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12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소감]  
번호 분류 제목
14 윤홍식
성경적 상담을 통해, 감당하기 힘든 삶 속의 문제들을 다루게 된다. 상담을 받으면서 기억에 남는 문장이 하나 있는데, ‘고통에는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고통에 대한 나의 반응이 정말로 중요한 것 같다. 고통이라는 것을 삶 속에서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무시무시한 녀석이라고 생각한다면 삶은 매우 절망적이다. 하지만, 이 고통이라는 녀석이 분명히 내게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것은 내가 발전하고 성숙하는데 자양분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여전히 나는 이 고통이 너무나도 싫다. 삶 속에서 …
13 윤홍식
<상담 종결 소감>   이러한 날이 올 것이라고는 전혀 예측하지 못했다. 내가 목사님과의 상담 없이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상담 종결을 말씀하셨을 때, 나는 그렇게 불안하거나 두렵지만은 않았다.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통해 배운 생각의 방법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것은 정말 혁신적인 방법이다. 한 때, 소원을 생각하고 결심을 하고 실천을 하는 선순환의 생각이 많이 버겁게 느껴졌었다. 아주 능동적인 사고의 방법이기 때문이었기에. 능동적인 사고는 물이 고여 있지 않게 하는 것…
12 윤홍식
   나는 항상 내가 능동적인 사람이 절대로 될 수 없다고 확신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정신질환은 능동적인 삶을 살아가려고 할 때에 감당 못할 것 같은 큰 고통과 괴로움을 준다. 그래서 애초부터 수동적인 삶을 살기로 마음을 먹었었다. 삶이 무척이나 제한적이었지만, 짧은 시간이나마 조금은 편안할 수는 있었다. 그런데 역설적이게도 ‘삶이 무척이나 제한적’이면 편안할 수가 없다. 시간이 흐를수록 이 세상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점점 더 사라져갔다. 그렇게 악순환으로 더욱 깊어져 갔었던 것이다. 자살하는 것 말…
11 김지인
   피상담자로서 감히 말씀을 드립니다. 상담사님의 실력에 사실 든든함을 느낍니다. 상담을 받으며 시간이 흘렀습니다. 돌아보니, 상담을 해 주실 때에 온전히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의 성격을 잘 유지해 주셔서 욕구를 정말로 소원으로 바꿀 수 있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상담에 대해서도 제 자신이 변화되어 거듭나게 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실 것 같아 기대가 되며 든든함을 느낍니다. 은혜의 소원의 용어를 쓰자면 김지인 상담사님과의 동행에 정말 감사함을 느끼며 표합니다.   무엇보다 …
10 윤홍식
나 자신이 깨달은 내용이다. 사람의 마음과 정신에 대하여서는, 그 무엇도 저절로 변화되지 않는다. 살다보니 더 나아지고, 발전되는 것은 없다. 성경적 상담을 받으면서, 정확히는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받으면서 정말로 내가 느끼는 바이다. 수동적인 자세로 상담에 임해도 변하기를 바라는 사람이 아주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나도 그러한 케이스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나는 내가 정신질환에서 벗어나고 이 고통과 괴로움을 해결하려면 능동적인 자세로 임해야 한다. 상담에서는 항상 과제를 준다. 무엇보다 과제를 성실하게 지속적으로 하는 것…
9 윤홍식
욕구를 추구하지 않는 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지를 다시 한 번 깨닫는다. 나의 현재 상황은 정말 절망적이다. 내가 얼마나 욕구를 추구하는 지를 그리고 결코 버리고 싶어하지 않는 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기 때문이다.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에서 추구하는 소원을 향하여 나가는 삶이 얼마나 어려운 지를 깨닫는다. 그만큼 욕구를 추구하는 삶이 얼마나 습관적이고 사람의 근본이 되는 지를 보여주는 것 같다.   상담을 받으면서 나는 정말 많이 좋아졌었다. 그런데 좋아질 수록 소원을 추구하여 결심을 하고 실천하게 되는 것이…
8 윤홍식
참 오랜 시간 동안 정신치료를 받아왔습니다. 처음부터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받았다면 하는 마음이 있지만, 저는 저의 완악함과 하나님을 벗어나서 살고 싶어 하는 그 인본주의적인 본성을 알기에 놀라운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다 이루어진 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정신치료를 받아 왔기에 정신치료를 통하여 사람에게 진정한 변화를 줄 수 없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놀라운 저의 경험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험이 없었다면 깨닫지 못했을 완악함을.   혁신…
7 윤홍식
