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대인관계-답변] 정신과 상담 내공  

질문 정신과 상담  내공
비공개  질문 48건 질문마감률97.7% 2016.06.18. 08:06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 고용노동부에 무료 심리안정프로그램이있길래 가볍게 스트레스좀 풀어볼까싶어서 처음 상담을 받고 왔는데요.
상담받고나서 너무 괴로워서 여기다 글을 올립니다.
태어나서 처음 상담받아본건데요.
그곳에 간 이유는 전직장에서 같이일하던 사람이 저를 호구취급하는바람에 그 스트레스로 뭐. 지금까지 이어지는건아닌데
그런 비슷한상황. 즉, 만만하게 보는것같을때.
그때 좀 화가나서 사람을 경계하게 되거든요.

어떻게보면 참 지극히 정상적인건데 제가 너무 오바해서 갔다온건 아닌가 싶을정도로 환자가 되어온것같습니다.

하.. 있던일을 어떻게 다 말씀을 하나하나 드릴수도없고.
상담받을때도 충분히 다 이야기하진못했지만
일단. 제가 살면서 대인관계때문에 호구취급받는다는 느낌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그정도로 긍정적으로 생활했고 되려 친구들이 저보고 언니가 싫응거면 말을 꼭하라고 안그러면 만만하게보고 막한다고.
근데 저도 말할땐 하거든요. 화내는게아니고
쿠션화법? 그런거 써가면서요 똑부러지게 말하는편이에요(제가 서비스직이다보니 그런걸 잘말해요)
그러면서 저는 그렇게생각했아요.
그런건 그사람들이 그정도밖에 안되는거라고생각하며 속으로 되려 무시하며 지냈거든요. 약간의 스트레스는받았지만 별로 생각나진않아요.

근데 전직장에있는애는 저랑 면접도같이봤던 동기인데 게다가동갑.(그리고 일하는환경은 딱 둘만 고립되어있는공간이었고 일하면서 공부해도되는 그런공간,,그래서 출근해서 공부하다 퇴근하고그랬던곳이에요)
저에게 중요한게 공부였기때문에 걔가 뭘하든간 신경쓰고지내지않고 그냥 둥글게 잘지내고싶었어요. 동료랑 사이안좋아봤자 저만피곤해질거라생각했기때문이에요.
그래서 좀 기분상한일이있어도 다 맞춰주고 그랬거든요
좋게 넘기고 근데그게 1년이 되다보니 사람이 만만하게보는게 점점 강도가쎄지면서 1년째에는 거의 제가 꼬봉,호구가 되어있더군요
예를 들면
빈정대기. 제 사진보고 대놓고 비웃기. 비꼬는말. 명령. 리액션이 맘에안든다 다시해라. 음식 쉰거 먹기. 유통기한 오늘까지인거 먹으라고 생색내면서 주기. 무안주기. 사람 민망하게 놀리기. 대놓고 썩소날리기..등등
이렇습니다.
(일단 이사람은 인사팀부서장님께도 말이 올라갔을만큼 주위에서 짜르라고 이상하다고 하는분들이 많았어요. 그만큼..정신에문제가 있어보일정도로 이상했던애에요)

상담자분께는 저걸 다말하진못하고 생각나는대로 두세가지 말씀드렸던거같아요 너무 시간이 촉박했던지라.

일단 이러시더라구요
그사람이 호구취급한게 아니고 원래성격이 그런거다.
그사람은 어딜가든지 그럴꺼다. 나뿐만아니라.

그래요 맞아요. 그사람성격 그런거맞거든요.
그치만 저를 만만하게 호구취급한것도 사실이지않나여?
제가 부정적으로 받아들여서 호구취급당했다고 피해의식을 갖고 생각한건 아니지않나요?<-이게 질문입니다.


