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대인관계-답변] 상담중에 발견했던 네 가지 욕구를 가지고 자신의 문제에 대입해보세요.  


관리자 [수정] [삭제] [신고] [접근차단] [IP조회] [IP검색] 2015-07-03 (금) 16:18
상담중에 발견했던 네 가지 욕구를 가지고 자신의 문제에 대입해보세요. [편안, 존경, 인정, 지배]는 형제님의 문제를 설명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이유입니다. 또한 그런 욕구가 왜 생겼는가 하는 것이 지금까지 상담속에서 설명하려고 했던 정황적인 과정입니다. 이 문제를 이해한다는 것은 결국 자기 잘못을 인정한다는 것입니다. 시험문제에 대해 자신의 답이 틀렸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나중에 그렇게 답하지 않을 것이고 그것은 다음 시험 볼때에 좋은 성적으로 보답되어질 것입니다. 지난 날의 인생에서 잘못된 답을 내었다면 이제 진행되는 삶에서는 올바른 답을 내야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욕구들이
[계획, 희생, 용서, 동행]으로 수정되어야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담계획을 받아들이면 계속 도와줄 수가 있고 반대로 이러한 성경적 상담적인 진단과 평가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계속 도와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핵심인데 형제님을 위해서 바꿀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상담지속여부는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니 이것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추가상담을 신청해서 계속 상담을 받아보세요. 그러면 욕구의 변화를 통해 삶의 변화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에 대해서는 자꾸 억울한 마음을 갖게 되니 지금 당장은 하나님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보다는 자기 자신의 문제와 그 문제에 대한 해결만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을 알아갈 수 있는 수준이 되면 그때 하나님을 더욱 만나게 될 것입니다.









관리자 [수정] [삭제] [신고] [접근차단] [IP조회] [IP검색] 2015-07-04 (토) 09:14
원래 죄성이 있는 인간에게는 선에 대한 추구와 노력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직 더 큰 악에 대한 두려움과 성찰이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선으로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더 큰 악으로 나아가고 싶지 않기 때문에 선으로 갈 수 밖에 없어서 선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형제님의 경우도 더 나은 가치를 이해해서 선순환으로 나아갈 수가 없습니다. 계속 이렇게 살다가는 더 안좋은 악순환에 빠질 것 같으니까 그 반대인 선순환으로 나아가야만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가치를 알아야 선순환으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더 큰 악순환을 피하기 위해서 새로운 가치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꼭 그렇게 해야 변화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인생의 원리입니다.

앞으로 계속 욕구를 피해서 은혜로 나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선의 가치를 알고 선을 추구하면서 나아갈 수 있는 때가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악을 피하기 위한 마음으로 나아가야만 하겠습니다.








관리자 [수정] [삭제] [신고] [접근차단] [IP조회] [IP검색] 2015-07-05 (일) 20:53
다른 사람때문에 밀려간다고 생각하면 그에 저항하려는 마음에 때문에 올바르게 나아갈 수가 없습니다. 그런 마음이 드는 것은 일종의 '비행착각'과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마음이 드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착시'이자 '신기루'입니다. 자신의 감각을 믿지 말고 계기판을 믿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정황을 믿어야 합니다. 그 정황속에서 자신의 선택이 있고 그로인한 악순환이 있습니다. 그것을 보고 자신의 잘못을 바꾸고자 생각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때문이라고 생각하면 할 수 있는 것이 없어져서 결국은 잘못을 바꾸지 못합니다. 자신이 잘못하는 것이 있으니 빨리 그것을 깨우쳐서 돌이켜야 합니다.

시험이 잘못 출제되었다고 생각하면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기계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하면 바르게 조종할 수 없습니다. 남탓하면 내탓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 그렇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의 잘못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래야 바로잡을 수 있고 정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꼭 그래야만 하니 여기에서 흔들리지 마세요.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추가과제로 적어보세요.










