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미술세션] kyle

2014. 3. 1 토 pm2  계획#1

1848607701_kxnGgelb_204.jpg




제목: 하나님과 나의 관계 그리기

1)극본적 해석
(1) 발단: 1번 구름 (위 상단)
 -- 하나님 먼저위에 있고 나는 밑에 있다.
(2) 전개: 2번 사람 (나자신-아래 하단)
 -- 하나님과 나는 먼데 가까운 관계는 아니고 저는 항상 좀 제가 지은 죄 때문에 가깝게 하지 못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구름이고 저는 땅이고 저는 멀고 제가 짓는 죄때문에 멀어지는것 같아서 그렇게 그렸다.
(3) 절정: 3번 죄 (하단에 검은색칠부분)
 -- 하나님과 관계에선 막고 있는 그런거라고 생각해서 영향이 커서 그것이 결정적이라고 생각한다.
(4) 결말: 전체그림
 -- 나와  하나님과의 관계 그림이 이렇게 되어 있다. 하나님은 저한테 손을 내미시는데 내가 죄 때문에 가까이 하지 못하고 하나님과 멀어진 상태를 나타낸다.


2) 분석적 해석
(1) 단어: 죄
 --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항상 뭔가 하나님한테 제가 약간 다가 갈려고 해도 다시 멀어지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그렇게 생각한다.
(2) 어구: 자신
 -- 죄를 짓는 주체가 제 자신이기 때문에 저라고 생각한다.
(3) 문장: 하나님이 포함되고 죄를 지으면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시고 하나님과 멀어지기 때문이다.
(4) 문단: 죄 있는데서 벗어나지 못하는것 같다.


3) 관점적 해석
(1) 자신: 죄가 있는데서 벗어 나지 못하는것 같다.
(2) 타인: 좀 너무 공간이 많고 하나님과 사이가 멀다고 생각한다.
(3) 하나님: 죄를 용서를 구하고 앞으로도 그런 죄들을 안짓는 그런 생활을 성령님을 통해 변화 하길 원하시는것 같다. 변화하면 좋겠다고 생각할것 같다.
(4) 사탄: 제가 죄를 짓는것을 좋아할것 같다.

*하나님과 나의 공간이 넘 먼데 사탄은 좋아할것 같다
집- 게을러지는것 할일을 미루는것 부모님과의 관계
학교-  학업에 게으르게하고 혼자있고 싶게한다.
교회- 예배 집중안하게 하고 교회에서도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지 않게 한다.
*하나님은 부모님과 잘지내고 할일을 안 미루고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길 원하신다.


4) 적용적 해석
(1) 원리: 하나님은 저와 멀리 있지 않고 동행하고 계시다.
(2) 예화: 힘든 여러가지, 밖에나가는것, 사람들과  예배 드린다든지 그럴때 사람들이 의식되고 시선을  신경안쓰고 하나님을 바라보고 그일에 집중하고 하나님을 생각했으면 좋겠다.
(3) 방법: 예화와 덧붙여 상담자의 경험 사례제시
(4) 사례:  상담자의 경험나눔 간증나눔



1848607701_V3iAU4Se_203.jpg




*두번째 그림제목: 하나님과 동행할때 일어나는 역사?
힘든길을 가도 하나님이 동행하는 모습(새-성령님동행)

*1번그림: 하나님과 거리가 먼것 같다. 저는 저만의 세계에 갇혀있는 느낌이다)
 2번 그림: 하나님과 가까운것 같다 하나님과 동행해서 편안하고 그렇다.

*전체소감
하나님과 동행할때 내가 문제(현제의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 바라보는게(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  내가 앞으로 해야 할일이라고 생각했다.

*전체 결심
하나님이 나한테 주시는 계획과 소망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하나님한테 구해야 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3-08 (토) 19:56 10년전
2014. 3. 8. pm4 토 동행 #1
 
제목: 학교 사람들속의 나의 모습 그리고 하나님
 
1) 극본적해석
(1) 발단: 1번 나
 -- 그냥 제가 주체로  먼저 생각이 났다.
(2) 전개: 저랑 사람들, 해
 --  저랑 사람들이랑은 별로 가깝지 않고 사람들이랑 학교에서도 하나님과도 가깝지 않다.
(3) 절정: 저 자신
 -- 그냥 저 자신이 그 관계에서 주체이기도 하고 관계를 만들어 가는 주체이기 때문에
(4) 결말: 하나님과 멀어진 것이 결말이다.
 -- 그냥 사람들이랑 관계에서 잘 안될때마다 하나님을 찾는것이 아니라 다른것을 찾았다.
 
