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대인관계-답변] 연애에 대한 의견이 이런 사람 심리상태 ,트라우마, 정신의학적 분석 좀 부탁드려요.  


연애에 대한 의견이 이런 사람 심리상태 ,트라우마, 정신의학적 분석 좀 부탁드려요.

제가 아는 동생이 아주 이상합니다.


정신상태가 정말 남달라요. 진지하게 대화해서 걔가 이야기한것을 한글자도 틀리지 않고


텍스트로 받아적었던 글입니다.


"여자가 있어. 분명히 예쁜여자가 한명이 있어
얘가 나의 여자친구로 만들고 싶어. 그런데 걔랑 얘기는 하기싫다
그런데 걔가 나한테 전화가 오면, 부담스럽운거야. 전화를 하면 빨리 끊고 싶어.
근데 얘가 안끊어. 나는 빨리 끊고 싶어

여자랑 사귀고는 싶은데 같이 있으면 빨리 집에가고싶다. 안보고싶다. 눈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다.
사귀고는 싶은데 만나기는 싫다. 만날때 시간과 돈이 너무 아깝다.

연애는 하고싶은데 만나기는 싫고, 통화도 하기 싫고 그냥 카톡만 하고싶다. 카톡만 하고 싶은 이유는 얘가 카톡을 씹지 않았으면 좋기 때문이다.

처음만났는데 10년 만난거 마냥 행동하고싶다.


걔랑 카톡은 하고싶어. 정확하게는 내 카톡을 안씹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내가 만약에 결혼을 했는데, 마음은 줘도 되는데 몸은 주면 안된다.
하지만 나는 야동을 볼땐 불륜과 외도물을 정말 좋아한다.


결혼은 아기를 키워보는게 재미있을꺼같아서 하고싶지만, 내가 기저귀갈거나 귀찮은 일은 절대 하기 싫다.

귀여움이 지나 버린 나이가 오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혼자가 되고싶다.

결혼 후 배우자나 자식이 나에게 지적, 간섭을 하면 감금해서 두번 다신 간섭 하지 않도록 할 것 이다."


이 동생 심리상태나 정신의학적 분석 부탁드려요.


제가 볼땐 너무 비정상입니다. 정신병 같아요.


같이 얘기해서 고쳐주려 했지만, 이건 도저히 어디서 부터 꼬였는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여러분 도와주세요. 이 친구 진짜 정상인으로 만들고싶어요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2-13 (토) 14:29 11년전
사회에는 지켜야 할 법과 규칙이 있습니다. 가령 신호등이 빨간 불일때는 건너지 말아야 한다는 모든 사람들의 약속이지요. 그런데 차나 사람이 그것을 내 마음대로 내가 좋을 대로 해 버린다면 결과로서 선의의 피해자가 생길것이고 우리 모두는 불안함을 느끼고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수가 없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예의 라는 것이 있는데 서로 배려해주고 참아야 할때 내가 싫지만 기다려 주고 참아야 하며 많은 사람이 사는 사회에서나 친구관계에서나 가정에서나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이 사람관계에서 예의이며 조직에서의 질서라고 생각합니다.

님의 말대로라면  동생을  보는 시선이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며  이해는 안가지만  자신 또한 많은 갈등속에 부딪침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내 하고 싶은대로  내마음대로  산다면  어느누구에게도 배려받을수 없으며  그것을 용납해주고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줄 압니다.  님의 우려처럼  자기 기준에서 모든 것을  보고 있으니  다른 사람들을  감금하고 싶을 정도로  자신이 힘들고 불편함을  가장 많이 느끼리가 보여집니다.


