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정신치료] 정신과 약을 9년째 복용중입니다.  

21살 때 정신분열을 시작으로 25살 때 양극성장애의 진단을 28살때는 경계성인격장애로 판정받고 약을 꾸준히 복용 중입니다.
지금 먹고 있는 약은 아티반정,라믹탈정.벤즈트로핀정,카세핀정입니다.
6회기 기독교상담을 받고 10회기~12회기를 할 계획입니다. 이제 5~7번 남았지요.
입원은 총 5번을 하였고, 5번째는 6개월정도를 하고 나왔습니다. 이상행동과 과잉행동이 있었고 그때의 기억이 자꾸 떠올라 저는 힘듬니다. 이에 대한 어설픈 위로 사양합니다.
계절성을 타 봄이 되면 증상이 심해져 편입을 하여서 학교생활을 하다가 자퇴를 고려중입니다. 상담선생님께서  모든 것을 지식화 하려는 경향이 짙다고 하십니다.
지식적인 과한 발달과 마음의 미성숙함의 괴리를 좁혀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감정의 온탕과 냉탕의 감정변화로 일관성있게 행동하기 위해 정신적 에니지 소모를 많이 경험합니다.
진심으로 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포기해야합니다.
학자로써의 길을 포기하고 제과 제빵 패션양재 등 생활밀접형인 것을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운동은 검도를 하고요.
저는 나름 저의 대한 프라이드도 형성되어 있고 자존심이 굉장히 강한 편입니다.
아팠을 때 사람들이 저에게 보여준 태도와 행동들은 제 일생에 있어서 제 자존심을 무참히 짖빫히는 것이었습니다.
나름 열심히 살려고 공부도 치열하게 하고 자기관리를 위해 운동도 철저히 하는 내면이 강한 사람입니다.
나의 꿈은 점점 작아져 [일상생활이 가능한 병을 잘 관리하는 사람]이 제 꿈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학자의 길을 가고 싶었습니다. 라면을 먹어도 학자의 길을 가고 싶었습니다. 어설픈 위로 사양합니다.
대학을 8년을 다니면서 쌓았던 꿈을 병 때문에 좌절되었습니다. 공부는 언제나 할 수 있다라는 어설픈 이야기 정중히 사양합니다.
 
저의 상황과 저의 성격을 이 글로 다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이런 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논어와 검도 그리고 하나님을 통해 수련아닌 정신수양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옷과 빵만들기 외국어공부등 생활밀착형 생산적인 것을 하려고 합니다.
 
보호를 하는 입장이 아니라 보호를 받는 입장이 저를 치욕스럽게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우월성 추구를 합니다.
 
저의 우월성 추구와 성경적인 입장에서
저에게 필요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10 (목) 09:48 11년전
드시고 계시는 정신과약인 '아티반정,라믹탈정.벤즈트로핀정,카세핀정'은 모두 진정제,안정제 계열입니다. 이로써 유추할 수 있는 현재의 고민이 되는 이상 증상은  긴장, 불안, 행동이상 등이 있습니다. 21세때 발병하신 뒤로 호전되기 보다는 꾸준히 상태가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정신분열-> 양극성장애 -> 경계성장애 는 원래 상태가 계속적으로 발전되며 변형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정신과약의 복용으로 인한 예기치못한 영향력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기독교상담을 받고계신다고 하셨는데 그로 인한 진단과 처방은 '모든 것을 지식화 하려는 경향이 짙고 지식적인 과한 발달과 마음의 미성숙함의 괴리를 좁혀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말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기독교상담에서 신앙적인 부분을 찾는다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한 것이고 받고 계시는 상담에서도 역시 그점은 동일하게 나타나겠습니다. 결국에는 자기 자신이 어떻게 해야 '행복한' 삶을 살수 있다고 말하는 것뿐이라는 점에서 기독교상담이나 심리상담이나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성경적상담의 입장에서 형제님의 상태와 문제의 원인, 그리고 치료방향에 대해서 잠깐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의 시작은 21세의 정신분열이 왜 생겼는가에 집중합니다. 어떤 사건과 어떤 일들이 형제님을 그토록 힘들게 했는가에 대해서 알고자 할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그런 일들의 유형이 생겨납니다. 유형을 파악하는 것은 그 문제가 원래 어떻게 해결되었어야하는가를 깨닫게 해줍니다. 여기에 대한 성경적 상담의 기준과 관점이 있습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어떠했어야 했는지 그렇지 못한 것이 현재의 어려움을 만든 것이라고 봅니다.