*제가 주체로 먼저 시작해서 사람과의 관계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만들어 지는데 사람과 어울리지 못하고 닫아 버린것 같고 싫은것도 있고 그래서 하나님을 찾지 않고 다른것을 찾아서 하나님과 멀어졌다.
 
2) 분석적해석 
(1) 단어: 하나님
 -- 하나님과 관계에서 제일 중요한것 같다. 하나님과  관계가 멀어지면 사람들과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관계를 못 만들것 같다.
(2) 어구:  자신
 -- 하나님과 제가 관계 만드는 것이고 하나님과 저의 관계가 중요해서 그렇게 생각한다.
(3) 문장: 다른사람들, 하나님, 저 자신
 -- 다른 사람들을 포함해서 하나님과 제관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한다.
그냥 제가 하나님과 사람들이랑 떨어져서 혼자만 지낸것 같다. 그런 의미이다.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서 사람과의 관계에서 제일 먼저 어디에 쓰고 싶나요?
베푸는것. 봉사 (가르치는것) 구체적으로 생각 안해보았지만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는것 같다.
 
3) 관점적 해석
(1) 자신: 그냥 뭔가 제가 혼자만 지내고 어울리지 못하고 조화롭지가 않아 보이고 그렇다.
 (2) 타인: 똑같은 생각일것 같은데 사람들이랑 왜 혼자만 떨어져 있을까? 저랑 비슷한 생각일것 같다.
(3) 하나님: 안 기뻐하신다.
 --원하시는것? 관계회복을 원하시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관계를 추구하는 것을  좋아 하신다.
*하나님이 동행하시면 어디에 십자가를 그릴수 있을까요?
 --각자의 마음
(4) 사탄: 하나님과의 관계가 안좋으니깐 좋아할것 같다.  그렇게 하도록 지속하도록 하고 계속 하나님과 사람을 피해 혼자 있는것을 지속 하도록 할것 같다.
 
4) 적용적 해석
(1) 원리: 하나님과의 관계를 하나님과 동행하면서 나아갈때 다른 사람과의 관계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할수 있다.
(2) 예화: 사람들에게 오해한것이 있으면 제가 혼자 바라보는 갇혀있는 생활을 하지 않게 해 달라고 기도 했다.
 
* 한주간을 지내면서  대인관계에서 성령님과 동행하며 교제한 나의 사례와  변화된 관계의 모습을 들려주고 격려했으며  내담자와 동일한 아픔의 지나온 발자취를  나누며 그때 감정과 느낌  현제의 변화와 성령님과 함께 동행하며 변화하는 모습 을 이야기함.
 
(3) 방법: 하나님과 동행 하는 관계가 무엇인지 그것을 알아야 할것 같다. 교회에서는 말씀 안에서 교제 하는것 아닌가요?
(4) 사례: 상담자의 교회속에서의 나의 모습그리기  사례들려주고  비교분석하여 나누며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서  제시함
 
*두번째그림 주제: 능력으로 임하시는 하나님-> 학교 안에서
사람들이 성령안에서 교제를 나누며 십자가로 하나되어 있고 다른사람들에게 사랑을 주는 모습
 
*전체 소감
다른 사람들이 힘들거나 아픈것을 알아가지고 그런것을  배려하고 도우며 그런것을  통해 교제하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전체결심
제가 그렇게 다른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 가도록 해야겠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3-08 (토) 20:44 10년전


첫번째 그림: 1번 혼자 있는사람-> 나
                   2번 많은 사람들
                   3번   해 -> 하나님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3-08 (토) 20:45 10년전


능력으로 임하시는 하나님 -> 학교 속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08 (화) 23:25 9년전
2014. 7. 8. pm2 화  미술세션

제목: 지하철에서의 나의 모습

1번: 의자에 앉아 있는 사람들
2번: 서 있는 내모습( 코일모양으로 감고 있는)
3번: 나로부터 시작하여 사람들에게 연결되어 있는 선 ( 사람들 시선)


