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소원상담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 소원상담센터에서 가입하신 아이디는 소원상담센터와 SW영어센터에서 사용됩니다. 소원교회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소원교회는 따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2) 문자메시지를 받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를 공개하시고 문자메시지를 받음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만약 개인정보란에 동의가 되어 있지 않으면 연락편의를 위해서 동의하시는 것으로 다시 조정해 드립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3) 주소를 자세히 적어주시면 성경적 상담의 필수교재인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서적을 무료로 발송해 드립니다.





*회원구분안내

일반회원: 레벨 2-회원가입후 상담실 외 회원이용가능 게시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회원: 3레벨 이상-소원상담센터의 학생으로 등록하고 포인트/적립금으로 강의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레벨: 재학생 | 4레벨: 수료생  | 5레벨: 실습생 | 6레벨: 3급 상담사 | 7레벨: 2급 상담사 | 8레벨: 1급 상담사| 9레벨: 관리자 | 10레벨: 운영자)



*포인트정책

회원가입후 글읽기나 글쓰기 등을 하시면 포인트를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과 포인트를 사용해야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받으신 포인트를 사용하여 적립금으로 전환할 수 있고 포인트로 결제가 필요한 게시판에서는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요시에는 자신이 현금으로 적립한 적립금은 환불이 가능하지만 포인트는 사이트 활동독려를 위해서 제공한 것이기 때문에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저희 사이트를 통해서 성경적 상담에 관하여 원하시는 도움을 잘 이용하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소원상담센터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회원약관은 소원상담센터 (이하 '갑'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관리자와 이용자(이하 '회원'라 한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1.본 약관은 '갑'에 회원 가입 시 회원들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갑'은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갑'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 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회원 가입 시 회원 약관 밑에 있는 동의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여 이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간주한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 '갑'과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갑'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비밀번호: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제6조 (이용신청)
1.회원 가입은 온라인으로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갑'에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가입희망 회원은 반드시 자신이 정하는 이름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의 승낙)
'갑'의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가입 희망 회원이 인터넷으로 제6조와 같이 신청하면 '갑'은 바로 가입을 승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8조(회원가입 신청거절 및 강제 탈퇴)
1. '갑'은 타인의 명의를 허락을 받지 않고 임의로 도용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할 경우 회원가입신청을 거절할 수 있다.
2. 회원가입신청이 승인이 된 후에도 허위사실의 기재가 발각되거나 '갑'의 명예를 회손시키거나 음란물이나 불건전한 내용을 게재할 경우 회원의 자격을 강제 탈퇴시킬 수 있다.

제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갑'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기타 '갑'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0조 ('갑'의 의무)
1. '갑'은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갑'은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서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1.'갑'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갑'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회원은 언제든지 '갑'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갑'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갑'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갑'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회원은 '갑'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갑'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갑'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5.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⑧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⑩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13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갑'은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2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갑'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 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단, 해지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이를 '갑'에게 신청하여야 합니다.
2.'갑'은 해지 및 탈퇴를 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면책·배상)
1.'갑'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갑'은 제12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 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회원이 제12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갑'이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갑'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갑'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갑'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1.'갑'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갑'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적립금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소원상담센터(이하 '센터'라 함)가 사용하는 지불/결제 수단(이하 '적립금'이라 함)을 사용함에 있어 센터와 회원간에 '적립금'에 대한 충전 이용에 관해서 상호간 준수해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리
     1. 이용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센터가 제공하는 '적립금'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2. '적립금' : '적립금'은 소원상담센터의 유료 서비스(컨텐츠 및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현금 등의 가치를 가진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3. 충전 : '적립금' 일정액을 확보하기 위해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혹은 핸드폰결제로 금액을 충전하고 충전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으로 '적립금'(이)가 충전 됩니다.
     4. 사용내역취소(증액) : 충전한 '적립금'(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장애나 기타 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장애신고를 통해 사용된 '적립금'를 결제하기 이전 상태로 다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5. 환불 : 적립금의 취소 및 환불은 현금으로 진행됩니다.
     위에서 정의한 용어 이외의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장 '적립금'의 이용
    제 3조 '적립금'의 사용
     1. '적립금'는 소원상담센터 내부 컨텐츠의 지불/결제 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적립금' 충전/사용은 소원상담센터 홈페이지의 ID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2. '적립금'의 사용 시 실명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거나 확인이 되지 않은 회원의 경우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결제정보를 입력한 후에는 센터가 회원의 이용 편의성과 결제수단별 본인확인 및 회원에 대한 청구로 인하여 내역만 보관할 뿐 회원의 결제정보는 보관되지 않습니다.
     4. 각 결제정보의 입력은 '적립금'를 사용함에 따른 금융정보에 해당되므로 도용 및 타인의 금융정보를 임의 기재하였을 때에는 서비스의 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법률적 책임은 사용한 회원각자가 지셔야 합니다.
     5. 센터는 이용자가 제1항에 따라 '적립금'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이용자가 '적립금' 잔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는 '적립금'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즉시 '적립금' 잔액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센터에 해당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센터는 해당 이용자의 '적립금' 충전 또는 사용 내역을 확인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적립금'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와 '적립금'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는 센터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센터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7. 센터는 이용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이용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인터넷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연령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적립금'의 차감
     충전한 '적립금'에 대한 차감은 센터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즉시 이루어집니다.
    제 5조 '적립금'의 사용제한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센터는 당해 이용자에 대하여 '적립금'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를 이용하거나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4) 이용자의 '적립금'를 허용하지 아니한 곳에서 양도하는 경우
       5) 다른 이용자의 '적립금' 사용을 저해하거나, '적립금'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적립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적립금'가 사용되는 센터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센터는 '적립금'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 제한 내용과 소명 절차를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하여 이용자가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3. '적립금' 잔액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시 센터에서는 회원의 보호차원에서 사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소원상담센터에서 충전한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법령이 정하는 일반적인 상품권의 유효기간과 동일합니다.