그 다음에 집중하는 것은 그것을 올바르게 대처하지 못한 이유가 무엇일까를 생각합니다. 지금의 고민글에서도 나오지만 '사양'이라는 말이 많이 등장합니다. 어떤 식으로는 '싫어함'이 많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런 '싫어함'은 왜 생겼을까요? 더 깊숙히 들어가보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이었는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대해서는 '우월성추구'라는 말이 좋은 근거가 될 수 있겠습니다. 그것이 바로 자매님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었고 그것을 자꾸만 추구하기 때문에 '싫어함'이 생기고 그 싫어함 때문에 문제가 계속 진행이 됩니다. 성경적 상담에서는 그러한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고자 할 때에 비로소 문제해결이 시작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할 때에 변화된 삶을 살게 되실 수 있습니다.

대뇌피질은 구피질, 고피질, 신피질로 나뉘고 고피질에 해당하는 것이 안좋은 감정이며 신피질에 해당하는 것이 좋은 감정입니다. 그리고 어떤 생각을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구피질입니다. 이 구피질이 좋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자극을 주고 활성화시키는 근원은 도움을 받고자 하고 영적인 근원을 찾고자 할 때 가능합니다. 그러면 뇌속에서 그에 도움이 되는 신경전달물질이 생성되고 그로 인해서 비로소 원하시는 삶을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그 어떤 정신과약보다도 더욱 효과적인 자신의 치료물질을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정신과와 기독교상담에 자신만의 의지를 가지고 계신 상황속에서 저희의 성경적상담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진정으로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분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마음속에서 새로운 삶의 가능성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대인관계 해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9
351 대인관계-답변 제 곁에 있는 사람들이 떠날까봐 무서워요. soulhapp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1-20 0 5629
35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회피형 성격 고민.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7-13 0 11927
349 대인관계-답변 형님 그러다 쓰러지십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23-08-25 0 1460
348 대인관계-답변 친한 무리와 다른반이 됐어요 9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9 0 2826
347 대인관계-답변 너무 소외감들어요.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3 0 2318
346 대인관계-답변 초 6인데요 사춘기다 이런 말 말아주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9 0 3422
345 대인관계-답변 공포회피형 성격 어떻게 바꾸나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5 0 4718
34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0 0 3032
343 대인관계-답변 간섭을 좀하는것같아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09 0 3206
34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상담 해주실 분만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0-31 0 4117
341 대인관계-답변 사람들이랑 친해지는게 싫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26 0 3054
340 대인관계-답변 나만 싫어하는 가족 1 빛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8 0 2314
339 대인관계-답변 헌신하지 못하면 후회해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069
338 대인관계-답변 고등학교 친구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585
337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로 혼자 자책하게 됩니다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4 0 2771
336 대인관계-답변 편애, 차별 받는 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3 0 2719
335 대인관계-답변 어렸을땐 다 이러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570
334 대인관계-답변 조그마한 실수에도 하루종일 신경쓰이고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1 0 3752
333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0 0 2554
332 대인관계-답변 친구 전화로 위로해주는 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26 0 2652
331 대인관계-답변 네 참 그렇네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19 0 2774
33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663
329 대인관계-답변 친구 관계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2543
328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528
327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남매싸움)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893
326 대인관계-답변 법적으로 가족관계 단절하면 이점이 있나요?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724
325 대인관계-답변 친구가 저를 피하는거같아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879
32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끊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3008
323 대인관계-답변 죽음의 상실감 어떻게 해야하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6 0 3031
322 대인관계-답변 저좀 제발 도와주세요 너무 힘든데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7 0 4025
321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스트레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4 0 4197
320 대인관계-답변 악플러 때문에 힘들어하는 동생에게 해줄 위로의 말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14 0 3769
319 대인관계-답변 친구사이에 고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31 0 3559
318 대인관계-답변 내공 580 고민들어주세요ㅜ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4 0 3542
317 대인관계-답변 사람들한테 관심 가지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17 0 4774
316 대인관계-답변 20살 히키코모리입니다.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07 0 5076
315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질문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6 0 4984
314 대인관계-답변 습관의 중요성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5 0 3516
313 대인관계-답변 질문 우울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8-13 0 3234
31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 들어주실분 계신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25 0 3581
311 대인관계-답변 왕따아닌 왕따였던 친구랑 놀기로 했는데 제 생각 좀 바꿔주세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18 0 4117
310 대인관계-답변 친구랑 싸웠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6-06 0 3308
309 대인관계-답변 저의 소심한 성격을 고치는방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30 0 4857
308 대인관계-답변 어버이날 시어머니댁 갔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276
307 대인관계-답변 제 성격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2 0 5688
306 대인관계-답변 저의 망한 생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1 0 3801
