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6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3-3) 트라우마로 인해 끔직한 상상을 합니다.  

  inhp3-2_A-4.tif 1.4M 4 3년전
  inhp3-2_A-5.tif 566.7K 3 3년전

#트라우마

 

 

트라우마로 인해 자주 끔찍한 상상을 합니다.                           

26살 여자인데요..
친구들도 많고 남자친구도 있고 가족이랑도 화목하고..그냥 저냥 평범한 사람이에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작년에 직장 내 괴롭힘을 오랫동안 심하게 당했고 그 과정에서 성추행이나 성희롱 등..도 여러명에게 조금씩 당했어요

또한 믿고 의지했던 회사언니에게 배신을 당했고, 동기 여자애한테도 괴롭힘을 당하곤 했어요.
그냥 이상한 사람이 많은 회사를 다녔는데 왜 직장 내 괴롭힘으로 사람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지 이해가 되더군요..

수면장애, 탈모, 자해까지 가서야 심각성을 깨닫고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자존감이 낮아서 이만한 회사는 다시 못들어가겠지 히구요..ㅎ

아무튼 짧게 겪은 것 처럼 써놨지만 1~2년정도를 미련하게 여러명에게 상처를 받아왔더니 약간 정신에 문제가 생기는 것 같아서요.

인터넷에 청부살인을 검색해보기도 하고..사무실에 불을 지르는 상상을 하기도 하고 저를 힘들게했던 모두를 칼로찌르는 상상도 합니다..그런 생각을 할때마다 기분이 나아지고 힘든게 좀 없어져요

퇴사한지 1년이 다되어가지만 아직도 전직장에서의 일들이 꿈에 다시 나타나기도 하고, 술을 먹을때면 혼자 울기도 하고 갑자기 우울해지기도 하구요
10년 20년이 지나도 잃을게 없어지는 날이 온다면 반드시 그사람들을 찾아내서 죽일거라는 목표도 생기고..

상담을 받고 좀 나아지고 싶은데 제가 아는게 많이 없어서요..
심리상담센터를 찾아가야하나요?정신병원에 가야하나요..?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109&docId=379510510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8 (목) 00:20 3년전 추천추천 1 비추 0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박인혜 상담사입니다.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힘겨웠던 고통의 경험들을 디딤돌로 삼아 선한 마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럴 때  원만한 관계 속에서 새로운 변화의 삶을 이루게 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님이 더 이상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면 선한 마음으로 그들의 허물을 용서하며 악을 선으로 반응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우애의 관계를 이루어 자신의 삶의 목표와 방향을 새롭게 하면서 풍성한 삶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님이 높아지고 싶은 갈망을 버리고 이미 하나님의 용서를 받았음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자신의 잘못을 파악해서 고치려고 하고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님이 사람들의 불쾌한 언행을 참아주며 자신의 몸을 상하면서까지 높아지고자 했던 마음의 갈망를 찾고 그것을 버려야 합니다. 그러면 이미 받은 용서로 인한 선한 마음을 깨닫고 상처 준 이들을 용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중립적으로 자신을 낮게 여기며 갖게 된 열등감과 받은 상처에 대한 억울함이 수치심과 분노를 계속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럴 때 높아지고자 하는 바램을 버리게 되고 용서함으로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안 좋은 경험과 사건의 트라우마로 인해 갖게 된 악한 감정으로 악한 복수를 상상하게 만드는 괴로운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안 좋은 것은 님이 과거 직장 내 성추행 등 괴롭힘을 당한 경험으로 인해 몸의 이상증후로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분노와 수치심에 사로잡혀 극단적인 복수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 갇혀서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며 스스로를 망치는 것이기에 그것을 목표로 삼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과 신체에 까지 더 큰 문제를 일으키며 인생의 목적을 잃고 방황하는 더 큰 악순환에 빠질 수 있으니 그렇게 되지 않게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에 영향을 받고 있는 과거의 트라우마를 잘 이겨내시어 소망의 삶을 사시길 기원합니다.

