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0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3-6) 정신과 진료  

 

#게임중독 #대인관계

 

어렸을때부터 사교생활은 일절 하지않았고 학교가 끝나면 집으로 가서 컴퓨터를 즐겨했습니다. 했다 하면 최소 8시간은 했습니다. 이러한 생활을 초등생 부터 성인인 지금까지 게임 중독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언어, 공감 능력이 다른 또래 애들보다 현저히 낮고 어울리는걸 싫어하고 하지못합니다. 지금은 군대생활중이고 단체생활에 큰 어려움을 느끼고있습니다. 동기 또는 선임과 어울리지못합니다. 제가 언어력이 많이 매우 부족합니다.

저는 군 생활 중 너무 힘들어 군병원에서 정신과 진료와 심리 상담을 받았습니다. 심리 상담결과에 모든 수치가 평균 이하로 나왔습니다. 그 중 언어(력) 수치는 매우 현저히 낮게 나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사람과 대화 시 제가 주장을 하면 무시 당하거나 조롱을 받습니다.공감도 못하겠습니다. 상대방이 대화를 하면 말끝이 흐리게 들리고 내용의 요지도 잘 파악 못하고 공감되는 부분도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대처할지 모르겠고 이해를 못하면 무시당하고 조롱 받을 생각에 이해한척 애씁니다. 그리고 사람 눈을 잘 못 맞추고 대화도중 상대의 눈을 피하며 쿨한 척 하려고 합니다. 상대의 눈을 계속 마주치면 어떻게 대처할지 모르겠고 상대방이 제 속을 훤히 들어보는 거 같아 두렵고 무서워피하는 거 같습니다. 나는 대화에 집중하려고 해도 멍을 때려버리게 되고 상대의 대화 요지를 파악 못하겠고 상대의 말이 흐지부지하게 흐리듯 들려서 이해가 되지않고 공감도 안됩니다. 그래도 무시,조롱 받을까봐 두려워 애써 이해한척 쿨한척 이해못했음에도 웃어주고 합니다.

 

너무 힘듭니다. 현재 저는 군부대에서 정신과 진료를 받고 우울증약과 adhd를 복용 중입니다. 아직 저에게 맞는 약을 찾아가는 시기입니다.

 

사회에서부터 증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회에서는 사회적 인식 가족에 대한 눈초리가 창피하고 두려웠습니다. 사회에서는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가 있었기때문에 참고 견뎌왔습니다. 군대라는 공간에서는 그 도피소 마저 없기때문에 너무 참고 참아도 힘들어 진료를 받게 된 겁니다...

 

제 말의 핵심은 위의 적어논 상대방과 대화시 문제점들을 정신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하나요? 그에 맞는 약도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19 (목) 12:14 4년전
*사례분석

1) 악순환: 게임중독의 결과로 언어발달 지연, 사회성 결여, 정상 생활 불가, 대인관계 어려움, 자존감 결핍, 두려움, 자책감, 현실도피, 가식적인 삶 등의 악순환
2) 진입구: '두렵고 무섭고 창피하고 그래서 이해한 척 쿨한 척 한다' 표현한 느낌을 진입구로 다뤄본다.
3) 상담방향: 사람들과의 관계가 힘들어질 때 두려움을 느끼는데 그 두려움 뒤에 드리워져 있는 인정의 욕구를 피상담자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서 인내함으로 두려움에서 벗어나고 충성된 삶으로 관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한다.
4) 선순환: 게임중독에서 벗어나 두려움에서 자유해져 당당하게 사회에 발을 내딛고 사회에 흡수되어 살아간다.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명선 상담사입니다.