1)극본적해석
(1)발단: 2번 (본인)
--  제가 처음에 그런 뭔가 생각하는 (지하철에서)  힘들게 하는 발단이 자신이기 때문
(2)전개:1번 지하철 사람들
-- 사람들 신경 쓰면서 인식을 하고  신경을 쓰는것 같아서 지하철에서는 자유함이 없고 압박감이 있다.
*압박~ 두려움 불안감 이상한 행동 수취심 ..뭔가 생각하는 혼자, 그런거 엉뚱한 것을 하는것을 남들이 알아채릴것 같은 생각이 들어 두렵다.
(3)절정: 2번 자신의 몸에 코일 같은 것이 감겨있는 모습
-- 압박감의 감정 표현이다.
*이유? 그냥 스스로를 통재해야하는데 그 행동을 안해야 하는데 밖에 한발 내딛는 순간 긴장되고 이상한 행동 할까봐 통제하고 하는것 같다.
(4)결말: 글쎄요, 잘모르겠는데
-- 저의 모습 그냥 제가 뭔가 그러면 혼자 그런 상황에서 그런걸 느껴서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것 같다. 부정적인 생각...사람들 사이에 들어가서 자리 가까이에 가서 앉으면 숨막히는 기분이어서 잘 안 앉았다. 그래서 잘 서서 다닌다.
*변화~ 요즘은 조금 앉아 다니긴 했는데 그냥 앉으면 그냥 제가 더 신경을 쓴는것 같아서 자기가 통제하고  할것 같아서 안 앉았고 사람들도 더욱 눈치 챌까봐서 못 보았다.

2)분석적 해석
(1)단어: 자신의 몸에 감고 있는것
-- 뭔가 사람들 그런 생각을 좀더하고 남들 신경쓸수록 더 안 좋고 생각을 안하면 더 나은데 그 생각을 못 놓는다.  놓으면 자시이 나을텐데 더 자신이 드러나고 잘 보일것 같아서 못 놓는다.
* 드러나고 잘 보이는것~ 이상한것 남들과 다른것 사람들 두려워 하는것 이 드러날것 같아서 그렇다.
(2)어구: 3번 시선
-- 그냥 남들의식하면 그렇게 되니깐 중요한것 같다. 혼자 있을땐 그렇지 않은데...
(3)문장: 2번 자기 자신
-- 제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중요한것 같다.
(4)문단: 그냥 압박감
-- 자유롭게 된다면... 좋을것 같다. 심리적으로 좀 신경을 많이 쓰다 보니깐 힘든것 같다. 스킨십 같은 것도 싫고 그래서 나가기도 더 싫고 그러니깐 자유로우면 편할것 같다.

3)관점적 해석
(1)자신: 압박감 답답함
(2)타인: 모든 사람이 제가 이상한 행동을 하면 알아 차리지 않지만 가까이 있는 사람은 이상하게 생각 할것 같다.
(3)하나님: 하나님이 제 생각에서 자유로운것 그냥 그런 생각이나 이상한 행동을 통제할수 없다 그런 생각을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할것 같다.
*이유~  2번자신 그림 옆에 하나님이 있으면 좋겠다.
 -- 하나님이 옆에 있는게 안정적으로 느껴진다.  시선~ 남들의 시선에 있어서 두려워 하는걸 안좋아 하신다.
(4)사탄: 시선 좋아할것 같다. 시선 저한테 있다.

4)적용적 해석
(1)원리: 제 스스로 힘들어 하는 모습
-- 남들의 시선 : 강아지 사이에 고양이한마리처름 눈에 띄는것 같다.
(2)예화: 언제부터~ 고2  고3때 발단
-- 처음에는 선생님을 신경썼는데 나중에 남들에 생각에 신경쓰고 남들은 눈치가 있는데 나는 눈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 생각이 있었던( 수업시간에) 발단되었던것 같다. 
*발단~그냥기분 나쁘게 선생님을 째려 보는 것이 선생님을 기분나쁘게 한것 같다. (고2)  선생님의 질문에 하도 대답을 많이 해서 대답 소녀라고 불렸다. 대답해야하는것 같은 압박감 수업시간에 단어이런것 남들한테 들킬까봐 마음에 들키는 생각을 하면 움찔움찔했다.
-- 남들하고 있을때는 대체로 그렇게 생각한다 . 수십명 있을때나 예배시간 길 지나갈땐 좀 덜하고 학교 수업시간 사람 많이 모인곳 모두 힘들다.
(3)방법: 상담자 사례와 격려와 위로
(4)사례:       "

*전체소감
남들한테 안 보여야 겠다가 아니고 보면 어때 하는 마음으로 다니면 더 나을것 같다.

