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hjyg

2015. 10. 19. 월 am11
 
제 6장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사도행전 10 : 9~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9,10절
 -- 베드로가 배가 고픈상황에서 하나님께 기도하려고 하고 있는데  꿈인지 생시인지
(2) 전개 : 11.12절
 -- 하나님께서 내려 주시는 것이 있는데 거기에는 각종 짐승이 있었다.
3) 절정 : 13,14
 -- 잡아먹으라는 소리에 베드로는 먹지 않았고 자신은 세상사람들과는  다르다고 말하는것 같다.
(4) 결말 : 15,16절
 -- 베드로는 깨끗하게 살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께끗케 하신 것을 속되다 하지 말라고 하나님이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일상에 잡다한 작은것이라도 밀접하게 관여하시고 계시는데 우리의 모든 일상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하시고 싶은 마음이 있으신것 같은데 이 말씀의 내용이 좀 어렵고 잘 모르겠다.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하게 되는 내용인것은 알겠는데 주제가 왜 동행하고 연결이 되는지 잘 이해가 안된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그분을 순종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순동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게 옳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사랑으로 자유의지를 주셨다. 사랑으로 자유의지가 무시되지 않았다.
(2) 사람들(남편)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할까요?
 -- 교회에 꼬박꼬박 잘가고 기도하고 묵상하고
(3)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는 순종의 마음을 갖기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순종하지 않으면 하나님과 함께 갈 수 없다. 우리 멋대로 위험한 곳으로 갈 수 있다. 이미 우리의 미래를 미리 알고 계신 하나님께서 무엇이 옳고 어떤길이 더 좋은 길인지 알고 계시기 때문에 순종을 원하신다.
(4) 사탄은 성도들이 순종하지 않고도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다고 어떻게 유혹할까요?
 -- 세상의 기준을 따라가게 하며 교회(성당)를 다니지만 하나님을 바라보기 보다는 자식자랑 돈자랑을 하며 물질을 하나님과 동시에 섬길 수 있다고 유혹한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 베드로야
 -- 하나님이 사람을 부르는 방식이 일상에 관여 하시려는 모습이다. 기도중의 환상을 보는 베드로가 특별한 존재처럼 보인다. 일반 평범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힘든데 나 자신도 자신이 없어지기도 하다. 베드로는 강렬한 경험을 했기에 큰 일을 해야 할것 같다.
(2) 어구 : 베드로야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것을
 -- 하나님께서 께끗케 하신것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깨끗케 하셨다고 하신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모든 생명들에 대해 나는 날카롭게 비판하는 경우가 있다. 그들의 부조리와 욕심이 잘 보이고 날카롭게 반응한다. 자신에 대해서도 죄를 짓는것 같다
(3) 문장 :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 것을 속되다 하지 말라
 -- 하나님과 우리 생각이 다르다. 인간이 고집을 부리는 모습이 생각난다.
(4) 문단 : 13,14,15
 -- 이런일이 세번 있었다는걸 보니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인간의 모습. 끝까지 고집을 부리며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는 모습을 생각하게 됨 . 하나님께 내생각을 다 맞추는게 정말 어려운것 같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나의 고집을 꺾고 하나님께 순종하려는 마음을 가져야 겠다. 그것이 나의 유익을 위한 하나님의 뚯이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새학기 초반부터 나는 하나님과 함께 한다고 했지만 생각해 보니 기도도 없었고 하루 하루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인정받고 싶은것이 많았다. 동행에 대해 깊이 생각을 했어야 했는데 칭찬을 즐기고 있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세상적으로 잘 되고 싶은 욕심을 버리고 기도, 묵상을 하며 하나님의 생각이 어떤것인지 생각하며 내생각과 하나님의 생각이 부딪히면 최대한 하나님쪽으로 생각하며 하나님을 바라봐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고난도중에 돌아보게 되었다. 세상이 주는 기쁨과 다른 기쁨인 마르지 않는샘물을 잊어버리고 그동안 다른 웅덩이를 파고 있었다. 뿌리가 썪고 있었다. 생각해보니 영원하고 흔들리지 않는 웅덩이를 찿으며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겠다. 나이가 들수록 유한한것은 허무하다는 생각이 든다. 깨닫기 시작하며 인터넷을 통해 상담센터를 알게 되고 여기에 왔는데 이제 돌아보니 다른 것들은 의미가 없구나.. 라고 생각이 든다.
 
