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대인관계-답변] 대인기피증  

 
많이 내성적인 성격을 갖고 태어났던 저..
아주 어린 아이였을때부터 전 많이 내성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도 대인기피증에 걸리기전에는 친구도 정상적으로 잘사귀고 대인관계에도 어려움이란걸 느껴본적이 전혀 없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대인기피증에 걸린지는 이제 4년이 다되어가네요...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나아지기는커녕 점점 더 악화되기만 합니다...

대인기피증은 외모에 까지 영향을 주더군요...
속앓이를 많이하고 정신적스트레스를 심각하게 받으면서.. 대인기피증걸린후로는 좋았던인상도 이젠 무서운인상으로 변했습니다....
고등학생시절, 새학년 새학기가 시작될무렵 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담임선생님도 제 표정,인상때문인지 저에게 말붙이기를 어려워하시며 절 불편해하고 하시더군요... 누굴탓할순 없는거지만 말로 표현못할정도로 많이 속상했고 힘들었습니다..

대인기피증 걸리기전 친했던 친구들도, 제가 대인기피증이 걸리고나서는 밖에 나가질 않으니 자연스레 만나는 횟수가 줄어들면서 다 멀어지고... 이젠 제 곁엔 단 한명의 친구조차 남지않았습니다..
많이 외롭고 고독합니다..

친구를 사귀려 노력해봤지만 시간이 좀 흐르니까 죄다 멀어지더군요... 관계를 지속하는게 너무 힘이듭니다....
또 학기초 저에게 먼저 다가온 친구들도 열이면 열 시간이 흐르고 저의 소심한 성격, 대인기피적인 증상들을 알고난뒤에는 모두 멀어지더군요..

전 이때 더이상 난 친구를 사귈수없는 사람이란걸 깨닫고 더이상 그누구에게도 마음의 문을 열지않았습니다....
대학생이 되고나서 또 고등학생때처럼 새로운친구들이 다가왔지만 또 시간이지나면 멀어지게될것을 알기에 상처받기전에 제가 먼저 거리를 두었습니다..

저런 경험들을 함으로써 인간관계를 맺는다는게 너무 두렵고 겁이납니다.. 처음 만난사람을 봐도 그사람을 두번 세번 만나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부담이 되고 겁이납니다.. 아마 만나는 횟수가 많아지는만큼 제 자신을 드러내는 횟수도 많아지기 때문이겠지요..

또 사람들이 모이는 술자리같은 것도 적응을 못하겠고 그자리가 너무싫습니다.. 생각만해도 공포그자체입니다..

현재 대학 다니는것도 매우 힘이듭니다.. 정말 간신히 다니고 있습니다.. 자퇴를 하게될까 겁이납니다.. 내가 학교를 무사히 졸업할수있을지 겁이납니다..

만약 발표가 있다고 하면, 발표일이 오기까지 몇 주던 며칠이던 항상 그것에 대해 불안해하고 지나치게 걱정을 합니다..

길을 걷는것도, 대중교통을 타는것도 사람들의 시선이 의식되어 너무 고통스럽고 힘이 듭니다...
이게 내 안에서만 힘든거면 그나마 낫겠지만 나의 그런 힘든 모습들, 사람들은 불편해하는모습들이 표정으로써 겉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더더욱 고통스럽습니다...

특히 대중교통을 탈때 사람들의 시선이 너무 의식되어 표정관리가 안되고 어찌해야할바를 몰라 정말 힘이듭니다.. 모두가 나를 쳐다보는것만 같습니다.. 또 실제로 제표정이 이상하니 모두가 저를 쳐다보고있는거겠죠...

정신병원에 가고싶어도 대인기피증이 심해 무서워 가질 못합니다.. 또 대인기피증은 우울증같은것과는 다르게 약물로는 호전이나 치료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사회생활도 못할것같아 걱정이 됩니다...
말그대로 저는 현재 사회부적응자 단계까지 온거같습니다...

나이를먹으면 괜찮아질줄 알았던게 성인이 되고나서도 점점 더 심해지니 저는 어찌해야할까요...

