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8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강의소감]  
번호 분류 제목
11 _3학차소감
6학기의 성경, 음악, 미술, 놀이세션을 공부하면서 상담+상담이라고 생각될 만큼 세션에 대한 부담감이 생각보다 컸던 것 같다. 그만큼 강의 수강만 해서 알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담에 실제로 접목시킬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할 수 없는 과목들의 집합, 6학기였던 것 같다. 부담이 된 만큼 각각의 세션을 잘 연구하고 앞으로 잘 활용 한다면, 상담에…
10 상담인턴소감
성경적상담사가 되는 상상은 해보았지만 이렇게 정말 될줄은 몰랐습니다.. 그만큼 성경적상담이 저의 인생에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고 그 의미 또한 깊었습니다. 긴 시간을 돌아서 이 자리까지 온 만큼, 하나님께서 왜 이자리에 현재 있게 하시는지 생각해 보면서 앞으로의 상담을 위해 기도하게 됩니다.  3급 실습을 통해서 저의 부족함을 더 많이 볼 수…
9 _3학차소감
어느새 5학기를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강의해 주시고 과제 체크해 주시느라 애쓰신 간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5학기는 상담 공부 중에서 가장 어려운 과목들이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그 한계를 뛰어넘어야 했기에 과제를 할 때도 기도하지 않으면 되어지지 않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상담사도 이와 같다는 생각이…
8 _2학차소감
성경적상담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하나님의 은혜이지만 4학기를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도 하나님의 은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지혜가 고스란히 원장 목사님을 통해 챠트작성법이라는 과목을 완성시킬 수 있었던 것 같고 챠트의 다양성과 논리성은 정말 탁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여전히 많이 부족해서 계속 배워나가야 하다보니 지금도 완전한 파악이 안…
7 상담실습소감
여기까지 인도해 주신 하나님 그리고 앞으로 인도해 가실 하나님께 먼저 영광을 돌린다. 그리고 부족한 자를 뒤에서 밀어주시고 격려해 주시며 이끌어 주신 원장 목사님과 이명선 선교사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성경적상담의 진로에 긴 시간을 갈등했던 이유가 근본적인 나의 문제를 발견케 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뜻이 있었음을 실습과정을 통…
6 _자격시험소감
소원상담센터와의 인연은 길었지만 결혼 후 육아시작부터 공부의 어려움을 느끼면서 작년까지 공부를 포기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다시금 저의 비전과 사명이 무엇인지를 물어가는 과정에서 기도하는 가운데 그의 응답으로 이명선 선교사님의 도움을 통한 하나님의 간섭하심과 도우심을 느꼈고 결국 센터에 가입하고 6여년만에 3급시험을 치루게 되었네요. 여전히 …
5 _2학차소감
1학기 과목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다루는 2학기 과목들은 개인적으로 조금 어렵다고 느껴졌으나 과목마다 탁월하고 귀하다고 생각되었고 감사했습니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복습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고 공부에 집중하고자 하는 자원하는 마음도 주시길 기도합니다. 또한 목사님의 강의를 들을 때 마다 도전 받고 늘 감사합니다. 목사님을…
4 _1학차소감
저는 12년전 대학원에서 치유상담과 미술치료를 공부하던 중 목회상담학회에서 프로이드의 방법일 뿐, 예수님이 없는 상담임을 보고 교수님에게 질문했을 때 어쩔 수 없다라는 답변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복음의 도구로 상담을 공부하고 있던 저로써는 공부의 방향성에 혼란을 느꼈고, 인간 중심인 심리학 안에는 예수님이 없다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성…
3 _1학차소감
출산 후 육아로 인해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고 오랜시간을 보내다 결국 성경적상담의 사명감을 다시금 깨닫고, 기도하며 용기내어 3학기 마무리를 해보았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여 내딛는 걸음이 아름다운 열매맺을 수 있길 바라며 열심을 다해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학우 여러분들도 주의 이름으로 승리하시길 기도합니다♡
2 _1학차소감
ᆞ 대화법 소감, 결심, 바라는 점 《내가 의식하는것을 버리고 하나님을 바라보라. 내가 붙들고 있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것이었는지 알 수 있다. 하나님을 정말 의지하면 붙들고 있는 것을 버릴 수 있다.》 때때로 내 감정을 잡고 그대로 누리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다. 좋지 않은 것은 빨리 버리는게 나에게 유익함에도 즐기고 싶은 마음은 정말 악하고 어…
1 _1학차소감
과제4) 성경적 가정상담을 듣고 난 소감, 아쉬운 점, 바라는 점 등 출산 후 아이가 걷기 전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싶어서 온라인 수강 신청을 했으나 공부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웠다. 시간은 점점 가는데 공부할 양은 많아서 잘 할 수 있을까 계속해야하는지 고민하면서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성경적 가정상담 강의를 들으면서 위로도 얻고 힘을 얻게되어서 참 감사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