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1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2급 상담실습] 2-5) 아빠가 너무 싫어요.  

  2-5_b-a.tiff 3.3M 4 3년전
  2-5_b-d.tiff 2.1M 7 3년전
  2-5_b-s.tiff 2.1M 4 3년전

#가족갈등 #가정문제

 

아빠가 너무 싫어요

 

 

안녕하세요 고3 여학생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아빠가 너무 싫습니다.

제가 중학교 2학년, 15살때 처음으로 아버지한테 뺨을 맞았고 고막이 터져서 다음날 인공고막 시술을 받았습니다. 이유는 학교가 끝난후 바로 집에와서 집안일을 해두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과 못받았습니다. 그러게 잘좀하지 맞을짓을 왜 하냐; 이게 변명이랍니다ㅋ

 그리고 같은 해 운동학원에 보내는 돈이 부담스럽다고 15살 애한테 몸팔아서 돈벌어오라는 개소리를 하셨죠. 그때는 어이가없어서 뭔 대답도 못했습니다 저게 사람 입에서 나올 말인지, 아빠가 딸한테 쓸 단어가 맞는건지 머리가 너무 아파서요.

1 17살때 잠깐 사귀었던 남자친구와 점심에 밥먹고 영화보고 집에 돌아온날에는 창년이라고 몸이나 팔러 다니라는 소리를 또 하십니다. 적당히 하셔야지 생각할수록 화가 나네요^^

몇일 전에는 본인 지갑에서 돈이 없어졌다고 갑자기 저를 부르시더니 손목을 자르던지 ㅈㅏ살해주면 정말 고맙겠다는 말을 하셨습니다. 어디에 쓰고 까먹으신거 아니냐고 여쭈어보았더니 치매걸렸다고 하는거냐 하시며 말을 지어내시면서 화내시다가 뜬금없이 집을 나가라고 하십니다. 하하 할머니 할아버지께서는 아빠가 저에게 하는것처럼 아빠를 키우지 않으셨는데 제가 아빠한테 뭘 그렇게 잘못한걸까요?

엄마는 제가 10살때 이혼하셔서 가끔 연락만 합니다 저 데려갈 생각은 없으시구요.

3살 어린 여동생이 있는데 동생한테는 이런말? ㅎ 화도 안내십니다^^ 감정 쓰레기통이에요 네 이렇게 살다보니까 제가 아빠랑 성격이 똑같아서 그런건지 기죽기는 커녕 그냥 쳐 주ㄱ이고싶다는 생각만 드네요 지금 오해하신 상활을 풀 힘도 없고 뭔 말을하면 들어주시지도 않아요. 진지하게 얘기하면 말끊고 중간에 비웃고 말꼬리잡고 4시간 5시간은 기본으로 입으로 응가를 하십니다~~. 그냥 아빠가 너무 싫어요 진짜 그냥 ㅈㅏ살하는게 더 마음 편하려나 하는 생각 뿐입니다 제가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돈이 많은 집도 아니고 집안이 넉넉한것도 아닙니다. 내인생 진짜 왜이러지 그냥 상황해결이나 조언까지는 아니더라도 이게 맞는 상황인건지 제가 지금 너무 지치고 예민해서 사소한걸 너무 크게 받아드리는건지 궁금해서 그냥 적어봤습니다. 집안에서 숨쉬기가 너무 힘들어요 진짜 그냥 죽겠다 정도..? 아빠가 이렇게까지 안해도 힘든데 뭘 자꾸 사람 테스트하는것도 아니고 에휴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6 (목) 16:39 3년전
*사례해석

1. 개인-선악-분노-지배-능력-인내
2. 가정-조직-절망-유익-동행-긍휼

1) 악순환: 독립적이고 싶은 지배욕구와 유익의 욕구로 아버지와 부딪히면서 분노하고 절망함
2) 진입구: 너무도 힘든 상황에 대한 이해와 해결의 소망이 있음을 이야기하며 들어감
3) 방향성: 지배와 유익을 능력과 동행으로 인내의 마음, 긍휼의 결심을 통해 실천을 이룬다.
4) 선순환: 능력과 동행의 소원으로 인내하며 긍휼의 마음을 가지고 나아간다.
5) 상담이론: 103 역동성. 악한 반응은 악한 열매를 선한 반응은 선한열매를 맺는다.

