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7)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미술세션] 친구관계에서의 어려움






*미술세션 기본질문


[1] 극본적해석
 "그림의 내용을 순서적으로 기,승,전,결로 나누어 볼 때"
 
*여행, 하고 싶은 일, 여행계획짜기:
 
1. 발단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0과 여행계획을 수립한다, =>가장 같이 가고 싶은 친구라서,
 
2. 전개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둘이서 여행을 출발함, =>둘이서만 가고 싶었기 때문에 출발도 둘이서와만 하고 싶음,
-비행기안에서 이야기하고 먹고 그렇게 시간을 보냄, 그리고 도착지에 내리게 됨, => 가장 큰 목적이 그 나라, 그 지역에 가서 놀고 싶은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그 전의 과정이 전개가 됨,
 
3. 절정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행의 모든 순간, 여행하는 내내, 기간 전부 => 계속 행복할 것 같고 하나하나 추억이 될 것 같음, 다른 친구들은 특별히 고려되지 않음,
 
4. 결말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비행기 타고 오면서 재미있게 이야기하고 안전하게 돌아오는 것 => 절정에 있었던 순간들이 좋고 행복했기 때문에 결말도 그렇게 됐으면 좋겠음,
-아예 서로 아는 사이가 아니기 때문에, 교회친구, 가장 좋아하는 친구임,

<소감>
내가 가장 원했던 스토리를 만들어볼 수 있었음,

 



[2] 관점적해석
'그림의 내용 속에 등장한 인물이나 대상들을 생각해 볼 때에"

1. 자신: 자기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2. 타인: 타인(특정한 의식대상)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3. 하나님: (그림 속에 하나님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하나님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4. 사탄:  (그림 속에 사탄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사탄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3] 분석적해석
"자신이 그린 그림의 내용 중에서"

1. 단어: 가장 의미있게 생각되는 대상이나 사물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어구: 그와 연결되는 추가적인 대상이나 사물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3. 문장: 그것들과 연결되는 환경이나 상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문단: 모든 것을 포함하는 더 큰 환경이나 상황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적용적해석
"그림에 대한 자신의 여러가지 해석을 통해서"

1. 원리:  당신이 알게 된 것(원리)은 무엇입니까?
 
2. 예화:   그것을 삶속에서 경험하신 적이 있습니까?
 
3. 적용:  그것을 삶속에서 실천하거나 경험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4. 사례:  그 방법을 직접 실행했던 경험(사례,간증)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없다면 어떻게 실행할 수 있겠습니까?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