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12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1성경세션] sjde

2013. 2. 18. 월

3장 희생 1과 1)요17:1~2

*구절--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오늘 차장님하고 이야기하면서 회사가 비리가 많고 인사조건에 그런게 많은데 이런게 깨끗하게 올바르게 권세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올바르게 다스려졌으면 좋겠다라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어구--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의미적으로 핵심적인 것으로 느껴진다.

*단어--아들
--예수님도 아들이고 자신도 아들이다. 예수님이 하나님 아들이신 것처럼 예수님이 아들의 마음을 가지고 계시니까 하나님이 자신의 마음도 아실 것 같다.

*예수님께서 하나님 아버지를 그토록 사랑하셨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예수님을 보내신 분이 하나님 아버지시니까.  예수님은 자신의 일부이시다. 자신을 사랑하시는 것 하나님이 보내서 오시고 관계적인 일. 자기 자신의 분신 예수님은 하나님이시고 한 편으로 아버지의 분신

*당신은 하나님을 사랑하나요? 예
--하나님을 사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신의 존재가 하나님 없이는 설명이 안되고 고민도 많이 하면서 모태신앙이지만 하나님을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날 하나님을 잘 모르고 하나님을 믿는다는 실체가 없음을 깨달았다.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보니 자신이 느끼던지 못 느끼던지 하나님은 여전히 자신을 사랑하고 계시고 자신을 받아 들이셨다. 내가 보기에 안 좋은 것 연약한 것 받아 들일 수 없는 것까지 하나님은 다 받아 들이셨다. 그런 것 앞에 섰을 때 하나님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 자신의 존재를 위해서도 하나님을 사랑해야 한다.  많이 잊혀졌어도 하나님을 만난 감격을 놓칠 수 없다. 
--당신은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어떻게 나타내고 있나요?  그리스도인으로서 나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주저하거나 부끄럼없이 나타내보인다. 기회 닿는대로 하나님을 소개하고 가정에서 하나님이 중심이 되도록 관심가지고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하나님을 의지한다.  제일 어려운게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시는데 자신을 사랑하기가 힘들다. 자신을 정죄한다. 무능력하고 무기력하게 느껴지고 가치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불신자들은 하나님에 대해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무관심, 적대심, 개독교

*사탄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싫어하도록 어떤 일을 할까요?
--예수 믿는 사람들의 연약한 모습을 부각하여 기독교를 비난한다. 목사님의 실수, 친구의 실수, 이명박 대통령의 개인적 정치적인 일을 교회와 연관하여 비난한다.

*소감이나 결심--어리둥절하다. 예수님의 희생에 대해서 전혀 새로운 관점에서 보게 되었다. 자신은 인정받고 싶은 욕구를 생각하면서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자동반응으로 나온다.  의지적으로 욕구가 잘 분류될런지 모르겠고 분리되어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수님은 고통만 당하셨던게 아니고 예수님이시니까 고난 받으셨다고 생각했는데 욕구와 연결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2-25 (월) 22:45 11년전
2013. 2. 25. 월  pm8

3장 희생  1과 2)요 17: 24

<3분석>>
*구절--내게 주신 사람들이
--예수님께 맡겨주신 사람들이라는 부분

*어구--주신 사람
--예수님이 받은 사람이 있다는 것은 어떤 사람은 예수님의 소유가 된 사람이다.

*단어--주신
--사람은 사람이지만 주시는 분은 하나님. 하나님이 주셨다는 부분이 크다.

<2관점>
*예수님께서 성도들을 사랑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랑하려고 지으시고 만드셨기 때문에, 예수님을 믿고 따르기 때문에

*예수님이 계신 곳에서 예수님과 함께 그의 영광을 보기 위해서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초첨을 하나님께 맞추고  하나님을 닮아야

*사람들은 장차 예수님의 영광을 볼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안 믿는 사람은 기대도 안 하고 믿는 사람은 그 날이 빨리 왔으면 하고 기다리거나 지금 편안히 지내다 때가 가까우면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하거나 짐이 많아서 하루 빨리 예수님이 왔으면 하고 기다린다.

