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6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강의소감]  
번호 분류 제목
14 _자격시험소감
6학기의 시험분량에 대한 부담과 걱정, 새로 시행되어 자꾸 달라지는 상황이 미움이라는 감정이 되는건 떨어지기 싫은 저의 인간적인 욕구때문이였습니다. 이런 감정과 욕구를 버리고, 각 학기 문제들을 더 자세히 읽어보니 출제자의 의도(마음)을 파악하게 되고, 문제를 이해하게 되니 내용이 인식되어져서 좋은 결과를 갖게 된것같아 감사로 다가옵니다. 6학기 수…
13 _자격시험소감
3급 자격시험을 보고 난 후   저에게 이런 날이 왔다는 게 감격스럽습니다. 5년 더 전에 성경적 상담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 느꼈던 그 감동을 다시 맛보게 되었습니다. 가정적인 상황으로 꽤 오래 상담공부를 지속하지 못하다가 작년에 다시 시작하여 얻은 결실이라서 더욱 뿌듯합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서 가고 멀리 가려면 …
12 _자격시험소감
성경적 상담이라는 공부를 하게 되어서, 주님안에서 살아나게 되었고 또 공부를 하면서 다시 영혼이 살아나게 됨을 느낍니다. 유학 과정가운데 바쁘다는 핑계로 하지 못하면서 늘 마음속에서는 계속 자격시험과 실습과정을 통해 훈련받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목회자로서 훈련받은 수준만큼만 성도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역현장 가…
11 _자격시험소감
3급자격시험 기준이 6학기로 변경되어 6월25일 자격시험이 예전에 등록한 사람들의 마지막 특혜였기에 그 기회를 잡고 싶었다. 사역과 여러가지 분주한 일들을 뒤로 하고 3급자격시험을 목표로 예전에 들었던 강의도 다시 듣고 과제도 올리며 상담 그리고 필독서까지 읽으며 정말 열심히 공부했었던 것 같다. 그냥 공부하면 느슨해지고 어느새 다른 일들을 하느라 성경적…
10 _자격시험소감
오래전부터 저를 남편을 통해서 성경정 상담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고,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소망을 발견하게하시고 이렇게 또 직접 상담을 배우고 자격증 시험까지 마치게 하신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은혜에 감사를 드리고 영광을 돌립니다. 또한 마음이 느슨해질 떄도 있었는데 그때마다 간사님께서 연락해주시고 격려해주시고 도전해주셔서 이 자리까지 올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
9 _자격시험소감
자격시험을 준비하면서 그동안 배웠던 1,2학기 과정을 전체적으로 다시 복습하며, 중요한 부분이나 놓치고 지나간 부분을 다시 숙지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시험준비하며 헷갈려서 확실하지 않은 문제의 답들은 물어보고 도움을 받았는데, 거기에서 틀린 답을 전달받기도 하고 다른 분에게 알려주기도 해서 난감했습니다~ㅜㅜ 특히 203, 204 개인…
8 _자격시험소감
소원상담센터와의 인연은 길었지만 결혼 후 육아시작부터 공부의 어려움을 느끼면서 작년까지 공부를 포기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다시금 저의 비전과 사명이 무엇인지를 물어가는 과정에서 기도하는 가운데 그의 응답으로 이명선 선교사님의 도움을 통한 하나님의 간섭하심과 도우심을 느꼈고 결국 센터에 가입하고 6여년만에 3급시험을 치루게 되었네요. 여전히 …
7 _자격시험소감
  마음이 많이 힘들 때 이러저런 상담을 검색하다가 성경적상담이라는 보수적인 이름때문에 소원상담센터 (신형상담센터)에 들어오게 된 것이 8년전인지 9년전인지 그러네요.  이제사 12월 26일에 3급상담사 시험을 치루었습니다.   이명선 간사님께서 설득해주셔서 강의수료까지만 마치고 안할 수도 있었던 상황…
6 _자격시험소감
그 동안 배웠던 내용을 정리하며 시험을 치루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터디로 붙여주신 집사님과 매주 답을 맞춰보고 준비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헷갈리는 부분들을 서로 알아가보며 오답을 정정할 수 있었고, 잘 모르는 부분은 간사님 도움도 받을 수 있어 크게 헤매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 그 과…
5 _자격시험소감
18년전 이곳 뉴질랜드에서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필기시험을 보았습니다. 먼저 필기시험을 치루기 위해서 책을 샀습니다. 그리고, 책을 한권 다 공부하고나서 든 생각은 ‘뉴질랜드는 시험을 떨어뜨리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붙여주기 위해서 시험을 치루는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운전면허 책은 처음부터 마칠때까지 한가지의 룰에 대해서 3…
4 _자격시험소감
 드디어 대망의 3급 시험 날이다.     오랫만에 시험을 보니 긴장이 되기도 하고 신선하기도 한 마음으로 센터를 향했다.  마침 한국에서 같이 시험을 보는 동지가 있어 외롭지 않게 시험을 볼 수 있었고, 화면에서만 보던 원장님을 실제로 보니 마치 티비속에 보던 인물을 실물로 보는 기분이 들어 신기하…
3 _자격시험소감
우연히 검색을 통해 알게된 소원상담의 성경적 상담. 가끔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기웃 거리며 이 곳은 어떤 곳인지 궁금해졌다.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마다 이 곳은 일반 심리상담과는 전혀 다르며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이 곳에는 진짜가 있을 꺼라는 기대감이 생겼다.   소원상담을 향한 기대하는 마음과 혹시나 여기도 심리학이면 어쩌나 하는 …
2 _자격시험소감
자격시험은 그냥 의례적으로 보는 시험이 아님이 감사합니다. 이 시험은 강의를 듣고 그 강의에 기초하여 사례들를 보고 그 지식을 적용해보기도하는 시간들의 총집합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성경적 상담의 내용들을 새롭게 정리하게도 되었습니다 - 강의노트를 펴보기도하면서 부족한 부분들을 이해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인터넷, Skype으로 시험을 보…
1 _자격시험소감
작년(2016년) 8월에 3급 과정을 마치고 12월에 자격시험을 봤어야 했다. 그런데 사례 10개와 면접 상담 1개을 해야 하는데 아무리 다른 사람들 상담글을 읽으며 해 보려고 하였지만 진도가 나가지 않았다. 그래서 2급 과정을 공부하면 어떤 방법이 생기겠지 하는 마음으로 2급 과정을 공부하고 나서 상담사례를 다시 해 보려고 하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