    제 6조 충전방법
    1. 소원상담센터의 사이트 우측 하단(모바일에서는 맨 하단) 결제하기 기능을 통하여 '적립금'(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2. 센터가 제공하는 시스템상의 장애에 의하여 충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에 센터가 제공하는 '적립금'(으)로 재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적립금' 사용내역 취소 요청(장애신고)
     1. 이용자가 '적립금'를 사용하여 '적립금'가 차감 처리된 이후에는 '적립금'의 사용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2. 충전한 '적립금'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장애나 기타 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이미 차감된 '적립금'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위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후 10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사용내역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사용내역취소 신청(장애신고)시 주의하셔야 합니다(이경우, '전자상거래표준약관'에 따릅니다).
    제 8 조 '적립금'의 환불
     1. 소원상담센터을 이용하며 얻은 포인트로 전환된 '적립금'(은)는 현금으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2. 단,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신청을 통하여 센터가 정한 절차에 의거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혹은 핸드폰결제로 '적립금'를 충전했으나 '적립금'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센터에 있는 경우(단, 시스템의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2)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소원상담센터 홈페이지 서비스를 탈퇴하기 위해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3) 센터와 제3자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계약기간 만료, 계약 해지 등의 사유로 종료됨에 센터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4) 기타 회원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센터가 별도로 정한 경우
     3. 환불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제8조 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은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혹은 핸드폰결제를 통한 적립금의 환불신청을 할 수 있으며, 환불신청을 접수 받은 센터는 회원의 환불 신청 사유가 정당하다고 판단된 경우에 한해 환불합니다.
       2) 각 호의 규정에 의거하여 센터는 회원의 환불신청을 확인한 시점에서 10일 이내에 직접 환불 처리합니다.
       3) 위의 제 8조 2항 2호에 의한 이유로 이용자가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혹은 핸드폰결제로 적립한 적립금의 환불을 신청하면, 환불수수료 제외한 금액을 환불 받게 되며, 환불대상 금액이 환불수수료 이하의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적립금'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 타인에게 양도된 '적립금'
       2) 포인트에서 전환된 '적립금'  
       3) 이벤트 등으로 받은 '적립금'  
       4) 이용자가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혹은 핸드폰결제로 직접 충전하지 않은 '적립금'
        5)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한 충전 및 환불요청
    제 9 조 '적립금'의 양도
     1. '적립금'의 양도는 아래의 절차를 거친 후 양도가 가능합니다.
       1) 양도인은 ‘양도 사유’와 ‘양도 금액’, ‘양도를 받을 피양도인 ID’를 센터에서 정한 양식으로 센터를 통해 접수합니다.
       2) 양도를 받을 피양도인은 ‘양도인 ID’와 ‘양도 금액’, ‘양도에 대한 동의’를 센터에서 정한 양식으로 센터를 통해 제출합니다.
       3) 센터는 양도의 사유가 적당하다고 판단되고 양도를 받을 피양도인의 동의가 있을 시 '적립금'를 양도 합니다.
     2. 1항의 양도절차에도 불구하고,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적립금'는 양도 되지 않습니다.
       1) 타인에게 양도받은 '적립금'
       2) 쇼핑몰에서 적립된 '적립금'
       3) 이벤트 등으로 받은 '적립금'
    제10 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1. 센터는 '적립금'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할 수 없으며, '적립금'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 등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령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센터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 정보 항목, 제공 목적, 제공 시기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4.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요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 자료제공 절차에 의해서 가능하며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도용 등을 이유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5.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이외의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센터가 제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1조 '적립금'의 소멸
     1.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충전 시 사용한 소원상담센터의 유효기간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동안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혹은 핸드폰결제를 통한 최초 충전 금액 중 일부 금액의 사용이 있었을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유효기간 이내에 남은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센터가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한 '적립금'는 지급한 날로부터 12개월 이내 사용하여야 하고, 그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소멸됩니다. 단, 센터가 별도로 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3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12 조 손해배상
     1. 센터는 센터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충전한 '적립금'가 소멸되는 등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손해를 입는 경우 '적립금'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2.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나 1항의 내용 외에 발생하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면책조항
     1. 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규정에 따릅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센터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3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