그리고 차라리 가지말걸 그랬다는 후회가 너무커요..
아무래도 심리상담사가하는말이다보니 다 맞는말같고 제가 잘못생각한건가 싶고그래요..그래서너무 혼란스럽고 괴로워요.
저는 제가 맞다고생각하거든요.
그냥 기록도안남고 스트레스풀어주는 그런 프로그램이라길래 가볍게 간건데..
이런상황이 있을줄은..

그리고제가 평소에 스트레스를 이기는방법은요 자기계발서라든지 심리학자들이 쓴책을 엄청 정독해서 보거든여. 그래서 제때제때 뭐랄까. 정곡을 찔러서 더이상생각나지않게. 올바르게 생각하려고 하는 그런게 있어요. 그냥 책이라도 더볼걸 왜 갔다왔는지 후회되고 자꾸 제가 호구취급당했다고 생각드는게 틀린생각인지 너무 싫어요. 그건 생각이아니고 사실이에요!!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mila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6-18 (토) 12:55 10년전
님께서는 서비스직에도 종사하지만 자기 계발에 대해 많은 노력을 하시는 분이라고 느껴집니다. 상대방을 많이 배려하고 베풀려고 하는 노력이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을 대접하는 것이 대부분의 경우 내가 베푼 만큼 상대방에게서 어떤 대우나 인정을 받거나 존중 받기를 원하는 욕구가 숨어있기에 그 기대가 어긋나면 섭섭하고 때에 따라서는 화가 나기도 하는 것이지요.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는대로 남을 대접하라는 성경말씀이 있어요.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은 자신이 하나님의 자녀라고 하는 선택된 거룩한 백성이기에 상대방이 어떻게 대하든 하나님께 대하듯 사람들을 대하라고 말씀하세요.

님께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대로 베풀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셨는데 마음에 품은 생각만 바꾸시면 더 없이 훌륭한 본보기의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님에게 호구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어려운 성품을 지닌 동료가 남들에게는 따돌림을 받을지 모르지만 님께서 끊임없이 배려하는 마음으로 그를 대하고 무례한 행동에 대해서는 좋게 타이르며 관계를 이어 나가신다면 분명히 그 동료도 님으로 인해서 변화될 것이라 믿습니다.

인간관계에서의 성공은 좋은 사람들끼리만 잘 어울리고 사랑스러운 사람만 사랑하는 것이 아닌 그 이상의 더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인내하고 그 모난 동료분을 더 많이 배려하시고 베푸신다면 님의 마음의 그릇이 더 커지고 넉넉해져서 큰 보람과 기쁨을 맛 보실 수 있으시리라고 믿습니다.

불편하게 들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자기계발서나 심리학자들이 쓴 책들이 조금의 도움이 될지언정 이 모두가 부족한 사람의 생각이므로 그것에서는 답을 찾지 못합니다. 세계 만물을 창조하시고 사람을 지으신 조물주, 하나님의 말씀에서 교훈과 가르침을 얻으시면 인간관, 세계관이 달라지며 님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게 됩니다.

님께서 하나님을 알게되고 믿음을 가져 이 땅에 살면서 복을 누리시는 분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6-18 (토) 13:23 10년전
피상담자는 피해의식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데 그걸 심리상담사가 바꾸어 주려고 하면서 피해의식을 갖지 말라고 했고 그것이 또다시 피해의식을 가중시키면서 결국은 심리상담을 받으면서 더 힘들어지게 된 것입니다.

성경적상담에서는 심리상담처럼 피해의식을 가지고 살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용서하며 살라고 말합니다. 그럴 때 욕구가 자기 중심적인 것에서 하나님 중심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왜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용서하며 살아야 하는가라고 할 때 하나님이 그들을 만드셨고 지으셨으며 그러한 하나님을 바라보고 따르려고 하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하나님을 생각할 때 하나님의 관점을 갖게 된다는 말이 맞는 것입니다.

