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8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3-8) 저희 가족 어떻게 할까요?  

  inhy_3-8_A-1.tif 3.0M 5 3년전
  inhy_3-8_A-2.tif 2.7M 4 3년전
  inhy_3-8_A-3.tif 3.8M 6 3년전
  inhy_3-8_A-4.tif 4.3M 5 3년전
  inhy_3-8_A-5.tif 2.1M 4 3년전
  inhy_3-8_A-6.tif 889.4K 7 3년전

#가족갈등

 

저희 가족 어떻게 해야할까요 ? ..

어릴적 아버지의 가정폭력과 교내 따돌림, 남들과 못 어울리는 성격 등으로 언니가 우울증과 불안장애가 약 8년째입니다 . 정신과 상담도 꾸준히 받았고 약물치료도 받았고 너무너무 심해서 온 집안이 풍비박살날때는 정신과 폐쇄병동도 입원한 적이 있습니다. 차도는 없고 순간순간 약에 의존해서 겨우 살아가는것 뿐입니다..부모님이 따로 살면 자신이 나아질거라고 해서 따로 살았고, 그 후에는 부모님이 완전히 이혼해 버려야 진짜 나아진다고해서 이혼까지 하셨습니다, 그런데 이제와서는 완전히 말도 안되는 정도의 부탁 (아버지를 죽여달라, 아버지가 해외로 나가살게 해라, 아버지 월급통장을 자신이 관리하게 해달라 등)을 합니다. 그렇게 하면 자신이 나을거라고 합니다 또 .. 아버지가 자신을 이렇게 만들었으니 아버지도 그만큼 괴로웠으면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아버지도 저도 엄마도 너무 충분히 괴롭습니다. 심지어 엄마와 저는 아버지의 가정폭력과 지금 언니의 문제까지 거의 평생을 괴롭게 살고 있습니다. 모두 정신을 놓아버릴뻔 한적도 있지만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통해 간신히 정신 붙잡고 살아가고 있지만... 저희는 평생 이렇게 살아야할까요? 언니는 아버지가 죽지 않으면 자신은 평생 이렇게 괴롭게 살거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정말 아버지가 죽을 수는 없잖아요.. 아버지는 언니의 우울증 판정 이후 정신 차리시고 사십니다. 매달 월급의 반 넘게 저희에게 보내주시고 일만하며 살고 계십니다. 물론 저도 아버지를 용서한건 아니지만요.. 모두가 행복하게 살고 싶습니다. 언니는 치료란 치료는 다 해봤습니다. 어느정도냐면 최면치료도 시도해보고 뇌에 전기충격을 주는 치료까지 해봤습니다. (모두 안전한 큰 병원 등에서 했습니다) 차도는 없었고 오히려 심해졌다면 심해졌습니다.. 특히 불쌍한건 어머니 입니다. 아버지가 보내주는 돈으로 어려워 매일 일을 나가십니다. 잘 시간이 일분이라도 소중한데, 언니가 울며불며 위에 말한 말도 안되는 부탁이나 하소연을 해서 그걸 듣고 달래주느라 잠도 못주무시고 일을 나가시기도 합니다. 평생 가정폭력에 시달리고 이제는 자식한테 시달리며 사시는 어머니가 제일 불쌍합니다. 원래 야위신 분인데 최근 더 더 야위셨어요 사람꼴이 아닙니다..우리 가족 어떻게 해야할까요 ..? 벗어날 수 있을까요? 누가 하나 곧 죽을까봐 너무 무섭습니다. 오랜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나 집착증 .. 이런거 겪으신 분중에 뭐라도 효과 보셨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문가 선생님들도 꼭 뭐라도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제 성인된 나이인데 가족때문에 힘들었던 기억밖에 남아있질 않습니다.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109&docId=383458016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5 (월) 19:06 3년전 추천추천 1 비추 0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박인혜 상담사입니다.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정신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되면서 상태가 심각해졌기 때문에 가정불화의 원인을 아빠와 언니에게 돌리게 된 것이며 그로 인해서 악화된 상황에 대한 원망과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원하는 마음의 강한 바램을 갖게 하면서 도리어 문제의 상황에 지배당하며 더욱 힘들어 지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겉으로 드러난 상황의 표면적 문제 이면에 있는 마음의 진짜 문제를 이해함으로 마음의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으로 인해 일어난 고통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올바르게 해석하지 못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며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 힘들어지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문제 자체의 원인을 찾아 책임을 전가하거나 서로를 원망함으로 인해 문제를 더 크게 하면서 점점 해결점을 찾지 못하게 되고 결국 서로에게 악하게 대응하며 또 다른 상처와 고통을 안겨 주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고통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자신의 뜻과 목적을 알 수 있게 하시며 고통의 이유를 알려주시고자 일하십니다. 고통은 처음 인류의 죄로 인해 시작되었고 그것은 죄의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인 사람의 마음 안에 있는 죄의 욕망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로 말미암아 고통을 겪도록 허락하신 것입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고통을 모든 사람에게 허락하시면서 죄된 욕구를 가진 죄인임을 깨닫게 하시어 서로를 이해함으로 받아들이며 고통을 나누게 하십니다.