무질서속에 창조주의 질서가 있다고 하지요. 가정에서나 사회에서도 나름대로의 질서가 있고 서로 그 안에서 배려하며 존중하고 살아갈때 용납받는다는 생각이 들고 남도 배려하고 싶고 또한 더한 손해가 나에게 있다하여도 참을수 있고 인내할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님의 동생 또한 지금은 자신안에 쌓여서 자기 방식대로 모든것을 해석하고 하고싶은대로 하며 님의 우려처름  주위의 염려의 주된 사람이 되어 있지만 진정한 하나님의 사랑안에 들어가서 사랑을 받으며 자신의 존재의 소중함을 알때 그동안 살아왔던 길을 되돌아서 악순환에서 선순환의 길로 갈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자기방식대로 해석하며 마음대로 살다가 진정한 사랑과 질서의 하나님을 만나서 가정과 생활과 삶이 변화되어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님의 말대로  자기좋은대로 행동하고  주위의 눈총의 대상이 대며  하고 싶은 대로  더 하도록 부채질하는 악한 것들도  세상에는 있습니다.  더욱 자기만을 고집하며  타인을 향한 원망과  핑계와 자기 합리화에 더욱 바쁘게 만들지요. 가정에 들어가서는  분쟁하게 되고  아내와 자녀들 사이에 사랑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자기 필요를 채우는 욕구의 대상이 되어 그것이 마음대로 안될때는  해피와 도피  이혼 등  사회적인 문제를 충분히  일으킬수가 있습니다.  악은 선(하나님)으로 나갈때만이  변화가 될수 있습니다.  님의 동생을 향한 간절한 마음이  선순환으로 꼭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대인관계 해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9
351 대인관계-답변 제 곁에 있는 사람들이 떠날까봐 무서워요. soulhapp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1-20 0 5629
35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회피형 성격 고민.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7-13 0 11926
349 대인관계-답변 형님 그러다 쓰러지십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23-08-25 0 1459
348 대인관계-답변 친한 무리와 다른반이 됐어요 9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9 0 2825
347 대인관계-답변 너무 소외감들어요.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3 0 2317
346 대인관계-답변 초 6인데요 사춘기다 이런 말 말아주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9 0 3422
345 대인관계-답변 공포회피형 성격 어떻게 바꾸나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5 0 4717
34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0 0 3032
343 대인관계-답변 간섭을 좀하는것같아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09 0 3206
34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상담 해주실 분만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0-31 0 4117
341 대인관계-답변 사람들이랑 친해지는게 싫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26 0 3054
340 대인관계-답변 나만 싫어하는 가족 1 빛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8 0 2314
339 대인관계-답변 헌신하지 못하면 후회해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069
338 대인관계-답변 고등학교 친구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585
337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로 혼자 자책하게 됩니다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4 0 2770
336 대인관계-답변 편애, 차별 받는 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3 0 2719
335 대인관계-답변 어렸을땐 다 이러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569
334 대인관계-답변 조그마한 실수에도 하루종일 신경쓰이고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1 0 3751
333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0 0 2553
332 대인관계-답변 친구 전화로 위로해주는 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26 0 2652
331 대인관계-답변 네 참 그렇네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19 0 2774
33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662
329 대인관계-답변 친구 관계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2543
328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528
327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남매싸움)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892
326 대인관계-답변 법적으로 가족관계 단절하면 이점이 있나요?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724
325 대인관계-답변 친구가 저를 피하는거같아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879
32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끊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3008
323 대인관계-답변 죽음의 상실감 어떻게 해야하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6 0 3031
322 대인관계-답변 저좀 제발 도와주세요 너무 힘든데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7 0 4024
321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스트레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4 0 4196
320 대인관계-답변 악플러 때문에 힘들어하는 동생에게 해줄 위로의 말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14 0 3768
319 대인관계-답변 친구사이에 고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31 0 3559
318 대인관계-답변 내공 580 고민들어주세요ㅜ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4 0 3542
317 대인관계-답변 사람들한테 관심 가지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17 0 4773
316 대인관계-답변 20살 히키코모리입니다.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07 0 5076
315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질문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6 0 4984
314 대인관계-답변 습관의 중요성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5 0 3516
313 대인관계-답변 질문 우울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8-13 0 3233
31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 들어주실분 계신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25 0 3581
311 대인관계-답변 왕따아닌 왕따였던 친구랑 놀기로 했는데 제 생각 좀 바꿔주세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18 0 4117
310 대인관계-답변 친구랑 싸웠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6-06 0 3308
309 대인관계-답변 저의 소심한 성격을 고치는방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30 0 4857
308 대인관계-답변 어버이날 시어머니댁 갔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276
307 대인관계-답변 제 성격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2 0 5687
306 대인관계-답변 저의 망한 생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1 0 3801
305 대인관계-답변 남사친 생기는 방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03 0 3773
304 대인관계-답변 정신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06 0 5028
303 대인관계-답변 다른 사람들이 다 저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2-25 0 5282
