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대인관계-답변] 친한 무리와 다른반이 됐어요  

*문제분류추가: #대인관계 #학교문제


중학교 2학년인 학생입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같이 다니던 친구들이 있었어요
총 5명인데 3명이 같은반이 되고 다른친구 한명과 같은반이 됐어요
근데 이 친구는 저랑 제일 안맞는 친구에요 얘는 엄청 조용하고성격도 저랑 정말 안맞아요
그냥 그나마 아는 친구가 얘밖에 없어서 그냥 꾸역꾸역 다니고 있어요.
근데 곧 기말이거든요 저랑 학원도 같이 다니고 제일 친한 애가
얼마전에 걔네반 친구들이랑 스카(스터디카페)를 갔더라구요..
주말에도 계속 걔네반 애들 집도 가고 기말 끝나고는 걔네끼리롯데월드도 간다고 하네요
솔직히 저랑 제일 친한 친구는 걔네반 애랑 저가 친한 애들인데
저랑 제일 친한 친구는 저를 빼고 자신 반에만 계속
소속감을 넣어 저를 빼고 노는거같아요
근데 문제는 저가 친구가 없어서..정말 어떡할까요ㅜ
그 친구가 그런 의도가 아니였겠지만 정말 너무 슬픕니다ㅜㅜㅜ


친한 무리와 다른반이 됐어요 : 지식iN (naver.com)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1-29 (월) 16:38 4년전
*사례해석

1.악순환:
같은 반에 자기와 친한 친구가 없는 피상담자는(A:상황) 다른 반에 있는 친한 친구가  자신을 소외시켜 마음이 상하여(B:반응) 현재, 반 생활에서 계속된 걱정과 슬픔을 느끼고 있다. (A':결과)
---------------------
A:상황=1단계(영역)
B:악한반응=3단계(감정)
A':악한결과=2단계(유형)


2.선순환: 슬픔을 갖고 있던 피상담자가(C) 친한 친구와만 놀아야 한다는 잘못된 생각을 버려, 친구들을 계속 만들어 나가 (D) 다양한 친구들과 친밀한 교우관계를 만들어간다. (C')
--------------------
C :상황=1단계(영역)
D:선한반응=7단계(실천)
C':선한결과=8단계(변화)


3.진입구: 같은 반에는 친한 친구가 없고, 거기에 친한친구까지 멀어지는 괴로움을 알아주며 이러한 고민속에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면 교우관계가 회복될 수 있다는 희망을 주며 피상담자의 마음으로 들어간다.

4.방향성: 친한 친구와 지내고 싶고, 친한 친구만 의지하는 마음의 이유를 극복하여 자신의 본연의 능력을 깨닫고, 그리고 친구의 의미를 깨달아 슬픔의 마음이 아닌 기쁨의 마음으로 친구들에게 다가 갈 수 있도록 한다.
------------------
방향성의 적용단계 4(욕구,)5(소원),6(결심)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1-29 (월) 17:36 4년전
*목사님~ 질문드립니다. 세미나 내용을 참고해서 아래처럼 정리한 내용이 맞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뼈대를 정확히 알고 나서, 좀 더 자연스럽게 글을 써보는 연습을 해보고 싶습니다. ^^

A:상황=1단계(영역)
B:악한반응=3단계(감정)
A':악한결과=2단계(유형)

C :상황=1단계(영역)
D:선한반응=7단계(실천)
C':선한결과=8단계(변화)

방향성의 적용단계 4(욕구,)5(소원),6(결심)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2-02 (목) 15:38 4년전
<상담사 회의 내용 정리>

- 위에 뼈대는 다 맞는 내용임. (하지만 아래처럼 적용 범위가 차이가 있음)

*악순환: 1단계, 3단계, 2단계 까지 적용하기
(주의: 4단계 욕구는 적용은 하지 않는다)

*선순환:
1) 선순환의 축소 적용 단계: 7단계, 8단계
2) 선순환의 넓은 적용 단계: 5, 6, 7, 8 단계 (1번과 2번 둘다 가능)

*방향성: (4, 5, 6 단계 적용 가능), (4, 5 단계 적용 가능), (5,6 단계 적용가능) => ? 이건 다시 확인하기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1-29 (월) 17:36 4년전
적어주신 글속에서 학생에게 좋지 않은 행동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같은 반 친구들에 대한 의미를 찾지 못하고 다른반에 있는 친한 친구를 바라보는 마음으로 여전히 자신의 반에 있는 친구들의 소중함을 발견하지 못해 외로움과 슬픔을 느끼게 되었는데 (그로 인해서 다시 그 친구들에게 좋지 못한 행동을 하게 되는 악순환이 있습니다.)