그러나 사탄은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욕망으로 마음을 충동질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집하면서 할 수 만 있다면 문제의 상황에 더욱 집착하게 합니다. 이처럼 사탄이 원하는 것은 가정폭력과 정신이상 증상으로 힘들어진 문제의 상황 속으로 점점 빠져들게 하면서 극단적이고 위협적인 행동을 통하여 위기감과 두려움을 안겨주면서 스스로 소망을 잃고 절망에 빠지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힘내셔서 문제의 상황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괴로움을 잘 극복하시길 기원합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8 (월) 18:09 3년전
*상담사례
[가정->관계->두렴->편안->용서->평안->덕행->훈련]

1. 악순환: 어릴 적 아버지의 가정폭력을 시작으로 언니가 정신적인 영향을 받게 되었고 이후 정신이상 증상이 심각해지고 점점 말도 안 되는 것들을 요구하자 심한  두려움을 느끼면서 엄마와 함께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2. 진입구: 언니의 심각한 상태의 위기의식 속에서 두려움을 느끼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괴로운 상황이지만 현재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가족이 행복하고자 하는 바램을 이해하며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언니로 인한 위협적인 상황에서 편안을 원하는 마음의 욕구가 현재의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며 해결해 나가지 못하게 하는 것으로서 더욱 두렵게 하고 있음을 깨닫게 합니다.

4. 선순환: 가정의 악순환을 제대로 이해하고 편안해지기를 원하는 마음보다 선한 방향으로 바르게 대처하며 해결해 나가도록 가족을 돕도록 합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사람은 고통당하는 존재(증상), 역동성-악순환, 방법론-진입구,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문제진단법-관계문제

*구성

1. 자신: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우울증과 불안증상등 정신적인 영향을 받으며 이상 증상이 심각해지면서 말도 안 되는 무리한 언니의 요구로 인하여 가정의 불화가 점점 더 심각해져가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2. 타인: 사람들에게 일어난 가정폭력이 제때 해결되지 못하고 지속될 때 가족 구성원들은 안 좋은 영향 가운데 노출되어 결국 다양한 관계의 문제 양상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최초 가정을 설계하시며 서로에 대한 불신과 두려움이 아닌 사랑 안에서  온전한 연합을 이루어 가기를 원하셨습니다.

4. 사탄: 사탄은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추구하며 집착하게 하면서 점점 자신만의 영역을 확장시키며 거기에서 만족과 안전감을 얻도록 부추김으로 결국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합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9 (화) 14:28 3년전
굉장히 어려운 사례를 선택하셨네요. 먼저 상담 8단계를 보겠습니다.
영역을 가정으로 했을 때 언니와의 문제를 다룰 것인지, 엄마와의 문제를 다룰 것인지, 아빠와의 문제를 다룰 것인지를 정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가족 3명에 대한 문제가 다 다르고 그래서 욕구도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먼저는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 영역으로 해서 상담을 시작하시고 그 다음에 가정 영역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욕구를 먼저 해결해야 그 다음에 가족들과의 관계를 해결하는데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개인 영역으로 해서 상담8단계를 다시 한번 분석해보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9 (화) 17:16 3년전
@이명선 선교사님~
[개인->관계->두렴->존경]
개인영역으로 했을 때 지금의 상황에서 더 이상 떨어지고 싶지 않은 존경의 욕구해서 하면 괜찮을까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9 (화) 18:58 3년전
네, 그럼 이에 맞게 한번 8단계 완성하셔서 사례해석과 구성 작성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09 (화) 23:49 3년전
*상담사례
[(개인)->관계->두렴->(존경)->용서->평안->덕행->훈련]

1. 악순환: 어릴 적 아버지의 가정폭력의 영향으로 언니가 정신이상 증상을 나타내면서 점점 말도 안 되는 요구들 속에서 (가정의 위기와 함께) 심한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 가운데 있게 되었습니다.

