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음악세션] ryrn

2014. 12. 4. 목. 음악세션#1 계획1

2014. 12. 9. 화. 음악세션#2 동행1


2015. 2.16. 월 pm2. 음악세션 #3. 충만


2015. 5. 13. 수. pm2. 음악세션 #4 하나님과 함께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이루는 모습

2015. 5. 20. 수. pm2. 음악세션 #5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는 자신의 모습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최지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2-04 (목) 15:11 9년전
 
12/4
미리 들었을 때, 느낌이 첫 번째 곡1)은 잔잔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었고
두 번째 곡2)은 기쁜 느낌, 즐거운 느낌이 들었다.
 
 
주제: 하나님께서 나에 대해서 계획
 
 
이미지를 제시: 깜깜한 방에서 큰손과 빛을 따라 나가는 이미
 
 
<분석적 해석>
 
>>첫 번째 음악 감상
 
1)단어
 
-방 바깥으로 손이 데려가는데 방 밖 같은 낮이고 햇빛이 노랗게 비추고 있고 큰손이 하나님이라고 생각하고 하나님과 함께 날아다녔다. 손위에서 날다가 파란하늘 위로 올라갔는데 뭉게구름도 떠있고 뭉게구름 사이로 장난을 치면서 있는데 날개가 생겼다. 혼자서도 펄럭거리면서 구름사이로 날아다니면서 즐겁게 자유롭게 날아다녔다. 구름사이로 하나님과 날아다니는데 구름에서 내려와서 조그만한 집들이 보이면서 그 위로 날아갔다.
 
2)어구
 
>>느낌은 어땠는가?
-자유롭고 시원하고 따뜻하고 마음이 편안하고 기뻤다.
 
3)문장
 
>>본 것 중에서 인상 깊었던 부분들은 무엇인가?
-날개가 생겨서 방에 있을 때는 답답하고 숨이 막히는 게 있었다. 엄청 답답했는데 날개, 새처럼 큰 날개가 달리는 순간 가벼운 느낌이 들었던 것이 가장 인상깊다.
 
4)문단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날개' 어떤 의미를 주는 가?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더 이상 내가 날려고 하면 힘들면 내 힘으로 날려면 날개가 없으니까 너무 힘든데, 하나님이 나의 능력이 되고 하나님 안에서 누리는 완전한 평안을 누리게 되고, 하나님을 만난 후의 모습인 것이다.
 
>>'조그만 집'들은 어떤 의미인가?
 
-사람들, 세상을 속에 사는 사람들이 그 안에 살고 있다 -> 좀더 구체적으로 주변 사람들중에서 의미를 찾아보자면? -> 가족들에게 향해 가는 모습.
 
>>두 번째 음악 감상 후
 
>>하나님은 나에게 날개 주셨는데, 날개를 주시는 이유는 무엇일까? 좋은 계획 보여주시는 이유를 생각해보기.
-하나님이 날개를 주시고 날아다니는 허락해주셨을 때 마음을 생각해보면, 절망하고 슬퍼하지 않기를 원하시고 기쁘기를 원하시는 것 같고, 자유롭기를 원하심, 세상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면서 보기를 원하시고, 다른 사람들을 보기를 원하시고... 그런 것 같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으로 변화되었을 때, <관점적 이해>
 
1) 자신
-삶의 목적이 있게 될 것이다. 살아갈 목적. 기쁨. 자유. 다른 사람들을 돌봐줄 수 있는 목적 있는 삶으로 초대하시는 것 같다.
 
2) 가족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가족들도 좋겠죠. 목적을 갖고 살아가니까 삶을 기쁘게 살 수 있게 되니까.
 
3) 하나님
-하나님도 기뻐하실 것 같다.
 
4)사탄
-싫어하죠. 구렁텅이에 있는 것을 고통 중에 있기를 원하는데 날 수 있게 되었으니까
 
>>정리: 하나님께서 나에게 대한 계획? 하나님을 만나면, 하나님이 나의 능력이 되셔서 완전한 평안, 목적이 있는 삶(기쁨, 자유, 다른 사람을 돌보는 삶)이다. 
 
>>소감
-하나님께서 내가 병에 있지만, 낫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생각할수 있게 되었다.
 
 
 
주소 추천 0
최지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12-09 (화) 15:30 9년전
  12/9
은혜주제: 동행
 
>>첫번째 음악: 하나님과 함께 해서, 하나님께서 나의 능력이 되시면, 내가 할 수 있는 것들?
-하나님께서 주신 삶의 의미를 알게 되는 것,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아껴주고 사랑할 수 있는 것, 기뻐할 수 있고, 감사할 수 있는 것.
 