이러한 안좋은 패턴에서 학생은 분명 좋은 친구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어쩌면 문제의 상황은 그대로 일지 모르나 학생의 마음의 변화가 이루어 진다면 다른 반에 있는 친한 친구만 의지하지 않고 학생의 주변에 있는 친구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것이고, 학생과 성격이 딱 맞는 친구와 어울릴 수 있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나와 다른 성격의 친구들과도 새로운 친구관계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현재 학생 성격과 딱 맞는 친구가 없고 친한 친구가 멀어지고 있는 상황지만  학생은 친구를 만들고 싶은 의지가 있고 좋은 친구들과 즐거운 학교생활, 학원생활, 다양한 취미 활동을 나누고 싶어합니다. 이러한 학생의 마음의 의지가 있기에 바른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른길은 바로 학생의 마음을 먼저 들여다 보는것 입니다. 학생이 친구관계속에서 무엇을 원하고 집착했는지를 진지하게 생각해보세요. 정말 간절히 원했던 것을 계속 붙잡고 의식하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방향성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것은 친한 친구만 의지하는 마음에서 학생 스스로의 능력을 생각해보는 것이고, 꼭 자신의 성격과 맞는 친구가 아닌 조금은 달라도 친구가 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입니다. 친구에 대한 편견을 버리면 친구는 어디서든 만들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향성이 학생에게 기쁨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내시고 상담을 신청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심정옥 상담사 #사례분석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1-30 (화) 11:03 4년전
목사님~ 질문이 있습니다.

위에 사례를 극본적해석으로 했는데, 처음에는 도덕적해석으로 적다가 글쓰는게 막혀서 적지 못했네요.

도덕적 해석을 해석법과 대입시키려 하니 어려움이 있네요. 예를 들어서

1.악순환 = 악참/악도

2.선순환=중립

3.진입구=선참

4.방향성 =선도

이렇게 적용을 하면서 써야하는데

악순환은 악참/악도가 잘 적용이 되는데
선순환은 '중립'이 아닌 '선도'의 의미가 있기에 적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악순환과 대비가 되는 '선도'로 적어야 하는데 '중립'으로 적어야 하니깐 선순환의 의미가 조금 약화가 되는 것 같아서 해석문을 적다가 적지 못했네요.
아래 진입구와 방향성도 '선참'과 '선도'로 더 좋은 방향이 극대화가 되는 식으로 적어야 하는데 선의 극대화가 이뤄지는 글을 적기가 제가 어려움이 있네요. ^^;;

지도 부탁드립니다. ^^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2-02 (목) 15:40 4년전
<상담사 회의 내용 정리>

사례분석만 적용해서 적기, 사례분석에 6가지 해석법을 적용하지 않기(이유: 사례분석의 의미가 잘 드러나지 않기에)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2-02 (목) 17:47 4년전
목사님. 질문드립니다. 응용력이 제가 부족해 계속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

역동성을 적용한 악순환의 공식은
상황(1단계/영역)-> 반응(3단계/감정)-> 결과(2단계/유형)라고 하셨고

질문1)

그럼 선순환의 공식은
상황(1단계/영역)-> 실천(7단계/실천)-> 변화(8단계/생활) 라고 보면 되겠지요?
그래서 목사님이 세미나때 말씀하신
C-> D -> C’ 가 성립되는 것이구요.

질문2)

그럼 이러한 선순환의 공식을 변형하면
상황(1단계/영역) -> 실천(5,6,7단계) or (6,7단계) or (7단계) -> 변화(8단계/생활) 로 생각하면 되겠지요?

질문3)

그래서 공식을 정리하자면
A(상황) B(반응) A'(결과)
C(상황) D(실천) C'(변화)

여기서 C는 문제 상황이 변화된 상황으로 쓰면 되는 것이지요?

