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새글
  • 접속자(192)
  • |
  • 로그인
  • 회원가입
[2고민답변]  
번호 분류 제목
4486 [답변목록]
       제목            14세 환각환청           2024.05.02.           저는 선천적으로 마음이 약했던  걸까요...          …
4485 [답변목록]
  제목                      중학교 3학년 남자아이  행동심리분석                …
4484 [답변목록]
      2024.05.22.             무슨 증상일까요??           2024.05.22.           신체중심 반…
4483 [답변목록]
  제목            신경 예민               24분 전           너무너무 피곤하고  무기력해요                    …
4482 행동이상ADHD
집중력 기르는 법 알려주세요 ㅠㅠ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예비 중1입니다. 근데 제가 초등학교부터 수업 시간에 계속 딴짓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망상을 저도 모르게 한다든지 교과서에 갑자기 저도 모르게 저절로 낙서를 하게 되고… 저도 수업 듣고 싶은데 갑자기 멍을 때리고 정신 차려 보면 막 수업 진도 다 나가고 그래서 공부를 자꾸 그런 식으로 한 게 후회됩니다 ㅠㅠ 이제 중학생 되면 성적이 좀 중요해질 텐데 어떡하죠..? 집중력 기르는 방법이 있으면 뭐든 다 해볼게요 ㅠ 지금도 열심히 훈련 중인데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524받은감사수 5바람신 열심답변자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0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여러 가지를 해보고 그중 제일 효과있는 것을 계속 활용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나가는 것이지요. 그런 방법 중의 하나는 내가 왜 망상을 하는가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4481 사고장애
인천쪽 정신과병원(개방병동)안녕하세요 현역 군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들어 너무 우울증이 심해져서 민간병원에가서 입원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폐쇄병동에 가게되면 더 미칠거 같아서 개방병동을 찾고있는데 인천에 정신과병원중 군인이여도 입원 가능한 정신과 개방병동이 있을까요..? 어떤데는 군인이라 안받는다고 하더라고요.. 도와주세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524받은감사수 5바람신 열심답변자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0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자신이 원하는 방법을 딱 정해놓고 거기에 맞는 환경을 찾으려고 하면 그 자체가 한계가 되서 원래 있던 우울증이 더 괴로워질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이루지 못한다는 의식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우울증이 있기 때문에 내가 뭔가를 원하는 대로 해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할 수 있는 대로 해본다고 생각하는 것이 치료에 더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이런 저런 상황에 적응하면서 우울함이 완화되는 것을…
4480 조현병