*사탄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영광에 동참하지 못하도록 어떤 일을 할까요?
--하나님께 집중하지 못하도록 한다. 하나님께 촛점을 맞추어 하나님과 하나되고 하나님 닮겠다는 생각을 내일이면 까맣게 잊게 만든다. 지난 번 세션이 은혜스러워 3~4일 말하고 다녔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잊어버리고 감동이 사라졌다.

*소감이나 결심--마지막에 원을 맞춘다는 말이 마음에 와 닿았다. 군대에서 총을 조준할 때 총에 있는 두 개의 원을 맞춰야 정확한 위치에 명중시킬 수 있다.  두개의 호스가 연결되면 물이 흘러갈 수 있다. 하나의 목표에 맞추어 흘러지나가게 하고 목표를 맞출 수 있도록 일치시켜야 한다. 세상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는 것 그 일이 정말 기뻤는데 기대가 되고 다시 신앙의 열정을 회복하고 싶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3-05 (화) 21:36 11년전
2013. 3. 5. 화  pm8

3장 희생  1과 3)요12:44~47

<3분석>
*구절--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구원코자 함이라 하시니 안심이 되고 하나님이 보실 때 완곡한 표현을 하신 것 같다. 문제점이 많은데 벌하려고 오신게 아니시라니 안심이 되고 위로가 된다.

*어구--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감성적으로 다가 온 것이 아니고 본문의 가장 핵심이라 생각된다. 예수님의 사역을 여러가지로 설명할 수 있겠지만 한 마디로 구원이라할 수 있을 것이다. 예수님의 사역 자체가 한 마디로 정의되는 부분이다.

*단어--구원
--우리 존재가 구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몰랐고 이런 말씀이 없었으면 구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몰랐다. 이스라엘은 메시아를 기다렸지만 메시아를 배척했고 일상에서 구원이란 말이 잘 와 닿지 않고 나와 상관이 없고 내게 구원이 필요한가라는 생각이 드는 말이다.  일반적으로 만족하지 못하므로 만족하고 싶은 것이 구원은 아니다.  예수님이 오신 목적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든다.  구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예수님이 오실 때 환영하는 무리 속에 같이 있는 것이라고 답변함.

<2관점>
*세상 사람들이 그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을 믿는 것

*당신이 구원받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
--예수님을 믿는 것

*하나님은 사람들이 구원받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한다고 말씀하시나요?
--예수님을 믿어라

*사탄은 사람들이 구원받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한다고 말하나요?
--뭔가 열심히 하거나 재물을 바치거나 성과를 내든지 해야 한다고 그렇게 생각하게 만든다.

*소감이나 결심--구원에 대해서 식상하게 느껴졌다. 오늘 다시 대하니까 그렇게 식상한 의미가 아닌데 왜 그렇게 생각하지?라고 스스로에게 의문이 들었고 구원이 한 때 있었던 것 같고 그랬었나? 싶다. 감격이 사라진 이유를 스스로 변명해 볼 때, 직장에서 힘들어서 시간적으로 많이 뺏기고 더더 잘 해라  이것 밖에 못하나 등 등 심리적인 압박감이 들고 해결책은 직장을 옮기는 것으로 기도했는데 쉽게 안 되었다.  성경세션하고 다른 교회로 출석하면서 큐티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고 설교말씀을 들을 때 1주일에 한 번씩 전반적으로 2~3% 정도 부드럽게 풀리는 느낌이다. 직장에 불교를 믿는 사람이 있는데 말로 설득하고 남을 잘 꼬시나 일을 잘하는 사람은 아닌데 그 사람 말을 듣다보면 그른 것도 맞는 것같고 나쁜 짓을 많이 해도 맞는 것 같다. 그가 자신을 적으로 보고 있다. 도와 줄 사람들이 그 사람 편에 서서 일하는데 걸림돌이 되고 있다. 힘들게 만드는  그 사람에 의해 흔들리지 않도록 기도하겠다. 
주소 추천 0
hann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3-03-11 (월) 22:49 11년전
2013. 3. 11. 월. pm8