2. 진입구: 언니의 심각해져가는 상태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할지 (두렵고 암담한 상황이지만) 현재의 괴로움에서 벗어나 가족이 행복하고자 하는 바램을 진입구로 삼는다.

3. 방향성: (가정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며 해결해 나가지 못하게 하는 위기의식 속에 있는) 두려움을 깨닫게 합니다.

4. 선순환: (더 이상 안 좋은 상황으로 떨어지고 싶지 않은 마음의 욕구를) 찾고 주어진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며 올바르게 대처해 나가도록 합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사람은 고통당하는 존재(증상), 역동성-악순환, 방법론-진입구,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문제진단법-관계문제

*구성

1. 자신: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정신적으로 영향을 받으면서 정신이상 증상이 심각해지고 말도 안 되는 무리한 요구로 인하여 가정의 불화가 더 심각해져가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2. 타인: 사람들에게 일어난 가정폭력이 제때 해결되지 못하고 지속될 때 가족 구성원들은 안 좋은 영향 가운데 노출되어 결국 다양한 관계 양상의 문제로 괴롭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최초 가정을 설계하시며 온전한 연합을 통하여 서로에 대한 불신과 두려움이 아닌 사랑으로 하나가 되기를 원하셨습니다.

4. 사탄: 사탄은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욕망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집하고 집착하게 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며 결국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합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0 (수) 10:25 3년전
@이명선 선교사님~
사례해석을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0 (수) 15:05 3년전
구성이 전체적으로 맞지 않네요. 문단 하나 하나만을 봤을 때는 괜찮은데 전체적으로 보면 따로 따로이고 사례와 뭔가 맞지 않네요. 이 상황은 본인이 절대 지배할 수 없는 상황인데 오로지 주님으로만 지배될 수 있는 상황인데 피상담자를 비롯해 가족 전체가 그 상황에 매어 있어요. 그래서 완전 깊은 악순환 가운데 있네요. 존경의 욕구를 버린다해서 해결 될 수 있는 게 아닌 상황이네요. 존경의 욕구가 아닌 지배의 욕구로 방향을 잡고 사례해석과 구성을 다시 한번 해보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0 (수) 17:54 3년전
[@이명선] 선교사님~
사례해석과 구성을 지배의 욕구로 보고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0 (수) 17:48 3년전
*상담사례
[개인->관계->두렴->(지배)->(희생)->평안->덕행->훈련]

1. 악순환: 어릴 적 아버지의 가정폭력의 영향으로 언니가 정신이상 증상을 (심하게 겪게 되었고 말도 안되는 극단적인 언니의 요구들 속에서 문제의 상황이 점점 커지면서) 원망과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 가운데 있게 되었습니다.

2. 진입구: 언니의 심각해져가는 상태에 대한 두려움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암담한 상황이지만 가족이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했으면 하는 바램을 알고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언니로 인해 더욱 힘들어진 가족의 상황에 대해 집착하며 갖게 된) 위기의식 속에 있는 원망과 두려움을 깨닫게 합니다.

4. 선순환: (점점 나빠지는 상황에 대한 책임을 아빠와 언니에게 돌리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상황이 되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의 강한 욕구를 찾고) 문제를 올바르게 이해하며 대처하게 합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사람은 고통당하는 존재(증상), 역동성-악순환, 방법론-진입구,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문제진단법-관계문제