조현병 장애등급 2급 받는법중2때 환청 증상보임 약 먹자마자 괜찮아짐이후 사고치고 신고먹고 다닌다는 이유로 아주대병원 28세에 입원약 먹어도 아무 반응없음 사고치고 다니지 않음평상시에 이상없이 정상인처럼 잘 있음장애등급2급 받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의사한테 잘 적어달라하고 검사할 때만 약 먹어도 환청들리고 일상생활 안된다라고 말하면 안되나요?장애 연금을 타고 싶어서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524받은감사수 5바람신 열심답변자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0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조현병은 단순 환청이 아니라 망상이 구체화되고 심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흉내를 낼 수 없는 환자만의 특별한 삽화(이야기)가 있습니다. 의사는 그런 사람들을 많이 보고 있기 때문에 흉내인지 진짜 인지를 구별합니다. 연금을 받게 되면 좋기는 하겠지만 정말 정신병에 걸리지 않는 한 그렇게 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최근까지의 상태가 좋은 것도 영향을 …
4479 수면장애
악몽, 수면 마비원래는 잠이 너무 많고 많이자서 문제였는데최근에 안 좋은 일들이 몰려서 터지고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면서 낮밤이 바뀌고, 잠도 제대로 못 들고, 금방금방 깼었습니다. 이 상태가 한 한달 유지 됐어요..( 안좋은 일 이후 쭉)제가 현재 대학생인데, 원래도 우울증이 살짝 있었어서 무기력감과 피곤함에 학교 가야할 때 잘 못 일어났는데요오늘 계속 반복적으로 이런 꿈을 꿨어요일단 몸 전체가 저리고 무겁고 아래로 빨려들어가는, 가라앉는 듯한 기분이 계속 들고, 마치 가위 눌린 느낌처럼.내 의지는 계속 학교에 가고싶어서 침대에서 일어나려고 발버둥 치는데 꿈 속의 괴물들이 (형체가 있지 않지만 기이현상을 일으킴. 의사한테 전화하려는데 폰이 투명해지거나, 일어나지 못하게 아래에서 계속 끌어당김) 계속 못가게 막았어요. 아무리 일어나려고 해도 아래서 당기는 힘 때문에 못 일어나고, 일어나도 다시 넘어지고 쓰러지고…이건 제 심리적인 요인인지, 너무 피곤해서 그런건지 모르겠고 요즘따라…
4478 우울증
아무것도 하기싫고 무기력 할때중2 여학생 입니다 그냥 요즘에 아무것도 하기싫고 많이많이 무기력 해요 예전에는 화장도 좋아해서 자주 하고 그림도 자주 그렸는데 그냥 이제는 아무것도 하기싫어요 나가기도 싫고 모든게 다 귀찮게 느껴져요 그냥 머리가 텅 빈 느낌이 나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524받은감사수 5바람신 열심답변자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0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우울증이 생겨서 그렇습니다. 요즘 어떤 일이 있었고 어떤 감정을 가졌었는지를 찾아야 합니다. 그로 인한 마음의 문제가 생긴 것이니까 어떤 일인지 어떤 감정이었는지를 찾다보면 우울의 원인을 알게 될 것입니다. 뭔가 잃어버리거나 상실되거나 뜻대로 안 되거나 하면 그런 무기력에 많이 빠지니 그게 무엇이었는지를 자신이 이해해야 무기력도 사라지게 됩니다.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다음 우울증 상담 과정을 참고하세요.1. 자신이 우울한 마음을 갖는 이유를 살펴본다.2. 삶…
4477 수면장애
수면에도 집중력이 필요한가요?안녕하세요본문에 앞서 일단 저를 소개하자면30세 남자입니다저는 아직 검사는 안했지만 성인 adhd가 의심됩니다제 머리속에는 항상 노래가 나옵니다그게 절 괴롭힐때도 있고요 정신없는 상태에서는안나오는대 긴장의 끈이 느슨해지면 여김없이 노래가 생각납니다제목처럼숙면에도 집중력이 필요한가라는 궁금증이 생긴이유는저는 피곤한상황에서도 소변이 마려우면 깨고요진짜 피곤해도 성욕이 생기면 저 스스로가 젖꼭지를만지더라고요여자친구랑 잘때도 생각없었는데잠들고 새벽쯤에 잠결에 깨면 제가 여자친구 가슴을 만지면서 애무하고있고요저는 이게 다른사람도 똑같겠거니하고 넘겼는데오늘도 자는데 새벽에 제가 저의 젖꼭지를 만지면서 수면을 방해하다문득 궁금해졌습니다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524받은감사수 5바람신 열심답변자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0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수면에 집중력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집중하려는 노력이 아닌 …
