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15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ayin

2015.  5.  4. 월 pm7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1) 창세기 :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천지창조 자체가 기독교의 기본 신앙이다. 진화론이 아닌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심이 나의 개인적인 신념이라 할 수 있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흑암이 깊은상태에서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심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되지 않고 공존하시며 지금 이순간 내곁에도 계신다는 생각이 든다.
(3) 절정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 하나님이 말씀하심으로 다 창조가 시작이된다. 공허한 상태에서 빛이 임한다 빛은 하나님이 시며 말씀이시다. 공허한 내마음에 말씀이 들어오고 빛이 비추어진다.
(4) 결말 :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 이치라는 생각이 든다. 밤과 낮, 아침,저녁, 하나님의 일에는 순서가 있고 이유 없는 일이 없고 순서가 있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깊음
 -- 제 마음안의 심정 같다 라는 생각이든다. 내 안의 깊은곳에 하나님이 계시고 그 깊음안에 내가 요즘 집중하고 있다.
(2) 어구 :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 제 마음이 저의 인생이 흑암같다는 생각이 든다.
(3) 문장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수면위의 하나님의 영과 흑암의 깊음은 분리되어 있다는 느낌이 든다. 멀라 계시지 않고 가까이 계시지만 하나님과 분리되어 있는 느낌.
(4) 문단 : 2,3절
 -- 분리되어 있는 공허한 상황에서 하나이 말씀으로 개입을 한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이세상은 쓸데 없는 것도 많다. 쓸데 없는것으로 피해도 많고 소용없는것들로 상처도 많다 살인,세월호 등등 을 예로 보아도 하나님의 계획이라고 말하기엔 좀 의아하고 저렇게 까지 상처를 줘야하나 아이러니 하다.
(2) 직장동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 사람은 태어나서 그냥 나중에 죽는다는것 밖에 모른다. 계획이고 창조고 관심이 없고 기독교인에 대해 재수없게 생각한다.
(3) 하나님은 자신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알려지기를 원하실까요?
 -- 믿는자의 삶가운데서 나타나길 원하신다. 그것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보고 하나님의 존재에 대해서 알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이 어떻게 감추어 지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 창조하심을 감춘다기 보다는 창조를 인정하기도 하면서 짝퉁같이 왜곡하고 혼돈하게 만들고 매스미디어를 통하여 하나님을 왜곡시킴
 
4)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제 옆에 계시지만 하나님의 영향력이 저에게 개입을 못하는것 같다. 제가 느끼는 깊음(흑암) 속에 하나님이 개입하시려면 말씀밖에 없는것 같다. 예배를 예배답게 똑바로 드리지 못하고 있었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다.
(2) 깨달음을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제가 작년에 제동생이랑 심하게 다툰후 감정적 박탈이 있었다. 그후 기도와 여행을 통하여 서로에게 서운함과 안타까움에 대해 이해하고 인정하면서 너무나 애착하며 필요 이상의 간섭했었던 감정을 독립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돌아보니 이것도 하나님의 계획하에 이루어진 상황이라 생각한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계획과 뜻대로 살아가려면 제가 수시로 훈련하면서 하나님이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실까 생각해보고 연계해서 생각해야 될것 같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어차피 나는 모태신앙이었고 제 삶속에서 하나님이 빠지면 얘기 할 수 없다. 그러나 하나님이 도우신다는 말이 웃겼고 뭘 도우시는건가 의문이 들때도 있었지만 근본이 기독교이다 보니 일반상담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며 기독교 상담을 인테넷으로 찾다가 여기로 오게 되었다.
 
소감
오랫만에 QT 하는 느낌이 들었고 잔잔하게 스며드는게 있고 좋은 시간이였다.
 
결심
솔직히 하나님이 나에게 뭘 원하시는지 잘 모르겠다 나의 멋진 미래를 생각해보지만 지금 30대의 상황으로 보아 40대도 뭔 부귀영화가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든다. 하나님이 뭘 나에게 원하시는지 알고 싶고 알아가야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5-16 (토) 11:42 8년전
2015.  5. 15. 금 pm7:30
 
