15절
 -- 베드로가 거부하는 것을 보면서 나 자신의 거부함을 생각해 보게됨 저는 편안에 반하는 것들을 거부함
(4) 결말 : 이런 일이 세번 있은 후 그 그릇이 곧 하늘로 올리워 가니라
 -- 베드로의 고정관념이 좀 쎄다 세번씩이나 이런일이 있는것을 보면..
 
3) 분석적해석
(1) 단어 : 한 그릇
 -- 하나님이 주시는것 이지만 거부하고 싶은 그릇이다.
(2) 어구 : 하늘이 열리며 한 그릇이 내려오는 것을 보니
 -- 하나님이 주시는 한 그릇
(3) 문장 : 하늘이 열리며 한 그릇이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보자기 같고 네 귀를 매어 땅에 드리웠더라
(4) 문단 : 11,12,13,14절
 -- 하나님이 주시는이 베드로가 거부하는 것들이다 하나님과 베드로의 생각이 다르다.
 
2) 관점적해석
(1) 당신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그분을 순종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자유의지 보다는 아직은 부담감으로서 복종의 의미에 가까운 그런 기분이 조금 있다. 동행하기 위해서 복종보다는 순종으로 나아가야 할것이다.
(2) 사람들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할까요?
 -- 확실한 결과가 보여줘야지 하나님을 따라갈 수 있다고 생각함
(3)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 순종의 마음을 갖기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자유의지를 주면서 선을 행하도록 하기 위해서..
(4) 사탄은 성도들이 순종하지 않고도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다고 어떻게 유혹할까요?
 -- 행동은 자기 하고싶은  뜻으로 하고 교회는 나가면서 하나님은 자기뜻을 이루기 위해서 도와주는 하나님으로 생각하게함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베드로가 거부를 하지만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3번씩이나 거듭 말씀해 주시는데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야겠다는 생각이든다.
(2) 원리를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하나님의 뜻을 아직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나의 생각을 좀 버리고 나 자신이 스스로 거부하는것이 오히려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을 알고 행동해야겠다. 지금은 억지로 나의 뜻을 버려야 하는 상황이다. 그것이 순종이 되길 바란다. 내가 추구하는 것을 버려야지 하나님이 뜻을 따라가게 되는데 그것을 버리는 것이 억지로 하는 복종이 아니라 나 스스로 순종하게 되기를 바란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편안을 버리고 교회에 열심히 나가고 예배참석하고 ..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나는 스스로 그동안 순동한다고 생각하며 살아왔었다. 그러나 돌아보니 어렸을때 말을 좀 안하고 피하고 순종하지 않았던것들이 떠오른다. 불순종과 거짓말을 많이 했었구나 생각든다. 회개를 많이 하게 됨.
 
소감
회개가 떠오르면 불편한게 좀 많긴 한데 오늘 세션을 하면서 제가 베드로처럼 그동안 거부했었다는 것을 깨닫고 하나님이 주시는것을 감사히 받도록 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8-14 (금) 11:24 8년전
2015,  8. 12.수 am11
 
제1장 2과 계획 : 구원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10 : 14~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 듣지도 못하면 믿을수 없다. 스스로는 믿을수 없다.
(2) 전개 :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 믿는 자들이 복음의 소식을 전파 하면서 교회가 배가가 되듯 전파 하는 사람이 존재하기에...
(3) 절정 : 그러나 저희가 다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가로되 주여 우리의 전하는 바를 누가 믿었나니까 하였으니
 -- 복음을 들어도 순종하는 사람이 있고 순종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4) 결말 :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았았느니라.
 -- 믿음은 들어야지 생기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듣는것이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순종
 -- 전체적인 내용은 알지만 순종이라는게 힘든것 같다.
(2) 어구 :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 하나님의 자녀로서 사는게 좀 답답한것같다. 복음을 순종해야 겠다는 생각을 다시함.
(3) 문장 : 16절
(4) 문단 : 16,17절
 -- 복음을 듣고 순종하고 그리스도의 말씀에 순종하면 믿음이 생겨난다.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어떻게 하나님을 믿게 되었습니까?
 -- 친가쪽은 성당을 외할머니쪽은 교회를 다녔고 어머니가 결혼하고 개종하여 성당에 나가게 되었으며 부모님의 영향으로 함께 성당을 나가게 되었다. 그때 하나님을 믿게 되었는데 잠시 떠나 있다가 요즘 다시 믿게됨.
(2) 다른 성도들은 어떻게 하나님을 믿게 되었을까요?
 -- 모태신앙이거나 힘든일이 닥쳐오거나 복음을 전파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들었을 것이다.
(3)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음을 듣게 하시는 방식은 무엇인가요?
 -- 전도를 하는 사람들, 예배,설교, 성경말씀...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복음을 듣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 셩경은 시대에 뒤떨어진것이고 세상적인 가치와 인터넷등을 통하여 방해함.
 
