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으로 혼자 너무 힘듭니다
별거아닌일에 혼자 생각많아지고
고민되고 일도손에안잡히고
항상사람들만나면 긴장하고 너무사람들의 평가에 연연하고 뭔가가힘듭니다.. 먹고살려면 돈도벌어야하는데
대인관계가 부담스럽고 자신감도없고 피해의식도있다보니 직장에서적응하기도힘들고 혼자하는일도 좀힘듭니다..그냥 집밖에 세상밖에ㄴㅏ온다는거 자체가 힘들고
나이도 아직 젊은데 왜 이렇게 혼자 규율이란 규율은 다지키고사는지모르겠어요 그냥 하루종일 말한마디안하고
일할때도..내일만하고 손님한테 말하는것도 부담이고
그냥 말많이하고싶은데 혹시나 관계가멀어지거나 할까봐..그냥제가제성격을아니깐 선을긋어버리는거같습니다
진짜 이불속에서나오기싫습니다 혼자 밖에 놀러다니는건좋은데 직장이라든가 누구와 접촉하는거 자체가
낯설고.. 적응이안됩니다 내성적이라그럴까요ㅠㅠ
#대인관계 #내성적인성격 #피해의식 #자신감
태그리스트
#대인관계
#내성적인성격
#피해의식
#자신감
의견 쓰기
답변
소원상담센터(shcounsel)님의 답변입니다.
채택답변수203
2016.04.26. 10:44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으시군요. 근본적으로 이전에 대인관계에 불편한 점이 있었다면 그 이후에 그렇게 혼자만의 세계에 빠져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심각한 경험이 없었더라도 끊임없이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적절한 의미를 깨닫지 못하게 되면 서서히 혼자만의 세계에 들어가버리게 됩니다. 둘 다 사회생활을 할 때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더 심해지면 정신병이 올 수도 있습니다. 사람은 사람과 함께 살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전에 안좋은 경험이 있었다면 해결해야 하고 특별한 경험이 없었다면 대인관계에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배는 그냥 바다위를 돌아다니지 않습니다. 목적이 있고 의미가 있어야 배가 바다위에 뜹니다. 인생도 그와 같습니다. 어쨌든 목적을 설정해야만 대인관계를 갖게 되고 그래야 정상적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단지 성격탓으로 돌리지 마시고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를 생각해 보세요. 그럴 때 해결될 수 있겠습니다.
더 도움이 필요하시면 저희 상담센터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음의 평안을 찾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