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2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미술세션] lsyg

2014. 3. 29 pm6 토

계획
제목: 가정에서의 나의 모습  (매일저녁 일어나는 모습이다)


새 파일_15.jpg




1번: 씽크대에 있는 본인
2번: 쇼파에 누워있는 본인모습
3번: 방 문틈으로 반절 보이는 딸의 뒷모습 앉아있는 뒷모습

1)극본적 해석
(1)발단: 복도로 들어오는 본인모습
(2)전개: 씽크대에서 요리하는 모습 먹고쇼파에누어 있다. 요리할때나 누워있을때나 관심은 딸한테만 쏠려있다.
*딸의 문제?  심리적인 문제인것 같다.

(3)절정: 3번 마음상태
 --그냥 힘들어요. 지쳤어요. 딸때문에~
(4)결말: 없어요.
 --그냥 쇼파에 누워있는 상태가 그냥 죽 간다. 답답함 절망-> 회색빛

2)분석적 해석
(1)단어: 뒷모습
 --  왜냐하면 항상감시하고 신경쓰고있고 모든것을 오픈하지 않는다.
(2)어구: 음식
 -- 음식을 해 줌으로 유대관계가 좋아진다. 소통할수 있는 방법으로 삼는다. 맨날 바뀐다, 먹는것 
(3)문장: 책 ->두가지 있다.
 -- 한가지는 아이병에 관한책
 --  한가지는 제가 읽을책
 --  관심이 다른책에 가지않고 중요하지 않게 생각된다. 제가 읽을 책을 읽지 않는다.우리애가 바라는 것은 내가 책을 원하는 것을 읽기를 바란다. 애는  스스로 만족을 바라는 책을 읽기를 원하는데 그 책을 읽지 못한다.
(4)문단: 답답함
 --전체에서 답답함이 흐른다. 남편과 작은아이는 외국에 살고 둘만산다.

3)관점적 해석
(1)자신: 생각은 아니고 그냥 재미가 업고 답답하다. 아이때문에 답답하다.
(2)타인: 딸
 -- 엄마가 있으면 부담스럽다. 눈치가 보이고 간섭을 하고 행동의 제약때문에 ~
(3)하나님: 하나님이 애한테 일을 해 주셨으면 좋겠다, 정상으로 돌아오게~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면 어디에?
딸있는 구석 어디쯤 에 있다.
*하나님의 역활?
그냥 보고만 계시는 역활 하신다. 하나님의 비율은 1%이다. 좀 심하신것 같다. 분노한다. 전에는 하나님이 절 사랑한다는 생각을 했는데 요즘은 벌 받는 느낌이 든다. 저는 하나님이  안 보인다. 이해 할수가 없고 답답하다.
(4)사탄?  반이상 차지한다.
제가 이렇게 절망하고 있게 만들고 비참하게 누워있게 만드는 것이 사탄이다.


4)적용적 해석
(1)원리: 사탄이야기 할때 제 생각이 아니고 사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사탄이 절망감을 느끼는것 마음상태 답답하다는 것은 제 생각이 라고 생각 했는데 제 생각이 아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2)예화: 정신을 좀 차려야 겠다. 그냥 마음이 가는대로 두지 말고 하나님께 마음을 열고 내마음을 사탄이 조종하는것을 인식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방법: 실천했다.  안했다 하는건데 말씀읽고 묵상하고 하다가 그러는데 그냥 꾸준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4)사례: 마음을 좀 평화롭고 화평하게 가져 갈려고 노력해야 된다.



새 파일_16.jpg


두번째 그림 (개별적으로 사랑하시는 하나님이라는 생각이 든다)
주제: 나와 딸과 하나님
생각이 없는데 어떻하느냐고  그림을 그릴수 없고 생각이 나지 않는다고 했다. 상담자( 그것은 본인의 생각이니 그 생각을 모두 내려놓고  지시에 따라 그냥 그려보라고 권유하자 (동기부여)  순순히 떠 올려서 그리기 시작하였다)

해석: 저는 딸을 사랑하고 딸과 내가 서로 껴앉고 사랑하는 딸의 말이 내안에 먹히고 내말이 딸안에 먹히고 저는 딸을 보고 있는데 딸은 바람이긴 한데 저를 보고 있다. 하나님은 저로 보고 딸을보고 각자 개개인을 품으신다.
두번째그림에서 하나님께 죄송한 감정이 든다. 있는분을 안계신 것 처름 하고 사니깐~   . 하나님이 각자를 둘러싸고 있다 -> 원안에 사람

*전체소감
제가 제 상태를 돌아보고 제 한테 계시는 하나님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된것 같다.