*구성

1. 자신: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정신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되고 (상태가 날로 심각해지자 가정불화의 원인을 아빠와 언니에게 돌리게 되면서 원망과)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2. 타인: 실제로 사람들은 (다른 사람으로 인해 일어난 고통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르게 해석하지 못하게 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며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더 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고통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자신의 뜻과 목적을 알수 있게 하시는데 때로는 고통을 통한 심한 괴로움 속에서 참된 사랑을 가르쳐 주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욕망으로 (마음을 충동질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집하고 집착하게 하면서 모든 관계를 깹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06:15 3년전
[@빛소리]
수고하셨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06:15 3년전
@담당체크: 사례해석/구성 완료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08:09 3년전
지배감정과 욕구를 바로 찾게 되니 문제가 명확히 이해되어 집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09:21 3년전
1. 악순환, 무엇이 반복되는지를 설명해주세요.
3. 방향성, '원망과 두려움을 깨닫게 합니다.' => 원망과 두려움의 원인을 생각하게 하세요.
4. 선순환, '강한 욕구를 찾고) 문제를 올바르게 이해하며 대처하게 합니다. => 원인이해에서의 선순환을 생각해 보세요.


3.하나님, '때로는 고통을 통한 심한 괴로움 속에서 참된 사랑을 가르쳐 주십니다' => 원인이해까지만 생각해 보세요.
4. 사탄, '모든 관계를 깹니다)' => 원인이해의 의미를 적용해 보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18:00 3년전
[@원장]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17:46 3년전
*상담사례
[개인->관계->두렴->지배->희생->평안->덕행->훈련]

1. 악순환: 어릴 적 아버지의 가정폭력의 영향으로 언니가 정신이상 증상이 심해지고 (상태가 안 좋아지면서 계속되는 억지와 극단적인 요구들 속에서 가족의 위기를 겪게 되면서 점점 악화되어 가는 상황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며 원망과 절망을 하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2. 진입구: 언니의 심각해져가는 상태에 대한 두려움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암담한 상황이지만 가족이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했으면 하는 바램을 알고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점점 나빠지는 상황에 대한 원인과 책임을 다른 것으로 돌리게 되면서 갖게된 원망과 절망 속에 있는 두려움을 깨닫게 하며 그것은 마음에 있는 강한 바램에서 생기는 마음의 문제임을 알게 합니다)

4. 선순환: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원하는 강한 마음의 욕구가 도리어 문제의 상황에 지배당하며 스스로를 그 속에 가두며 힘들어 지고 있음을 알게 하고 문제의 원인을 제대로 이해하게 합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사람은 고통당하는 존재(증상), 역동성-악순환, 방법론-진입구,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문제진단법-관계문제

*구성

1. 자신: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정신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되고 상태가 날로 심각해지자 가정불화의 원인을 아빠와 언니에게 돌리게 되면서 원망과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2. 타인: 실제로 사람들은 다른 사람으로 인해 일어난 고통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르게 해석하지 못하게 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며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더 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고통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자신의 뜻과 목적을 알 수 있게 하시며 고통의 이유를 알려주시고자 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욕망으로 마음을 충동질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집하고 집착하게 합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18:10 3년전
1. 자신: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정신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되고 상태가 날로 심각해지자 가정불화의 원인을 아빠와 언니에게 돌리게 되면서 원망과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설명문장으로 바꾸어 보세요. 되었기 때문에, 함으로 인해서, ~던 것입니다. ~기 때문입니다. 등등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18:23 3년전
[@원장] 다시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18:21 3년전
*상담사례
[개인->관계->두렴->지배->희생->평안->덕행->훈련]

1. 악순환: 어릴 적 아버지의 가정폭력의 영향으로 언니가 정신이상 증상이 심해지고 상태가 안 좋아지면서 계속되는 억지와 극단적인 요구들 속에서 가족의 위기를 겪게 되면서 점점 악화되어 가는 상황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며 원망과 절망을 하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습니다.

2. 진입구: 언니의 심각해져가는 상태에 대한 두려움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암담한 상황이지만 가족이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했으면 하는 바램을 알고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점점 나빠지는 상황에 대한 원인과 책임을 다른 것으로 돌리게 되면서 갖게된 원망과 절망 속에 있는 두려움을 깨닫게 하며 그것은 마음에 있는 강한 바램에서 생기는 마음의 문제임을 알게 합니다.