소감
마르지 않는 샘물인 주님과 동행하며 희락을 느끼며 살고싶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0-28 (수) 14:16 8년전
2015. 10. 26. 월 am10
 
제 2 장 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1) 창세기 1 : 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하나님이 거대하시고 크신 능력을 가지신 분이다.
(2) 전개 :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 텅비고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성령님이 계셨고 무에서 유를 창보하시는 하나님.
(3) 절정 : 3, 4절
 -- 빛이 있으라는 말씀 한마디로 빛이 나타났고 그것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다.
(4) 결말 : 낮과 밤의 이름을 지어주심.
 
3) 관접적해석
(1)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이 세계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이세상의 모든것과 모든 생물들이 오묘하고 신비하다. 벌레 하나라도 자세히 관찰하면 놀랍고 완전하다. 우리의 지식으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다. 대단하며 이해하기 어렵다.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창조하심에 대해서 왜 믿지 않을까요?
 -- 잊어버리고 감각이 없이 산다. 자신의 지식으로 판단하고 교만하다. '사람은 그냥 있는거야..'  라고 생각하고 세상의 보이는것들에 관심이 있고 하나님의 위대함에 대해 깨닫지 못하거나 잊어버린다.자신의 지식으로 이해되지 않으면 틀렸다고 생각한다.
(3)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창조하심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기를 원하실까요?
 --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양하기를 원하심. 하나님의 존재를 깨닫고 주권자 이심을 알고 진실(진리)을 알기를 원하신다.
(4) 사탄이 하나님의 모든 창조의 사역을 의심하고 부인하게 만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인간이 하나님을 모르고 구원받지 못하고 하나님과 함께하지 못하도록 하기위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빛
 --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단어다.  나에게도 내면에 어둠이 생길때가 있는데 어두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빛이 계속 있기를 원한다.
(2) 어구 : 빛이 있으라
 -- 하나님의 무한한 능력이 보인다. 말씀으로 빛이 있으라 하심.
(3) 문장 :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 바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남
(4) 문단 : 3, 4절
 -- 자신의 창조물을 바라보고 좋아하신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을 기억하고 교만을 버려야겠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자연을 통하여도 그렇고 그 생물들을  관찰해 볼때 작은 곤충 하나만 관찰해도 알수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말씀으로  능력을 사모하고 삶속에서 하나님이 기뻐하는 삶을 살며 능력의 은혜를 누리고 싶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임용고사 준비하면서 말씀의 능력을 힘입어 능력주시는 하나님을 느꼈다.
 
소감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과 능력을 기억하고 교만을 버리고 또  나의 힘으로 하겠다는 나의 욕심을 버려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06 (금) 11:28 8년전
2015.  11.  4. 수 am10
 