302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단절 신청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11-15 1 2857
301 정신치료 정신과 약을 9년째 복용중입니다. 1 바람솔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7-10 10 7383
300 대인관계-답변 이전에 말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지금 말에 어려움이 생겼다면 그것은 언어적인 부분에 감정이 커지면서 몸에 영향…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09 2 4131
299 신앙문제-답변 여러가지 내면적인 문제로 괴롭습니다. 5 고구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5-17 7 5655
298 대인관계-답변 이제 문제분류가 명확해지고 있네요. 자매님의 문제는 심층문제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1 3618
297 우울증-답변 피해의식과 불안장애같은데... 1 이경배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4-04-20 7 6383
296 대인관계-답변 지금 말씀하신 문제는 교회안에서 일어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2-08-26 2 3694
295 대인관계-답변 악순환의 의미없는 생활 2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3 7 4827
294 스트레스-답변 과거연애경험으로 괴로워하는 부인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6-01-10 7 6320
293 대인관계-답변 상담을 받고싶은데... 1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4 2 5015
292 이혼재혼 남편과의 폭력적인 싸움과 그 이후의 파경위기 2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5-11-16 8 6336
291 신앙문제-답변 안녕하세요 4 시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1-16 5 5061
290 대인관계-답변 : 대인기피증이 맞는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4-01-15 10 5715
289 대인관계-답변 당당하고 자신있는 자신이 되고 싶습니다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3-30 0 3129
288 대인관계-답변 처음담배질문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02-25 0 4480
287 대인관계-답변 운동을 하게 하는 것 보다도 먼저 그 수치심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더 빠를 것 같아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1-11 5 3972
286 대인관계-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10 4820
285 대인관계-답변 치료해야하는 증상인지 걱정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6 4773
284 대인관계-답변 멘탈의 문제인가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5 3991
28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의 일종인지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10 4372
282 대인관계-답변 특정 사람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5 4865
281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가어렵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6 5274
280 대인관계-답변 정신병아버지와 부자관계끊어버리는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9 7202
279 대인관계-답변 스트레스 해소방법좀 알려주세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5-22 7 4906
278 대인관계-답변 제 신랑이 눈치가없어서 정신과상담을 받아봐야하나싶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3-11-03 6 6622
277 대인관계-답변 신경증인가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23 0 2492
276 대인관계-답변 항상 긴장하는데 어떻게해야 릴렉스해질 수 있을까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09 0 2458
275 대인관계-답변 사회성이 부족하고 자폐증, 우울증이 있는 거 같습니다.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8-22 1 3650
274 대인관계-답변 대학교 친구들이랑 절교를 하게 되었어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7-28 0 3662
27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 증상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2-02 0 4033
272 대인관계-답변 이거 애정결핍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4 0 2933
271 대인관계-답변 화나면 핑도는 증상 , 감정 컨트롤 , 머리 어지러움 등 혈압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24 4 6979
270 대인관계-답변 정신적으로 힘들때..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17 4 3516
269 대인관계-답변 연애공포증인지 대인기피증인지 궁금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3 3878
268 대인관계-답변 저 요즘 잠을 믾이 잤는데도 하루종일 피곤하고 갑자기 눈물이 나거나 그만두고 싶을만큼 귀찮고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2 4519
267 대인관계-답변 친구에 대해서는 가까이 하지도 말고 그렇다고 딱 끊어버리지도 마세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6 2 3356
266 대인관계-답변 괴로움의 양상은 자신의 삶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5 1 3303
265 대인관계-답변 가정영역에서 어떤 문제가 과거에 있었는지를 살펴보려는 이유는 그것이 현재에도 계속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17 2 3672
264 대인관계-답변 부모님과 하나님은 겉으로는 친밀해 보이는데 구체적으로는 깊지가 않네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2 3257
263 대인관계-답변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3 3241
262 대인관계-답변 남편이 유일한 인간관계인데 그 남편과도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아무와도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19 3 3611
261 대인관계-답변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는 아닌것 같아도(남들에 비해),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9 3 3521
260 대인관계-답변 남자분은 조직의 문제이고, 여자분은 관계의 문제이네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535
259 대인관계-답변 이분의 문제는 [학교] 영역에서 [관계]라는 분류의 문제와, [심층]이라는 분류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431
258 대인관계-답변 수고하셨습니다. 10년 뒤 소원에 대한 과제를 준 것은 시력검사처럼 얼마나 앞을 내다볼 수 있는가 하는 것이…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360
257 대인관계-답변 이곳에서 형제님의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으셔서 부디 원하시는 새로운 삶을 우리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3498
256 대인관계-답변 우울증 증세는 분노의 감정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4386
255 대인관계-답변 전체적으로 영역별 각 문제를 유형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3 4075
254 대인관계-답변 만약 이 모든 일에 대해서 하나님 탓을 돌리기 시작하면, 그것은 나의 편안함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더욱 멀어지…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8 5 3611
253 대인관계-답변 휴...정말 하루에 한번씩 이별하는 느낌...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7-04-28 12 6245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