관리자 [수정] [삭제] [신고] [접근차단] [IP조회] [IP검색] 2015-07-08 (수) 14:18
마음수련은 도움이 안될 뿐만 아니라 더큰 해도 주지 않았습니다. 그 마지막 교육을 받았다 하더라도 별로 달라진 것은 없는데 왜냐하면 애초에 모든 것은 없다는 가르침에 세뇌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근본적으로 외부에서 자신의 문제의 이유를 찾지 말고 내부에서 자기 자신에서 그 문제의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그래야 그것을 고칠 수 있습니다. 만약 마지막 교육의 부재가 문제였다고 한다면 그 교육을 어떻게 다시 받을 수 있겠습니까? 외부에서 문제를 찾으려고 하면 할 수록 자신의 문제를 못찾게 되니 그렇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실에 순응하는 느낌은 지금까지 그렇게 살지 않았기 때문일 뿐이고 좀더 지나면 현실에서 극복해야 하는 많은 고비를 느끼게 됩니다. 그 고비를 잘 참고 인내해 나갈때 비로소 삶의 열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앙적인 면에서도 좀 참고 견뎌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것도 못참으면 더 어려운 것도 못참을 테니 작은 것을 참으면 더 큰 것도 참을 수 있습니다.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대인관계 해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9
351 대인관계-답변 제 곁에 있는 사람들이 떠날까봐 무서워요. soulhapp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1-20 0 5629
35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회피형 성격 고민.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7-13 0 11926
349 대인관계-답변 형님 그러다 쓰러지십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23-08-25 0 1459
348 대인관계-답변 친한 무리와 다른반이 됐어요 9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9 0 2825
347 대인관계-답변 너무 소외감들어요.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3 0 2317
346 대인관계-답변 초 6인데요 사춘기다 이런 말 말아주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9 0 3422
345 대인관계-답변 공포회피형 성격 어떻게 바꾸나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5 0 4717
34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0 0 3032
343 대인관계-답변 간섭을 좀하는것같아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09 0 3206
34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상담 해주실 분만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0-31 0 4117
341 대인관계-답변 사람들이랑 친해지는게 싫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26 0 3054
340 대인관계-답변 나만 싫어하는 가족 1 빛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8 0 2314
339 대인관계-답변 헌신하지 못하면 후회해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069
338 대인관계-답변 고등학교 친구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585
337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로 혼자 자책하게 됩니다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4 0 2770
336 대인관계-답변 편애, 차별 받는 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3 0 2719
335 대인관계-답변 어렸을땐 다 이러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569
334 대인관계-답변 조그마한 실수에도 하루종일 신경쓰이고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1 0 3751
333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0 0 2553
332 대인관계-답변 친구 전화로 위로해주는 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26 0 2652
331 대인관계-답변 네 참 그렇네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19 0 2774
33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662
329 대인관계-답변 친구 관계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2543
328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528
327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남매싸움)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892
326 대인관계-답변 법적으로 가족관계 단절하면 이점이 있나요?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724
325 대인관계-답변 친구가 저를 피하는거같아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879
32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끊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3008
323 대인관계-답변 죽음의 상실감 어떻게 해야하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6 0 3031
322 대인관계-답변 저좀 제발 도와주세요 너무 힘든데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7 0 4024
321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스트레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4 0 4196
320 대인관계-답변 악플러 때문에 힘들어하는 동생에게 해줄 위로의 말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14 0 3768
319 대인관계-답변 친구사이에 고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31 0 3559
318 대인관계-답변 내공 580 고민들어주세요ㅜ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4 0 3542
317 대인관계-답변 사람들한테 관심 가지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17 0 4773
316 대인관계-답변 20살 히키코모리입니다.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07 0 5076
315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질문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6 0 4984
314 대인관계-답변 습관의 중요성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5 0 3516
313 대인관계-답변 질문 우울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8-13 0 3233
31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 들어주실분 계신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25 0 3581
311 대인관계-답변 왕따아닌 왕따였던 친구랑 놀기로 했는데 제 생각 좀 바꿔주세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18 0 4117
310 대인관계-답변 친구랑 싸웠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6-06 0 3308
309 대인관계-답변 저의 소심한 성격을 고치는방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30 0 4857
308 대인관계-답변 어버이날 시어머니댁 갔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276
307 대인관계-답변 제 성격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2 0 5687
306 대인관계-답변 저의 망한 생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1 0 3801
305 대인관계-답변 남사친 생기는 방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03 0 3773
304 대인관계-답변 정신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06 0 5028
303 대인관계-답변 다른 사람들이 다 저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2-25 0 5282