4. 선순환: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원하는 강한 마음의 욕구가 도리어 문제의 상황에 지배당하며 스스로를 그 속에 가두며 힘들어 지고 있음을 알게 하고 문제의 원인을 제대로 이해하게 합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사람은 고통당하는 존재(증상), 역동성-악순환, 방법론-진입구,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문제진단법-관계문제

*구성

1. 자신: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정신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받으며 상태가 (점점 심각해졌기 때문에 가정불화의 원인을 아빠와 언니에게 돌리게 되고 원망과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던 것입니다)

2. 타인: 실제로 사람들은 다른 사람으로 인해 일어난 고통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르게 해석하지 못하게 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며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더 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고통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자신의 뜻과 목적을 알 수 있게 하시며 고통의 이유를 알려주시고자 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욕망으로 마음을 충동질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집하고 집착하게 합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1 (목) 19:51 3년전
네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챠트와 상담문을 써보세요. 챠트6이 추가되었으니 적용해서 적어보세요. 해당되는 칸에 내용을 짧게 쓰시면 됩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00:54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정신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받으며 상태가 심각해졌기 때문에 가정불화의 원인을 아빠와 언니에게 돌리게 되면서 원망과 함께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것은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원하는 마음의 강한 바램을 갖게 하면서 도리어 문제의 상황에 지배당하며 더욱 힘들어 지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겉으로 드러난 상황의 표면적 문제 이면에 있는 마음의 진짜 문제를 이해함으로 마음의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타인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으로 인해 일어난 고통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올바르게 해석하지 못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며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 힘들어지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 자체의 원인을 찾아 책임을 전가하거나 서로를 원망하는 것은 문제 자체를 더 크게 하며 해결점을 찾지 못하게 되면서 서로에게 큰 상처를 남기는 악하게 대응하기도 합니다.

3. 하나님
하지만 하나님은 고통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자신의 뜻과 목적을 알 수 있게 하시며 고통의 이유를 알려주시고자 일하십니다. 고통은 인류의 죄로 인해 시작되었고 그것은 죄의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인 마음 안에 있는 죄의 욕망이며 그것으로 말미암아 고통을 겪도록 허락하셨습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고통을 모든 사람에게 허락하시면서 죄 된 욕구를 가진 죄인임을 깨닫게 하시어 서로를 이해함으로 받아들이며 고통을 나누게 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욕망으로 마음을 충동질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집하면서 할 수 만 있다면 문제의 상황에 더욱 집착하게 합니다. 이처럼 사탄이 원하는 것은 가정폭력과 정신이상 증상으로 힘들어진 문제의 상황 속으로 점점 빠져들게 하면서 극단적이고 위협적인 행동을 통하여 위기감과 두려움을 안겨주어 스스로 소망을 잃고 절망에 빠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06:43 3년전
*상담문
1. [자신] 문단에서 첫 번째 문장을 두 문장으로 분리해보세요. 그럼 전달하고자 하는 의밈가 더 분명해질 것 같습니다.



*챠트

챠트3
*사례해석
2. 계획안: '~지배하고자 함' -> '~ 지배하고자 하는 것을 알게 함' 으로 수정해주세요.


챠트5
- 상담주제 '관계'에 표시해주세요.
- 상담방향이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도 표시해 주시고 내용도 짧게 메모해주세요.


챠트6
- 다운 받아서 기록해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08:18 3년전
[@이명선] 선교사님~
차트와 상담문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차트6은 쓰기가 안되던데요~ㅠ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09:30 3년전
[@빛소리] 차트6에는 새로운 레이어를 덧붙여서 쓰시기 바랍니다. 다른 챠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08:14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정신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되면서 상태가 심각해졌기 때문에 가정불화의 원인을 아빠와 언니에게 돌리게 (된 것이며 그러면서 악화된 상황에 대한) 원망과 함께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것은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원하는 마음의 강한 바램을 갖게 하면서 도리어 문제의 상황에 지배당하며 더욱 힘들어 지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겉으로 드러난 상황의 표면적 문제 이면에 있는 마음의 진짜 문제를 이해함으로 마음의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타인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으로 인해 일어난 고통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올바르게 해석하지 못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며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 힘들어지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문제 자체의 원인을 찾아 책임을 전가하거나 서로를 원망함으로 인해 문제를 더 크게 하면서 점점 해결점을 찾지 못하게 되고 결국 서로에게 악하게 대응하며 또 다른 상처와 고통을 안겨 주게 되기도 합니다.