*전체결심
그냥 앞으로 숨지 않고 부딪쳐 봐야 겠다.
주소 추천 0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09 (수) 11:31 9년전
20140708_135823.jpg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17 (목) 14:18 9년전


2014. 7. 15. pm2 화

제목: 도서관에서의 나의 모습

1번 : 배경

2번: 사람

3번: 자신에 대해서 자세하게 그렸다. 한구석에서 사람들에 대해서 신경쓰고 있는 모습 (마음에서 다른사람에 대한 의식 하는 마음이~  뭔가 한구석에 있는 모습~ 뭔가 머리에 촉을 세워 그리고 가슴쪽에 흘러 나오는 모습 표현)

1)극본적 해석

(1)발단: 다른 사람들

-- 그냥 그 상황을 생각하면서 그려서 그 상황이 먼저 시작된것 같다.

(2)전개: 제가 다른 사람들 속에서 의식하면서 다른 사람이 신경쓰는 모습을 거두지 못하는 모습을 그렸다.

-- 제가 다른사람들에 대해서 계속 신경쓰고 계속의식이 되는것 같다.

(3)절정: 본인 모습

-- 다른 사람들을 향해서 다른 사람에게 신경쓰는 그런 모습

-- 공부(40%) 다른사람의식(60%)

(4)결말: 그냥 제가 그런모습 공부도 완전히 집중못하고 뭔가 애매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2)분석적 해석

(1)단어: 저 자신

-- 저 자신이 제일 그런 거니깐 신경쓰고 그런 마음이 나로 부터 시작되니깐 내 자신이 가장 중요한것 같다.

*신경쓰는 그런마음: 그냥 이상해 보이는것 남이 이상한것을 눈치 챘을까? 하는것을  의식하는 것이다. 지하철: 긴장 두려움  도서관: 불편한 정도  

(2)어구: 제가 계속 신경쓰고 있는것, 신경을 거두지 못하는것

-- 뭔가 그렇게 해와서 그런것 같고 남들이 있으면 딱 머리에 있는것 처름 곤두서는것 같고 신경써 지는것 같다.


(3)문장: 자신 마음자체에서 나오는 자신 그려져 있는 실처름 되어있는 마음속에서 계속 다른 사람한테 계속 신경쓰고 이상한 행동에서 남들이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았나 신경쓰는것 같다.

(4)문단: 제가 뭔가 남들이 있는 공간에서 자신의 중요한 것도 마음껏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   느낌:  뭔가 답답하다.


3)관점적 해석

(1)자신: 그냥 뭔가 좀 그런 짜증나는 느낌

-- 공부하면서 계속 집중이 안되고 두가지 일때문에 머리가 복잡해서 짜증이 난다.

(2)타인: 뭔가 잘 모를것 같다.

(3)하나님:제 옆에~

-- 그냥 하나님이 그런 뭔가 저를 돕고 싶어신것 같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 다름사람 의식하지 않고 공부에만 집중하는 모습

(4)사탄: 다른사람을 더 신경쓰게 할것 같다.


4)적용적 해석

(1)원리:그냥 제가 계속 신경쓰지 않고 공부에만 집중하는 것이 오히려 자기 자신에게 좋은것 같다.

(2)예화: 그냥 뭐든지 제가할일만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신경쓰고 눈치보는것이 아니라 할일만 한다.

(3)방법: 상담자 사례 와 격려

(4)사례:


*전체소감

제가 뭔가 그런 생각들을 키워 나가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을 끊고 (남의 시선의식,  잡념) 선 순환으로 키워나가고 성경을 그 시간에 쓰는것으로 해봐야 겠다.