4) 젹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복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전달받음으로써 생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도  그런 전달을 받음으로서 하나님의 계획으로 복음을 들게 되었다고 생각할수 있을것같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나의 경우를 생각해 보면 할머니와 부모님의 전파를 통하여 성당을 나가게 되었고 잠시 떠났다가 다시 돌아오게 되어서 하나님에 대해서 다시 듣고 믿게됨.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제가 가족들에게 구체적으로 교회를 다닌다고 말하기가 아직은 어렵지만 나의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언젠가는 복음을 전해야겠다고 생각함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지금은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는 상황이다. 복음을 전하는것 보다 아직은 나 자신의 변화가 시급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복음을 접하면서 나름 변화가 많다. 어머니 아버지에게 복음을 전해야 겠다는 생각은 조금씩 생겨난것 같다.
 
소감
상담과 성경세션을 통하여 그리고  성경말씀을 통하여 믿음이 더욱 자라고 또 삶이 변화해 가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8-21 (금) 08:49 8년전
2015.  8. 18. 화 am11
 
제 3장 1과 희생 : 사랑하신는 예수님 : 2) 요한복음 17 : 23~24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곧 내가 저희 안에,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 예수님을 보내신 이유를 알 수 있다.
(2) 전개 :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 사랑하고 아끼시는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신것은 우리를 그만큼 사랑하신다는것을 알게하기위함
(3) 절정 : 나를 사랑하심 같이 저희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디.
(4) 결말 : 24절
 --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위하여 희생하시고 영광을 얻으셨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창세전
 -- 창세전이라는 단어에 호기심이 생긴다. 창세전에 대한 궁금증과 이 세상과 다른 세상이 오기전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다.
(2) 어구 : 아버지께서 창세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 영원한 사랑 , 세상에 없는 사랑을 표현한것 같다.
(3) 문장 : 아버지께서 창세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저희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니다.
 -- 사랑하는 예수님을 희생하면서 까지 우리를 사랑하신다.
 
2)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예수님께서 왜 성도들을 자신의 영광으로 들어가게 하신다고 생각하십니까?
 -- 사랑하시기 때문에
(2) 독실한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려 하고 그 영광을 위해서 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예수님을 닮고 하나가 되고 온전하게 살게 하기 위해서
(3)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주님의 영광을 보게 하려고 하실까요?
 -- 예수님을 믿고 영생을 얻고 예수님을 닮아가며 삶속에서 실천을 하고..
(4) 사탄은 성도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지 못하게 방해하려고 할까요?
 -- 두려움,근심걱정, 인내하지 못하게 하고 분노하고 자기자신의 유익만을 위하게함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02 (수) 18:10 8년전
2015. 11. 30. 월 pm3

 제 3 장 1과 희생 : 사랑하시는 예수님

4) 극본적해석
(1) 발단 : 44,45절
 -- 예수님을 믿는것은 하나님을 믿는것이다.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을 믿을 수 있다. 
(2) 전개 :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두움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 예수님이 빛으로 오셨고 세상에 빛이 비추이니 선악의 구별이 드러난다.
(3) 절정 :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구원함이라고 하신걸 보니 하나님의 자비로우심을 느낀다.
(4) 결말 : 내가 온것은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 예수님은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려고 오심