#3도덕적해석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3 (토) 19:07 3년전
*상담해석
[개인->선악->분노->인정->희생->긍휼->경건->훈련]

1. 악순환: 전 직장 내에서 동료들의 배신과 성추행등으로 인한 심한 괴롭힘으로 몸의 심각한 이상을 느끼면서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우울함과 복수하는 상상이 지속되고 있고 최악을 생각함으로 정신의 이상을 느끼게 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전 직장의 안 좋은 경험들이 트라우마가 돼서 복수를 상상하게 되고 생각이 점점 심각해져 가는 것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마음의 상태를 이해하며 들어갑니다.

3. 방향성: 분노의 감정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괴롭힘을 받으며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서 갖게 된 후회와 인정받고 싶었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희생의 은혜를 통한 긍휼의 마음을 깨닫게 합니다.

4. 선순환: 분노의 감정이 극복되면 긍휼의 마음으로 악으로 반응하지 않게 되고 자신을 경건하게 하며 삶의 목표를 새롭게 함으로 가치와 보람 있는 훈련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5. 사용이론: 원리(7가지),역동성(악순환과선순환),방법론(LKSD),성경연구법(도덕적해석),문제진단법(선악선택)

*구성

1. 선주도: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과거의 괴로운 경험을 통해 선한 교훈을 얻고 그것을 디딤돌로 삼아 새로운 변화의 삶을 계획하며 훈련하는 것으로 최고의 선입니다.

2. 선동참: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과거에 억매이지 않고 경험한 희생의 시간을 값지게 생각하며 긍휼의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중립: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분노와 복수하고 싶은 부정적인 반응들을 일으키는 마음의 원하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4. 악동참: 안 좋은 것은 님이 여전히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서 분노와 괴로움을 느끼며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는 것이니 그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3도덕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3 (토) 21:15 3년전
1. 상담 8단계

- 영역과 유형을 개인-선악으로 하셨는데, 이건 아주 잘 하셨습니다. 지금 현재 피상담자에게서 나타나는 감정은 직장에 대한 분노입니다. 분노로 발전하기까지의 감정을 한번 살펴보세요. 이 사람이 1-2년을 참아오면서까지 개인적으로 어떠한 감정이 있었기에 이렇게 분노로까지 발전을 했을까를 말이예요. 지금의 감정인 분노 이전에도 분노였을지를 한번 생각해보세요. 감정을 찾으셨으면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한번 적어보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3 (토) 21:31 3년전
수치심이라고 생각하구요~친한 직장 동료에게 배신과 괴로움을 겪었고 성추행과 성희롱이 있으면서 대인 관계에서 갖게된 감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치심이 맞다면 현재의 느끼는 감정이 아니라 더 근원적인 수치심을 다루어야 하나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4 (일) 17:58 3년전
수치심을 다루면 지금 갖게 되는 분노도 해결되게 됩니다. 그러나 분노가 해결된다 해서 그 뒤에 숨겨진, 더 정확하게 말하면 분노를 일으키는 수치는 해결된다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이 피상담자가 가장 올바른 길로 상담을 통해서 안내 된다고 할 때 그런 부분까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수치심으로 해서 그 다음 상담 방향도 맞는지 살펴보세요~

문제 상황이 심각할 때는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감정을 해결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건 상황에 따라서 상담사의 통찰력에 의해 결정되어지니 주님을 의지하시면서 그런 통찰력을 잘 키워나가 보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4 (일) 18:29 3년전
네~그렇군요!
참고하겠습니다~^^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9:05 3년전
지금당장가지고있는 감정 이전의 감정을 먼저 찾아서 해결할때 분노의 감정까지 다스릴수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3 (토) 22:23 3년전
가장 근원이 되는 감정을 찾아내서 상담을 전개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되었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4 (일) 00:02 3년전
피상담자가 현재 느끼고 있는 진짜 감정을 찾아내야 하는 것은 생각처럼 간단한 일이 아님을 다시 느낍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11:28 3년전
상황과 말을 통해서 나타난 현상에서의 드러난 감정과 연결되어 있는 근원감정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군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4 (일) 20:56 3년전
*상담해석
[개인->선악->(수치심)->인정->(용서)->(양선)->(우애)->훈련]

1. 악순환: 전 직장 내 괴롭힘 속에서 동료들의 배신과 성추행 등으로 인한 몸의 이상증상이 나타나며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수치심과 억울함이 커지며 트라우마가 되고 최악의 복수까지 생각하며 힘들어하는 선악의 문제로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전 직장의 안 좋은 경험들이 트라우마가 돼서 악한 복수를 상상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이 점점 이상해져 가는 것을 느끼며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의 상태를 이해하며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수치심의 감정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불의한 사람에 대해 바르게 대처하지 못하고 (좋은 평가와 인정을 기대했던) 마음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림으로 (용서의 은혜를 통한 선한 마음을) 깨닫게 합니다.