*전체결심
하나님으로 버림 받거나 떨어져 나온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야 겠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4-12 (토) 23:27 10년전
주소 추천 0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4-12 (토) 23:33 10년전
2014. 4.12.pm6 토

계획





20140412_182301.jpg

제목: 집안에서 하나님과 나와 딸의 위치와 모습
1번: 식탁 (일상) 딸과 나
2번: 성경책앞에 앉아있다.
3번: 피아노 치는 모습

1)극본적 해석
(1)발단: 제가 식탁에 앉는것
-- 퇴근하면 가장먼저 밥차려서 식탁에서 밥먹고 얘기하고 그게 가장 먼저 있는 일이고 식탁에서 먹으면서 물어본다. 맘이 편하지 않다. 무슨일이 있었나 점검한다.
(2)전개: 딸하고 같이 이야기 하고 딸을 보면서 딸을보고 이야기 하면서 웃으면 기쁘고 안좋으면 울고한다. 딸은 피아노 치고 작곡하고 식탁에 앉아 있을때랑 다르게 식탁에 앉아 있을때랑 달리 좀더 편안한것 같고 각자 마음 추스리고 자기 할일 하는것 같다.
(3)절정: 식탁에 앉아 있을때~ 둘이 마주 앉아 있는 것이다.
-- 같이 있는 시간이 절정이다.  좋을 때는 참 행복하고 좋은 영향을 많이주고 안 좋은 때는 막 머리를 쓰가면서 이야기 한다. 뭔가 하면 머리속으로 뭔가를 하는 시간이다.
*불편함: 식탁에서는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해주고 신경쓰고  한다. 마음이 불편하다.
(4)결말: 각자 방에 있는것
-- 각자 자기일을 할수 있다는 것은 행복한 결말이다.

2)분석적 해석
(1)단어: 식탁에서 둘이 앉아 있을때 ->항상멍하다. 아이-> 괴롭고 혼란스럽다.제 마음도 동일하다.
(2)어구: 제가 성경책 읽는것
-- 왜냐하면 좋을때는 말씀에 집중할수 있고 성경책 읽는다고 앉아서 울고 있다.
(3)문장: 아이피아노 치는것
-- 애가 좋으면 피아노 치고 안 좋으면 잔다.
(4)문단:

3)관점적 해석
(1)자신: 슬퍼요 그냥일상이 맘이 조마조마하고 괴롭기 때문에 이런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이 슬프다.  엄마의 감정:슬프다   아이: 절망적이다.
(2)타인: 펑범하다고 생각한다.
(3)하나님: 애랑 나랑 식탁에 있을때 불쌍하다고 생각할것 같은데 이해가 안간다. 하나님이 왜 이런 고통을 주셨는지 이해가 안간다. 하나님뜻이 22살 아이가 망가져 가는것 같은데 왜 그냥 두시는지 이해가 안간다.
(4)사탄: 계속해서 유혹할려고 배회하고 있다. 사타은 저한테 있을것 같다. 저희 아이보다. 
*이유?  아이는 이 상황에 대해서 원망하지 않는데 제가 원망하고 분노하기 때문에 사탄의 먹이가 되겠다고 생각한다.

4)적용적 해석
(1)원리: 삶이 넘 답답하고 괴롭다.
*성령님이 말씀하신다면 무슨말씀을 하실까?  더 가까이 오라~ 마음이 괴롭지 않으면 딸 때문에 하나님을 찾는데 이렇게 왜 고통속에서만 찾게 왜 하는지? 이해가 안간다.
*화평한 가정이면?  하나님을 안 찾는다. 그런데 가혹하다. 딸때문에 하나님 찾게 했다. 하는 생각이 들고 저 때문에 이렇게 됐나 해서 아이에게 넘 미안하다. 아니면 하나님을 배격했던 저희 집안의 죄를 다 받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딸에게 성령님이 말씀하신다면?
잘 못들을것 같다. 좀 멍해서 못들을것 같다. 딸은 저를 통해서 하나님을 만났고 애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믿는다. 애는 초신자고 다가가고 싶은데 왜 더다가가고 싶은데 멍한상태를 자꾸 만드는지 이해가 안된다. 이세상의 삶이... 자식이 내 앞에서 망가지는것이 하나님은 넘 하찮게 보시는것 아닌가?
(2)예화: 상담자 예화나눔
(3)방법: 위로와 격려 
(4)사례: 희망과 소망의 사례나눔( 탈랜트 이상우 장애아동)
 
두번째 제목




20140412_191358-1.jpg




성령님이 운행하시면 어떻게?
괴롭고 힘든 마음이 믿음으로 해결될거라는 마음으로 가벼워지고 소망을 가지지 않을까?
*딸과 나에대한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을 찾게한 것만이 계획이 다인가 그런데 그후에 계획은 모르겠다.
 

*전체소감
제 상황(그림) 보면서 제가 보니깐 마음이 울컥했다. 넘 답답해서 ... 오랜동안 끝이 안 보인다는 것이 넘 힘든다는 것이라고 생각 했는데 소망을 좀 가질것 같다. 아무리 생각해도 하나님 뜻을 모르면 답답하지만 소망을 가지고 믿어야 겠다. 내 머리로는 이해가 안되지만 뜻이 있겠죠. 새벽기도 나가봐야 겠다.

 *전체결심
소망을 버리지 않아야 겠다.  새벽기도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