4476 연애문제
전남친이 나르시스트였고, 너무 싫은데 자꾸 생각나요.전남친이 나르시스트였어요.저는 그덕분에 마음고생도 엄청 하고, 너무 힘들었어요.그리고 너무 힘들어서 제가 이별통보를 했어요.전남친은 울면서 저를 붙잡았는데, 붙잡는 그 순간까지도 반박과 정정, 그리고 자신의 말이 다 옳다는 태도를 보였어요.그리고 끝났죠화가났어요.걔때문에 보낸 시간 감정 등 등 모든게 아깝고모두에게 그의 실체를 알리고싶고그렇게 당했는데 찍소리 못한 내가 싫고근데 허전해요.이 시간에 전화를 하던 기억, 이 카페의 그 자리에 앉아서 공원의 풍경을 보던 기억모든게 떠올라서 미치겠어요.그런데 돌아가고싶진 않아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524받은감사수 5바람신 열심답변자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0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한때의 인연과 헤어짐이란 아픔이기도 하지만 인생에 좋은 디딤돌이 될 수도 있지요. 전 남친과의 많이 힘들었던 시절 비정상적이었던 모습에는 다시 돌아가…
4475 _공지
문제주제 수준 과목 영역 1문제인식 2원인이해 3방법적용 4변화형성 가정문제  [1인생문제]  대인관계  [1인생문제]  동성애  [1인생문제]  …
4474 _공지
  *문제증상 [1인생문제], 가정문제, 대인관계, 동성애, 사고이상, 사회문제, 성문제, 신앙문제, 이성교제, 자녀문제, 직장문제, 진로문제, 학교문제, [2위기문제], 감정조절, 공포증, 대인기피, 부부갈등, 불안증, 성중독, 스트레스, 우울증, 이혼재혼, 중독, 자해, 자ㅅ충동, [3정신과문제], 강박증, 공황장애, 섭식장애, 수면장애, 신체이상, 자폐증, 정신치료, 조현병, 조울증, 트라우마, 행동이상ADHD, 환각망상, 기타37   *목표내용 -[인생목표] 가정화목, 사회성, 성정체성, 사고원활, 적응력, 성교육, 신앙성숙, 연애, 자녀발전, 두뇌향상, 직장발전, 진로비전 -[위기목표] 인내심, 담대함, 사교력, 부부화목, 용감성, 성능력, 생동력, 쾌활함, 백년해로, 자기관리, 신체발전, 자제력 -[신체목표] 자유함, 침착함, 기억력, 다이어트, 깊은수면, 신체건강, 친화력, 창의력, 일관성, 이해력, 순발력, 분별력 …
4473 사고장애
정신병동에 입원 할 정도인가요오늘 의사선생님이 입원을 권유하셨습니다.제가 먹고 있는 약은아침인데놀정 10mg아캄프로세이트정베넥사엑스알서방캡슐37.5mg웰정 100mg콘서타OROS서방정18mg점심웰정100mg아캄프로세이트정 2알베넥사엑스알서방캡슐37.5mg취침전아티반 1mg x 2인데놀정 40mg루나팜정 1mg x 2웰정환인클로나제팜정 0.5mg트리티코정 50mg아빌리파이 1mg카세핀정 50mg이정도입니다. 저 많이 심각한건가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이미 생활 속에서 약을 먹을 만큼 먹었기 때문에 입원해서는 주사제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약만 먹었지 마음의 변화는 일어나지 않은 것 같으니 병원에서의 말대로 입원을 하는 것이 좋겠고 입원한 다음에는 마음의 변화를 위해서 노력해 보세요. 생각을 바꾸는 것이 몸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다음 …
4472 중독
현실적인 조언 좀 해주세요학생이고 돈이 엄청 많은것도 아닌데 명품이 너무 갖고싶어요.외면보다 내면이 중요하다는것도 알고명품 하나 안 사면 필요한것 여러개 살 수 있다는것도 아는데엄마께 명품선물 하나를 받았는데 낄때마다 자존감도 엄청 올라가고, 그날 기분도 엄청 좋더라구요..그렇다고 하나씩 사기 시작하면 끝도 없다는걸 알기에..현실적인 조언좀 부탁드립니다.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하나의 충동이지만 그 충동을 따르게 되면 더 큰 충동이 생기고 그로 인해서 거기에 매이게 됩니다. 선물 하나로 자존감과 기분이 상승된다는 것을 경험했다면 빨리 그런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선물에 목을 매게 됩니다. 다른 자신의 능력과 목표에 더 가치를 둘 때 그런 가치를 이룰 수 있는 노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다음 중독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