초반부에 심리상담사로부터 받은 스트레스(자신의 말을 인정받지 못함, 호구취급을 받았다고 했으나 아니라는 대답을 들음)를 잘 파악해주어야 진입구가 생깁니다. 그래야 이분하고는 말이 통하는 구나라는 인식을 갖게 되고 더 말을 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핵심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이해를 서두에 써주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는....' 이 부분 이전에 첫번째 문단을 다시 써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진입구가 되는 심리상담사로부터 받은 스트레스를 명확하게 짚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그 이후부분은 그대로 원할하게 연결될 수 있겠습니다.
mila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6-18 (토) 14:30 10년전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착하게 양보하며 베푸는 사람의 진가를 알아 보지 못하고 호구 취급하고 역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참 슬픈 일이지요. 님께서도 상대방을 많이 배려하며 베풀려고 하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알아주지도 않았을 뿐 아니라 오히려 호구로 대하는 동료로 인해 많이 힘들었음이 충분히 전해져 옵니다. 더우기 도움을 받기위해 찾아갔던 상담사에게서 조차도 님의 마음을 잘 이해해 주지 않고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는대로 남을 대접하라는 성경말씀이 있지요.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은 자신이 하나님의 자녀라고 하는 선택된 거룩한 백성이기에 상대방이 어떻게 대하든 하나님을 바라보고 그 말씀의 가르침대로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용서하고 살라고 말씀하세요.

님께서는 서비스직에도 종사하지만 자기 계발에 대해 많은 노력을 하시는 분이라고 느껴집니다.
상대방을 많이 배려하고 베풀려고 하는 노력이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을 대접하는 것이 대부분의 경우 내가 베푼 만큼 상대방에게서 어떤 대우나 인정을 받거나 존중 받기를 원하는 욕구가 숨어있기에 그 기대가 어긋나면 섭섭하고 때에 따라서는 화가 나기도 하는 것이지요.

님께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대로 베풀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셨는데 상대방에게서 존중받기를 바라는 마음을 비우고 상대방을 진정으로 배려하는 마음으로 바꾸어 대하신다면 상대방도 그 마음을 느끼게 되어 님은 더 없이 훌륭한 본보기의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님에게 호구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어려운 성품을 지닌 동료가 남들에게는 따돌림을 받을지 모르지만 님께서 끊임없이 배려하는 마음으로 그를 대하고 무례한 행동에 대해서는 사랑으로 좋게 타이르며 관계를 이어 나가신다면 분명히 그 동료도 님으로 인해서 변화될 것이라 믿습니다.

인간관계에서의 성공은 좋은 사람들끼리만 잘 어울리고 사랑스러운 사람만 사랑하는 것이 아닌 그 이상의 더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인내하고 그 모난 동료분을 더 많이 배려하시고 베푸신다면 님의 마음의 그릇이 더 커지고 넉넉해져서 큰 보람과 기쁨을 맛 보실 수 있으시리라고 믿습니다.

불편하게 들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자기계발서나 심리학자들이 쓴 책들이 조금의 도움이 될지언정 이 모두가 부족한 사람의 생각이므로 그것에서는 답을 찾지 못합니다. 세계 만물을 창조하시고 사람을 지으신 조물주, 하나님의 말씀에서 교훈과 가르침을 얻으시면 인간관, 세계관이 달라지며 님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게 됩니다.