죽고싶어도 겁이 지나치게 많아 못합니다..죽는다는것은 상상도 못하겠습니다.. 고통없이 갈수만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은 아니니까요...
또 죽고싶어도 저를 사랑해주는 부모님이 있기에 못합니다..
죽고싶어도 이대로 떠나기엔 저자신이 너무 가엽습니다..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대인관계 해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9
351 대인관계-답변 제 곁에 있는 사람들이 떠날까봐 무서워요. soulhapp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1-20 0 5629
35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회피형 성격 고민.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7-13 0 11927
349 대인관계-답변 형님 그러다 쓰러지십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23-08-25 0 1459
348 대인관계-답변 친한 무리와 다른반이 됐어요 9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9 0 2826
347 대인관계-답변 너무 소외감들어요.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3 0 2318
346 대인관계-답변 초 6인데요 사춘기다 이런 말 말아주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9 0 3422
345 대인관계-답변 공포회피형 성격 어떻게 바꾸나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5 0 4717
34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0 0 3032
343 대인관계-답변 간섭을 좀하는것같아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09 0 3206
34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상담 해주실 분만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0-31 0 4117
341 대인관계-답변 사람들이랑 친해지는게 싫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26 0 3054
340 대인관계-답변 나만 싫어하는 가족 1 빛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8 0 2314
339 대인관계-답변 헌신하지 못하면 후회해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069
338 대인관계-답변 고등학교 친구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585
337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로 혼자 자책하게 됩니다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4 0 2770
336 대인관계-답변 편애, 차별 받는 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3 0 2719
335 대인관계-답변 어렸을땐 다 이러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569
334 대인관계-답변 조그마한 실수에도 하루종일 신경쓰이고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1 0 3752
333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0 0 2554
332 대인관계-답변 친구 전화로 위로해주는 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26 0 2652
331 대인관계-답변 네 참 그렇네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19 0 2774
33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662
329 대인관계-답변 친구 관계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2543
328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528
327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남매싸움)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892
326 대인관계-답변 법적으로 가족관계 단절하면 이점이 있나요?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724
325 대인관계-답변 친구가 저를 피하는거같아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879
32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끊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3008
323 대인관계-답변 죽음의 상실감 어떻게 해야하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6 0 3031
322 대인관계-답변 저좀 제발 도와주세요 너무 힘든데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7 0 4024
321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스트레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4 0 4196
320 대인관계-답변 악플러 때문에 힘들어하는 동생에게 해줄 위로의 말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14 0 3769
319 대인관계-답변 친구사이에 고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31 0 3559
318 대인관계-답변 내공 580 고민들어주세요ㅜ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4 0 3542
317 대인관계-답변 사람들한테 관심 가지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17 0 4773
316 대인관계-답변 20살 히키코모리입니다.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07 0 5076
315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질문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6 0 4984
314 대인관계-답변 습관의 중요성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5 0 3516
313 대인관계-답변 질문 우울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8-13 0 3233
31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 들어주실분 계신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25 0 3581
311 대인관계-답변 왕따아닌 왕따였던 친구랑 놀기로 했는데 제 생각 좀 바꿔주세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18 0 4117
310 대인관계-답변 친구랑 싸웠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6-06 0 3308
309 대인관계-답변 저의 소심한 성격을 고치는방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30 0 4857
308 대인관계-답변 어버이날 시어머니댁 갔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276
307 대인관계-답변 제 성격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2 0 5688
306 대인관계-답변 저의 망한 생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1 0 3801
305 대인관계-답변 남사친 생기는 방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03 0 3773
304 대인관계-답변 정신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06 0 5028
303 대인관계-답변 다른 사람들이 다 저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2-25 0 5282
302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단절 신청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11-15 1 2857
301 정신치료 정신과 약을 9년째 복용중입니다. 1 바람솔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7-10 10 7383