질문4)

방향성은

(4, 5, 6 단계 적용 가능), (4, 5 단계 적용 가능), (5,6 단계 적용가능) 이라고 회의 시간에 이야기를 해주신것 같은데요.
조금 헷갈리는게 4단계 욕구를 건너뛴 (5,6단계 적용)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방향성은 4(욕구)에서 부터 시작되기에 욕구는 건너뛰고 5단계부터 시작된 5, 6단계 적용이 가능한지 질문드립니다.

질문5)

회의시간에 악순환 설명 해주실때, 악순환은 반응(3단계,감정)까지만 적용하고 욕구는 안하는게 좋다고 하셨거든요. 이유는 욕구 적용을 하다보면 너무 비약이 크기도 하고 피상담자가 잘 안받아 들일수 있다는 식으로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그럼 방향성은 4,5,6단계이고, 4(욕구)를 적용하는 것인데, 근데 악순환에서는 4욕구를 쓰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럼 방향성 작성할때 4욕구의 의미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궁금합니다.

4욕구의 의미를 좀 더 풀어서, 순화시켜서 적으면 되는 건지요?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2-06 (월) 02:51 4년전
바로 답을 달아드릴까 하다가 목사님이 달아드리겠지 했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걸리실 듯 해서 제가 먼저 답을 달아 드립니다.

목사님이 한 사례에 대해서 말씀하시다 또 일반적인 내용을 말씀하시다 하셔서 좀 헷갈릴 수 있겠단 생각을 하긴 했었습니다. 먼저 답변으로 작성하신 위의 사례에 대한 답변이 아닌 일반적인 내용을 말씀 드립니다.

역동성 원리에 의하면

1-4단계: 악순환(상황, 결과, 반응, 욕구)
5-8단계: 선순환(은혜, 결심, 실천, 변화)

이렇게 됩니다.

각 사례에 따라 사례분석 적용기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사례를 분석하셔서 문제인식 과정을 다룰 것인지 원인이해까지 다룰 것인지 아니면 방법적용과 변화형성까지를 다룰 것인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악순환이라고 하는 것은 문제가 되는 시점에서 문제상황을 살펴볼 때, 시간적으로는 4가지 요소가 동시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논리적으로 피상담자 마음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상담과정을 4단계로 나눠서 조금씩 조금씩 깊이 들어가면서 피상담자가 진짜 문제가 뭔지를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마음의 메카니즘을 설명하는 과정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럴 때 악순환은 '상황/결과/반응/욕구' 상담사가 어느 정도의 과정을 다루느냐에 따라서 이 네 요소의 악순환 되는 순서도 다양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령 예를 들면 A-B-A`가 상황-결과-반응/ 상황-반응-결과/ 상황-욕구-반응/ 상황-반응-욕구.... 기타 등등으로 사례에 맞게 또는 상담사가 가지고 있는 능력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례에 따라 악순환처럼 방향성도 진입구도 달라질 수 있는 것이지요. 예를 들면 과정에 따라 역동성에서 상황에 대한 이해 부분(변화, 상황, 결과)을 바꿔줄 것인지 아님 인격의 이해에 대한 부분(실천, 결심, 반응, 욕구)을 바꿔줄 것인지에 따라 진입구와 방향성이 다르게 설명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러니 위에서 작성하신 구체적인 사례에 대해서는 문제인식만 다룰 것인지 아님 원인이해까지 다룰 수 있는 사례인지 내용과 질문을 잘 파악하셔서 구성하시면 됩니다. 세미나에서는 문제인식을 다루는 사례나 원인이해까지 다룰 수 있는 사례를 다루셨으니 이런 것을 고려해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1학기 과목을 전체적으로 다시 한번 들으시고 사모님께 필요한 이론을 정리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듯 싶네요. 아마 지금 다시 들으시면 새로운 내용들이 많이 발견될 것입니다. 저도 스터디 때문에 매번 다시 듣고 있는데 그럴 때마다 새로운 게 발견되어 놀랄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네요..ㅎㅎ 너무 어려운 내용을 쉽게 접근하게 하는 소원상담센터의 교육방식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네요. 그래야 하나 만 알려주시고 열을 깨닫길 바라시는 원장님의 깊은 뜻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2-06 (월) 20:40 4년전
선교사님~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