저는 아직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학 강의를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종종 강의소감에서 역동성에 대한 글을 보게 됩니다. 역동성이라는 것이 제 생각에, 아직 제 자신이 4변화 형성 단계에 있지 않다고 여겨지는 것이 사실이라고 했을 때, 원인 이해와 방법 적용에 있어서 분명하게 해당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제 정신과적 질환의 원인을 파헤쳐 가는 과정이, 문제들이 정말로 매우 복잡하게 얽혀 있는데, ‘역동적이다’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방법 적용 단계 또한 그 안에 역동성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왜냐하면 능동적인 자세…
6 윤홍식
 윤홍식 목사님께 상담을 받으면서 항상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아, 이런 분도 계시구나. 정말 예수님을 닮으신 분이시다.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이 땅에 보급하심에는 정말 너무나도 하나님의 그 쓰심에 합당한 분이시다. 계속 이렇게 생각한다. 그 너머에 계신 하나님을 바라보노라면 정말 하나님께서는 사람으로서는 사람의 생각에 담기에는 너무 초우주적인 분이심에 틀림이 없음을 목사님을 보면서 깨닫게 된다. 목사님께서는 그러한 하나님을 바라보시면서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이 땅에 보급하며 그 순수성을 지켜내고자 오직 하나님…
5 윤홍식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은 평생에 살아오면서 단 한 번도 시도해 보지 못했던 사고를 하게 만듭니다. 4차원, 5차원에 이어 고차원을 얘기 할 것 같으면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에서 추구하는 사고의 발전, 성장, 상승이 아닐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리의 육체는 3차원에 한정 되어있는데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받으면 받을수록 사람이 하나님을 의지하여 도달할 수 있는 사고의 수준은 정말 3차원을 초월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n차원을 넘어 무한대의 차원조차 하나님 안에 있기에 그 형상으로 만들어진 사람은 분명 그리스도의 장성한…
4 윤홍식
상담소감을 쓴다는 것은 제게 상당한 뇌 활동을 요구합니다. 말 그대로 상담소감은 상담을 받고난 이후의 소감을 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인생을 살면서 정말 많은 공부를 시도하였고 성적이라는 결과를 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제 나름의 공부를 하면서 제가 지금의 ,아직도 너무 배울 것이 많은, 어린 나이에 내린 결론은 ‘적용’입니다. 내가 배운 것을 실제에 적용하지 못하면 이것은 정말 배웠다고 할 수 있을까 생각하게 되어서입니다.    예수님의 제자…
3 윤홍식
신체문제 1급에 해당하는 정신과적 문제를 앓고 있습니다.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처음 받고 나서 이후로 잘 성장해 왔습니다. 상담과제도 열심히 하고 상담시간에 배운 내용을 삶에 적용함으로써 정신과 인지치료를 받을 때 보다도 더 높은 속도로, 정신과적 질환 뿐만아니라 신앙의 수준과 깊이 또한 달라지고 성숙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축구 선수 손흥민의 말처럼 '항상 잘 할 수 만은 없다(?)'의 상황이 제게 발생했습니다.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처음 받고 나서 그 감격과 감사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제 인생…
2 윤홍식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받은 지 어느덧 5개월 차에 들어섰습니다. 그리고 정신과적 질환을 가지고 삶을 살아간 세월이 제 인생의 절반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인생들을 보노라면 항상 망가지는 것보다 세우는 세월이 더 오래 걸리던데, 저의 이 정신과적 질환을 극복하는 데에 앓은 세월보다 더 오래 걸릴지 아니면 예상한바 보다 더 이른 시간에 극복을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좀 더 어렸던 때에 이 성경적 상담을 알았다면 너무 좋았으리라 생각하지만 그건 저의 생각일 뿐이고 제 과거를 생각해보면 제가 성경적 상담을 거부한 것이므로 특…
1 윤홍식
  먼저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은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표적이자 선한 도구입니다. 이 하나님의 놀라우신 역사인,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을 저는 소개받자마자 받은 것이 아닙니다. 몇년 전 제가 저의 정신과적 질환과 그 끔찍한 고통, 괴로움을 한 목사님에게 털어놓게 되면서 이 한 목사님께서 소원상담센터 팜플렛을 주시면서 성경적 상담을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처음으로 이 성경적 상담을 소개받고 나서 좀 놀랐습니다. “목회자가 전문 상담을 한다고? 목회하시기도 바쁘실 텐데 어떻게 상담을 전문적으로 하신다는 것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