300 대인관계-답변 이전에 말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지금 말에 어려움이 생겼다면 그것은 언어적인 부분에 감정이 커지면서 몸에 영향…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09 2 4132
299 신앙문제-답변 여러가지 내면적인 문제로 괴롭습니다. 5 고구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5-17 7 5656
298 대인관계-답변 이제 문제분류가 명확해지고 있네요. 자매님의 문제는 심층문제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1 3618
297 우울증-답변 피해의식과 불안장애같은데... 1 이경배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4-04-20 7 6383
296 대인관계-답변 지금 말씀하신 문제는 교회안에서 일어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2-08-26 2 3694
295 대인관계-답변 악순환의 의미없는 생활 2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3 7 4828
294 스트레스-답변 과거연애경험으로 괴로워하는 부인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6-01-10 7 6320
293 대인관계-답변 상담을 받고싶은데... 1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4 2 5015
292 이혼재혼 남편과의 폭력적인 싸움과 그 이후의 파경위기 2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5-11-16 8 6336
291 신앙문제-답변 안녕하세요 4 시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1-16 5 5061
290 대인관계-답변 : 대인기피증이 맞는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4-01-15 10 5715
289 대인관계-답변 당당하고 자신있는 자신이 되고 싶습니다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3-30 0 3129
288 대인관계-답변 처음담배질문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02-25 0 4480
287 대인관계-답변 운동을 하게 하는 것 보다도 먼저 그 수치심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더 빠를 것 같아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1-11 5 3973
286 대인관계-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10 4820
285 대인관계-답변 치료해야하는 증상인지 걱정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6 4773
284 대인관계-답변 멘탈의 문제인가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5 3992
28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의 일종인지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10 4372
282 대인관계-답변 특정 사람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5 4865
281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가어렵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6 5274
280 대인관계-답변 정신병아버지와 부자관계끊어버리는법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9 7202
279 대인관계-답변 스트레스 해소방법좀 알려주세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5-22 7 4906
278 대인관계-답변 제 신랑이 눈치가없어서 정신과상담을 받아봐야하나싶습니다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3-11-03 6 6622
277 대인관계-답변 신경증인가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23 0 2492
276 대인관계-답변 항상 긴장하는데 어떻게해야 릴렉스해질 수 있을까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09 0 2458
275 대인관계-답변 사회성이 부족하고 자폐증, 우울증이 있는 거 같습니다.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8-22 1 3650
274 대인관계-답변 대학교 친구들이랑 절교를 하게 되었어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7-28 0 3662
27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 증상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2-02 0 4033
272 대인관계-답변 이거 애정결핍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4 0 2933
271 대인관계-답변 화나면 핑도는 증상 , 감정 컨트롤 , 머리 어지러움 등 혈압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24 4 6979
270 대인관계-답변 정신적으로 힘들때..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17 4 3516
269 대인관계-답변 연애공포증인지 대인기피증인지 궁금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3 3878
268 대인관계-답변 저 요즘 잠을 믾이 잤는데도 하루종일 피곤하고 갑자기 눈물이 나거나 그만두고 싶을만큼 귀찮고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2 4519
267 대인관계-답변 친구에 대해서는 가까이 하지도 말고 그렇다고 딱 끊어버리지도 마세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6 2 3356
266 대인관계-답변 괴로움의 양상은 자신의 삶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5 1 3303
265 대인관계-답변 가정영역에서 어떤 문제가 과거에 있었는지를 살펴보려는 이유는 그것이 현재에도 계속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17 2 3672
264 대인관계-답변 부모님과 하나님은 겉으로는 친밀해 보이는데 구체적으로는 깊지가 않네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2 3257
263 대인관계-답변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3 3241
262 대인관계-답변 남편이 유일한 인간관계인데 그 남편과도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아무와도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19 3 3611
261 대인관계-답변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는 아닌것 같아도(남들에 비해),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9 3 3522
260 대인관계-답변 남자분은 조직의 문제이고, 여자분은 관계의 문제이네요.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535
259 대인관계-답변 이분의 문제는 [학교] 영역에서 [관계]라는 분류의 문제와, [심층]이라는 분류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431
258 대인관계-답변 수고하셨습니다. 10년 뒤 소원에 대한 과제를 준 것은 시력검사처럼 얼마나 앞을 내다볼 수 있는가 하는 것이…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360
257 대인관계-답변 이곳에서 형제님의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으셔서 부디 원하시는 새로운 삶을 우리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3498
256 대인관계-답변 우울증 증세는 분노의 감정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4386
255 대인관계-답변 전체적으로 영역별 각 문제를 유형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3 4075
254 대인관계-답변 만약 이 모든 일에 대해서 하나님 탓을 돌리기 시작하면, 그것은 나의 편안함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더욱 멀어지…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8 5 3611
253 대인관계-답변 휴...정말 하루에 한번씩 이별하는 느낌... 1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7-04-28 12 6246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