제 6 장 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2) 사도행전 6 : 10~15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스데반이 지혜와 성령으로 말함을 저희가 능히 당치 못하여
 -- 스데반의 모습은 하나님에 대한 확신이 강하고 두려움이 없으며 보이지 않는 예수님을 직접 보는듯한 모습이다. 멋있고 부럽다.
(2) 전개 : 11,12절
 -- 사람들은 매우 간교하고 이간질하며 거짓과 모함을 하고 있다. 악한보습이다. 교회에서도 목사님을 몰아내려는 세력과 지키려는 세력이 다투는 복잡한 상황들이 있다.
(3) 절정 : 13,14절
 -- 사탄이 말을 교묘하게 바꾸고 이용하며 교활한 계략이 있다.
(4) 결말 : 공회 중에 않은 사람들이 다 스데반을 주목하여 보니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더라.
 -- 예수님을 많이 닮아가는 사람. 고통앞에서 용서해달라고 하신 예수님처럼.. 이런 상황에서 분노하지 않고 사랑으로 인도하시는 모습이 정말 성화된 모습이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스데반이 죽음을 목전에 두고서도 성령님과 동행을 하였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두려움이 없고 그 얼굴이 천사와 같았다
(2) 사람들은 하나님과 함께 할 때 생기는 담대함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할까요?
 -- 두가지 반응이 있을것이다. 황당하고 무보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고 일상생활에서도  흔들림이 없이 담대한것이  부럽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이 있을것이다.
(3) 하나님께서는 왜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든지 겁먹지 않고 담대하게 서기를 원하실까요?
 -- 약하고 두려움이 있는 연약한 우리들이기에 하나님을 의지하며 담대하게 나아기길 원한다.
(4) 사탄은 성도들이 늘 두려워하면서 낙심하게 만들게 만들게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 현실과 현상만을 바라보게 하여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게함. 보이는 상황만 보고 절망하게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성령
 -- 성령님이 함께 해주시면 담대할 수 있다.
(2) 어구 : 지혜와 성령으로 말함을
 -- 자기 욕구에 빠져있으면 괴로울텐데 하나님을 바라보니까 하나님이 지혜와 성령을 주시는구나
(3) 문장 : 10, 11하나님을 모독하는 말하는 것을 우리가 들었노라
 -- 스데반의 지혜를 당하지 못하여 사람들을 이용하여 하나님을 모독함.
(4) 문단 : 10,11,15절
 -- 사람들의 악한 모습속에서 그럼에도 불구하로 분노하지 않고 스데반의 얼굴은 천사와 같았다. 스데반의 모습속에서 마음의 변화가 있는 사람도 있었을 것이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을 바라보며 사는 사람들에게는 두려움이 없고 담대함이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임용교사 공부가 힘들때 하나님을 바라보았다. 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게 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세상을 보지말고 하나님에게 초점을 맞추어야겠다. 상황속에서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내생각으로 할때가 많은데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고 의지하면 담대할 수 있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고난속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니 희락을 느꼈듯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상담센터로 오게 되었다.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
 
소감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을 다시 깨닫기를 원하신다는 느낌이 들었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1-18 (수) 17:51 8년전
2015.  11. 11. 수 am11

제 2 장 1과 능력 : 긍휼베푸시는 하나님 : 2) 요한복음 1 : 9~1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 모든 사람들을 비추시는 참빛, 예수님이 오셨다.
(2) 전개 : 10,11 절
 -- 세상이 그분을 통해 만들어졌지만 세상이 그분을 알지 못했다. 믿지 못하는 사람과 믿는다고 말을 하지만 그분을 제대로 믿지 못하는 사람들.예수님을 닮아 가지를 못하는 사람들..
(3) 절정 : 영접하는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하나님의 자녀가 된것이 영광이고 특권이다.
(4) 결말 :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 난 자들이니라.
 -- 오직 하나님께서 선택해 주신것이다. 하나님의 은혜이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예수님께서 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우리를 사랑하셔서 하나님과 끊어졌던 관계를 회복시켜주시고 하나님과 함께하기 위해서
(2)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 비웃는것 같다. 하나님을 믿으면서 욕심부리는 모습과 보여주는게 없어서 더욱 비판적이다.
(3)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을 왜 권세라고 말씀하셨을까요?
 -- 전지전능하신분이 자녀를 보호해주시고 함깨해 주시니까..
(4) 사탄은 성도들이 자신이 받은 자녀됨의 권세를 어떻게 생각하게 되기를 원할까요?
 -- 잊어버리게 하고 세상적인것만 바라보고 하나님을 보지 못하게 한다. 또 하나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은혜를 누리지 못하게 한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 하나님의 자녀
 -- 희락이 느껴지고 평안하다.
(2) 어구 :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
 --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그동안 누리지 못하고 살았던것 같다.
(3) 문장 : 12
 -- 예수님을 영접하는자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주셨다.
(4) 문단 ; 12, 13절
 -- 내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을 그동안 잊고 살았구나..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의 자녀임을 잊지말자.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제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잊어버리고 산 세월이 길었다. 자녀가 되었지만 세상을 섬기며 살았던 날들이 많았다. 머리로는 하나님의 자녀임을 알지만 세상적인 욕심을 먼저 두었다. 존경받기를 원했었고 세상과 하나님을 동시에 섬길수 있다고 착각하고 실족하며 거기서 헤어나오지 못했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기도,말씀. 욕구를 버리고 순종으로 가도록 노력해야함. 상담과정에 잘따르고..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상담을 통하여 희락과 화평을 많이 찾았다.