님은 오랜 컴퓨터 게임중독으로 직장 영역에서 심층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중독의 결과로 공감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되었고 언어 발달이 늦어졌고 그러면서 대인관계의 어려움이 생겼고 사회성 결여로 정상적인 사회 활동이 힘들어졌습니다. 또한 더 나아가 마음 가운데는 자존감 결핍과 두려움과 자책감이 내재하여 현실도피 등의 가식적인 삶을 사는 악순환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타인이라는 거울은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신을 보고 알고 배우고 성장해 가게 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사람들은 님과의 대화에서 나타나는 님의 반응이나 상황이 이해되지 않아 님을 무시하고 조롱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타인을 통해 나타나는 모습으로 님 자신을 적나라하게 보게 되니 이것이 스트레스가 되고 자연스럽게 타인의 시선을 의식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땅 기초가 놓이기 전부터 님에 대한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님을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오늘까지 함께 하셨고 지금도 함께 하시고 앞으로도 함께 하십니다. 님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온전히 아시는 분은 하나님 한 분뿐이십니다. 그러기에 그 분은 어디서부터 님의 문제가 시작되었는지 가장 잘 꿰뚫고 계시고 그 문제를 제거하여 놀라운 계획에 따라 온전한 미래로 안내하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사단은 지금도 님을 자신의 욕구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끊임없이 자극하고 유혹합니다. 창피하고 두렵게 만들어 더욱 참고 견디게 해서 깊은 악순환에 빠지게 합니다. 마음 깊은 곳에서 시작되어 아주 넓게 삶을 장악하고 있는 마음의 문제의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점차 게임중독에서 벗어나 두려움에서 자유해져 사회에 잘 흡수되어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마음의 문제는 전문 상담을 통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예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19 (목) 13:42 4년전
관점적해석을 하신 것 같습니다. 1, 2단락을 보면 재진술이 주로  들어가 있고, 또한 현재를 보게 할 뿐이기 때문에 과거를 이해할 필요와 단서를 주는 것이 보는 이에게 더 유용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앙적인 표현과 서술 보다는 선의 방법, 마음, 속성,  4단락에서는 악의 방법, 마음, 속성 등으로 상담적인 안내를 하는 것이 좀더 전문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겠습니다.

조금씩 수정을 하신다면 어떻게 하실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19 (목) 15:00 4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명선 상담사입니다.

님은 오랜 컴퓨터 게임중독으로 여러 영역에서 심층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결과는 많은 부작용과 함께 선과 악 사이에서 두려움이라는 감정에 묶이게 하고 있습니다. 이 두려움이 어디서 왔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님이 마음에 원하는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돌아보면 알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사교생활은 일절 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어린시절이라 함은 정확히 언제부터 인지 왜 그렇게 되었는지 한번 돌아보세요.

타인이라는 거울은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신을 보고 알고 배우고 성장해 가게 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사람들은 님과의 대화에서 나타나는 님의 반응이나 상황이 이해되지 않아 님을 무시하고 조롱하는데 이 때 이렇게 타인을 통해 자신의 모습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면 많은 감정들이 복합적으로 안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살펴보시고 그러한 감정들이 왜 일어나는지를 하나씩 짚어봐야 합니다.

이런 문제로 인한 정신과 진료와 약물 복용은 일시적인 치료 과정이 될 수는 있으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님은 이 땅 기초가 놓이기 전부터 님에 대한 놀라운 계획에 따라 창조주의 손에 의해서 만들어져 존귀한 존재로 태어났습니다. 그러니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창조주의 선한 계획을 바라볼 필요가 있고 그렇게 되면 저절로 해결 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것은 님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에 상관없이 지금도 유효합니다.

그러나 악은 자신의 욕구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끊임없이 자극하고 유혹하여, 창피하고 두렵게 만들고 더욱 참고 견디게 해서 더 깊은 악순환에 빠지게 합니다. 마음 깊은 곳에서 시작되어 아주 넓게 삶을 장악하고 있는 마음의 문제의 원인을 찾아 인내함으로 선한 길에 들어서길 바랍니다. 마음의 문제 해결은 전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중독에서 벗어나 두려움에서 자유해져 원만한 대인관계를 이루며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19 (목) 15:01 4년전
위 관점적 해석 단락의 초점은 이렇습니다.

1단락은 자신의 관점에서 영역과 유형과 감정을 보게 하고
2단락은 타인의 관점을 통해 욕구를 돌아보게 하고
3단락은 하나님의 관점에서 은혜를 발견하게 하고
4단락은 사단의 관점을 통해 결심 및 실천으로 인한 선순환의 삶을 소망하게 했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19 (목) 21:41 4년전
사례분석은 한번만 하시고 그 이후에는 해석답변만 올려주세요.
  예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19 (목) 23:12 4년전
관점적 해석에 맞추어 쓰시려다 보니 좀 어색한 부분.

1단락: 선과 악 사이에서 두려움이라는 => 관계에서 두려움 으로 바꾸는 것이 좋겠네요.

3단락 선의 관점에서: 하나님의 계획으로 쓰셨는데 => 그러지 않고 그에게 선으로 나아가는 방법 방향성을 현재 추측되는 욕구에 집착하는 것이 아닌  관계에서 (어떤소원)을 추구 하는 것이 좋다는 그가 추구해야할 방향성을 예를 들어 알려주는 것으로 써준다면 신앙인이든 아니든 좀더 이해할 수 있고 상담적인 글이 되겠습니다.