4. 선순환: 수치심의 감정이 극복되면 (선한 마음으로) 악으로 반응하지 않게 되고 다른 사람과 (우애하며) 자신의 삶의 목표를 새롭게 하는 훈련으로 가치와 보람을 찾게 됩니다.

5. 사용이론: 원리(7가지),역동성(악순환과선순환),방법론(LKSD),성경연구법(도덕적해석),문제진단법(선악선택)

*구성

1. 선주도: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과거의 괴로운 경험을 좋은 교훈으로 삼고 그것을 디딤돌 삼아 (선한 관계를) 이루며 새로운 변화의 삶을 훈련하는 것이 최고의 선입니다.

2. 선동참: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사람들의 (인정과 평가를 구하고자 하는) 마음을 버리고 (참된 용서의 시간을 값지게 생각하며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중립: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수치심을 느끼며 복수하고 싶은 부정적인 반응들을 일으키는 마음의 원하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4. 악동참: 안 좋은 것은 님이 여전히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 갇혀서 수치심과 억울함으로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며 그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니 그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3도덕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4 (일) 23:06 3년전
상담용어는 수치심이 아니고 수치입니다.

"자존감이 낮아서 이만한 회사는 다시 못들어가겠지 히구요..ㅎ" 이 말 속에 배어 있는 존경의 욕구를 살펴보세요.
매뉴얼에서 존경의 욕구와 인정의 욕구를 한번 찾아보세요.

예) 존경의 욕구와 인정의 욕구
https://swcounsel.org/b/manual-716

이에 따라 다시 한번 살펴보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0:14 3년전
*상담해석
[개인->선악->수치->(존경)->용서->양선->우애->훈련]

1. 악순환: 전 직장 내 괴롭힘 속에서 동료들의 배신과 성추행 등으로 인한 몸의 이상증상이 나타나며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수치심과 억울함이 커지며 트라우마가 되고 최악의 복수까지 생각하며 힘들어하는 선악의 문제로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전 직장의 안 좋은 경험들이 트라우마가 돼서 악한 복수를 상상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이 점점 이상해져 가는 것을 느끼며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의 상태를 이해하며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수치심의 감정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잘못된 언행과 괴로움을 참아주면서까지 높아지고 싶었던) 마음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림으로 (용서를 통한 양선의 마음)을 깨닫게 합니다.

4. 선순환: 수치심의 감정이 극복되면 (양선)의 마음으로 악으로 반응하지 않게 되고 다른 사람과 (우애)하며 자신의 삶의 목표를 새롭게 하는 훈련으로 가치와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5. 사용이론: 원리(7가지),역동성(악순환과선순환),방법론(LKSD),성경연구법(도덕적해석),문제진단법(선악선택)

*구성

1. 선주도: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과거의 괴로운 경험을 좋은 교훈으로 삼고 그것을 디딤돌 삼아 선한 관계를 이루며 새로운 변화의 삶을 훈련하는 것이 최고의 선입니다.

2. 선동참: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자신에 대한 바른 기준을 세우며 높아지고 싶은 마음의 욕구를 버림으로 참된 용서를 하는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중립: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수치심을 느끼며 복수하고 싶은 부정적인 반응들을 일으키는 마음의 원하는 욕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4. 악동참: 안 좋은 것은 님이 여전히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 갇혀서 수치심과 억울함으로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며 그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니 그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3도덕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1:39 3년전
이젠 이렇게 세우신 상담 8단계에 따라서 사례해석을 작성해 보세요. 이때 주의할 사항은 전체적으로 재진술은 피하시고 사모님 말로 한번 바꿔보세요. 굳이 상담주제 단어가 꼭 들어가지 않아도 되니 그 의미를 담을 수 있는 말로 바꿔보세요.