3)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왜 예수님을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의 모습을 통하여 하나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보여주시기 때문에..
(2) 어떤 성도들은 예수님을 믿지만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그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이 인간으로서 이세상의 역사속에 존재하는 위인이나 성인이라 생각하기때문에..
(3)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따라서 무엇에 이르기를 원하실까요?
 -- 구원을 받은것에 감사하며  예수님의 마음으로 닮아가며 성장하며 온전하게 살기를 원함
(4) 사탄은 비록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은 하지만 무엇에 이르기를 원치 않을까요?
 --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삶의 행동은 하나님과 상관없는 삶을 살게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모든것을 드러낸다. 선악을 구별하고 깨닫게함.
(2) 어구 :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 나의 인생에도 예수님이 빛으로 오심. 예수님의 의미를 좀 알게됨
(3) 문장 :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두움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 빛과 어둠의 구별이 생가고 빛이 내마음에도 들어온것 같다.
(4) 문단 : 46, 47절
 -- 예수님은 구원을 목적으로 오셨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아들로 오신 예수님이 이세상의 빛으로 오셨고 우리를 구원하려고 오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평소 예수님을 몰랐을때 악에빠져서 어두움에 방황했는데 예수님을 깨달아 가면서 선으로 가고 있고 방향이 보이는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예수님을 믿고 따르면서 예수님을 닮아가며 하나님께 영광을 드린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우선 악한것에서 벗어나서 어두움에서 나온것 같다. 이제 선으로 가야 하는데 아직 잘 안된다. 선은 좋아졌는데 인내 부분이 아직 어렵다.


소감
악에서 빠져 나오게 해주신 하나님은혜에 감사드리고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11 (금) 14:20 8년전
2015. 12.  7. 월 pm3

제 2 장 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2) 요한복음 1 : 9~1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 세상에도 영적으로 빛이란 것이 있다는것을 알 수 있다.여기서 빛은 예수님이시다.
(2) 전개 : 10, 11절
 -- 예수님 시대에 유대민족인 자기 백성이 예수님을 모르고 핍박했고 지금의 시대에도 사람들이 예수님에 대해서 모르고 핍박한다.
(3) 절정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예수님을 인정하고 믿는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가 있다.
(4) 결말 :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 그러니까 사람의 힘으로는 되지않고 하나님의 뜻으로, 은혜로 된것이다. 

3)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예수님께서 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이 있고 그것을 누리게 하기 위한 권세를 주시고 삶속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온전하게 살게 하기 위해서.. 궁극은 구원을 누림.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 보이지도 않고 있지도 않는 허구를 권세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3)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을 왜 권세라고 말씀하셨을까요?
 --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때문에 .. 그분이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자녀의 특권을 주심.
(4) 사탄은 성도들이 자신이 받은 자녀됨의권세를 어떻게 생각하게 되기를 원하실까요?
 -- 자녀라는 권세를 잊어버리고 다른것들(돈, 명예, 권력) 을 의지하게 한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 그가
 -- 예수님이 처음부터 계셨다. 그러나 사람들이 알지 못했다.
(2) 어구 :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 가장 세상의 근본이신 그는 하나님(예수님)이시다
(3) 문장 : 10,11,12절
 -- 알지 못했던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면 더욱 알게되며 하나님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신다.
(4) 문단 : 10,11,12,13절
 -- 사람의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었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영접하고 하나님을 의지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와 특권을 더욱 많이 누릴 수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하나님을 의지를 하면 할수록 구원의 확신과 화평이 있는것 같다. 가끔은 흔들릴때도 있지만 삶의 의미가 있다는것을 느끼고 소망이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성경말씀을 늘 가까이 하고 교회 예배에 참석하고 어렵지만 인내하면서 참석하면서 배우고 하나님을 더욱 의지해야함.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예전에는 옳고 그름을 잘 모르고 삶의 목적을 찾기위해 개인적인 방황도 많이 했다.  그러면서 여기에 오게 되었고 지금 상담을 통하여 여기까지 오니까 삶이 의미있게 느껴지고 소망이 생겼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25 (금) 16:42 8년전
2015. 12. 23. 수 pm3