4단락 악의관점: 그러나 악은~ 으로 시작 하지 않고 => 바로 부정적인 감정과 욕구로 채워진 사람의 마음과 방향성이 스트레스가 되고 문제를 일으킨다는 이해를 돕는 말과  함께 그런 마음의 문제는 정신과에서는 어떻게 하며, 그러나  상담의 유용성 등은 어떤지 비교 안내해주어 희망을 주며 인사로 마무리 하는 것으로 하면 선 악의 문제로 말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0 (금) 10:37 4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명선 상담사입니다.

님에게는 컴퓨터 게임중독으로 개인, 직장, 사회의 영역에서 대표적으로 대인관계와 심층문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의 근본적인 이해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많은 부작용은 두려움이라는 감정으로 악순환의 삶을 살게 하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사교생활은 일절 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어린시절이라 함은 정확히 언제부터 인지요? 왜 그렇게 되었는지요? 이 부분을 한번 돌아보시면서 우선 두려움이 어디서 왔는지를 먼저 살펴보세요.

또한 타인이라는 거울은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신을 보고 알고 배우고 성장해 가게 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사람들은 님과의 대화에서 님의 반응이나 상황이 이해되지 않아 님을 무시하고 조롱하는데 이것으로 괴로워 할 것이 아니라 이럴 때 일어나는 많은 복합적인 감정의 동인이 되는 근본적으로 마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이 마음의 문제가 지금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마음의 문제가 해결되어 마음이 선으로 채워지면 자연스럽게 게임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사람들은 선이 무엇인지 몰라도 그것을 각자의 마음 속에 지니고 있습니다. 님도 그 선을 향한 마음이 있기에 그 선대로 안되기에 힘든 것입니다. 선을 좇는 데에는 악을 행하지 않는 간접적인 방법과 적극적으로 선을 행하는 적극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님은 게임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게임을 안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선을 행해야겠습니다.

마음의 악한 생각과 욕구는 인간이 자신의 욕구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끊임없이 인간을 악으로 자극하고 유혹합니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 질환에 대한 정신과 진료와 약물 복용은 일시적인 치료 과정이 될 수 있는 반면 전문 상담을 통한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의 해결은 인내함으로 선한 소원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선순환의 삶을 소망할 수 있겠습니다. 중독으로 인한 두려움이 선한소원으로 채워져 원만한 사회생활의 삶이 되길 바랍니다.
  예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0 (금) 11:22 4년전
잘 하셨습니다.  그런데 사연을 보면~

1. 사회에서는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가 있었기때문에 참고 견뎌왔습니다. 군대라는 공간에서는 그 도피소 마저 없기때문에 너무 참고 참아도 힘들어~ 라고 했고

2. 제 (말의 핵심은) 위의 적어논 (상대방과 대화시 문제점들을) 정신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하나요? ~ 라고 했으니


처음 시작을  =>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로 들어간 이유가 무엇이었을까? 어떤 상황이나 환경, 사건에 대한 스트레스나 마음이 있었기에 그랬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쓰신 중독으로 인한 두려움이 선한 소원으로~ 라고 마무리 하신 것을 => 중독의 문제를 해결 하는 것으로 쓰지 마시고 그냥  마음의 문제(상대방과 대화시 문제점들을)를 해결 하는것으로 표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0 (금) 12:39 4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명선 상담사입니다.

님은 게임중독으로 직장과 사회의 영역에서 대인 관계와 심층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근본적인 이해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부작용은 두려움과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회에서는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가… 군대라는 공간에서는 그 마저 없기 때문에 너무 참고 참아도 힘들어‘ 라고 했는데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로 들어간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어떤 상황이나 환경, 사건에 대한 스트레스가 마음에 있었는지요?)

또한 타인이라는 거울은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신을 보고 알고 배우고 성장해 가게 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사람들은 님과의 대화에서 님의 반응이나 상황이 이해되지 않아 님을 무시하고 조롱하는데 이것으로 괴로워 할 것이 아니라 이럴 때 일어나는 많은 복합적인 감정의 동인이 되는 근본적으로 마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이 마음의 문제가 지금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마음의 문제가 해결되어 마음이 선으로 채워지면 자연스럽게 게임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사람들은 선이 무엇인지 몰라도 그것을 각자의 마음 속에 지니고 있습니다. 님도 그 선을 향한 마음이 있기에 그 선대로 안되기에 힘든 것입니다. 선을 좇는 데에는 악을 행하지 않는 간접적인 방법과 적극적으로 선을 행하는 적극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님은 게임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게임을 안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선을 행해야겠습니다.