302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단절 신청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11-15 1 2857
301 정신치료 정신과 약을 9년째 복용중입니다. 1 바람솔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7-10 10 7383
300 대인관계-답변 이전에 말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지금 말에 어려움이 생겼다면 그것은 언어적인 부분에 감정이 커지면서 몸에 영향…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09 2 4131
299 신앙문제-답변 여러가지 내면적인 문제로 괴롭습니다. 5 고구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5-17 7 5655
298 대인관계-답변 이제 문제분류가 명확해지고 있네요. 자매님의 문제는 심층문제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1 3618
297 우울증-답변 피해의식과 불안장애같은데... 1 이경배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4-04-20 7 6383
296 대인관계-답변 지금 말씀하신 문제는 교회안에서 일어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2-08-26 2 3694
295 대인관계-답변 악순환의 의미없는 생활 2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3 7 4827
294 스트레스-답변 과거연애경험으로 괴로워하는 부인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6-01-10 7 6320
293 대인관계-답변 상담을 받고싶은데... 1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4 2 5015
292 이혼재혼 남편과의 폭력적인 싸움과 그 이후의 파경위기 2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5-11-16 8 6336
291 신앙문제-답변 안녕하세요 4 시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1-16 5 5061
290 대인관계-답변 : 대인기피증이 맞는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4-01-15 10 5715
289 대인관계-답변 당당하고 자신있는 자신이 되고 싶습니다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3-30 0 3129
288 대인관계-답변 처음담배질문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02-25 0 4480
287 대인관계-답변 운동을 하게 하는 것 보다도 먼저 그 수치심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더 빠를 것 같아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1-11 5 3972
286 대인관계-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10 4820
285 대인관계-답변 치료해야하는 증상인지 걱정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6 4773
284 대인관계-답변 멘탈의 문제인가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5 3991
28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의 일종인지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10 4372
282 대인관계-답변 특정 사람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5 4865
281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가어렵습니다.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6 5274
280 대인관계-답변 정신병아버지와 부자관계끊어버리는법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9 7202
279 대인관계-답변 스트레스 해소방법좀 알려주세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5-22 7 4906
278 대인관계-답변 제 신랑이 눈치가없어서 정신과상담을 받아봐야하나싶습니다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3-11-03 6 6622
277 대인관계-답변 신경증인가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23 0 2492
276 대인관계-답변 항상 긴장하는데 어떻게해야 릴렉스해질 수 있을까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09 0 2458
275 대인관계-답변 사회성이 부족하고 자폐증, 우울증이 있는 거 같습니다.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8-22 1 3650
274 대인관계-답변 대학교 친구들이랑 절교를 하게 되었어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7-28 0 3662
27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 증상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2-02 0 4033
272 대인관계-답변 이거 애정결핍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4 0 2933
271 대인관계-답변 화나면 핑도는 증상 , 감정 컨트롤 , 머리 어지러움 등 혈압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24 4 6979
270 대인관계-답변 정신적으로 힘들때..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17 4 3516
269 대인관계-답변 연애공포증인지 대인기피증인지 궁금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3 3878
268 대인관계-답변 저 요즘 잠을 믾이 잤는데도 하루종일 피곤하고 갑자기 눈물이 나거나 그만두고 싶을만큼 귀찮고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2 4519
267 대인관계-답변 친구에 대해서는 가까이 하지도 말고 그렇다고 딱 끊어버리지도 마세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6 2 3356
266 대인관계-답변 괴로움의 양상은 자신의 삶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5 1 3303
265 대인관계-답변 가정영역에서 어떤 문제가 과거에 있었는지를 살펴보려는 이유는 그것이 현재에도 계속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17 2 3672
264 대인관계-답변 부모님과 하나님은 겉으로는 친밀해 보이는데 구체적으로는 깊지가 않네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2 3257
263 대인관계-답변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3 3241
262 대인관계-답변 남편이 유일한 인간관계인데 그 남편과도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아무와도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19 3 3611
261 대인관계-답변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는 아닌것 같아도(남들에 비해),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9 3 3521
260 대인관계-답변 남자분은 조직의 문제이고, 여자분은 관계의 문제이네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535
259 대인관계-답변 이분의 문제는 [학교] 영역에서 [관계]라는 분류의 문제와, [심층]이라는 분류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431
258 대인관계-답변 수고하셨습니다. 10년 뒤 소원에 대한 과제를 준 것은 시력검사처럼 얼마나 앞을 내다볼 수 있는가 하는 것이…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360
257 대인관계-답변 이곳에서 형제님의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으셔서 부디 원하시는 새로운 삶을 우리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3498
256 대인관계-답변 우울증 증세는 분노의 감정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4386
255 대인관계-답변 전체적으로 영역별 각 문제를 유형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3 4075
254 대인관계-답변 만약 이 모든 일에 대해서 하나님 탓을 돌리기 시작하면, 그것은 나의 편안함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더욱 멀어지…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8 5 3611
253 대인관계-답변 휴...정말 하루에 한번씩 이별하는 느낌...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7-04-28 12 6245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