4471 불안증
항불안제 질문불안약을 긴장하고 있을때도 먹어도 되나요? 긴장될때 식은땀이 많이 나고 울렁거리고 피가 거꾸로 솟는 것 같아요.지금 현재 상병명이 Persistent Depressive Disorder를 진단받았어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항상 우울한 상태라는 의미이니까 불안의 양상이 우울과 긴장 상태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그 증상에 진정제를 쓸 수도 있고 각성제를 쓸 수도 있어서 의사마다 처방이 달라집니다. 약을 먹어보고 진정제가 잘 듣는지 아니면 각성제가 잘 듣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이 있으면 꼭 병원에 말을 해야 하구요. 신체반응이 심한 것을 보면 공황장애 증상도 있는 것이라서 약물치료 외에 상담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불안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불안한 마음이 왜 생기는지를 돌아본다. 2. 그 불안…
4470 우울증
햇빛과 우울증제가 정신과 상담 받고 왔는데의사분께서 되도록이면 밤에 산책하지말고 햇빛을 받게 낮에 산책하래요그럼 이 말은 햇빛을 받으면 우울증완화?가 된다는건데왜 그런거예요? 원리 과정을 설명해주세요저는 햇빛을 받으면 기분이 나아지기는 커녕 눈이 부셔서 빨리 집에 가고싶고 불쾌하기만한데..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햇빛을 받을 때 세로토닌이 분비되면서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건데 햇빛을 받아서 스트레스만 생기면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기분좋은 일광욕일 때 마음에서 생기는 변화가 의미 있는 것이니 그런 상태를 만들어 보세요. 꼭 일광욕이 아니더라도 운동이나 산책이나 너무 자극적이지 않는 활동에서 생기는 세로토닌 발생일 때 의미가 있습니다. 너무 자극적이면 아드레날린이 나오면서 스트레스가 커지니 주의하세요. 그런 분야로 생활 속에서 어떤 것이 도움이 될 …
4469 우울증
아무것도 안하고 싶어요인생이 절망적이기만 하고 별로 기대가 안됩니다노력해서 살고 싶지가 않아요우울증약도 복용하고 있는데의사선생님한테는 괜찮아졌다고 거짓말쳤습니다즐거운 일이 생겨도 그때뿐이고하고싶은게 생겨도 어차피 난 잘할 수 없다는 생각만 들고이게 무기력증인가 싶네요제 자신에 대한 혐오가 너무 심해서 아무것도 할 생각이 안들어요이걸 정신과 선생님께 말씀드리기도 창피하네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정신과에서 말하지 못하는 것들은 약으로 해결 안 되는 것이라서 그렇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약을 많이 처방해줄 것이기 때문에 더 부담될 것입니다. 약과 상관없이 말해 놓고 그 다음을 계획해 볼 수 있는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무기력증이 생겼는데 각성제 등의 약으로 해결한다면 그때뿐일 것이기 때문에 별 소용이 없습니다. 자신의 무기력한 마음을 다른 사람…
4468 사고장애
사람들이 계속 약 부작용때메 강제입원 시키려하는데왜그런가요? 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정신질환에 대해서 약물로 진정을 시키거나 완화를 시키는데 그게 생각대로 안 되고 정신질환 증상이 계속 악화되기 때문에 그 다음 수단으로 강제 입원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강제 입원을 하면 제한된 공간에서 생활하면서 상태를 면밀히 관찰할 수 있고 약물 이외의 주사제를 투입할 수 있으며 필요한 때에는 구속복도 입힐 수 있습니다. 전부 상태가 악화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정신과약물이 만능은 아니니 스스로 마음의 변화를 위해서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다음 정신치료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마음의 문제의 종류가 무엇인지를 찾는다. 2. 그 문제의 원인이 우선 순위에 해당하는지를 생각한다. 3. 그 유형에서 가장 주된 감정이 미움(싫음)이 아닌지…
