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adhd증상이 있는거 같은데 몇 년 전 고등학생때 cat검사(adhd검사)를 했을때는 문제가 없다고 들었는데 최근 몇 년 사이에 증상이 심해진것 같습니다. 제가 우울증이 있긴한데 의사 선생님 말로는 우울증 때문에 그런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우울증이 좀 나아졌을때도 증상은 똑같았어서 어릴때는 괜찮았다가 성인때 adhd일 수도 있는건가요? 검사를 또 해봐야할까요?
검사는 증상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수단이지 없는 증상을 만들거나 혹은 있는 증상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신과 질환은 어린 시절에 있든지 없든지 상관없이 성인시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병이 어느 시기에든지 생기는 것과 같습니다. 평소의 사고방식이 어떤지에 따라서 정신적인 병이 생겨납니다 .우울증도, adhd도 그렇습니다.
중요한 것은 해결하는 것이니 자신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바꿔보세요. 식습관을 바꾸면 병도 고칠 수 있는 것처럼 잘못된 사고방식은 잘못된 정신상태를 만들어 냅니다. 지금도 과거 검사에 너무 집착하고 있다면 현실에 있는 증상을 무시하는 것이니 결국은 실체를 파악하지 못하게 합니다. 이런 사고가 허상적 사고이니 실체를 바라보려고 해보세요. 그러면 하나씩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잘 해결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