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8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급 상담실습] 2-18) 제가 성적취향이 좀 특이 한대요..  

제가 성적취향이 좀 특이 한대요.. 실명인증 받은 성인                        

안녕하세여 저의 특이한 성적취향 때문에 고민인대요
어떻게 설명을 해드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sm 쪽인거 같은대
저는 여자가 얇은 천이나 자루 안에 들어가 있는걸 흥분을 느끼더라구여 쉽게 살먕 하자면 마술 쇼 같은대 보면 가끔 여자 큰 천에 덮여 지고 또는 자루안에 들어 가고 하잖아요 그부분에서 흥분을 느껴요 그 안에서 꿈툴 대고 게다가 거기에 천에 나오는 얼굴 코 입 얼굴 몸매 실루엣 이 나오면 환장 합니다.. 어떻게 고칠 방법 이 없을까요??? 심리 상담이 필요 하다면 받을수도 있습니다..도움좀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이런 취향을 가진사람이 저말고 또 있는지도 궁금 하구요 이런취향을 가진 사람을 뭐라고 부르는지도 궁금하구요.. 꼭좀 도와주세요
 
 
 
소원상담센터 이윤미상담사입니다(관점적해석)
 
사람의 문제는 마음의 문제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단지 얇은 천이나 자루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그와 연게된 성적환상이 있기 때문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천이나 자루 같은데서는 어떠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되었다 하더라도 근본적인 성적환상이 해결되지 않기에 다른 것으로 변형이 되어 괴로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님이 가진 성적환상의 정체가 무엇인가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 부분의 성적환상이 사라질 때라야만이 현실적인 진정한 사랑에 집중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갈수록 인간의 쾌락을 부추기는 사회문화풍조와 각종음란물의 범람 그것의 통로인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인해 이러한 부분들이 인간의 삶 가운데 좋지않은 모양으로 너무나 많이 노출이 되어있고 그러하기에 성적인 부분에 있어 올바른 판단과 분별을 가지지 못한채 자신의 성적취향, 쾌락을 쫓아 만남과 연애의 기호를 찾는 성적인 문화가 이 사회 속에 그리고 타인들의 삶 속에 악순환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에 있어서 자신의 기호나 환상이 아닌 올바른 기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욕구를 버리고 성에 관해 소중하고 진지하게 생각하며 그러한 부분을 쫓아 자신의 정욕을 다스리며 바르게 이러한 부분을 추구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남성과 여성으로 인간을 만드시고 성을 창조하신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것이 개인의 성적취향과 기호로 전락하여서 하나님이 주신 성을 인간 마음대로 좌지우지하여 인간 자신의 쾌락을 위해 사용하는 것을 하나님은 용인하지 않으십니다. "너는 네 우물에서 물을 마시며 네 에서 흐르는 물을 마시라.어찌하여 네 물을 집 밖으로 넘치게 하며 네 도랑물을 거리로 흘러가게 하겠느냐.그 물이 네게만 있게 하고 타인과 더불어 그것을 나누지 말라"(잠5:15~17) 하나님은 이와 같이 성을 통한 부부의 하나됨과 친밀감을 말씀하시고 이 말씀 가운데는 이러한 분깃을 넘어가게 하는 어떠한 부분에 있다면 인간이 하나님이 주신 테두리안으로 들어오길 말씀하고 계십니다.
 
사탄은 왜곡된 성적충동, 새디즘, 마조히즘 등을 성적 취향의 하나로 포장하여서 인간을 위한다는 명목하에 성을 쾌락을 취하는 하나의 도구 전락시켜버립니다. 그래서 성적으로 타락하게 하고 그것을 인간이 의식하지 못하게 눈속임을 하게 만들고 인간 스스로 자기 기만에 속게 합니다. 그리하여서 성을 다스리고 정복하여할 인간이 오히려 성의 노예로 살아가게 만듭니다. 사단의 목적은 이를 통해 세상가운데 인간 본연의 주신 부르심을 감당하지 못하게 하고 그저 쾌락 속에 빠져 인생을 허비하게 한다음 그런 인생이 결국엔 멸망의 지옥까지 가서 정죄를 받게 하려는 것입니다. 이를 잘 분별하셔서 올바른 길로 나아오시길 바랍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11-23 (목) 16:44 6년전
먼저 중요한 것은 피상담자의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가를 찾는 것입니다. 그래서 비핵심적인 내용은 다 빼시고 사례자의 경우에는 감정보다는 욕구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니 위의 상황이 어떤 욕구를 자극하는가를 생각해 보게 하면 되겠습니다. 그런다음에 그 욕구가 비정상적인 취향이니 정상적인 성적 자극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생각을 하게 하면 좋겠습니다. 이를 위한 하나님의 은혜는 충만이 좋겠습니다. 비정상적인 성적 취향은 자신을 소멸시킬 뿐이지만 정상적인 성적 취향은 자신을 충만하게 한다는 의미로 설명하시면 되겠습니다.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11-24 (금) 00:08 6년전
소원상담센터 이윤미상담사입니다(분석적해석)