님께서 하나님을 알게되고 믿음을 가져 이 땅에 살면서 복을 누리시는 분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대인관계 해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9
351 대인관계-답변 제 곁에 있는 사람들이 떠날까봐 무서워요. soulhapp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1-20 0 5629
35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회피형 성격 고민.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7-13 0 11927
349 대인관계-답변 형님 그러다 쓰러지십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23-08-25 0 1459
348 대인관계-답변 친한 무리와 다른반이 됐어요 9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9 0 2826
347 대인관계-답변 너무 소외감들어요.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3 0 2318
346 대인관계-답변 초 6인데요 사춘기다 이런 말 말아주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9 0 3422
345 대인관계-답변 공포회피형 성격 어떻게 바꾸나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5 0 4717
34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0 0 3032
343 대인관계-답변 간섭을 좀하는것같아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09 0 3206
34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상담 해주실 분만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0-31 0 4117
341 대인관계-답변 사람들이랑 친해지는게 싫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26 0 3054
340 대인관계-답변 나만 싫어하는 가족 1 빛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8 0 2314
339 대인관계-답변 헌신하지 못하면 후회해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069
338 대인관계-답변 고등학교 친구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585
337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로 혼자 자책하게 됩니다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4 0 2770
336 대인관계-답변 편애, 차별 받는 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3 0 2719
335 대인관계-답변 어렸을땐 다 이러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570
334 대인관계-답변 조그마한 실수에도 하루종일 신경쓰이고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1 0 3752
333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0 0 2554
332 대인관계-답변 친구 전화로 위로해주는 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26 0 2652
331 대인관계-답변 네 참 그렇네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19 0 2774
33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663
329 대인관계-답변 친구 관계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2543
328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528
327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남매싸움)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892
326 대인관계-답변 법적으로 가족관계 단절하면 이점이 있나요?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724
325 대인관계-답변 친구가 저를 피하는거같아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879
32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끊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3008
323 대인관계-답변 죽음의 상실감 어떻게 해야하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6 0 3031
322 대인관계-답변 저좀 제발 도와주세요 너무 힘든데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7 0 4024
321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스트레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4 0 4196
320 대인관계-답변 악플러 때문에 힘들어하는 동생에게 해줄 위로의 말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14 0 3769
319 대인관계-답변 친구사이에 고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31 0 3559
318 대인관계-답변 내공 580 고민들어주세요ㅜ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4 0 3542
317 대인관계-답변 사람들한테 관심 가지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17 0 4773
316 대인관계-답변 20살 히키코모리입니다.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07 0 5076
315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질문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6 0 4984
314 대인관계-답변 습관의 중요성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5 0 3516
313 대인관계-답변 질문 우울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8-13 0 3234
31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 들어주실분 계신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25 0 3581
311 대인관계-답변 왕따아닌 왕따였던 친구랑 놀기로 했는데 제 생각 좀 바꿔주세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18 0 4117
310 대인관계-답변 친구랑 싸웠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6-06 0 3308
309 대인관계-답변 저의 소심한 성격을 고치는방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30 0 4857
308 대인관계-답변 어버이날 시어머니댁 갔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276
307 대인관계-답변 제 성격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2 0 5688
306 대인관계-답변 저의 망한 생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1 0 3801
305 대인관계-답변 남사친 생기는 방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03 0 3773
304 대인관계-답변 정신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06 0 5029
303 대인관계-답변 다른 사람들이 다 저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2-25 0 5282
302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단절 신청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11-15 1 2857
301 정신치료 정신과 약을 9년째 복용중입니다. 1 바람솔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7-10 10 7383
300 대인관계-답변 이전에 말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지금 말에 어려움이 생겼다면 그것은 언어적인 부분에 감정이 커지면서 몸에 영향…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09 2 4132