305 대인관계-답변 남사친 생기는 방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03 0 3773
304 대인관계-답변 정신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06 0 5029
303 대인관계-답변 다른 사람들이 다 저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2-25 0 5282
302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단절 신청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11-15 1 2857
정신치료 정신과 약을 9년째 복용중입니다. 1 바람솔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7-10 10 7384
300 대인관계-답변 이전에 말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지금 말에 어려움이 생겼다면 그것은 언어적인 부분에 감정이 커지면서 몸에 영향…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09 2 4132
299 신앙문제-답변 여러가지 내면적인 문제로 괴롭습니다. 5 고구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5-17 7 5656
298 대인관계-답변 이제 문제분류가 명확해지고 있네요. 자매님의 문제는 심층문제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1 3618
297 우울증-답변 피해의식과 불안장애같은데... 1 이경배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4-04-20 7 6383
296 대인관계-답변 지금 말씀하신 문제는 교회안에서 일어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2-08-26 2 3694
295 대인관계-답변 악순환의 의미없는 생활 2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3 7 4828
294 스트레스-답변 과거연애경험으로 괴로워하는 부인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6-01-10 7 6320
293 대인관계-답변 상담을 받고싶은데... 1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4 2 5016
292 이혼재혼 남편과의 폭력적인 싸움과 그 이후의 파경위기 2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5-11-16 8 6336
291 신앙문제-답변 안녕하세요 4 시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1-16 5 5062
290 대인관계-답변 : 대인기피증이 맞는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4-01-15 10 5716
289 대인관계-답변 당당하고 자신있는 자신이 되고 싶습니다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3-30 0 3129
288 대인관계-답변 처음담배질문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02-25 0 4480
287 대인관계-답변 운동을 하게 하는 것 보다도 먼저 그 수치심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더 빠를 것 같아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1-11 5 3973
286 대인관계-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10 4820
285 대인관계-답변 치료해야하는 증상인지 걱정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6 4773
284 대인관계-답변 멘탈의 문제인가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5 3992
28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의 일종인지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10 4372
282 대인관계-답변 특정 사람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5 4866
281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가어렵습니다.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6 5275
280 대인관계-답변 정신병아버지와 부자관계끊어버리는법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9 7202
279 대인관계-답변 스트레스 해소방법좀 알려주세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5-22 7 4907
278 대인관계-답변 제 신랑이 눈치가없어서 정신과상담을 받아봐야하나싶습니다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3-11-03 6 6622
277 대인관계-답변 신경증인가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23 0 2492
276 대인관계-답변 항상 긴장하는데 어떻게해야 릴렉스해질 수 있을까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09 0 2458
275 대인관계-답변 사회성이 부족하고 자폐증, 우울증이 있는 거 같습니다.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8-22 1 3650
274 대인관계-답변 대학교 친구들이랑 절교를 하게 되었어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7-28 0 3662
27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 증상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2-02 0 4034
272 대인관계-답변 이거 애정결핍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4 0 2934
271 대인관계-답변 화나면 핑도는 증상 , 감정 컨트롤 , 머리 어지러움 등 혈압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24 4 6979
270 대인관계-답변 정신적으로 힘들때..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17 4 3516
269 대인관계-답변 연애공포증인지 대인기피증인지 궁금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3 3878
268 대인관계-답변 저 요즘 잠을 믾이 잤는데도 하루종일 피곤하고 갑자기 눈물이 나거나 그만두고 싶을만큼 귀찮고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2 4519
267 대인관계-답변 친구에 대해서는 가까이 하지도 말고 그렇다고 딱 끊어버리지도 마세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6 2 3357
266 대인관계-답변 괴로움의 양상은 자신의 삶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5 1 3303
265 대인관계-답변 가정영역에서 어떤 문제가 과거에 있었는지를 살펴보려는 이유는 그것이 현재에도 계속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17 2 3672
264 대인관계-답변 부모님과 하나님은 겉으로는 친밀해 보이는데 구체적으로는 깊지가 않네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2 3257
263 대인관계-답변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3 3242
262 대인관계-답변 남편이 유일한 인간관계인데 그 남편과도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아무와도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19 3 3611
261 대인관계-답변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는 아닌것 같아도(남들에 비해),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9 3 3522
260 대인관계-답변 남자분은 조직의 문제이고, 여자분은 관계의 문제이네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535
259 대인관계-답변 이분의 문제는 [학교] 영역에서 [관계]라는 분류의 문제와, [심층]이라는 분류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431
258 대인관계-답변 수고하셨습니다. 10년 뒤 소원에 대한 과제를 준 것은 시력검사처럼 얼마나 앞을 내다볼 수 있는가 하는 것이…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360
257 대인관계-답변 이곳에서 형제님의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으셔서 부디 원하시는 새로운 삶을 우리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3499
256 대인관계-답변 우울증 증세는 분노의 감정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4386
255 대인관계-답변 전체적으로 영역별 각 문제를 유형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3 4075
254 대인관계-답변 만약 이 모든 일에 대해서 하나님 탓을 돌리기 시작하면, 그것은 나의 편안함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더욱 멀어지…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8 5 3612
253 대인관계-답변 휴...정말 하루에 한번씩 이별하는 느낌...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7-04-28 12 6246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