*관점적 해석

1.자신
1) 님은 아빠를 죽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악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2) 이런 마음이 있어 집에서는 숨쉬기 조차 힘든 조직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2.타인
1) 아버지의 폭력, 폭언으로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어 미움의 감정이 쌓여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해야 합니다.
2) 집을 나가라는 말까지 하시며 폭언하는 아버지에 대해 절망감이 있어 집에서 숨 쉬기 조차 힘들어 합니다. 미움을 감정이 풀어질 때 절망감은 해소될 수 있습니다.

3.하나님
1) 하나님은 이혼 가정에서 님이 많은 어려움을 감당해 온 것을 아십니다. 독립적으로 삶을 지배하고자 하는 욕구를 내려 놓고 하나님이 님에게 주신 능력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해 나가며 인내할 때 소망이 있습니다.
2) 아버지의 폭력 폭언에 악으로 대응하여 악한 열매를 맺기보다는 선한 반응을 통해 선한 열매를 맺기 원합니다. 아버지와 동행의 소원을 가지고 나아갈 때 긍휼의 마음이 열립니다.

4.사탄
1) 아버지에 대한 악한 마음에서 선으로 나아갈 때 악한 영은 계속적으로 님이 욕구를 자극하여 악한 반응을 하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그러나 담대하게 그런 생각을 끊어내고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 하나 이루어 나가며 인내할 때 선한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2) 아울러 가정에서 동행하는 삶을 통해 긍휼의 마음으로 나아갈 때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6 (목) 17:16 3년전
순서대로 해석을 해야 하니까 다음번에는 3도덕해석을 해주세요. 사례도 앞으로는 2급문제만 선택해주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6 (목) 20:28 3년전
네. 알겠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0:15 3년전
했던 사례문제주제는 하지 마시고 하지 않은 문제주제를 선택하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1:10 3년전
목사님~
이것도 내리고 새로 할까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7 (금) 11:55 3년전
이미 시작했으니까 이것까지만 그대로 하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8 (토) 10:23 3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님이 괴로워하는 문제는 개인영역의 선악문제입니다. 부모가 이혼한 것도 힘든데 거기다 아버지의 순화되지 않은 언어와 폭행을 당하면서 아버지를 죽이고 싶은 생각까지 하게 된 상태입니다. 이렇게 살다 보니 집에서 숨쉬기조차 힘들고 자살까지도 생각해 보며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가정영역의 조직문제가 있습니다.

아버지에 대한 미움의 감정이 쌓여 분노하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자신의 딸인 님에게 왜 이렇게 모진 말을 쏟아내며 아프게 할지 그 마음을 생각해 보세요. 자신의 이런 성격으로 가정이 반쪽되어 스트레스를 받는데 자신과 꼭 닮은 딸이 하는 것마다 자신과 닮은꼴로 행동하니 스트레스가 가중되어 그렇게 거칠게 반응할 것 같습니다. 언제 어떤 일로 님에게 이렇게 대했는지를 생각해 보고 그 상황을 이해하고 정리할 때 문제가 풀어질 수 있습니다. 
미움의 문제가 해결되면 절망의 감정은 서서히 해소되어 집니다.


하나님은 반쪽 가정에서 님이 겪은 고통들을 알고 계시며 그 안에서 님에게 있는 능력으로 잘 극복하고 일어서기를 원하고 바라십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님의 마음을 붙잡고 있는 지배의 욕구를 내려놓고 은혜의 소원인 능력으로 님이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 하나 이루어 나가면 됩니다.
이렇게 되어질 때 아버지와 동행할 수 있으며 그를 긍휼히 여길 수 있습니다. 님의 마음속에 있는 편안의 욕구를 버리고 은혜의 소원으로 마음을 바꿀 때 소망이 있습니다.