- 방향성에서는 이 피상담자에게 고통을 허락하신, 이 피상담자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원래 문제를 통해서 더 큰 것을 해결하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참고: 개론, 성경적 상담의 효과)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3:58 3년전
*상담해석
[개인->선악->수치->존경->용서->양선->우애->훈련]

1. 악순환: 과거 직장 내 성추행 등 괴롭힘을 당한 경험으로 인해 몸의 이상증후로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분노와 억울한 생각으로 (되갚아 주고 싶은 극단적인 복수)를 상상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과거의 안 좋은 경험들이 트라우마가 돼서 (수치심과 분노를 키우며) 악한 복수를 상상하게 되어 점점 이상해져 가는 상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을 이해하며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사람들의 불쾌한 언행을 참아주고 (몸도 상하면서까지) 높아지고자 했던 마음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이미 받은 용서로 인한 선한 마음을 깨닫고 (자신의 연약한 허물을 덮어주신 것을) 알게 합니다.

4. 선순환: (더 이상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면) 선한 마음으로 그들의 허물을 용서하며 악으로 반응하지 않게 되어 우애하며 자신의 삶의 목표와 방향을 새롭게 하는 훈련으로 (풍성한 삶을) 살게 합니다.

5. 사용이론: 원리(7가지),역동성(악순환과선순환),방법론(LKSD),성경연구법(도덕적해석),문제진단법(선악선택)

*구성

1. 선주도: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최악이라고 생각하는 고통의 경험을 디딤돌 삼아 착한 마음으로 선한 관계를 이루는 새로운 변화의 삶을 훈련하는 것이 최고의 선입니다.

2. 선동참: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높아지고 싶은 마음이 아니라 (스스로를 받아들이며 자신을 용서하고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중립: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부정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복수를 상상하면서) 마음으로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4. 악동참: 안 좋은 것은 님이 여전히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 갇혀서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며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며 스스로 망가지는 것으로) 그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니 그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3도덕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4:25 3년전
@담당체크: 사례해석/구성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8:24 3년전
중립에서의 문제점을 좀 파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8:34 3년전
네. 다음엔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8:24 3년전
2선동참,

스스로를 받아들이며 자신을 용서하고 => 하나님의 용서를 받았음을 기억하고 자신의 잘못을 파악해서 고치려고 하고


3.중립,
 복수를 상상하면서 => 상상하는 것이 아닌 왜 내가 이러는지 마음으로 진정 원하는 것이 ...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9:15 3년전
#3도덕적해석

*상담해석
[개인->선악->수치->존경->용서->양선->우애->훈련]

1. 악순환: 과거 직장 내 성추행 등 괴롭힘을 당한 경험으로 인해 몸의 이상증후로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분노와 억울한 생각으로 되갚아 주고 싶은 극단적인 복수를 상상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과거의 안 좋은 경험들이 트라우마가 돼서 수치심과 분노를 키우며 악한 복수를 상상하게 되어 점점 이상해져 가는 상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을 이해하며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사람들의 불쾌한 언행을 참아주고 몸도 상하면서까지 높아지고자 했던 마음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이미 받은 용서로 인한 선한 마음을 깨닫고 자신의 연약한 허물을 덮어주신 것을 알게 합니다.

4. 선순환: 더 이상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면 선한 마음으로 그들의 허물을 용서하며 악으로 반응하지 않게 되어 우애하며 자신의 삶의 목표와 방향을 새롭게 하는 훈련으로 풍성한 삶을 살게 합니다.

5. 사용이론: 원리(7가지),역동성(악순환과선순환),방법론(LKSD),성경연구법(도덕적해석),문제진단법(선악선택)

*구성

1. 선주도: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최악이라고 생각하는 고통의 경험을 디딤돌 삼아 착한 마음으로 선한 관계를 이루는 새로운 변화의 삶을 훈련하는 것이 최고의 선입니다.