제 2 장 2과 능력 : 축복하시는 하나님 : 2) 요한복음 3 : 16~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 이당시에 세상사람들이 죄인이지만 이들을 사랑하셔서 독생자를 주심
(2) 전개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구원을 얻으려고 스스로 노력하는것으로 받는것이 아니라 독생자를 믿는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다.
(3) 절정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 죄를 지어서 죄책감이 있지만 심판하러 오심이 아닌것을 알 수 있다.
(4) 결말 :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믿음으로써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심을 알게 되었다.

3)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왜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믿어야 구원을 얻게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제가 너무 커서 인간 스스로 회복할 수 없고 죄가 없으신 예수님이 죄값을 감당하시고 부활하셨다. 부활하신 에수님을 믿음으로서 구원을 얻는다.
(2) 믿지않는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얻는다는 것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 너무 쉽게 구원을 얻는다는것이 믿어지지 않고 허세같아 보인다.
(3) 하나님은 왜 행위로 구원을 얻게 하시지 않고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셨을까요?
 -- 인간의 행위로는 구원에 이를수 없기 때문에..
(4) 사탄이 자꾸만 행위로 인해 구원을 얻을 수 있다로 미혹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인간 스스로 뭐든지 할 수 있다고 착각하게 만들고 하나님과 떨어지게 하려고..

2) 분석적해석
(1) 단어 : 독생자
 -- 유일한 아들인데 우리를 사랑하셔서 독생자이시며 본인인 스스로를 주셨다.
(2) 어구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 세상이 악하지만 세상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사랑
(3) 문장 : 16절
 -- 우리를 대신해서 죄값을 치르시고 우리에게 영생을 얻게 한것을 다시 깨달음
(4) 문단 :16,17 절
 -- 죄인을 사랑하심을 알게됨.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인간의 노력으로 구원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하나님을 게속 의지해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그동안 저 자신을 의지하고 살았으나 모든게 힘들었고 잘 안되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노력할수록 의미를 더욱 찾게된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삶속에서 무엇을 하든지 스스로 해결하지 않고 하나님께 구하고 인도함을 받아야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동안의 상담과 신앙생활을 통하여 하나님을 의지하고 맡기려는 힘이 생김.

소감
 이번세션을 통해 예수님의 희생의 의미를 생각하고 또 구원을 주신 능력의 하나님을 의지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1-07 (목) 11:33 8년전
2015. 12. 30. 수 am11

제 2 장 2과 능력 : 축복하시는 하나님 : 2) 갈라디아서 4 : 6~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너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 아들이라는 표현이 너무 가깝게 느껴진다. 예수님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셔서 우리는 아들이 되고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게 되었다.
(2) 전게 :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 자녀라는 말씀보다 아들이라는단어가 더 가깝게 느껴진다. 
(3) 절정 : 그러므로 네가 이 후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니
 -- 그 이전에는 세상의 종이 되었었으나 이제는 종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
(4) 결말 : 아들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을 자니라.
 -- 이제 하나님의 아들로서 영생을 얻었고 복음을 전하고 예수님을 닮아 가야한다.

3)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착한 일을 많이 한다고 해서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하나님없이 착한일을 한다고 해도 의미가 없고 하나님안에서 선을 행해야한다.
(2) 사람들이 천국에 들어가기를 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괴로움과 슬픔이 없고 눈물이 없는곳. 행복할것 같다. 기쁘고 좋은일만 있고 또 사망이 없고 영원하다. 
(3) 하나님은 왜 자신을 믿는 사람들이 천국에 들어오기를 원하실까요?
 -- 사랑하는 하나님의 자녀가 지옥가면 슬프고 안타깝다. 구원을 받아서 천국에서 영원토록 함께 살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천국에 대한 사람들의 목표가 무엇이 되기를 원하실까요?
 -- 자기 스스로 착한일을 많이 해서 천국에 가고 싶어한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아바, 아버지
 -- 가깝고 친밀함이 느껴진다.
(2) 어구 :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아바,아버지라 부를수 있는 특권을 주심에 감사하다.
(3) 문장 : 6절
 -- 우리를 용서하시고 아버지라 부르게 하시려고  아들을 보내심을 알게됨.
(4) 문단 : 6, 7 절
 -- 종에서 아들로 신분이 바뀌었음을 알았다.