소감
하나님의 자녀가 된 특권을 생각하고 하나님만 바라봐야겠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12-24 (목) 17:55 8년전
2015. 12. 23. 수 am10

제 4 장 용서 : 대속하시는 에수님 : 1) 누가복음 23 : 39~43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 그 당시에는 예수님을 유대인도 받아들이지 못했다. 그리고 세상사람들도 이렇게 생각할것 같다. 모두들 세상적인 시각으로 하나님의 아들인데 왜 십자가에 매달려야 하는지 이해하기 힘들었을 것이다.사실은 제안에도 그런 모습이 가끔씩 나타났었다.
(2) 전개 : 40,41절
 -- 똑같은 상황에서도 예수님을 메시아로 보고 뉘우치고 받아들이는 모습이다. 고통속에서 깨달음이 얻어지는듯 죽음앞에서 간절하게 매달리는 모습이다
(3) 절정 : 가로도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 사람이 죽는 순간이 되면 비슷한 애기가 나오는것 같다. 얼마전 꿈을 꾸었는데 버스가 테러가 일어나 불길속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나도 거기에 타고 있어 죽음을 앞두게 되었다. 그 순간 사랑하는 가족들이 생각나고 남편을 사랑하지못하고 미워한것이 후회되고 남편에 대한 분노가 의미가 없었다. 죽는 순간의 기도는 당신의 나라에 들어가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뿐일것이다.
(4) 결말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죽는 순간에는 그길만이 간절할것이다. 꿈을 꾸고 깨달아 지는게 많았다. 나는 세상의 성공과 성취에 빠져 있었다. 분주함속에서 내가 추구하던 것들이 의미없음을 깨달았다. 하나님께 감사드리는시간,배우자와 가족과의 시간.. 정말 눈을 감는 순간에는 그 순간들을 사랑하며 많이 나누지 못함이 후회될것 같다. 낙원에 있으리라는 그말이 위로가 되는 말이고 감사하며 용기를 준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도 구원받고자 하는 죄인을 구원하시기를 주저하지 않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이 오신 목표가 인류를 죄용서 하셔서 구원받게 하는게 목적이셨다.마음에 회개하는 모습을 보시고 용서하심에 주저함이 없으셨다.
(2) 남편은 왜 자신이 구원을 받고 난 다음에는 다른 사람을 구원받게 하는데 소극적이 될까요?
 -- 초보라서 젖먹이라서 강팍하고 아직 열매가 없고.. 하나님께서 거져 주신 은헤라 감사하다라고 생각은 하지만 거기까지인것 같다.남편은 완전 소극적이다 저도 성화가 되어야 하는데 제가 열매가 너무 없다. 
(3) 하나님은 십자가 위에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셨습니까?
 --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스스로 인간세샹에 오셨다. 십자가에서 희생을 하셨다. 생각하면 할수록 주님이신것 같다.
(4) 사탄은 십자가 고난의 목적을 희석시키기 위해서 어떤 수단과 방법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라고 말한 왼쪽의 강도처럼 사람들에게 하나님인데 왜 십자가에 못박히냐는 의문을 들게하고 신뢰하지 못하게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낙원
 -- 예수님과 함께 낙원에 가고싶다.
(2) 어구 :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 주님과 함께 낙원에 영원히 살고싶다. 내 마음에 더욱 용서해야겠다.
(3) 문장 :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4) 문단 : 42, 43절
 -- 우리가 항상 죽을때 순간과 모습을 생각하며 살아야겠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예수님이 우리를 용서해 주시고 구원을 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상담을 받으면서 많은 사람을 용서함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미움이 생길때 예수님을 기억하며 예수님을 닮아가야겠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레,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남편에게 향하던 미움이 많이 사라졌다. 긍휼히 여기고 ..

소감
예수님의 끊없는 용서와 사랑의 마음을 닮아가도록 해야겠다.