299 신앙문제-답변 여러가지 내면적인 문제로 괴롭습니다. 5 고구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5-17 7 5656
298 대인관계-답변 이제 문제분류가 명확해지고 있네요. 자매님의 문제는 심층문제입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1 3618
297 우울증-답변 피해의식과 불안장애같은데... 1 이경배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4-04-20 7 6383
296 대인관계-답변 지금 말씀하신 문제는 교회안에서 일어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입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2-08-26 2 3694
295 대인관계-답변 악순환의 의미없는 생활 2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3 7 4828
294 스트레스-답변 과거연애경험으로 괴로워하는 부인 1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6-01-10 7 6320
293 대인관계-답변 상담을 받고싶은데... 1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4 2 5015
292 이혼재혼 남편과의 폭력적인 싸움과 그 이후의 파경위기 2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5-11-16 8 6336
291 신앙문제-답변 안녕하세요 4 시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1-16 5 5062
290 대인관계-답변 : 대인기피증이 맞는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4-01-15 10 5716
289 대인관계-답변 당당하고 자신있는 자신이 되고 싶습니다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3-30 0 3129
288 대인관계-답변 처음담배질문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02-25 0 4480
287 대인관계-답변 운동을 하게 하는 것 보다도 먼저 그 수치심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더 빠를 것 같아요.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1-11 5 3973
286 대인관계-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10 4820
285 대인관계-답변 치료해야하는 증상인지 걱정입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6 4773
284 대인관계-답변 멘탈의 문제인가요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5 3992
28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의 일종인지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10 4372
282 대인관계-답변 특정 사람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5 4865
281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가어렵습니다. 1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6 5274
280 대인관계-답변 정신병아버지와 부자관계끊어버리는법 1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9 7202
279 대인관계-답변 스트레스 해소방법좀 알려주세요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5-22 7 4906
278 대인관계-답변 제 신랑이 눈치가없어서 정신과상담을 받아봐야하나싶습니다 1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3-11-03 6 6622
277 대인관계-답변 신경증인가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23 0 2492
276 대인관계-답변 항상 긴장하는데 어떻게해야 릴렉스해질 수 있을까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09 0 2458
275 대인관계-답변 사회성이 부족하고 자폐증, 우울증이 있는 거 같습니다.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8-22 1 3650
274 대인관계-답변 대학교 친구들이랑 절교를 하게 되었어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7-28 0 3662
27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 증상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2-02 0 4033
272 대인관계-답변 이거 애정결핍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4 0 2934
271 대인관계-답변 화나면 핑도는 증상 , 감정 컨트롤 , 머리 어지러움 등 혈압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24 4 6979
270 대인관계-답변 정신적으로 힘들때..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17 4 3516
269 대인관계-답변 연애공포증인지 대인기피증인지 궁금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3 3878
268 대인관계-답변 저 요즘 잠을 믾이 잤는데도 하루종일 피곤하고 갑자기 눈물이 나거나 그만두고 싶을만큼 귀찮고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2 4519
267 대인관계-답변 친구에 대해서는 가까이 하지도 말고 그렇다고 딱 끊어버리지도 마세요.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6 2 3357
266 대인관계-답변 괴로움의 양상은 자신의 삶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5 1 3303
265 대인관계-답변 가정영역에서 어떤 문제가 과거에 있었는지를 살펴보려는 이유는 그것이 현재에도 계속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17 2 3672
264 대인관계-답변 부모님과 하나님은 겉으로는 친밀해 보이는데 구체적으로는 깊지가 않네요.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2 3257
263 대인관계-답변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3 3241
262 대인관계-답변 남편이 유일한 인간관계인데 그 남편과도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아무와도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19 3 3611
261 대인관계-답변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는 아닌것 같아도(남들에 비해),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9 3 3522
260 대인관계-답변 남자분은 조직의 문제이고, 여자분은 관계의 문제이네요.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535
259 대인관계-답변 이분의 문제는 [학교] 영역에서 [관계]라는 분류의 문제와, [심층]이라는 분류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431
258 대인관계-답변 수고하셨습니다. 10년 뒤 소원에 대한 과제를 준 것은 시력검사처럼 얼마나 앞을 내다볼 수 있는가 하는 것이…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360
257 대인관계-답변 이곳에서 형제님의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으셔서 부디 원하시는 새로운 삶을 우리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3499
256 대인관계-답변 우울증 증세는 분노의 감정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4386
255 대인관계-답변 전체적으로 영역별 각 문제를 유형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3 4075
254 대인관계-답변 만약 이 모든 일에 대해서 하나님 탓을 돌리기 시작하면, 그것은 나의 편안함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더욱 멀어지…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8 5 3611
253 대인관계-답변 휴...정말 하루에 한번씩 이별하는 느낌... 1 센터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7-04-28 12 6246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