3. 하나님
하지만 하나님은 고통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자신의 뜻과 목적을 알 수 있게 하시며 고통의 이유를 알려주시고자 일하십니다. 고통은 처음 인류의 죄로 인해 시작되었고 그것은 죄의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인 사람의 마음 안에 있는 죄의 욕망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로 말미암아 고통을 겪도록 허락하신 것입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고통을 모든 사람에게 허락하시면서 죄된 욕구를 가진 죄인임을 깨닫게 하시어 서로를 이해함으로 받아들이며 고통을 나누게 하십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욕망으로 마음을 충동질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집하면서 할 수 만 있다면 문제의 상황에 더욱 집착하게 합니다. 이처럼 사탄이 원하는 것은 가정폭력과 정신이상 증상으로 힘들어진 문제의 상황 속으로 점점 빠져들게 하면서 극단적이고 위협적인 행동을 통하여 위기감과 두려움을 안겨주면서 스스로 소망을 잃고 절망에 빠지게 하는 것입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16:39 3년전
A6 챠트 올려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2 (금) 21:45 3년전
[@이명선] 선교사님~
A6챠트 올렸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3 (토) 23:34 3년전
[@빛소리]
수고하셨습니다~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3 (토) 22:53 3년전
사례가 어렵지만 가족갈등 문제로 잘 배울 수 있는 좋은 사례인 것 같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3 (토) 23:34 3년전
@담당체크: 챠트/상담문 완성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4 (일) 17:22 3년전
챠트는 개인의 가족갈등이라는 말이 있을 수 없으니 가정영역에서의 가족갈등으로 변경해서 전부 고쳐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5 (월) 14:24 3년전
[@원장] 목사님~
차트를 개인에서 가정영역으로 해서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5 (월) 18:36 3년전
1. 자신, 그러면서 악화된 상황에 대한) 원망과 함께 => 그로 인해서 악화된 상황에 대한 원망만 하였고

이것만 고쳐서 최종 상담문을 써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5 (월) 19:06 3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박인혜 상담사입니다.

님은 어릴 적 아빠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언니가 정신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되면서 상태가 심각해졌기 때문에 가정불화의 원인을 아빠와 언니에게 돌리게 된 것이며 그로 인해서 악화된 상황에 대한 원망과 두려움을 느끼는 괴로움의 악순환을 겪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원하는 마음의 강한 바램을 갖게 하면서 도리어 문제의 상황에 지배당하며 더욱 힘들어 지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겉으로 드러난 상황의 표면적 문제 이면에 있는 마음의 진짜 문제를 이해함으로 마음의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으로 인해 일어난 고통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올바르게 해석하지 못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며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 힘들어지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문제 자체의 원인을 찾아 책임을 전가하거나 서로를 원망함으로 인해 문제를 더 크게 하면서 점점 해결점을 찾지 못하게 되고 결국 서로에게 악하게 대응하며 또 다른 상처와 고통을 안겨 주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고통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자신의 뜻과 목적을 알 수 있게 하시며 고통의 이유를 알려주시고자 일하십니다. 고통은 처음 인류의 죄로 인해 시작되었고 그것은 죄의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인 사람의 마음 안에 있는 죄의 욕망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로 말미암아 고통을 겪도록 허락하신 것입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고통을 모든 사람에게 허락하시면서 죄된 욕구를 가진 죄인임을 깨닫게 하시어 서로를 이해함으로 받아들이며 고통을 나누게 하십니다.

그러나 사탄은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욕망으로 마음을 충동질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집하면서 할 수 만 있다면 문제의 상황에 더욱 집착하게 합니다. 이처럼 사탄이 원하는 것은 가정폭력과 정신이상 증상으로 힘들어진 문제의 상황 속으로 점점 빠져들게 하면서 극단적이고 위협적인 행동을 통하여 위기감과 두려움을 안겨주면서 스스로 소망을 잃고 절망에 빠지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힘내셔서 문제의 상황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괴로움을 잘 극복하시길 기원합니다.

#2관점적해석, #2원인이해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5 (월) 20:27 3년전
@윤홍식목사님
최종상담문 올렸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5 (월) 20:37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엔 챠트1-6까지 새로운 것으로 받아주시고 과정은 1문제인식 만 해주세요. 해석은 원하는 것으로 하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3-15 (월) 21:03 3년전
[@원장]
네~목사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