4467 학교문제
인생힘들다..중2입니다저는 왕따에 학교성적도낮고 못생기고 뚱뚱하고 잘하는것도없고 친구들??이라고 하는것들은 본인도 공부을 못하는데저한 공부를 못하니 못생겼네 뭐가뭐 어쨌네 이렀게 지적만하고 그리고 집에 오면 엄마가 뭐니 언니는 하면하는 사람이데 넌뭐니 공부도 못해뭘못해 라고만하고 진짜 제 삶이지옥 그 자체입니다 심지어 좀 아프다고하면 니가? 야내가 더아파 니만 아픈거 아니야! 엄마한테가서 엄마 나우울증 같다고하면 야! 니가 무슨 우울증이야 내가 니보다더 슬프니까 가서 열심히 애들좀 때라잡아! 말하시고솔직히 제가 그냥 슬퍼도 울고싶어도 그냥 참고 막 웃거든요근데도 그게별로 슬퍼보이지는 않는거 인정을 한다고 치는데 그래도 슬프고 그냥 이제 죽고 편안하게 제 영혼도 소멸하면 좋겠다 라고만 생각하고있어요… 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인생의 여러 가지 자…
4466 직장문제
정신병이 온걸까요?만3세만 맡는 경력 5년차 교사입니다.저는 다른 사람들보다 감정 높낮이도 적고텐션이 정적이에요 그래서 힘든 부분이 많아요요새는 출근 전부터 퇴근 후까지 심장이 벌렁 거리고숨 쉬는 것도 힘들고 눈물이 날 것 같습니다책임감 때문에 퇴사도 못하는 현실이 너무 괴롭고요현기증처럼 눈 앞이 흐려지고 몸이 흔들릴 때도 있어요이 일이 안맞으니 공부 동기부여가 점점 흐려지고임용도 현장도 다 도망치고싶어요이 정도면 다른 일 해야 할 정도로 안맞는거겠죠?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단순히 일의 의미나 보람 없이 자신의 감정상태가 정적이라고 해서 힘들다고 생각한다면 다른 일을 한다 하더라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스트레스가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해서 보수를 받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렵게 취직을 한 것이라면 그런 상황에 적응하고 익숙하게 되도록…
4465 공황장애
남자친구 공황장애?인가요ㅜ만난지 얼마 안 된 두 살 연상 남친이 있어요저+남친+같이 친한 사람들 술 자리에서 얘기를 듣게 됐는데옛날에 지하철에서 쓰러진 적이 있어서 그 이후로 지하철을 못 탄다고 하더라구요 많이 돌아가도 버스만 타고뭐 사람많은데 못 간다 어쩌구그 이후에 한 번 저 데려다 주고 간다고 남친 친구 한 명이랑 셋이 지하철을 탄 적이 있는데 사귀기 전이기도 했었고 저한텐 미안한건지 좀 떨어져있던 친구를 다급하게 손짓하며 부르더니 귀 먹먹하고? 소리 이상하게 들리고 어지럽다고 친구를 붙잡고 머리를 그 친구 어깨쪽에 기대서 아래보고 눈감고 심호흡 크게 하면서 가더라구요 너무 걱정되는데 뭔지 자세히는 말 안 해주고 앞으로 이런 일이 있을수도 있는데 제가 도와주고 조금이나마 이겨낼 수 있게 해주고 싶은데 작게나마 해줄 수 있는게 있을까요?    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4464 불안증
질문때때로 너무때때로 불안해요 이유도 모르겠어요너무 불안해서 심장이 막 뛰고 눈물까지 흘려요저 좀 도와주세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혼자서는 불안의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사소한 것이 쌓여서 큰 것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발가락의 작은 상처가 걸을 수 없게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불안을 일으키는 아주 작은 경험이 무엇인지를 찾아야 합니다. 큰 경험만 찾으려고 하니까 별다른 자각을 못합니다. 그게 잘 모르겠으면 기쁘지 못한 것, 화평하지 못한 것, 만족스럽지 못한 것 등으로 반대로 생각해서 찾아보세요. 그러면 불안의 이유를 알게 되고 방법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 불안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불안한 마음이 왜 생기는지를 돌아본다. 2. 그 불안의 원인이 무엇인가를 해서 그런지 혹은 무엇인가를 못 해서 그런지를 구별한다. 3. 그럴 때 감…