3장 희생  1과 4)눅23:34

<3분석>
*구절--저들을 용서하여 주소서
--지금 괴롭게 하는 분에 대해 적으로 간주하기로 했다. 그동안 품어야할 사람인가 답답했다. 적으로 간주하고 나니 오히려 마음이 편하다.  어떻게 예수님은 용서해 달라고 할까요? 적으로 삼지 않으려 할 때 더 힘들었는데  용서할 수 없을 것같은데 성경에 그렇게 기록되어 있으니 용서한 것은 사실일 것이고 그것은 예수님만 할 수 있는  유일한 용서의 사건이 아닐까 싶다. 그 사람이 어느 정도라야 용서를 하지 엄청난 책략가로서 착한 모습과 화통한 것 같은 모습으로 다가가 사람들이 잘못을 알면서도 무의식 중에 받아 들이게 만든다.

*어구--용서하여 주옵소서
--용서를 못 할 것 같아서

*단어--용서
--용서하려고 하면 용서하는 흉내는 낼 수 있는데 진짜 용서는 안 될 것 같다. 예수님은 어떻게 용서했는지 이해가 안 된다.  보통은 잘못하면 용서하고 대인관계에서 사소한 것은 넘어가 주기도 한다.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자신은 용서했는데 상대가 당연하게 받아 들이거나 오히려 할 일을 안하고 왜 미리 알려주지 않았느냐고 적반하장으로 큰 소리치면서 당당하게 밀고 나가면 그의 잘못했으면서도 잘못을 회피해 나가는 모습이 참기 어렵다.

<2관점>
*왜 예수님께서는 이토록 원수들을 사랑하셨을까요?
--예수님은 하나님이시고 본인이 만든 백성들이니까 하나님 나라를 회복시키려는 그 목적 즉 구원을 주시려고 사랑하셨다.

*당신은 당신에게 죄지은 자들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십니까?
--말을 안 건다.
-당신은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저들의 죄를 사해 달라고 기도하신데 대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억울한 일을 당해도 눈물이 나는데 내가 지금 엄청 아프고 곧 죽는데 너무 말이 안 되는 상황이라 감이 잘 안 온다. 물론 예수님이시니까 하셨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말이 안되는 상황이다.

*사람들이 죄라고 여기지 않으면서 하는 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쓰레기를 은근 슬쩍 버리는 것, 장난이라고 하면서 싫어하는 일을 계속 하는 것, 사소한 물건을 내거도 아닌데 들고 가는 것....
*사탄은 우리가 우리에게 죄짓는 자에게 어떻게 하기를 바랄까요?
--복수하기를 바란다.
*주제와 달리 자신에 대해 이야기 함.-- 자신은 교만이 순식간에 왔다가 교만한 상태를 잊어 버리게 되는 것 같다. 교만이 들어오면 균형잡힌 생각도 못하고 나 위주로 생각하고 나도 모르게 교만했던 것 같다.

*소감이나 결심--오늘은 중요한 말씀인데 느낌이 잘 오지 않았다. 오늘 하루 종일 싫어하는 사람이 윗사람으로 오는 일을 회의하느라 종일 예민하고 긴장했다. 회의 때문에 의도치 않게 아침을 굶고 점심 때 기도에 매달리자고 굶고 저녁은 아예 하루 버티자는 마음으로 하루 종일 금식하게 되었다. 다행히 그 회의 결과는 그 사람이 그 일에 적당하지 않은데 욕심을 내는 것으로 보여지고 그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일단 보류하게 되었다.
*그래서 사랑에 대해서 한 번 더 나누었다. 
--전체적으로 자신의 욕심이 보이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고 싶어한다. 자신의 생각을 다 포기하고 마음 편하게 하나님 손에 맡기면 되겠지만 자신이 자꾸 머리를 쓰고 사람들을 의존하고 싶다. 사람들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는 선택을 해야겠다. 오늘부터 가정에서 큐티를 하려고 생각했었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