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6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미술세션] yjko_4, 계획, 동행



 


 

*도덕적 해석

'그림의 내용 속에 등장했던 특정한 한 부분을 생각할 때" 


+선을 주도함

/십자가 -> 생각의 틀의 방향에 전환이 많이 되었고 나의 생각에 의해 지배 되거나 주도하지 않는다.

그러다보니 객관적으로 바라 봐 지고 상황에 집착 하지 않아 마음이 평온 해지고 나의 생활의 온도는 봄처럼 따뜻하게 느껴진다. 


+선에 동참함

/동업자가 어떠한 행동을 해도 흔들리지 않고 반응을 살피지 않으니 기분도 좋고 상대방의 감정에 끌려 다니질 않게 된다. 전체적으로 나의 온도가 높은음 자리처럼 경쾌하고 밝다. 콧노래가 절로 나오고 목소리가 단단해졌다 


+중립 

/십자가, 물음표,느낌표 -> 나의 미래 앞으로의 계획을 생각해 보고 찾아 간다. 그 전에는 동업자가 어떠한 행동을 하면 어떻하지와 상대방에 계획에 집착하고 생각을 하고 파고 들어서 나의 계획이 있지만 없는 것과 동일했다. 하지만 지금은 정리하고 소송이 앞서 있지만 걱정보다 하나씩 차분히 정리하게 되고 정리하는 부분에서 부담이 되거나 걱정이 되지 않고 하나님 안에서 하나님이 이 상황에서 계획 하심이 무엇이고 동행을 하시는걸 느끼니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잘 극복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다. 그 전에는 물음표만 있었다면 지금은 답을 찾아가고 길을 잃어 헤메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길도 잘 찾아가고 있고 어렵다도 도망치거나 숨지 않는다. 


+악에 동참함

/인상 쓰는 표정 -> 동업자에 대한 안 좋은 감정으로 선입견, 색 안경을 끼고 모든 상황을 바라 보게 된다.

 

+악을 주도함

/별과 소용돌이  -> 동업자에 안좋은 감정으로 선입견으로 바라보니 생각에 빠질 수 있는 상황을 만든다. 


*소감 

 


43.jpg

 

 

+도덕적 해석



+선을 주도함

/큰 하트는 하나님 안에 살아 가고 동참하는 , 행복한 삶, 작은 하트는 든든한 우리 가족 -> 내 주변의 나를 도와 주고 손 내밀어 주시는 감사한 분들. 

 

+선에 동참함

/하트, 나비, 별 -> 힘듦에 너무 빠져 있어서 감사한 분들 주변 사람들을 못 보았는데 참 감사하고 고마운 분들이 많다. 가족 외에는 믿을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고 마음에 문을 닫고 세상에 밖에서는 내가 나를 지켜야겠다라고 생각하고 경계심을 갖다보니 말이 안 나오고 답답해 졌었다. 어떻게 보면 정말 큰일이지만 그 가운데에서 하나님께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보내 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았고 지금도 많이 받고 있다. 


+중립

/번개 위에 꽃과 하트 -> 번개는 내가 그 속에 화나는 마음도 있을 수 있고 안 좋은 감정을 나타 내는데 가족, 하나님이 함께하면서 중립과 감정을 잘 다스리게끔 바로 세워 주시고 예전처럼 감정이 떨어지는 것이 아닌 생각의 전환과 지혜를 주신다. 좋은 사람 지인들이 있기에 마음이 따뜻하고 든든하다.

 

4.악에 동참함

/뱀. -> 주변 사람들을 믿지 못하고 의심을 하게 되었었다. 

 

5.악을 주도함

/나 자신의 생각 -> 지배하는 생각이 나를 얼마나 올가맬수 있다는 걸 알았고 그 생각은 교만, 욕심, 의심, 많은걸 만들어 낼 수 있다. 상대방의 잘 잘못을 떠나서 색안경을 쓰게 된다.

 

*소감

/모든것이 상황과 동업자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탓 만하고 있었다. 하지만 상황과 문제 속에 파고 들고 정말 큰 문제는 나 자신이 였다. 생각과 고립된 나의 삶 욕구, 인정, 다양한 감정들은 상황에도 있지만 문제 속에 빠지는 것은 남 탓을 할 것 이 아니라 나 자신도 돌아 보는 것이 필요했었다. 문제 속에서 하나님의 의도 생각을 생각해 보고 그냥 어려움을 주시기 보다 이유가 있을 것인데 라도 생각하면서 상황을 이해하게 되도 문제를 바라 보는 시각, 마음 가짐이 달라 지면서 점점 단단해지고 흔들림이 없어졌다. 

 

/감사하는 마음, 하고 싶은 일든, 에너지들이 생겨났다. 얼음장처럼 차가웠던 내몸의 체온, 물먹은 스폰지처럼 무거웠던 내몸, 하지만 지금은 봄처럼 따뜻한 햇살처럼 느껴지고 온도, 습도가 어느 때 보다 최상이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나님 때문에 행복합니다. 오늘을 주셔서 , 예쁜 아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힘든 가운데 아이를 잘 양육할 수 있도록 저를 믿어주도 사랑해주시는 부모님이 있어서 행복하고 존경합니다. 좋은 사람들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감사로 충만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악에서 더 빠지지 않고 올라오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피 상담자가 주중에 보낸 세션 내용으로 그냥 정리만 했습니다.  소송 증거자료 제출용 작성 때문에 넘 시간이 없어서  저와 상담도 못했어요  그래서 주중에 한 세션 내용만 보내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