       

 




*일반결제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소원상담센터(이하 '센터'라 함)에서 운영하는 유료상품을 사용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강의 및 상담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소원상담센터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유료상품”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유료상품”이라 함은 “센터”가 유료로 제공하는 강의신청 및 상담신청 유료상품을 말합니다.
                4. “결제”라 함은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센터”에 대가를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유료상품” 이용 계약의 해제, 해지, 취소 등을 통해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혹은 핸드폰결제로 “결제”시 사용한 결제 수단별 내역이 취소됨을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소원상담센터 이용약관과 서비스 별 안내, 일반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센터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센터가 본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약관 적용일 15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할 약관의 내용이 회원에게 중요하거나 불리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관련 내용을 이메일(E-mail)로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홈페이지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적으로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센터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함께 회원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센터는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센터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센터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소원상담센터 이용약관과 센터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② 센터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과 관련하여 센터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ㆍ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센터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④ 본 약관에서 특별히 정하거나 소원상담센터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다를 때는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2장 유료상품 이용
        제5조 (유료상품의 종류 및 요금)
            ① 유료상품의 종류 및 이용요금 등과 관련된 정보는 각 상품 표시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② 센터는 유료상품을 변경하거나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신규 상품이나 이벤트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센터는 변경, 중단된 상품의 내용을 사전에 그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공지합니다.
            ③ 본 조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센터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유료상품의 구매)
            ① 회원은 센터가 정한 구매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② 회원이 결제하는 경우 부가세가 가산되어 청구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④ 구매 신청 시 허위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허위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 및 문제에 대해서 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유료상품의 중단 및 변경)
            ①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상품을 제공할 수 없게 되면 센터는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센터에서 제시한 조건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② 유료상품에 대한 변경 사항은 센터가 해당 유료상품을 제공받거나 신청한 이용자에게 제3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센터는 상품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상품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혹은 핸드폰결제로 이루어진 적립금의 환불 등은 각 유료상품의 환불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8조 (구매 철회 및 요금의 반환)
            ① 회원은 유료상품 구매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계약과 다른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사용 개시일로부터 3개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구매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구매철회를 할 경우 삭제 처리해야 합니다.
            ③ 센터는 구매 철회가 확정되면 3영업일 이내에 대금에 대한 환급을 진행합니다.
            ④ 제3항에 따른 대금환급은 전액 환불처리 합니다.
            ⑤ 센터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납 요금을 반환합니다. 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센터의 반환 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⑥ 센터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자에게 미납 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미납 요금 등에서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⑦ 요금의 반환은 결제한 내역의 결제수단별 취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단 결제수단 별 취소가 불가능할 경우, 센터가 정한 규정에 따라서 별도의 보상수단을 통해서 반환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청구된 요금이나 본 조에 의하여 반환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센터는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다만, 부득이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기한을 재지정하여 이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제9조 (이용 제한)
            ① 유료상품 이용 계약의 해지, 구매 철회, 유료상품 이용 기간 만료 등으로 유료상품의 이용이 종료된 경우 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부 기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소원상담센터 이용약관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사전 통보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에 심각한 영향이 있거나 객관적으로 사전 통보가 불가능하면 해당 조치 후 즉시 사후 통보로 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이루어진 유료상품 계약 해지 등의 결과에 대해 센터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이러한 행위와 관련하여 센터에 손해를 끼쳤다면 회원은 센터에 손해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3장 손해배상 등
        제9조 (손해배상)
            ① 센터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면, 센터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 불가 사실을 센터에 접수한 이후 2시간 이내 해당 상품의 이용이 정상화되었다면 배상하지 않습니다.
            ② 센터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면 회원이 그 사실을 센터에 통보하여 확인합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센터에 손해를 끼쳤다면 회원은 센터에 발생하는 관련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였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여 센터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를 제기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센터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센터에 발생한 관련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시간)
            ① 센터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센터가 승낙한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 때까지입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규정된 기간에 한합니다.
            ③ 센터는 서비스의 내용을 공지합니다.
            ④ 센터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시간은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1조 (면책사항)
            ① 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말미암아 유료상품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유료상품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센터는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책임 없는 사유로 유료상품을 제공할 수 없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객관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없는 사유로 일시적으로 유료상품의 제공을 중단하는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센터는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유료상품을 통하여 얻은 자료 등에 대해서도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상태 변경, 계약 만료되거나 보관파일이 삭제되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센터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센터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센터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