이해가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네요 ^^;;
회의 시간에 저만 궁금증이 좀 많아서 계속 질문을 해서.... 다른 상담사님들께 쫌 민폐가 되는것 같기도 하고 ㅎㅎ 목사님한테 수퍼비전을 받아야 하나봐요 ㅜㅜ
아는것에서 변형과 확장이 되어야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ㅜㅜ  많은 부분들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대인관계 해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9
351 대인관계-답변 제 곁에 있는 사람들이 떠날까봐 무서워요. soulhapp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1-20 0 5629
35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회피형 성격 고민.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7-13 0 11927
349 대인관계-답변 형님 그러다 쓰러지십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23-08-25 0 1459
대인관계-답변 친한 무리와 다른반이 됐어요 9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9 0 2826
347 대인관계-답변 너무 소외감들어요.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3 0 2317
346 대인관계-답변 초 6인데요 사춘기다 이런 말 말아주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9 0 3422
345 대인관계-답변 공포회피형 성격 어떻게 바꾸나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5 0 4717
34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0 0 3032
343 대인관계-답변 간섭을 좀하는것같아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09 0 3206
34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상담 해주실 분만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0-31 0 4117
341 대인관계-답변 사람들이랑 친해지는게 싫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26 0 3054
340 대인관계-답변 나만 싫어하는 가족 1 빛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8 0 2314
339 대인관계-답변 헌신하지 못하면 후회해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069
338 대인관계-답변 고등학교 친구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585
337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로 혼자 자책하게 됩니다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4 0 2770
336 대인관계-답변 편애, 차별 받는 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3 0 2719
335 대인관계-답변 어렸을땐 다 이러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569
334 대인관계-답변 조그마한 실수에도 하루종일 신경쓰이고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1 0 3752
333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0 0 2554
332 대인관계-답변 친구 전화로 위로해주는 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26 0 2652
331 대인관계-답변 네 참 그렇네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19 0 2774
33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662
329 대인관계-답변 친구 관계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2543
328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528
327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남매싸움)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892
326 대인관계-답변 법적으로 가족관계 단절하면 이점이 있나요?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724
325 대인관계-답변 친구가 저를 피하는거같아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879
32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끊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3008
323 대인관계-답변 죽음의 상실감 어떻게 해야하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6 0 3031
322 대인관계-답변 저좀 제발 도와주세요 너무 힘든데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7 0 4024
321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스트레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4 0 4196
320 대인관계-답변 악플러 때문에 힘들어하는 동생에게 해줄 위로의 말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14 0 3769
319 대인관계-답변 친구사이에 고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31 0 3559
318 대인관계-답변 내공 580 고민들어주세요ㅜ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4 0 3542
317 대인관계-답변 사람들한테 관심 가지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17 0 4773
316 대인관계-답변 20살 히키코모리입니다.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07 0 5076
315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질문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6 0 4984
314 대인관계-답변 습관의 중요성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5 0 3516
313 대인관계-답변 질문 우울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8-13 0 3233
31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 들어주실분 계신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25 0 3581
311 대인관계-답변 왕따아닌 왕따였던 친구랑 놀기로 했는데 제 생각 좀 바꿔주세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18 0 4117
310 대인관계-답변 친구랑 싸웠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6-06 0 3308
309 대인관계-답변 저의 소심한 성격을 고치는방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30 0 4857
308 대인관계-답변 어버이날 시어머니댁 갔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276
307 대인관계-답변 제 성격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2 0 5688
306 대인관계-답변 저의 망한 생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1 0 3801
305 대인관계-답변 남사친 생기는 방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03 0 3773
304 대인관계-답변 정신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06 0 5028
303 대인관계-답변 다른 사람들이 다 저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2-25 0 5282
302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단절 신청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11-15 1 2857
301 정신치료 정신과 약을 9년째 복용중입니다. 1 바람솔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7-10 10 7383