2. 선동참: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높아지고 싶은 마음이 아니라 (하나님의 용서를 받았음을 기억하고 자신의 잘못을 파악해서 고치려고 하고)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중립: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억울함과 열등감으로 분노와 수치심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며 생각을 새롭게 하는 것입니다)

4. 악동참: 안 좋은 것은 님이 여전히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 갇혀서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며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며 스스로 망가지는 것으로 그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니 그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3도덕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09:46 3년전
바뀐 부분에 괄호 한번 더 부탁드립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10:49 3년전
네~다시 했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22:13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챠트와 상담문을 부탁드립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5 (월) 23:09 3년전
*상담문


1. 선주도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최악이라고 생각하는 고통의 경험을 디딤돌로 삼아 선한 마음으로 원만한 관계를 이루어가며 새로운 변화의 삶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님이 더 이상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면 선한 마음으로 그들의 허물을 용서하며 악을 선으로 반응하며 우애의 관계를 이루고 자신의 삶의 목표와 방향을 새롭게 하면서 풍성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2. 선동참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님이 높아지고 싶은 갈망을 버리고 하나님의 용서를 받았음을 기억할 때 자신의 잘못을 파악해서 고치려고 하고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님이 사람들의 불쾌한 언행을 참아주며 자신의 몸을 상하면서까지 더 높아지고자 했던 마음의 갈망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이미 받은 용서로 인한 선한 마음을 깨닫고 상처 준 이들을 용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중립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자신을 낮게 여기며 갖게 된 열등감과 받은 상처에 대한 억울함은 수치심과 분노를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일 때 높아지고자 하는 바램을 버리고 마음을 새롭게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럴 때 지나간 안 좋은 경험과 사건들이 트라우마가 돼서 수치심과 분노의 악한 감정을 만들고 악한 복수를 상상하게 만드는 괴로운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4. 악동참
안 좋은 것은 님이 과거 직장 내 성추행 등 괴롭힘을 당한 경험으로 인해 몸의 이상증후로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분노와 수치심에 사로잡혀 극단적인 복수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 갇혀서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며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며 스스로 망가지는 것으로 그것을 목표로 삼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과 신체에 까지 더 큰 문제를 일으키며 인생의 목적을 잃고 방황하는 더 큰 악순환에 빠질 수 있습니다.

#3도덕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6 (화) 13:48 3년전
1. 상담문
한 문단을 두 문장으로 구성하시면서 그 한 문장 한 문장 안에 너무 많은 내용들(최소 5-6문장)을 담아내려 하셨네요. 그러다보니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의미가 떨어지고 있으니 문장을 적당한 선에서 한번 끊어보세요. 그래서 간결한 문장으로 표현해보세요.

2. 챠트도 올려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6 (화) 15:24 3년전
*상담문


1. 선주도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힘겨웠던 고통의 경험들을 디딤돌로 삼아 선한 마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럴 때)  원만한 관계 속에서 새로운 변화의 삶을 이루게 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님이 더 이상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면 선한 마음으로 그들의 허물을 용서하며 악을 선으로 반응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우애의 관계를 이루어 자신의 삶의 목표와 방향을 새롭게 하면서 풍성한 삶을 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선동참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님이 높아지고 싶은 갈망을 버리고 이미 하나님의 용서를 받았음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자신의 잘못을 파악해서 고치려고 하고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님이 사람들의 불쾌한 언행을 참아주며 자신의 몸을 상하면서까지 높아지고자 했던 마음의 갈망를 찾고 그것을 버려야 합니다. (그러면) 이미 받은 용서로 인한 선한 마음을 깨닫고 상처 준 이들을 용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중립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중립적으로 자신을 낮게 여기며 갖게 된 열등감과 받은 상처에 대한 억울함이 수치심과 분노를 계속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럴 때 높아지고자 하는 바램을 버리게 되고 용서함으로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안 좋은 경험과 사건의 트라우마로 인해 갖게 된 악한 감정으로 악한 복수를 상상하게 만드는 괴로운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4. 악동참
안 좋은 것은 님이 과거 직장 내 성추행 등 괴롭힘을 당한 경험으로 인해 몸의 이상증후로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분노와 수치심에 사로잡혀 극단적인 복수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 갇혀서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며 스스로를 망치는 것이기에 그것을 목표로 삼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과 신체에 까지 더 큰 문제를 일으키며 인생의 목적을 잃고 방황하는 더 큰 악순환에 빠질 수 있습니다.

#3도덕적해석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6 (화) 16:25 3년전
차트와 상담문 올렸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6 (화) 22:36 3년전
1. 상담문

악동참 문단: 마지막 문장을 수정해주세요. 이건 악순환에 빠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확실하게 악순환에 빠지는 것이니 이것을 강조해 주세요.