<관점적 해석>
 
1)자신
>>하나님께서 함께 하셔서 한다고 했을 때 자신은 어떤 마음이겠는가?
-삶이 행복할 것 같다.
 
>>왜?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니까 불안하거나 슬프지 않고 기쁠 것 같아서.
 
2)다른 사람
-가족이나 친구들, 아는 사람들.
 
<적용적 해석>
 
2)사례
>>예를들어, 시계에 약이 없으면 시계는 가지 않는다. 그것이 당연하다. 건전지가 있어야만이 기능을 할 수 있기때문이다. 모든 기계가 마찬가지이다. 이처럼 무엇과 무엇이 만나야지만 움직여지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예를 들어보라.
 
-꽃은 물을 줘야한다. 물을 먹어야지만 꽃이 살아있다.
 
>>그렇다. 물이 없으면 결국 꽃이 시드는 것이 당연한 창조의 이치이다. 우리도 마찬가지이다. 하나님과 함께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해도 잘 되질 않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여기서 발견되는 원리를 한가지 찾아보세요!
1)원리
-하나님의 사람이 하나님을 만나야지만,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는 사람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두번째 음악: 지금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하나님이 알려주시는 것을 제가 깨닫게 해주세요.
 
 
3)실천방법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돌아가신 사실을 믿는 것! 매순간 기억하자!
 
 
4)사례: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돌아가신 사실을 믿고, 기억했을 때 변화가 일어날까요?
-내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음가짐은 어떻게 될까요? -마음도 기쁘게 하게 되겠죠.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돌아가신 사실을 믿고, 놀랍게 변화된 사람? 없다면, 성경에서 찾아볼께요.
(혼자생각해내지 못해서 같이 생각해봄)
-베드로, 삭개오, 바울
 
 
>>소감
-예수님이 나를 위해서 돌아가신 사실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고, 지금 환경에서 변화되기 위해서 그 사실을 계속 믿고 기억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주소 추천 0
최지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2-16 (월) 14:59 9년전
1.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셔서 나를 채워주시고, 충만하게 해주시는 은혜에 대해서 깨달아보기.
 
<첫번째 음악 감상>
-전체적으로 하나님과 함께 걸어가는 느낌(동행)이 들었다.
 
<분석적 해석>
 
1)떠오른 것?
 
2)분위기는 어땠어요?
-예수님이 나를 많이 사랑하고, 지켜주시는 것 같았어요.
 
3)어떻게 생각해요?
-든든하고, 의지(충만)할 수 있는 것 같다.
 
4)함께 걸어가시는 하나님(동행)을 --> 든든한 마음으로 의지하는 것(충만)이라고 할 때, 충만한 삶은 어떤 삶일까요?
-기뻐요!
 
>>왜 기쁠까요?
-하나님을 의지하면 마음이 외롭지 않고 누구보다도 더 의지할 수 있으니까요. 어디를 가든 하나님과 함께 가니까 무섭지 않다.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이 구별해본다고 했을 때, 외롭지 않게 되는 것, 무섭지 않은 것 그런 것은 스스로 할 수 없지만,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두 번째 음악>
>>하나님을 의지하는 충만함! 모든 순간, 외로운 순간, 무서운 순간... 하나님께서는 그 모든 순간에서 어떻게 하나님을 의지하길 원하실까?
-배를 타고 있는데, 작은 배를 타고 있는데, 파도가 쎄고 구름이 있어서 풍랑을 만났어요. 배가 막 흔들리는데 그런 가운데에서도 하나님께서 지켜주셔서 바다를 잔잔하게 해주시고 구름이 걷히게 되었다. 파랗게 바다가 되는 가운데서 마지막에는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었다.
 
>>분위기는 어땠어요?
-풍랑을 만났지만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그런 믿음이 있었던 것 같다. 음악을 들으면서 하나님께서 마음을 채워주시는 느낌이 들었다.
 
<적용적 해석>
1) 충만에 대해서 깨닫게 된 것은 무엇인가요?
-하나님을 신뢰하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2) 예화
- 자동차를 타면 부모님이 운전하고 가면 엄청 빠르게 달리는데도 졸리고 잠이 오는 것도 부모님을 믿고, 사고가 안날 것이라는 믿음이 있으니까 갈 수 있는 것이다.
 
3) 방법: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기 위해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아야 될 것 같다. 예수님이 나를 사랑하시는 것을 계속 생각한다.
 
