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 증상
제가 옛날부터 감정기복이 너무심했는데 요즘은 너무 심한것같아요 매일 울고 뭘해도 즐겁지도 않고 너무 우울해요.그냥 왜사는지모르겠네요 원래 생각이 많은성격인데 요샌 아무생각도안들고 멍때리고 아무것도 손에 안잡히네요 이상태가 이제일주일째 되는거같아요.속이콱막힌것같고 너무 우울해요 친구가 어젠 너무 평소랑 다르게 기분이들떠있어서 너무힘들었다고하고 오늘은 기분이 너무다운되있고무슨일있냐하네요.. 전이게매일 반복되는기분이들어요 기복이너무심해서 저도 조절이안되고 미칠것같습니다... 조울증인가요?전그냥 살면서 제성격이이상하다 생각하고 살아왔는데 요즘따라 정말 너무힘들어서요.. 광고신고합니다
소원상담센터님 답변
들떠 있다가 가라앉았다가 하면 조울증입니다 이게 우울증보다 위험한 것은 더 깊고 심각하고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울증의 경우 울준에서 그 절망감을 이기지 못해 자살충동이 많이 생기는 사례가 많습니다 높이 오른 만큼 떨어질때 심각한 내상을 입는 것입니다
이것을 극복하려면 환경 탓을 하면 안됩니다 지금까지 환경탓을 했기때문에 조울증이 생겼습니다 이겨내기 위해서는 자기탓을 해야합니다 그것은 자기혐오를 하라는 것이 아니라 자기반성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중의 하나로 올라갈때 너무 올라가지 않도록 자제해야 하고 떨어질때 너무 떨어지지 않도록 자제하는 것입니다 브레이크만 잡아도 그럼 현상을 막을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실수 있고 원하시면 상담도 받을 수 있으니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잘 해결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