4463 대인관계
사람이랑 대화하는거 자체가 스트레스에요제목 그대로에요몇마디만 해도 스트레스에요그냥열받아요아무도 안만날때가 편한데세상 살면서 그럴수는 없는노릇이잖아요제가왜이런지 모르겠어요..........이야기하다가도 몇마디 넘어가면 화가나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대인관계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계속 그렇게 피하다 보면 결국엔 정신질환이 생깁니다. 사람에게서 받은 상처는 사람을 통해서 풀어야 합니다. 그래야 아무렇지 않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 어떤 일로 왜 그렇게 되었는지를 잘 생각해 보세요. 그걸 나눌 수 있고 표현할 수 있으면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대인관계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모습으로 인해 괴로운 이유가 어떤 이유인지를 생각한다.2. 자신의 상태가 우선순위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지를 찾아본다. 3. 그럴 때 어떤 거부하고 싫어하는 마…
4462 강박증
외모강박증고3인데 외모강박증 같아요학교 다닐땐 학교에 이미 화장을 하고 가는데오후쯤 되면 피부가 다 뜨니까애들이랑 같이 다니는 학원에는 그냥 마스크 쓰고 갔거든요근데 마스크 너무 답답하고 솔직히 쓰기 싫었어요ㅜㅜ지금은 방학이니까 준비를 하고 바로 학원을 가야되잖아요제가 학원 갈 때 화장을 진하게 하진 않아도머리도 길고 기초화장+머리만 해도 30분은 걸려서나갈 때마다 씻고 준비하면 거의 1시간 되는데이 과정이 가끔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그렇다고 머리 짧게 자르고 생얼로 다니는걸..그걸 못하겠어요제가 남자애들이랑도 친한데 제가 만약에이 몰라 하고 마스크 안 쓰고 가면남자애들이 ㅇㅇ이 요즘 피부관리 안하네?이런식으로 얘기하는데 아무렇지 않은 척 욕하면서 받긴 하지만집에오면 다시 아무리 답답해도 마스크는 쓰고 학원가야지..이런 생각 들고요고3인 만큼 스스로‘외모고 친구고 1년만 다 포기하고 공부만하자’생각하는데 그러기엔 남자친구도 있고 혼자 다니는 것도 싫어요학원도 이제 고3이니까 대치동으로…
4461 우울증
우울증이 있는데 약을 계속 먹어야 할까요?안녕하세요. 정신과 병원 다닌 지 4년 정도 된 올해로 23살 되는 여자입니다. (만 나이 21살) 저는 원래 꾸준히 약을 복용해왔는데요, 작년인 2023년 11월 말부터 올해 1월 말까지 약 2달간 해외여행을 다녀왔는데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약을 챙겨 먹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귀국한 날부터 현재까지도 약을 먹지 않았습니다. 근데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던 것 같아요. 약을 다시 먹어야 하나 고민이 듭니다. 어디서 들은 말로는 의사의 지시 없이 약 복용을 맘대로 멈추는 건 좋지 않다고 한 것 같아서요. 정신과 병원을 다시 가봐야 할지, 아니면 그냥 살다가 불편함을 느낄 때 다시 가면 될지 모르겠네요. 예전처럼 심하게 우울해하고 빈번히 ㅈ살 충동을 느끼고 그 충동을 실천하는 것 까지는 아니지만 현재도 종종 우울하고 가끔은 다 포기하고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하긴 합니다. 예전엔 다른 이유였다면, 현재는 금전적인 어려움에서 오는 것이 제일…
4460 스트레스
