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증] 사소한 일에 대한 걱정과 불안감 어떻게 해결하나요..
사소한 일에 대한 걱정과 불안감 어떻게 해결하나요..
비공개 조회수 14 작성일3시간 전
조금 길지만 읽어봐 주시고 사소한 조언이라도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 남자입니다. 최근 불안감과 강박 과 관련된 걱정들이 많이 떠올라서 고민입니다. 저는 최근에 누가 저의 몸 영상을 허락없이 녹화한 일을 겪었습니다. 저는 그 영상물을 지워달라 했고 그 친구는 사실 영상을 촬영한 적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저는 그걸 믿었지만 마음 한켠에는 찝 찝함이 남아있었습니다. 근데 그러고 나서 다음날 그 친구가 사실 그 영상을 가지고 있었고 그 영상을 소수의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다녔더라고요. 저는 그게 단지 상체만 나온 영상물 임에도 불구하고 하루종일 신경이 쓰이고 다른 일에 집중이 안 될 정도로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혹시 이 영상물이 나도 모르게 광범위하게 퍼지면 어떡하지? 이런 부정적인 생각이 뇌를 지배하더라고요. 그래서 저와 저의 부모님이 그 친구에 게 영상물을 삭제 해달라고 요청을 했고 그 친구가 영상을 삭 제한걸 인증하고 사건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사건이 끝나도 마음 한켠에는 계속해서 불안감이 들어요. 예를 들어서, '이 친구가 사실 안 지웠으면 어떡할까. 사실 안 지우고 나 몰래 보여주고 다니면 어떡할까. 내 뒤에서 부모님을 거론하면서 내 이야기를 하고 다니면 어떡할까.' 와 같은 생각들이 계속 듭니다. 요새 이런 생각들 때문에 계속 불안하고 걱정이 너무 많아진거 같습니다. 또 오늘 있었던 일인데, 다른 친구가 제가 선정적인 말을 하는 영상을 몰래 녹화하고 저에게 보여줬는 데 평소라면 그냥 사소하게 생각하고 웃고 넘어갔을 일인데 이상하게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앞에와 마찬가지로 '이 영상이 내가 모르게 퍼지면 어떡할까? 이 영상이 내 미래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등의 생각들이요. 그래서 저는 이런 불안감과 걱정 때문에 그 친구에게 제가 이전에 있었던 일을 설명하고 그 영상을 지워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친구 는 알겠다하고 제 앞에서 그 영상을 지우는 것을 보여줬습니 다. 근데 이 전에 한번 배신을 당했던 것 때문인지 또 '얘가 사 실 다른 곳에 영상을 저장해놨으면 어떡하지? 나 몰래 보여주 고 다니면 어떡하지?' 등의 생각들이 들고 또 이런 생각들이 저의 뇌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요새 이런 걱정들과 불안감 때 문에 미칠거같습니다. 제가 너무 과민반응 하는것 같다는 생 각도 들고요. 제 주변 사람들에게도 말해서 위로도 받고 했는 데도 여전히 걱정도 들고 불안감도 듭니다. 해결방법이 있을 까요..?
#강박증, #불안증, #트라우마,
단순한 강박이 아니라 불안증에 트라우마 까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쉽게 벗어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트라우마가 해결이 안 되고 불안증에 강박증까지 겹치는 데에는 혼자서 끊임없이 생각하는 악순환 사고가 있습니다. 그걸 하나씩 바로 잡아서 선순환 사고로 고쳐야만 강박도 사라지고 불안도 사라지고 트라우마도 사라집니다.
현재 나타나는 악순환 사고는 허상적 사고와 단기적 사고, 그리고 단절적 사고 등이 있습니다. 그걸 하나씩 통찰적 사고와 도덕적 사고, 그리고 분석적 사고를 해보세요. 문제 증상 하나씩 해결하다 보면 더욱 건강하고 발전되며 성숙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잘 해결되기를 기원합니다.
#소원상담센터 원장, #악순환 사고에서 선순환 사고로,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을 드립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