4) 사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계속 알게 되면, 내 삶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그렇게 되면 다른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마음을 잘 지킬 수 있을 것 같다.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을 더 사랑할 수 있게 되겠다.
-다른 사람들을 미워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다.
 
 
>>소감
-하나님의 충만을 경험하기 위해서 하나님을 의지해야겠다. 이런 것을 건성으로 생각하지 않고, 마음에 뿌리내려서 경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주소 추천 0
최지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5-13 (수) 14:44 8년전
2015. 5. 13. 수. pm2

음악세션 #3 - 1회기

<첫번째 음악 감상 후>

<관점적 해석>

1)자신 & 2)가족
-계획이라고 하니까, 구체적인 계획이 미래적인 계획이 아니라 지금 당장 해야하는 1-2년내에 해야하는 것들만 떠오르고 그 다음것은 잘 떠오르지 않았다. 그래도 떠오른 것은 아픈 가운데 있지만 가족들과 화목하게 지내고 하나님의 용서를 생각하면서 그것을 가족들에게 적용을 하면서 하나님 안에서 사랑하는 가족이 되는 것. 그리고 제가 하나님과 함께 변화를 해서, 고통에서 변화해서, 날마다 변화해서 다른 공부나 이런 것들을 학교다니는 것들, 꾸준히 하면서 준비하는 것.

3)하나님
-전체적인 느낌은 쿵쿵 거리는 밑에 음이 발소리처럼 들려서 하나님과 같이 가는 것 같아서 안정감이 느껴지고, 나혼자가면 그렇게 안정감이 없을텐데 하나님과 같이 가니까 그 속에서 안전할 수 있고, 든든할 수 있었다.

>>이렇게 회복모습들을 떠올렸을 때, 마음은 어때요?
-기쁘고, 지금은 아니지만 희망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음악을 들을 때, 희망의 느낌!

>>정리: 희망 - 하나님과 함께 걷는 발자국 소리 - 가족과 회복, 개인의 회복

>>곡 제목 만들기
: 이제부터 이 곡의 제목을 "희망의 발자국 소리"로 저장해서 듣기로 한다.

<두번째 음악>

<관점적 해석>

1)자신
-가볍고, 달리는 느낌. 달리면서 바람을 맞는 느낌, 시원한 마음, 자유로운 마음. 하나님과 함께 달리는 느낌. 내 마음의 상태는 무겁고 답답한데, 음악을 들으면서 하나님과 달리는 느낌을 갖을 때는 다른 느낌. 평소에 내가 가진 느낌과는 다른 느낌이 들었다.

2)타인
-하나님과 마음의 변화를 이뤄나가고 내 마음에 하나님의 주시는 은혜를 다른 사람에게도 전해주는 것들이 생각났다. 
-다른 사람들을 힘들 것을 같이 느낄수도 있겠다라는 것. 마음이 풍성해지니까 그럴 수 있을 것 같았다.
 
3)하나님
>>하나님과 함께 달리는 느낌
-즐겁고, 자유롭고. 해방되고, 억눌렸던 것이 없어지는 느낌.

>>이 곡을 듣는 것은 마치 목욕탕에 가는 것과 같아요. 목욕탕의 느낌, 냄새, 도구들이 있는 것처럼, 이 곡을 들을때 지금 떠오른 느낌들을 기억하는 것이예요.

>>하나님의 모습을 생각했을 때?
-즐거워보이시고, 웃으시고 계신다. >>하나님은 왜 즐거워하실까요? - 하나님도 하나님 안에서 자유롭기를 원하시니까 이런 모습이길 바라신다. 평소에 이런 모습이 아니니까 이렇게 되면 하나님도 같이 기뻐하시는 것.

>>사탄은 어떤 것을 즐거워할까요?
-두려워하고, 다리에 족쇠가 채워진 것처럼 달리지 못하고, 억눌려있는 느낌.

>>이 곡의 제목 만들기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하나님과 나?
-"시원한 바람 속을 자유롭게 달린다" (하나님과 함께 모습+ 다른사람을 돕는 모습)

>>소감
-음악을 듣는 동안은 가슴속에 굉장히 벅찬 느낌이 들었다. 가슴이 벅차고, 감동스럽고 그랬다. 그게 끝나면 괴로워하겠지가 아니라 간사님 말처럼 그것을 계속 기억하고 확장시켜나가야겠다는 말이 와닿는다. 그 느낌을 기억하고, 마음속에 계속 가지고 있어야겠다. 음악을 들으면서 듣지 않으면서도 , 오늘 이 포인트를 잡게 된 것 같아서 너무 좋다.