2. 챠트

- 아주 좋습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6 (화) 22:44 3년전
*상담문


1. 선주도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힘겨웠던 고통의 경험들을 디딤돌로 삼아 선한 마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럴 때  원만한 관계 속에서 새로운 변화의 삶을 이루게 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님이 더 이상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면 선한 마음으로 그들의 허물을 용서하며 악을 선으로 반응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우애의 관계를 이루어 자신의 삶의 목표와 방향을 새롭게 하면서 풍성한 삶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선동참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님이 높아지고 싶은 갈망을 버리고 이미 하나님의 용서를 받았음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자신의 잘못을 파악해서 고치려고 하고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님이 사람들의 불쾌한 언행을 참아주며 자신의 몸을 상하면서까지 높아지고자 했던 마음의 갈망를 찾고 그것을 버려야 합니다. 그러면 이미 받은 용서로 인한 선한 마음을 깨닫고 상처 준 이들을 용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중립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중립적으로 자신을 낮게 여기며 갖게 된 열등감과 받은 상처에 대한 억울함이 수치심과 분노를 계속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럴 때 높아지고자 하는 바램을 버리게 되고 용서함으로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안 좋은 경험과 사건의 트라우마로 인해 갖게 된 악한 감정으로 악한 복수를 상상하게 만드는 괴로운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4. 악동참
안 좋은 것은 님이 과거 직장 내 성추행 등 괴롭힘을 당한 경험으로 인해 몸의 이상증후로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분노와 수치심에 사로잡혀 극단적인 복수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 갇혀서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며 스스로를 망치는 것이기에 그것을 목표로 삼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과 신체에 까지 더 큰 문제를 일으키며 인생의 목적을 잃고 방황하는 더 큰 (악순환에 빠지는 것입니다)

#3도덕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6 (화) 22:46 3년전
@담당체크: 챠트/상담문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7 (수) 23:51 3년전
악동참에서
빠질 수 있습니다 라고 해야 문맥상 맞겠네요. 더해석 그렇게 되지 않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라고 하면 좋겠네요, 고쳐서 수정한 뒤 최종 상담문으로 올려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8 (목) 00:20 3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박인혜 상담사입니다.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힘겨웠던 고통의 경험들을 디딤돌로 삼아 선한 마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럴 때  원만한 관계 속에서 새로운 변화의 삶을 이루게 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님이 더 이상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면 선한 마음으로 그들의 허물을 용서하며 악을 선으로 반응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우애의 관계를 이루어 자신의 삶의 목표와 방향을 새롭게 하면서 풍성한 삶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님이 높아지고 싶은 갈망을 버리고 이미 하나님의 용서를 받았음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자신의 잘못을 파악해서 고치려고 하고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님이 사람들의 불쾌한 언행을 참아주며 자신의 몸을 상하면서까지 높아지고자 했던 마음의 갈망를 찾고 그것을 버려야 합니다. 그러면 이미 받은 용서로 인한 선한 마음을 깨닫고 상처 준 이들을 용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도 어렵다면 중립적으로 자신을 낮게 여기며 갖게 된 열등감과 받은 상처에 대한 억울함이 수치심과 분노를 계속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럴 때 높아지고자 하는 바램을 버리게 되고 용서함으로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안 좋은 경험과 사건의 트라우마로 인해 갖게 된 악한 감정으로 악한 복수를 상상하게 만드는 괴로운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안 좋은 것은 님이 과거 직장 내 성추행 등 괴롭힘을 당한 경험으로 인해 몸의 이상증후로 사직을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분노와 수치심에 사로잡혀 극단적인 복수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과거의 트라우마 속에 갇혀서 최악의 복수를 생각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며 스스로를 망치는 것이기에 그것을 목표로 삼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과 신체에 까지 더 큰 문제를 일으키며 인생의 목적을 잃고 방황하는 더 큰 악순환에 빠질 수 있으니 그렇게 되지 않게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에 영향을 받고 있는 과거의 트라우마를 잘 이겨내시어 소망의 삶을 사시길 기원합니다.

#3도덕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8 (목) 21:23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8 (목) 21:37 3년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