상담센터에서 네이버에 올린 상담조언이 놀랍고 기존의 '마음편히 가져라' 잘될것이다'와 같은 대답하고는 다르고 진심이 담겨 있었다 상담목사님을 만나기 전에는 그리스도인들에 대해 냉소적이었었다. 나도 타락했었지만..그동안 욕구를 채울려고만 했었고 내 고통이 해결되지 않았었다.처음에는 거부감도 좀 있었지만 깨닫고 나니까 나의 고통이 해결되었다. 이제 남의 고통이 보인다. 목사님이 정말 훌륭하시다. 목사님 설교도 생명력이 있어서 내가 많이 변했다.  그동안 내가 학생들을 상담한것이 이상하게 한것같다. 그것도 모르고 욕구를 채워주기만 했다. 온라인으로 라도 상담을 배워볼까도 싶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1-02 (토) 16:35 8년전
2015. 12. 28.  월. am10

제 1 장 1과 계획 : 창조하시는 하나님  : 2) 로마서 8 :14~16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나는 하나님의 자녀로구나..
(2) 전개 :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 더이상 사단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사단의 지배에서 벗어나
(3) 절정 :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 부를 수 있게 되었다.
(4) 결말 : 성령님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말씀헤주신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심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라가시면서 성령님을 보내주신다고 약속하셨고 우리는 성령님의 인도함을 받고 있으므로
(2) 사람들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 서로 사랑하는 관계이며 부모는 사랑으로 자녀를 돌보고 자녀는 부모를 믿고 의지하고 말씀으로 자라난다.
(3)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자녀임을 어떻게 깨닫기를 원하실까요?
 -- 성경말씀을 보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고 하나님을 믿고 따르면서..
(4)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됨을 훼방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 현실의 어려움앞에서 상황만 바라보고 남들과 비교하면서 하나님탓을 하면서 자녀임을 원망하거나 잊어버리게함.

4)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성령님이 항상 나를 인도하심을 믿자.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하나님을 믿고 따르면서 나는 하나님의 자녀구나 생각해왔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항상 깨어서 힘든 순간에도 하나님의 영을 받은 자녀임을 기억하고 인도함을 받아야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동안은 욕구를 추구했었다. 욕구를 내려 놓으려 노력하고 있고 남편이 반응했다. 남편과의 관계가 좋아졌다.

결심
하나님만 바라보자.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1-29 (금) 11:56 8년전
2016.  1. 25. 월 am10

제 1 장 2과 계획 : 구원하시는 하나님 : 요한복음 3 : 14`1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 모세가 뱀을 만들어 들었는데 그것을 바라본 사람들은 죽지 않았다. 장차 십자가에 들리실 예수님을 예표하며 예수님을 바라보는 사람들은 구원을 받는다
(2) 전개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영생을 주시니 감사하다
(3) 절정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시는구나
(4) 결말 :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라 구원을 하려 하심이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왜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유일한 구주로 삼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이 하나님이시고 창조주이시고 시작과 끝이시다. 다른것으로는 의미가 없다. 죄가 없으신 예수님만이 죄를 감당할수 있다.
(2) 남편은 왜 예수님이 유일한 구주이심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할까요?
 -- 남편은 인정은 하는것 같은데 정확하게 잘 모르는것 같다. 성당에 다니는 사람들은 거의 다 그럴것 같다. 잘 모른다. 아이 에게는 복음에 대해 전하고 설명하는데 아직 남편은 복음에 대해 정확히 모르는것 같은데 전해야 한다.
(3) 하나님은 예수님이 어떻게 세상의 구주가 되게 하셨습니까?
 -- 십자가에서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돌아가시고 3일만에 부활하시게 함
(4) 사탄은 왜 예수님이 구주가 되심을 사람들이 믿지 않게 만들려고 할까요?
 -- 하나님과 멀어지게 하려고

2) 분석적해석
(1) 이런저런 이야기로 시간이 많이 지나서 분석적해석은 건너띔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셔서 예수님을 보내시고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오셨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대학교시절 네비게이토에서 성경공부를 하게 되었고 거기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예수님이 나에세 영원한 생명을 주심을 알게 되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구원받은 예수님의 자녀로서 예수님을 닮아가야하고 우선 남편과 아이에게 복음에 대해 바르게 전해야 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아이에게는 예수님에 대해서 설명을 하는데 남편에게도 바르게 전해야 할것 같다.