 사탄은 지금과 같이 님이 아버지를 미워하고 분노하며 마음이 황폐해지고 망가지기를 원하여 독립적인 삶을 살기를 원하는 님의 욕구를 계속적으로 자극할 것입니다. 그러나 님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한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결심하고 인내하는 마음으로 나아갈 때 이길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악하게 대응하면 악한 열매가 맺어지지만 선하게 대응하면 선한 열매가 맺히는 것처럼 아버지에 대한 선한마음으로 긍휼히 여기며 나아갈 때 선순환의 삶을 이룰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아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8 (토) 11:54 3년전
지금까지 배운 것을 적용해서 상담문을 적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시 배우기 전으로 돌아가 버렸네요...


https://swcounsel.org/b/meeting-123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8 (토) 11:56 3년전
또한 뼈대에 대한 체크를 먼저 받고 그 다음에 상담문을 써보세요. 체크 없이 상담문을 쓰니 어려움이 많네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8 (토) 14:29 3년전
*사례해석

1. 가정-선악-분노-유익-용서-긍휼
2. 개인-심층-절망-지배-동행-인내

2.
1) 악순환: 아버지의 폭언과 폭행에 대해 악하게 반응하며 미워하고 분노하는 것.

2) 진입구: 끊이지 않는 아버지의 폭언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것을 이해하면서, 그 속에서 변화될 수 있음을 이야기하며 들어간다.

3) 방향성:  아버지의 이런 언어폭력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생각해보고 그 속에서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고 그 가능성을 이루며 나아가기.

4) 선순환: 개인의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은혜의 소원으로 선한 마음을 이루먀 결심을 하며 평안함으로 살아가게 된다.

5) 상담이론: 103 역동성. 악한 반응은 악한 열매를 선한 반응은 선한열매를 맺는다.


*관점적 해석

1.자신
1) 가정 : 아빠의 폭언으로 분노하며 아빠를 죽이고 싶은 선악의 문제가 있습니다.
2) 개인 : 이런 마음이 쌓이면서 숨쉬기가 힘들어지고 뭘 해야 할지 모르는 심층의 문제도 있습니다.

2.타인
1) 분노 : 아버지의 입장에서 폭언,폭행하는 이유를 찾아보세요. 아버지는 무언가 하고 싶은 말을 분노와 함께 쏟아내니 폭언이 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똑같이 반응하여 미워하고 분노하는 것은 같이 진흙탕 속으로 빠지는 것과 같습니다.
2) 절망 : 이런 마음이 계속 이어져 절망에 이른 것입니다. 분노의 마음을 극복할 때 절망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3.하나님
1) 유익 : 하나님은 님이 한 단계 성숙된 삶을 살기 원하십니다. 이혼으로 망가져 폭언하는 아버지보다 한 단계 위에 서서 그를 이해하고 용서하기를 원하십니다.
2) 지배 : 또한 님의 마음대로 살고 싶은 욕구를 내려 놓고 아버지의 생각을 읽고 맞추어 가며 동행하는 삶을 살아 현제의 문제를 극복하기를 원합니다

4.사탄
1) 용서 : 사탄은 계속적으로 님의 욕구를 자극하여 악하게 반응 하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그러나 담대하게 그런 생각을 끊어내고 용서의 마음을 가질 때 아버지를 불쌍히 여길수 있습니다.
2) 동행 : 게다가 끊임없이 님의 지배의 욕구를 자극해서 분노하게 하고 절망하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은혜의 소원을 따르며 동행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나아갈 때 인내하며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8 (토) 22:48 3년전
@담당체크: 수고하셨습니다^^

사모님^^ 제 생각에는 가정에 선악의 문제도 있지만  선악의 문제에 앞서 아버지의 넘 큰 횡포가  도를 지나치네요.  이러한 피 상담자에게는 조직의 문제로 먼저 다루면 어떨까요. 이유는 아버지의 문제가 충분히 1차적으로 이해가 되어야 자신의 선악의 문제도 순차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을까요?  아버지의 조직의 문제를 덮어놓고  선악의 문제만 다루면 피 상담자가 받아들이기에 근원적인 문제 해결이 안될것  같아보여요!