자존감 하락과 급한 취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저는 2년전에 다니던 회사를 스트레스와 공황으로 인해 3개월만에 퇴사를 했고1년 후 다른 회사에 입사해서 지금 재직중에 있습니다하지만 이 회사에 오기 전에 저는 취업에 대한 준비가 하나도 되어있지 않았고 일을 할수록 육체적인 고통과 정신적인 고통으로 인해 자존감이 많이 낮아졌고 우울감도 극도로 심해졌습니다저는 지금이라도 당장 그만두고 저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싶은데 부모님은 반대를 하십니다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자존감 회복과 새로운 도전은 좋지만 꼭 직장 분야에서 직장을 그만두면서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직장이 문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전 회사도 스트레스와 공황으로 그만 두었다는 것처럼 지금도 스트레스 때문에 그만두려고 하는 것이라서 이런 악순환…
4459 행동이상ADHD
정신과에서 성인 adhd 진단을 받았습니다.궁금한게 있는데 이건 평생을 약먹고 살아야 하나요? 어린 시절에 치료한다면 성인이 되고 나서는 치료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저는 부모님이 그런지도 몰랐고항상 내 자식은 그런거 있으면 안된다는 식으로 가르쳐 오셨거든요. 결국 성인이 되고 나서 이 상태로 온갖 힘들일들을 다 받아내면서 쓰러지고 되돌아가서 다시하고.. 이러면서 살았어요. 먹으면 일시적으로 전두엽 기능을 일정 수준까지 올려주다가 약효 떨어지면 원래대로 돌아가는.. 도핑하는 것처럼 평생을 살아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치료를 하다보면 성인 adhd도 꾸준히 변해가는 부분 또한 있는건가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7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약물치료만 하면 마음이 변화되지 않기 때문에 오래 갑니다. 계속 유지만 하는 정도일 뿐입니다. 회복은 어렵습니다. 상담치료를 병행하면 마음의 변화를…
4458 자해
보통 자해한걸 부모님께 알리라고 하나요..?그걸 말 못하겠어서 정신과에 가는건데위험성이 있으니까 꼭 말씀드리라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6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정신과에는 자해한 것 때문에 가는 것이 아니라 자해하지 않게 하도록 가는 것입니다. 그걸 말씀드리는 이유는 치료를 받아야 하는 구체적인 이유를 분명히 알게 하기 위함입니다. 치료를 하지 않으면 계속 자해를 할 것이고 실수라도 생기면 치명적인 결과가 일어납니다. 그렇게 되지 않으려고 한다면 중요한 의미와 목표를 생각하면서 말씀해 드리세요. 그래야만 부모님도 각성을 하면서 준비를 하고 더 큰 파국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절대 쉽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다음 자해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내가 왜 살기 힘들어서 자해를 하게 되었는가를 생각한다.2. 그 이유가 어떤 대상(사람 혹은 상황 혹은 …
4457 우울증
우울증 때문에 미치겠어요고1 중반부터 우울증이 갑자기 오더니 나아지는가 싶었는데 전혀 안나아지고 있어요 꿈에서 깨거나 잠에서 깨면 심장이 너무 빨리 뛰어요. 그리고 하루종일 정신도 잘 안들고 가슴은 계속 뛰고. 미치겠어요 기분은 너무 울적하고 왜이러는거죠??????? 약에 의존 하기싫어서 약은 끊었어요 근데 왜이러는거냐고요 왜나한테만 이러는거예요 초4때부터 우울증이 1~2년 주기로 와요 왜저한테만 그래요?????소원상담센터 상담실채택답변수 1,445받은감사수 4바람신프로필 사진정신건강의학과 32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본인 입력 포함 정보프로필 더보기우울증이 해결되지 않는 이유는 계속 자신에게 없는 것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결핍을 느끼게 되고 그로 인해서 아드레날린이 차오르면서 괴로움이 생깁니다 그걸 해결하려면 자신에게 있는 것을 생각해보세요 그러면 점차 좋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