1) 적용적해석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선하게만 산다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을 받아서 아들이 되어야 유업을 받아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종으로 살아왔던 시간들은 늘 촉박하고 불안하고 공허했다. 지금 아들의 신분으로 되고 나서 평온하고 걱정과 두려움이 별로 없는것을 경험함.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저의 신분을 늘 생각하고 아들로서 하나님을 의지하고 예수님을 닮아가야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마음의 격정과 근심이 확실히 줄어들고 삶의 의미가 더욱 느껴지고 있다. 이제 조금씩 예수님을 닮아가야 된다.

소감
하나님의 아들로서 예수님을 닮아가도록 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2-27 (토) 14:39 8년전
2016.  2. 23. 화 pm7

제 6 장 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2) 사도행전 6 : 10~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10, 11절
 -- 스데반이 지혜와 성령으로 말하니 사람들이 당해낼 수가  없었다. 성령의 능력을 느낄 수 있었다.
(2) 전게 : 12,13절
 -- 그동안의 자기들의 생각과 맞지 않는 스데반의 말을 거부하고 율법을 거스른다고 말함.
(3) 절정 : 14절
 -- 지금까지의 자기들이 고수했던 율법에 대해 다른 얘기를 한다고 하면서 핍박함.
(4) 결말 : 15절
 -- 성령이 함께하는 스데반의 얼굴은 당당하며 천사의 얼굴과 같았다.

3) 관점적해석
(1) 형제님은 스데반이 죽음을 목전에 두고서도 성령님과 동행을 하였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두려움이 없고 당당하며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았다는것을 보고..
(2) 사람들은 하나님과 함께 할 때 생기는 담대함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할까요?
 -- 남들이 보면 그것은 자기네들만의 믿음일 뿐이고 허황된 믿음이라고 생각할것 같다.
(3) 하나님께서는 왜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든지 겁먹지 않고 담대하게 서기를 원하실까요?
 -- 하나님은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든지 하나님을 의지하고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라신다.
(4) 사탄은 성도들이 늘 두려워하면서 낙심하게 만들게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믿음이 흔들리게 하여 확신보다는 의심이 들게 해서 진리가 아니고 민들어진 종교가  아닌가 라는 의심을 품게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규례
 -- 규례를 두고 사람들이 스데반과 대립하는것 같다.
(2) 어구 : 규례를 고치겠다 함을
 -- 율법시대에는 율법이 중요하지만 들어보지도 못한 복음을 들으니 받아들이지 못하는것 같다.
(3) 문장 : 14절
 -- 스데반과 유대인들의 생각이 다름
(4) 문단 : 14,15절
 -- 스데반이 많은 군중들속에서 담대하게 자신의 말을 하고 또 그들이 거짓증인들을 세워 핍박하는데도 그 얼굴이 천사와 같았음은  성령님과 함께 하였기 때문에 가능하였다. 

1) 형제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과 함께 할때 진정한 담대함이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담대하지 못할때가 많았는데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며 담대함으로 나아가야겠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더욱 견고히 하고 더욱 의지해야함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하나님을 알아가고 조금씩 의지하면서 마음이 평안해지고 삶의 소망이 생겼다.

소감
믿음이 떨어질때가 있기도 한데 스데반처럼 믿음을 더욱 견고히하여 담대해지길 원하며 가끔 의심이 나더라도 불신이 아니라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고 깊은 이해를 하며 믿음을 더욱 키워가야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