 
주소 추천 0
최지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5-05-20 (수) 14:34 8년전
2015. 5. 20. 수. 오후 2시

음악세션 #5 (2)
주제 :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는 자신의 모습

<첫번째 음악>

>>이미지 제시:  폭포수아래 - 하나님의 손을 잡고, 행복하게 젖어드는 모습 - 어떤 새로운 세계?

-답답한게 마음에 있어서 하나님과 함께 하는게 잘 그려지지가 않았다. 계속 그런 마음의 상태에 있으니까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모습을 믿지 못하고 의심이 있었다.

>>하나님 함께 하시는 모습을 믿지 못하는 나를 볼 때, 어떤 마음이 드는가?
-스스로 답답하고, 절망이 들고, 지친다. 

>>왜?
-느낄 수 없기때문에 믿지 못한다. 보이지 않기 때문에 지금까지 함께 하셨다고 생각들지 않아서

<적용적 해석>

1)원리

>>함께 하는 모습을 보았때, 기억이? 함께 하는 모습인데 너무 좋아보였던 장면이 있나요?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한다. 가족을 하고 싶은데, 함께 이야기도 하고 밥을 먹고, 함께 어려운 문제들을 격려해주고, 놀러가고 이런 것을 좋아해요.

2)예화
 
>>함께 하는 것이 좋은 이유를 설명할 수 있는 예?
-외롭지 않고
(예:놀이공원 회전목마 아이가 혼자 모습보다 엄마랑 같이, 아빠랑 같이 타고 있는 모습이 더 보기 좋겠다)
-즐겁고 (예: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모래성만들 때 아빠가 같이 쌓아주는 모습)

3)방법

>>함께 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눈에 보이는 것, 보이지 않는 것 모두)
-손, 아빠와 함께 시간, 장소, 함께 하고 싶은 마음, 가족이 필요함.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중요합니다. 하나님과 관계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중요하겠어요. 하나님쪽에서는 준비가 되어 있어요.

4)사례 (두번째 음악으로 변화의 모습을 떠올리기)

<두번째 음악>

>>"하나님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으로 하나님이 계신 곳으로 간다"
라는 것에 집중하면서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처음에는 내가 하나님이 저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생각했어요. 숲속을 걸어가는데, 햇빛이 비치는 양지바른 곳에 하나님이 기다리고 계신거예요. 제가 가니까 뒤돌아보셔서 내가 더럽고, 까만짐을 메고 있으니까.. 제 모습이 부끄러워서 하나님께 다가갈 수가 없는데, 하나님이 오셔서 그 짐을 벗겨주시고, 괜찮다고 해주셨다. 괜찮다고 해주시고 안아주셨는데... 안아주시고 같이 밥을 먹었어요. 같이 맛있는 밥을 먹고, 하나님이랑 같이 달리기도 하고, 하나님이랑 장난도 치고, 밤에는 별도 같이 보고, 같이 집으로 들어갔다.


1)원리
>>하나님과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이 그 이후에 많은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2) 예화: 너무 좋지만 하고 싶은 마음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거?
>>뷔페음식점: 많이 음식이 있다. 하지만 먹고 싶은 마음이 없으면 많은 음식들은 의미가 없다.
>>백화점: 엄청난 쎄일, 1+1혜택, 넘쳐나는 사은품이 있다. 하지만 내가 예쁜 옷을 마음이 없다면 그 모든 것을 아무의미가 없다.
>>연예인: 엄청 멋있는데, 좋아하는 마음이 없으면 그냥 지나가는 행인이죠.

3) 방법
>>하나님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
-하나님이 나를 기다리고 계신 것을 생각한다.
-하나님이 나를 안아주신다. (예수님이 나를 위해 돌아가셔서 하나님께 내가 용납된다)
-하나님께서는 내 죄의 짐을 벗겨주신다.
-하나님께서 나를 괜찮다고 해주신다.
-하나님께서 나와 먹고, 노는 것을 좋아하신다.
 
4)사례
>> 하나님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유지하면!
-의심이 사라지고, 즐겁고, 마음이 괴로움이 사라질 것 같다 ,

>>오늘 두번째 곡의 제목을 만들어보자면?
-"나를 기다리시는 하나님"

>>오늘 첫번째 곡의 제목은?
-하나님과 함께 하고 싶다. "함께 하고 싶을 때, 함께 하게 된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