소감
많이 도움이 되고 좋았다.
남편과의 관계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것과 구체적 실천부분이 아직은 어렵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2-05 (금) 12:33 8년전
2016.  2.  1.  월 am10

제 5 장 1과 충만 : 은사주시는 성령님 : 1) 요한복음 3 : 3~7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 거듭남을 강조하신다. 거듭나야한다. 새로워져야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다.
(2) 전개 : 니고데모가 가로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나이까 두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이까'
 -- 니고데모가 거듭남을 이해못하고 육체적인것만 생각하고 있는것 같다.
(3) 절정 :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한다.
(4) 결말 :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 육으로 난것은 육이고 영으로 난것은 영이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외면으로 준비되는 삶은 무엇이며 내면으로 준비되는 삶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외면으로 말이나 행동에 절제하고 그리스도인으로서 노력했으나 마음은 세상사람들이 추구하는 것들을 추구했었다. 정말 내가 하나님을 섬긴다고 생각했지만 그동안 우상을 섬겼다.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만 바라보자.
(2) 다른 사람들은 외면을 준비하는데 노력합니까,내면을 준비하는데 노력합니까?
 -- 일반적으로 믿는다 하는 사람들도 외면을 보고 평가하고 외면을 많이 보는것 같다.
(3) 하나님은 우리의 내면을 채우시기 위해서 어떠한 은혜를 주실까요?
 -- 화평. 용서,능력.충만 희생...
(4) 사탄은 성도들이 거듭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방해를 할까요?
 -- 저처럼 현실을 중시하고 남과 비교하게함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사탄의 공격을 이기고 성령으로 내면과  외면 모두  거듭나야한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처음 하나님을 알게되고 거듭났다고 생각했으나 그동안 거듭난 사람드로 살아오지 못했던 많은 것들이 있다. 요즘 상담을 통하여 하나님에 대해 새롭게 알아가면서  거듭나고 있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의지하며 욕구를 버리고 거듭나야 한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동안 있었던 남편에 대한 미움이  많이 사라지고 관계가  좋아졌다. 

소감
그동안 구원을 받고도 세상적인 축복에 관심이 많았지 내가 새로워지기를 원하지 않았다. 나의 욕구를 채우려고만 했었고 거듭남이 무엇인지 그런것들을 잘 몰랐다. 이제 제가 거듭나야겠다는 생각을 해야겠다. 거듭나길 원한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2-19 (금) 13:49 8년전
2016.  2. 15. 월 am10

제 6 장 1과 동행 : 공급하시는 성령님 : 3) 사도행전 16 : 6~ 10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부르기아와 갈라디아 땅으로 다녀가
 -- 성령이 바울에게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했다는데 성령의 말씀인지 내 생각인지 분별이 힘들다.
(2) 전개 : 무시아 앞에 이르러 비두니아로 가고자 애쓰되 예수의 영이 허락지 아니하시는지라. 무시아를 지나 드로아로 내려갔는데
 -- 성령이 허락하지 않음.
(3) 절정 : 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가로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 환상을 통하여 마게도냐로 인도하심
(4) 결말 : 바울이 이 환상을 본 후에 우리가 곧 마게도냐로 떠나기를 힘쓰니 이는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무르신줄로 인정함이러라.
 -- 현실적으로 생각하기면 너무 가기 어려운 곳이었으나 환상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고 그곳으로 가기로 힘씀.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자신의 계획과 주님의 뜻 가운데에서 바뀌게 될 때에 어떤 생각을 하게 되나요?
 -- 처음에는 순종하기 싫다는 생각이 든다.
(2) 남편분은 자신의 뜻을 이루지 못할 때 하나님에 대해서 어떤 마음을 품게 되나요?
 --  하나님이 있으시기는 하냐고 원망하고 절망할것 같다.
(3) 하나님은 왜 우리의 생각을 바꾸어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게 하실까요?
 -- 하나님의 뜻이 결국에는 우리에게 더욱 좋은것이 되기에.. 하나님은 우리의 미래까지 다 아시니까..
(4) 사탄은 성도 자신의 뜻과 하나님의 뜻 중에서 무엇이 더 중요하게 만들고자 할까요?
 -- 자신의 뜻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함.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성령
 -- 성령님은 우리와 함께 해주시고 우리는 성령님의 인도함을 받아야 하는구나.
(2) 어구 : 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 성령님이 계획은 다르셨구나
(3) 문장 : 6,7절
 -- 성령님은 다른 계획을 가지고 계셨다 우리는 성령님의 계획을 따라야 한다.
(4) 문단 : 6,7,10절
 -- 나의뜻과 성령님의 뜻이 다를때 성령님을 따라야한다.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나의것과 성령님의 것을  선택하게 될때 성령님의 것을 선택해야한다. 그렇게 했을때 하나님을 사랑하며 잘 나아갈 수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상황이 안좋은줄 알았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까 더 좋은것이 왔다. 지금 상황도 생각해 보니 점점 상황이 나빠졌는데 그 상황에서 성경적상담을 받아 오면서 이제는  더욱 좋아졌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욕구를 살피고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이고 말씀에 순종이 필요하다. 인간적으로는 현실적인것에 눌리고 싫지만 따지지 않는 믿음과 순종이 필요하다. 신실한 믿음이 필요하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 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지나왔던 시간을 생각해보면 내가 내뜻과 내생각으로 판단하고 행동했다면 언젠가는 하나님과 점점 더 멀어지는 삶을 살아갔을 것이고 점점 더 죽어가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상담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알아가면서 새로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하나님께 더욱 나아가서 회계하고  연합하여 가고 있다.