제 1장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8 : 14`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우리가 하나님의 영을 받아서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권리가  있다.
(2) 전개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 다시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한다는 것을 약속 받는것 같다.
(3) 절정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마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종은 자유롭지 못하지만 아버지라 부를수 있는 자녀가 됨으로서 자유로울수 있는 신분으로 바뀜
(4) 결말 :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 성령이 친히 신분의 자유를 증거해 주신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양자의 영
 -- 특권이 생김
(2) 어구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 저는 아빠가 목회를 하시는데 하나님이 저의 아버지가 아니라 아빠의 하나님이 좀더 강했던것 같아요. 한단계 결쳐서 있었던것 같은 느낌. 그래서 나의 하나님이라는 제 신앙을 찾는게 힘들었었다. 육적인 아빠의 기대에 부흥과 목사딸로서의 역활에 대한 부담이 더 강했던것 같아요.
(3) 문장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느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아버아버지라 내가 나의 하나님을 부를수 있는데도 예전에 친구가 예언을 받았다고 나에 대해서 말해줬을때 많은 상처를 받았었다. 그때는 연약해서 그말에 많이 휘둘렸었고 상처를 받았지만 24살때 뉴질랜드 어학연수로 가 있을때 그 힘든로 외로운 상황속에서 하나님과 친밀해지며 그 이후엔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
(4) 문단 : 14,15절
 -- 하나님을 나의 삶의 주체로 인정하지 않으면 나에게 하나님도 없고 아버지가 없으면 자기 마음대로 하는것 처럼 내 인생에도 하나님이 게셔서 인도함을 받아야만 제대로 갈수 있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우리를 말씀으로 가르쳐 주시고 환경으로 깨닫게 해주시니까..
(2) 사람들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 필연관계이므로 마음대로 끊을래야 끊을수 없는 관계. 그리고 애증의 관계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삶의 문제앞에서 고민되거나 결정할 일이 있을때 의지하고 물어보고 도움을 받을수 있다.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방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진짜인듯 말하는데 가짜인것.예를 들면 "너가 하나님의 자녀이면서 이 상황이 뭐니? 하나님을 안 믿는 너의 친구들을 봐! 너보다 더 잘 살아가고 있잖아" 라고 유혹할것 같다.
스스로 초라함을 주고..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양자의 영을 포기 하시지 않으시는 하나님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어학연수 받고 돌아오니까 한국이 정말 내 마음이 평안하고 정서적 안정감이 있는것 같다. 하나님과 좀 멀어져 있을때 소망이 없고 그랬다. 그래도 하나님께서는 제 주위의 신앙의 사람들을 보내주시고 그들이 또 나를 위한 기도를 해주시고 그때마다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가게 되는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오늘부터 하기로 결심한건데요 순간순간 하나님께 물어보고 하나님의 시각으로 따져보고 하나님의 뜻을 여쭙는것.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오늘아침에 지하절에서 너무 피곤하고 지친 상태로 앉아 있는데 어떤 아주머니께서 지속적으로 제 발을 치시고 발로 치대시고 그런 상황이었다 평소 같았으면 예민하고 짜증내며 한마디 했었을 것인데 순간 하나님 할까요? 참아요? 하니 하지마! 하시는것 같아 참고 그냥 내리고 나니 너무 기분이 좋았다.
 
소감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다는 말씀에서 나의 힘으로 보다는 하나님의 뜻으로 해야 된다는 생각이 든다.
 
결심
제가 오늘부터 결심한 하나님께 순간순간 여쭈어 보는것을 조금씩 습관화 하는것이 중요한것 같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6-09 (화) 19:51 8년전
2015.  6.  8. 월 pm7
 
제 6장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1) 사도행전 10 : 9~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이튿날 저희가 행하여 성에 가까이 갔을 그 때에 베드로가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가니 시간은 제 육시더라 시장하여 먹고자 하매 사람이 준비할 때에 비몽사몽간에
 -- 베드로가 기도를 하려고 장소를 찾고 기도준비를 하였다.
(2) 전개 : 하늘이 열리며 한 그릇이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보자기 같고 네 귀를 매어 땅에 드리웠더라 그 안에는 땅에 있는 각색 네 발 가진 집승과 기는 것과 공중에 나는 것들이 있는데
 -- 평소에 하나님께서 금지하셨던 것들이 내려옴
(3) 절정 : 또 소리가 있으되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 먹으라 하거늘 베드로가 가로되 주여 그럴수 없나이다 속되고 깨끗지 아니한 물건을 내가 언제든지 먹지 아니하였삽나이다 한대
 -- 베드로가 이 순간 좀 의아하고 놀랐을 것이다. 하나님이 베드로 자신이 평소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테스트 하고 시험하고 있는 상황은 아닌지....
(4) 결말 : 또 두번째 소리 있으되 하나님께서 께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이런 일이 세번 있은 후 그 그릇이 곧 하늘로 올리워 가니라.
 -- 내가 기준점을 정하는게 아니라 하나님이 정해주신다. 이 상황에서 하나님이 속되다 하지 말고 먹으라고  하고 있으니 베드로가 혼란스러웠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번씩 말씀하셨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속되다
 -- 제가 요즘 나 자신의 기준으로 모든것을 잘 정하는것 같다. 그러나 하나님의 기준이는 속될 수 있다.
(2) 어구 :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3) 문장 : 하나님께서 께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 기준점을 정하는것은 하나님이시지 내가 아니다. 우리는 자기 자신이 기준점을 정할때가 많다.
(4) 문단 : 14,15절
 -- 베드로의 기준으로는 속되고 깨끗치 아니한데 하나님은 깨끗하게 하셨다고 하니까 내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 생각을 따라가야 한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그분을 순종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당연히 순종해야 됨을 알지만 적용이 잘 안된다.제가 일을 할때도 하나님의 생각을 잊어버리고 순전히 제 판단으로 본능적으로 하게 될때가 많다. 
(2) 교회 사람들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할까요?
 -- 기도
(3)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 순종의 마음을 갖기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순종의 마음을 가져야 하나님의 뜻을 따라가니까...
(4) 사탄은 성도들이 순종하지 않고도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다고 어떻게 유혹할까요?
 -- 사회적 윤리와 관념을 적용하여 판단하게 함으로서 하나님말씀과 멀어지게 만든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나의 생각을 가지고 판단하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생각해야함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예전에 대학원을 진학할때에 등록금을 넣는 과정에서 나의 뜻인지 하나님의 뜻인지 고만하게 되었었다. 내가 정말 무엇을 원하는지?.. 학벌세탁? 비젼? 나의 뜻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일거라 핑계를 대고 있었다 그것을 내려놓고 나니 집착이 였음을 알게 되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자신의 생각을 하나님의 뜻과 일치되도록 노력해야함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나의 삶의 문제 앞에서 그래도 일반상담으로 생각하지 않고 기독교상담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할것 같아서 인테넷으로 소원상담센타를 알게 되었다. 내 인생에서 하나님을 생각하고 믿었기 때문에 여기에 오기 되었으며 그 과정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알아가고 있다.
 