*전체결심

성경쓰고 잘못된 생각을 키워나가지 않고 끊는다 -> 선순환으로 출발

주소 추천 0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7-18 (금) 16:19 9년전
도서관에서 사람들을 신경쓰는 모습, 공부하면서도 한구석에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신경을 쓰고 있음, 하트는 마음에서 나타나는 것,

옆자리에는 학교 가거나 직장하거나 그러니까 하루종일 있는 사람은 시험준비하는 사람, 거의 안쳐다 보려고 노력함, 내가 신경쓰고 있다는 것을 들키고 싶지 않음, 가까이 있는 사람은 보이는데 멀리 있는 사람은 안보임, 계속 그런 마음이 있음,

도서관에서는 불편한 정도임, 전철처럼 긴장되지는 않음, 전절은 긴장됨, 사람이 더 많음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14 (목) 15:42 9년전
2014. 8. 14. pm2

1번그림제목: 두려움과 나 그리고 하나님

1번: 나와 해 사이에 네모공간 (두려움)
2번: 하나님
3번: 나

1)극본적 해석
(1)발단: 자신(3)
-- 제가 그런 두려움에 눈이 어두워서  시작으로 생각한다. 
(2)전개: 현실의 상황(1) 두려움이 크게 느껴진다.
-- 현실에서 상황이 닥치면 아무것도 아닌데 두려움이 큰 상황으로 다가오고 큰 무서움으로 느껴진다.
(3)절정: 2번 해  하나님이 가려 지는것 , 하나님을 보지 못하는것 
(3)결말: 전체적인 그림
-- 하나님을 생각하지 않는 상황 하나님을 보라보면 되는데 두려움만 계속 생각 하는것 같다. 
*두려움: 지하철 사람들 시선 , 주목받는 느낌 싫다.  이상하게 보일것 같다. 많은 사람들 있는 장소 있을때, 

2)분석적 해석
(1)단어: 저 자신 3번
-- 제가 그런 뭔가 두려움에 눈이 어두워서 하나님을 찾지 못하기때문에 시작이 저이기 때문에
(2)어구: 자신하고 두려움
-- 두려움이 넘 커 보이는 모습 별것도 아닌데 , 다른사람? 인생에 있어 기억 안되는 부분인데 저는 이상하게 챙피하고 다른 사람에게 크게 각인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3)문장: 하나님이 생각이 안나는 부분
-- 뭔가 그런 상황에 닥쳤을때 하나님을 찾아야 하는데 하나님이 두려움에 가려지기 때문에 중요한것 같다. 
(4)문단: 답답하다.
-- 하나님을 바라봐야 하는데 두려움에서 막혀있는 기분

3)관점적 해석
(1)자신: 그냥 하나님을 못보고 있는 모습 두려움에 눈이 어두워서 하나님을 보지 못하는 모습
(2)타인: 다른 사람도 비슷하게 생각할것 같다.
(3)하나님: 하나님은 저한테 도움을 주시려고 하는데 저는 안보는 모습 -두려움에 가려져서 안보이게 좀 멀리 하나님은 있다.  
*하나님뭐라 하실까?   두려워 말라 하실것 같다. 
(4)사탄: 하나님을 못 찾는 거니깐 좋아할것 같다. 


2번 그림 제목: 두려움속에서 하나님을 따라가는 나의 모습

*길 끝에는 뭐가 있을까? 빛이 있을것 같다. 
*검은색칠: 두려움 
*앞사람: 하나님
*뒤사람: 자신


4)적용적 해석
(1)원리
 *1번그림:  그런제가 두려운 상황에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가야되는데 멈춰있는 모습을 깨달았다. 
 *2번그림: 뭔가 하나님을 의지하면 딱1번에 문제가 사라지길 바랐는데 그게 아니라 두려운 상황이 계속되도 두려움이 있지만 하나님을 따라가면 같
이 가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좋은 상황이 될수 있다.  
(2)예화:뭔가 그런 , 지하철 사람들있는 공간에서 싫지만 하나님이 원하는 원하는 계획을 생각하면서  가야겠다. 
(3)방법: 뭔가 싫고 두려운 상황이 있어도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고 하나씩 해 나가는것. 
(4)사례: 하나님의 계획을 따라가다 보면 두려운 상황을 뛰어 넘어서 잊어 버리게 된다.
*뭔가 하나님을 따라가다 보면 길이 있다.

*전체 소감
제가 그런 뭔가 하나님의 도움에 대해서 잘못 생각한것이 있었다. 한번에 확 문제가 없어진다고 생각 했는데 어려운 사황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하고 하면 좋은 상황으로 변화되고  이끄신다는 것을 알았다. 

*전체 결심
그렇게 두렵고 싫은게 있어도 하나님의 계획을 생각하며 나아가야 겠다고 생각했다.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15 (금) 13:52 9년전


두려움과 나 그리고 하나님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8-15 (금) 13:53 9년전


두려움 속에서 하나님을 따라가는 나의 모습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