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기피] 회피성 성격장애인 것 같아요 ~
회피성 성격장애인 것 같아요
19세 이상 열람 가능
비공개 조회수 11 작성일3시간 전
대학와서도 학기초에는 제가 먼저 말해서 친해진 친구들도 있는데 같은 이유로 제가 피하게 되서 그 친구들이 철벽친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혼자다니고 있어요. 제가 원래는 절대 안그랬는데 갑자기 이래서 저도 좀 당황스럽거든요.. 예전만 해도 친구 만나는 거 좋아하고 인사하는 것도 좋아하고 발표하는 것도 좋아했었는데 20살?부터 갑자기 눈 마주치는 게 부담스럽고 눈을 보면 저를 평가한다고 느껴지기도 하는 이유로 인사도 피하고 못 본척을 많이 해요. 또 팀플이 많이 부담스러워서 팀플 활동을 많이 자제하려고 하는 편이에요. 저도 이게 갑작스러워서 많이 당황스럽지만 남들이 봤을 때도 많이 안 좋은 행동일 것 같아서 이제 고치려고 하는데요..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 어디서부터 고쳐나갸아하는지 방법들을 좀 알려주세요.. 추가적으로 사람들을 만나고 집에 오면 저한텐 많이 힘들었기 때문에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해요. 또 제가 사람들을 좀 많이 무서워하는 것 같아요. 낯가림도 있는 편이고요.
저도 예전의 저로 돌아가서 다시 말 잘하고 인사 잘해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해나갔으면 해요.
제가 회피형 성격장애인 것 같다는 건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고 느꼈어요. (아닐 수도 있어요.) 그래도 저는 자존감은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인간관계는 왜이렇게 힘든지 모르겠어요..
#대인관계, #감정조절, #우울증
대인관계를 한번 피하게 되면 두번 피하게 되고 그러면서 외톨이가 됩니다. 그 한번을 대면하게 되면 두번도 대응할 수 있고 그러다 보면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는가 삶을 만듭니다. 지금부터라도 바꾸면 남은 대학생활을 새롭게 할 수 있으니 사고방식을 조금씩 바꿔보세요.
자신의 장정이나 능력이나 기술 등을 자꾸만 소모시키려는 사고를 하고 있는 것이 문제이니 그걸 활용하려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럴 때 적용적 사고를 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의 근본에는 능력의 발전과 활용이 있습니다. 그래야만 대인관계 스트레스를 피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해보면 많은 것을 할 수 있으니 조금만 힘을 내보면 달라질 것입니다.
#소원상담센터 원장, #소모적 사고에서 적용적 사고로,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을 드립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