소감
오늘 말씀이 이방선교에 관한것만으로 알았는데 동행의 주제가 될수 있다는걸 알았다
 
결심
하나님의 뜻과 생각을 알아가고 또 더욱 성숙한 신앙인이 되었으면 좋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6-20 (토) 11:50 8년전
2015.  6. 12. 금 pm7
 
제 6 장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2) 사도행전 : 6 : 10~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스데반이 지혜와 성령으로 말함을 저희가 능히 당치 못하여
 -- 지혜의 말을 하는 스데반은 항상 성령충만 했었던것 같다.
(2) 전개 : 11,12
 -- 우리가 믿음이 떨어질때 설교가 거북하게 들릴때가 있듯이 바른말 하는 스데반이 거슬린다.
(3) 절정 : 13,14
 -- 구체적인 행동으로 스데반을 방해함
(4) 결말 : 공회 중에 앉은 사람들이 다 스데반을 주목하여 보니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더라
 -- 스데반이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면서 지혜와 섣령으로 말할 수 있었고 천사의 얼굴을 할 수 있었다. 동행하지 않았으면 이런 상황에서 분노와 모멸감과 수치로 가득했을것 같다.
 
3) 분석적해석
(1) 단어 : 충동
 -- 제 감정을 살펴보면 불길한 맘이나 유혹이 있을때 충동이 좀 있다. 충동이 있을때 행동으로 옮기면 파장이 크고 결과가 좋지않다.
(2) 어구 : 충동시켜 와서 잡아 가지고 공회에 이르러
(3) 문장 : 12,13절
 -- 전도를 방해하는 무리백성,장로,서기관들이 그렁듯하게 합당하게 보여지는것이 방해의 파급이 될수 있다.
(4) 문단 : 12,13,15절
 -- 스데반과 대립되는 서기관,장로,서기관.. 이두부류의 모습이 대비된다. 성령이 있는사람과 없는 사람들의 모습이다 성령이 없을때는 충동과 거짓말을 좋아하지만 성령이 함께하는 모습은 천사와 같은 평온함이 있다.
 
2)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스데반이 죽음을 목전에 두고서도 성령님과 동행을 하였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공회의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였을때 쇼맨쉽도 있을수 있지만  이 상황은 성령과 지혜로 말하는 담대함과 그 얼굴이 천사와 같았기에 성령님의 동행없이는 있을수 없는 일이다.
(2) 교회사람들은 하나님과 함께 할 때 생긴는 담대함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할까요?
 -- 사람들의 신앙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나님의 일에 대해서 담대함 보다는 자신의 유익을 위해서나 자존감과 감정이 상했을때 담대한것 같다.
(3) 하나님께서는 왜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든지 겁먹지 않고 담대하게 서기를 원하실까요?
 -- 하나님은 더 선한것을 주시기 때문에 믿음을 가지고 인도함 가운데 성장시키고 영광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에
(4) 사탄은 성도들이 늘 두려워하면서 낙심하게 만들게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 주변사람들을 이용해서 음모론이나 그런것들로 두려워하고 낙심하게함.
 
4)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스데반이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므로 지혜와 성령으로 말할수 있었고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천사와 같은 평화스러움이 있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을때 그만둔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지만 하나님과 동행할때는 감정을 가라앉히고 그들의 입장에서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화가 나거나 감적적 충동이 일때 한템포 쉬면서 내안의 성령님께서 주시는 마음을 생각하고 행동해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결혼한 남동생이 집에 있는 커피포트를 가져가 버렸는데 엄마가 나보고 사놓으라고 해서 서운했다. 내가 남동생한데 그냥 사줄수도 있는 문제 이지만 엄마가 대처하시는 말씀에 화가 났었다. 나한데 사놓으라고 하니까 섭섭했었다 .아직은 잘 이해하고 사랑으로 온유하게 반응하기가 잘 안되지만 노력하겠다.
 
소감
성령님과 늘 동행해야겠다고 다시 느낌
 
결심
성경읽기를 시작하고 통돌할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