사람은 마음 속에 자신이 원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욕구는 유익,편안,쾌락,존경,인정,지배 이렇게 6가지로 나뉩니다. '성적취향' 이라고 말씀해주신 것을 보니 이러한 부분 속에서 님에게는 쾌락의 욕구가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님이 원하는 이러한 욕구는 'sm 쪽인거 같은데'라고 말씀해주신 것을 보니 비정상적인 취향(쾌락)에 끌리는 것을 알 수가 있네요. 내버려둔다면 계속 이러한 좋지못한 자극에 이끌리게 되고 이것은 더 크게 비정상적인 자극을 추구하게되어 결국에는 님을 소멸시킬 것이니 이러한 악순환을 끊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고칠 방법이 없을까요?' 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내가 원하는 비정상적인 취향의 욕구가 얼마나 좋지않은 것인가를 깨닫고 이것을 버리고 정상적인 성적 자극을 붙잡으려 할 때 만이 이러한 고민 속에서 빠져나올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고칠 방법 이 없을까요??? 심리 상담이 필요 하다면 받을수도 있습니다..도움좀 부탁 드립니다'라는 말씀 속에서 심리상담은 마음의 근원인 욕구를 다루지 않기에 전혀 도움을 받을 수가 없고 고칠 수 있는 유일한 길이 있습니다. 즉, 님이 욕구를 버리고 붙잡아야 할 것은 바로 님을 풍성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인 충만을 붙잡는 것입니다. 비정상적인 성적 취향은 님을 좋지않은 방향으로 소멸시킬 뿐이지만 하나님의 충만을 붙들때 정상적인 성적취향 속에서 님은 더욱 올바른 방향으로의 성에 관해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누릴 수가 있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11-24 (금) 10:43 6년전
제가 드린 설명을 조금 오해하신 것 같아서 다시 수정부탁드립니다. 성적취향의 이유가 여섯 가지 욕구 중의 하나에 있습니다. 항상 쾌락에만 들어가 있는 것이 아니라 존경, 인정, 지배 등등이 전부 성적취향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적취향은 그중에 어떤 것에 해당하는지를 생각하게 해볼 때 고민의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것을 바꾸기 위해서 다른 방향인 은혜를 생각하게 하는 것입니다. 서두 부분의 욕구에 대한 설명은 삭제하고 곧장 성적취향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그 이유가 욕구 속에 있고 그 욕구를 찾아보게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11-24 (금) 12:20 6년전
소원상담센터 이윤미상담사입니다(분석적해석)

 '성적취향' 이라고 말씀해주신 것을 보니 이러한 특이한 성적취향을 가지게 된 이유가 있고 그것은 님의 마음 가운데 원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생성이 됩니다. 이 은밀하게 마음가운데 원하는 것을 욕구라고 부릅니다. 욕구에는 유익,편안,쾌락,존경,인정,지배 6가지가 있고 이 중에 님이 원하는 것이 있기에 말씀하신 것과 같은 성적취향을 가지게 되셨습니다.

 'sm 쪽인거 같은데'라고 말씀해주신 것을 보니 비정상적인 취향에 끌리는 것을 알 수가 있고, 그렇다면 난 왜 이러한 것에 끌리는가 ?를 알기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욕구는 무엇인가?를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진입구가 됩니다.

'어떻게 고칠 방법이 없을까요?' 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위의 6가지 중에서 나는 무엇을 원했기에 이러한 성적취향을 갖게되었을까를 생각해보세요. 이러한 욕구가 비정상적인 취향을 자극하고 있으니 욕구를 버리지 않는다면 취향도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이것은 더욱 커지게 되어서 더 자극적인 것을 추구하는 계속된 악순환을 불러올 것입니다.

'어떻게 고칠 방법 이 없을까요??? 심리 상담이 필요 하다면 받을수도 있습니다..도움좀 부탁 드립니다'라는 말씀 속에서 심리상담은 마음의 근원인 욕구를 다루지 않기에 전혀 도움을 받을 수가 없고 고칠 수 있는 유일한 길이 있습니다. 즉, 님의 원하는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이 더욱 풍성하게 채워주시는 은혜인 충만을 붙잡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붙잡을 때 소망이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성적 취향은 님을 좋지않은 방향으로 소멸시킬 뿐이지만 하나님의 충만을 붙들때 정상적인 성적취향 속에서 님은 더욱 올바른 방향으로의 성으로 풍성히 나아갈 수 있고  이를 통해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누릴 수가 있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03 (월) 17:57 3년전
사례글에서 피상담자의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가를 찾는 것이 중요함을 아는데....이것이 잘 인지되기까지 인내하며 연구해야 하겠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