소감
신앙의 삶으로 가기에 실천이 아직 어렵다. 성령님의 뜻과 나의 뜻이 총돌할때 성령님의 뜻을 따라야 동행할 수 있다.
주소 추천 0
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2-26 (금) 12:22 8년전
2016.  2. 26. 금 am10

제 6 장 1과 동행 : 공급하시는 하나님 : 4)사도행전 13 : 46~52절

4) 극본적해석
(1) 발단 : 46절
 -- 바울과 바나바가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지만 그들은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고 거부하여 이방인으로 향함
(2) 전개 : 47절
 -- 택한 백성이 아닌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하여 땅끝까지 구원하시려고 하심. 하나님은 사람을 가리지 않고 복음을 전하길 원하심.
(3) 절정 : 48, 49절
 -- 복음을 듣고 이방인들이 기뻐하여 하나님께서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다 믿게됨.
(4) 결말 : 50.51,52절
 -- 복음을 전할때 많은 핍박 속에서도  제자들은 기쁨과 성령이 충만하였다.

3) 관점적해석
(1) 자매님은 지금 현재의 삶 속에서 성령충만과 기쁨충만으로 채워지기 위해서는 어떤 생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이 늘 나와 함께 하신다는 생각을 해야함
(2) 남편은 모든 어려움과 낙심 중에서 그것을 이겨내기 위해서 어떤 생각을 하면서 살아갈까요?
 -- 자기 생각과 뜻으로 행동하여 욕구를 충족하는 삶을 산다.
(3) 하나님은 우리가 모든 괴로움 속에서 어떻게 하나님을 의지하게 되기를 원하실까요?
 -- 어려움이 닥치면 고난속에서 더욱 깨달음을 주시고 더 좋은것으로 주시는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신실한 믿음을 가지기를 원하심.
(4) 사탄은 성도들이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게 만들고자 할까요?
 -- 하나님을 의지한다고 해서 해결될 일이 아니고 의지 한다고 해도 별로 힘이 없고 소용이 없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 영생
 -- 영생을 생각하면 소망이 생기고 희락하게 함.
(2) 어구 : 영생을 주시려고
 --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은 참 좋으신분 이다.
(3) 문장 :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은 참 감사하다.
(4) 문단 : 48,49절
 -- 하나님께서는 정말 그 시대에 보잘것 없는 이방인에게도 복음을 주심이 감동적이다. 차별없이 누구에게나 구원을 주시려는 하나님의 사랑

1) 적용적해석
(1) 자매님이 깨달은 신앙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핍박이 오거나 거부하는 환경에서도 나와 함께하는 하나님의 계획을 생각하고 의지하며 동행하면 기쁨과 성령이 충만할 수 있다.
(2) 원리를 삶속에서 경험하신적이 있나요?
 -- 남편이랑 많이 좋아졌다. 하나님과 동행할때 남편에게 온유하게 대할 수 있고 아직 크지는 않지만 열매를 맺어갈 수 있는것 같다.
(3)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더욱 친밀하고 더욱 의지하며 성령충만할때 화평할 수 있고 온유하게 말할 수 있다.
(4) 그 실천을 이루었던 사례,경험,간증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요즈음 화평하며 남편과도 대화가 잘된다.

소감,결심
시간이 너무 많이 흘러 성당가야 한다고 서둘러 마침..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