마음에 있는 악한 생각과 욕구는 인간이 자신의 욕구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끊임없이 인간을 악으로 자극하고 유혹합니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 질환에 대한 정신과 진료와 약물 복용은 일시적인 치료 과정이 될 수는 있는 반면 전문 상담을 통한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의 해결은 인내함으로 선한 소원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선순환의 삶을 소망할 수 있겠습니다. (마음의 문제가 해결되어) 두려움이 선한 소원으로 채워지는 삶이 되길 바랍니다.
  예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0 (금) 23:46 4년전
님은 (게임중독으로=>삭제) 직장과 사회의 영역에서 대인 관계와 심층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근본적인 이해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부작용은 (현재 군생활에서 대인관계에 두려움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되엇는지를 찾아보기 위해서는 과거 어린시절부터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로 들어가게 된 이유가 무엇이었는지, 어떤 상황이나 환경, 사건에 대한 스트레스가 마음에 있었는지를  돌아보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이해되지 않는 일들이 감정으로 쌓이고 그것이 뭉치고 커져서 몸이나 행동의 문제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타인이라는 거울은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신을 보고 알고 배우고 성장해 가게 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사람들은 님과의 대화에서 님의 반응이나 (상황=> 표현)이 이해되지 않아 님을 무시하고 조롱하는데 이것으로 괴로워 할 것이 아니라 이럴 때 일어나는 많은 복합적인 감정의 (동인=> 원인)이 되는 근본적으로 마음이 원하는 (것=> 욕구)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이 마음의 문제가 (되는 욕구를 좋은마음 소원의 마음으로 대치하는 것이) 지금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음의 문제가 (되는 욕구를 좋은 마음으로 바꾸면 감정이 해소 되고  말이나 행동도 자연스럽게 될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선이 무엇인지 몰라도 그것을 각자의 마음 속에 지니고 있습니다. 님도 그 선을 향한 마음이 (있기에=> 있지만) 그 선대로 안되기에 힘든 것입니다. 선을 좇는 데에는 악을 행하지 않는 간접적인 방법과 (적극적으로=> 반대로) 선을 행하는 적극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님은 자기중심적인 욕구로 인한 감정의 악순환과 가식적인 반응을 하지 않으려면  반대로  적극적으로  선을 행해야겠습니다. 그것은 나를 위하여 얻으려 하고 인정 받으려는 생각이 아닌 타인을 이해하고 돕고 함께 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나아가는 것입니다.



마음에 있는 (악한=> 자기중심적인) 생각과 욕구는 인간이 자신의 (감정과)욕구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끊임없이 인간을 악으로 자극하고 유혹합니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 질환에 대한 정신과 진료와 약물 복용은 일시적인 치료 과정이 될 수는 있는 반면 전문 상담을 통한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의 해결은 인내함으로 선한 소원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선순환의 삶을 소망할 수 있겠습니다. (마음의 문제가 해결되어) 두려움이(아닌) 선한 소원으로 채워지는 (건강한) 삶이 되길 바랍니다.



{중독은 이 사람이 가진 여러 증상중 하나입니다.  그랬었다는 그래서 지금 이런 어려움이 있다는것이 괴로움이기에 촛점을 대인관계 문제를 어떻게 도울지에 두고 약간 수정 해 보았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2 (일) 01:35 4년전
사모님,
계속 생각하게 해주시고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바라볼 수 있게 지도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최대한 위에 안내하신대로 문맥을 바꿔봤습니다.

세번째 단락에서 "사람들은 선이 무엇인지 몰라도 그것을 각자의 마음 속에 지니고 있습니다." 라는 문장이 공자의 말이라서 굉장히 신경이 쓰였는데 감사하게도 이보다 위에 있는 진리가 되는 성경 구절이 생각이 나서 대치했습니다.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2 (일) 01:30 4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명선 상담사입니다.

님은 컴퓨터 게임중독으로 직장과 사회의 영역에서 대인 관계와 심층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중독의 원인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근본적인 이해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많은) 부작용은 두려움과 (이로 인한)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님의 문제는 약으로 만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사회에서는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가 있었지만 군대에서는 그 마저 없기 때문에 참고 참아도 힘들어‘ 라고 했는데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로 들어간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어떤 상황이나 환경, 사건에 대한 스트레스가 마음에 있었는지요?