300 대인관계-답변 이전에 말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지금 말에 어려움이 생겼다면 그것은 언어적인 부분에 감정이 커지면서 몸에 영향…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09 2 4132
299 신앙문제-답변 여러가지 내면적인 문제로 괴롭습니다. 5 고구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5-17 7 5655
298 대인관계-답변 이제 문제분류가 명확해지고 있네요. 자매님의 문제는 심층문제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1 3618
297 우울증-답변 피해의식과 불안장애같은데... 1 이경배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4-04-20 7 6383
296 대인관계-답변 지금 말씀하신 문제는 교회안에서 일어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2-08-26 2 3694
295 대인관계-답변 악순환의 의미없는 생활 2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3 7 4827
294 스트레스-답변 과거연애경험으로 괴로워하는 부인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6-01-10 7 6320
293 대인관계-답변 상담을 받고싶은데... 1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4 2 5015
292 이혼재혼 남편과의 폭력적인 싸움과 그 이후의 파경위기 2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5-11-16 8 6336
291 신앙문제-답변 안녕하세요 4 시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1-16 5 5061
290 대인관계-답변 : 대인기피증이 맞는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4-01-15 10 5715
289 대인관계-답변 당당하고 자신있는 자신이 되고 싶습니다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3-30 0 3129
288 대인관계-답변 처음담배질문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02-25 0 4480
287 대인관계-답변 운동을 하게 하는 것 보다도 먼저 그 수치심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더 빠를 것 같아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1-11 5 3973
286 대인관계-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10 4820
285 대인관계-답변 치료해야하는 증상인지 걱정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6 4773
284 대인관계-답변 멘탈의 문제인가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5 3992
28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의 일종인지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10 4372
282 대인관계-답변 특정 사람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5 4865
281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가어렵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6 5274
280 대인관계-답변 정신병아버지와 부자관계끊어버리는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9 7202
279 대인관계-답변 스트레스 해소방법좀 알려주세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5-22 7 4906
278 대인관계-답변 제 신랑이 눈치가없어서 정신과상담을 받아봐야하나싶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3-11-03 6 6622
277 대인관계-답변 신경증인가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23 0 2492
276 대인관계-답변 항상 긴장하는데 어떻게해야 릴렉스해질 수 있을까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09 0 2458
275 대인관계-답변 사회성이 부족하고 자폐증, 우울증이 있는 거 같습니다.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8-22 1 3650
274 대인관계-답변 대학교 친구들이랑 절교를 하게 되었어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7-28 0 3662
27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 증상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2-02 0 4033
272 대인관계-답변 이거 애정결핍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4 0 2933
271 대인관계-답변 화나면 핑도는 증상 , 감정 컨트롤 , 머리 어지러움 등 혈압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24 4 6979
270 대인관계-답변 정신적으로 힘들때..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17 4 3516
269 대인관계-답변 연애공포증인지 대인기피증인지 궁금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3 3878
268 대인관계-답변 저 요즘 잠을 믾이 잤는데도 하루종일 피곤하고 갑자기 눈물이 나거나 그만두고 싶을만큼 귀찮고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2 4519
267 대인관계-답변 친구에 대해서는 가까이 하지도 말고 그렇다고 딱 끊어버리지도 마세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6 2 3356
266 대인관계-답변 괴로움의 양상은 자신의 삶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5 1 3303
265 대인관계-답변 가정영역에서 어떤 문제가 과거에 있었는지를 살펴보려는 이유는 그것이 현재에도 계속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17 2 3672
264 대인관계-답변 부모님과 하나님은 겉으로는 친밀해 보이는데 구체적으로는 깊지가 않네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2 3257
263 대인관계-답변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3 3241
262 대인관계-답변 남편이 유일한 인간관계인데 그 남편과도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아무와도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19 3 3611
261 대인관계-답변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는 아닌것 같아도(남들에 비해),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9 3 3521
260 대인관계-답변 남자분은 조직의 문제이고, 여자분은 관계의 문제이네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535
259 대인관계-답변 이분의 문제는 [학교] 영역에서 [관계]라는 분류의 문제와, [심층]이라는 분류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431
258 대인관계-답변 수고하셨습니다. 10년 뒤 소원에 대한 과제를 준 것은 시력검사처럼 얼마나 앞을 내다볼 수 있는가 하는 것이…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360
257 대인관계-답변 이곳에서 형제님의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으셔서 부디 원하시는 새로운 삶을 우리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3498
256 대인관계-답변 우울증 증세는 분노의 감정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4386
255 대인관계-답변 전체적으로 영역별 각 문제를 유형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3 4075
254 대인관계-답변 만약 이 모든 일에 대해서 하나님 탓을 돌리기 시작하면, 그것은 나의 편안함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더욱 멀어지…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8 5 3611
253 대인관계-답변 휴...정말 하루에 한번씩 이별하는 느낌...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7-04-28 12 6245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