(이런 상황에 대해서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타인이라는 거울은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신을 보고 알고 배우고 성장해 가게 하는 중요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님과의 (관계)에서 님의 반응이나 (표현)이 이해되지 않아 님을 무시하고 조롱하는데 이것으로 괴로워 할 것이 아니라 이럴 때 일어나는 많은 복합적인 감정의 (원)인이 되는 근본적으로 마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이 마음의 문제가 지금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라 할 수 있습니다.

(님의 마음의 문제 즉 진정 근본적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이해되어 그 마음이 선(한 것)으로 채워지면 자연스럽게 컴퓨터 게임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악을 악으로 이기지말고 선으로 이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선(한 삶의 방향을 좇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악을 행하지 않는 (소극적)인 방법(이고 또 하나는 능동)적으로 선을 행하는 적극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님은 컴퓨터 게임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게임을 안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선한 삶의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야)겠습니다.

(선한 빛의 삶을 목표로 나아가고자 할 때 방해가 되는 것은 마음에 있는 그늘진) 생각과 욕구입니다. 이것은 님이 삶(의 악순환)에서 나오지 못하도록 님을 자극하고 유혹합니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 질환에 대한 정신과 진료와 약물복용은 일시적인 치료가 될 수 있는 반면, 전문 상담을 통한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 해결은 대인관계나 공감력 등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이요 인내로 선한 소원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는 선순환의 삶을 소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음의 문제가 해결되어) 두려움이 선한 소원으로 (인한 소망의 기쁨으로) 채워지는 삶이 되길 바랍니다.
  예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2 (일) 14:53 4년전
@담당체크: 완료

수고 많으셨습니다~^^  게임 중독의 원인이 우선문제라고 생각 하셔서 게임 중독을 해결 하는 것에 대해 쓰신것 같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3 (월) 11:51 4년전
첫번째 단락에서 물음보다는 그냥 예측을 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답변이 주고 받는 것이 아니라 주기만 하는 것이라서 질문하지 마시고 해석하고 설명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그런 스트레스로 그렇게 된 것 같다고 해주셔서 자신의 관점을 완료해보세요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3 (월) 18:37 4년전
네,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3 (월) 18:36 4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명선 상담사입니다.

님은 컴퓨터 게임중독으로 직장과 사회의 영역에서 대인 관계와 심층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중독의 원인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근본적인 이해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많은 부작용은 두려움과 이로 인한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님의 문제는 약으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사회에서는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가 있었지만 군대에서는 그 마저 없기 때문에 참고 참아도 힘들어‘ 라고 했는데 집과 컴퓨터라는 도피소로 들어간 이유가 무엇인지, 어떤 상황과 환경과 사건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한 (것인지 살펴봐야겠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해서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타인이라는 거울은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신을 보고 알고 배우고 성장해 가게 하는 중요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님과의 관계에서 님의 반응이나 표현이 이해되지 않아 님을 무시하고 조롱하는데 이것으로 괴로워 할 것이 아니라 이럴 때 일어나는 많은 복합적인 감정의 원인이 되는 근본적으로 마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이 마음의 문제가 지금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라 할 수 있습니다.

님의 마음의 문제 즉 진정 근본적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이해되어 그 마음이 선한 것으로 채워지면 자연스럽게 컴퓨터 게임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악을 악으로 이기지말고 선으로 이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선한 삶의 방향을 좇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악을 행하지 않는 소극적인 방법이고 또 하나는 능동적으로 선을 행하는 적극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님은 컴퓨터 게임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게임을 안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선한 삶의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야겠습니다.

선한 빛의 삶을 목표로 나아가고자 할 때 방해가 되는 것은 마음에 있는 그늘진 생각과 욕구입니다. 이것은 님이 삶의 악순환에서 나오지 못하도록 님을 자극하고 유혹합니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 질환에 대한 정신과 진료와 약물복용은 일시적인 치료가 될 수 있는 반면, 전문 상담을 통한 근본적인 마음의 문제 해결은 대인관계나 공감력 등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이요 인내로 선한 소원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는 선순환의 삶을 소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음의 문제가 해결되어 두려움이 선한 소원으로 인한 소망의 기쁨으로 채워지는 삶이 되길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3-23 (월) 19:32 4년전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엔 안해본 다른 해석법으로 새로운 문제유형의 사례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