하나님
2) 지배 : 또한 님의 마음대로 살고 싶은 욕구를 내려 놓고 아버지의 생각을 읽고 맞추어 가며 동행하는 삶을 살아 현제의 문제를 극복하기를 원합니다=> 사모님 이 피 상담자는 자기 마음대로 살고자 하는 마음(재배)가 아니라 아버지의  횡포(지배)로 가정과 개인에 모두 지배를 당하고 있다고 보이지 않을까요! (이게 맞는 상황인건지 제가 지금 너무 지치고 예민해서 사소한걸 너무 크게 받아드리는건지=>집안에서 숨쉬기가 힘들어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14:45 3년전
아버지의 변화를 바라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조직의 문제를 다루면 안됩니다. 처음 하신 것처럼 상황을 이해하는 선악과 자신의 감정이 심각해지는 심층을 다루어야 합니다. 근원적 문제 해결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피상담자의 변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형까지는 타인도 해당되지만 감정과 욕구는 항상 피상담자에게만 해당됩니다. 그래서 아버지의 욕구를 찾거나 하면 안되겠습니다. 이에 대해서 간사님의 바른 이해가 필요합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9 (일) 22:00 3년전
상담사님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아버지의 횡포가 넘 크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타인의 관점에서 생각해보니 아버지를 똑 닮은 딸도 아버지한테 만만치 않게 행동하지 않았나 합니다.
1. 15세때 아버지한테 뺨을 맞고 고막이 터져서 인공고막 시술함-원인은 집안 일을 안해 놓아서 화가 남.
2.운동학원 보내는 돈이 부담스러워 몸 팔아서 돈 벌어 오라-아빠 보기에는 돈 내고 학원 다니는데 열심히 하지 않는 것 같아서 하는 소리로 일 수도 있겠다고 생각함.
3, 17세때 남자친구와 밥 먹고 영화보고-아빠 입장에서 보면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남자와 어울려 놀러 다니니 화가 나서 한 말 일수도 있겠다고 생각.
4. 지갑에서 돈이 없어져 피상담자가 가져간 줄 알고-이건 아버지의 실수
전체적으로 보면 아빠의 폭언이 도를 지나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내한테 화가 난것, 자신에게 화가 난것등을 풀데가 딱히 없어 딸에게 그러는것 같기도 하고요.
저도 조직문제인가 선악문제인가 많이 망설였습니다.


욕구를 지배로 본 것은 "제가 아빠랑 성격이 똑같아서 그런건지 기죽기는 커녕 그냥 쳐 주ㄱ이고 싶다는 생각만 드네요." 여기에서 그렇게 판단했고요. 글 표현을 보면 강한 지배적인 성격인것 같아서요.

상담사님 생각도 일리는 있다고 봅니다. 주신 의견 고려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09:03 3년전
조직의  역활 가운데 상담사님  말씀처럼  딸의 문제는  자녀에게도  역활이  있다는  것을  다루면  되지  않을까요!  그럴때  가정에서  각자의  역활이  깨어지고  잘  안되어서  조직에서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구나!  스스로  이해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봤어요

선악의  문제도  있지만  딸이  아빠의  이해되지  않는  행동때문에  넘  분노를  느끼기  때문에  먼저 조직의  문제를  더  앞서  다루는것이  포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수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이질문을  한  피  상담자가  자신의 문제를  먼저  선악의  문제로  다루면  아버지의  문제는  그대로  남아있고  자신만  변해야하는  생각에서  상담을 받아들이고  수용하는데  좀  무리가  생길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목사님  도움주세요^^

지도  부탁드립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14:47 3년전
위에도 썼지만 포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면 더 안좋게 됩니다. 그냥 피상담자인 딸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해 나가 보세요. 그러면 딸의 마음의 불을 먼저 끌 수 있습니다.

@담당체크에는 완료 를 꼭 써주세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14:46 3년전
상담해석 5)의 상담이론은 제가 쓰라고 한 적이 있었나요? 완료체크할 때만 하라고 하지 않았나요? 확인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관점적 해석 3) 4)의 두 번째 주제 연결부분이 약간 부족하니 좀더 보완하세요. 구성에 대해서 완성되면 그에 따라서 정식 상담문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에 챠트를 완성해주세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11-23 (월) 06:52 3년전
매뉴얼 정리하러 들어왔다 매뉴얼에 써있는 것에 있는 것을 확인드립니다.

4월 5일에 '사례해석에 5)사용이론도 추가한다'고 쓰여있습니다.

https://swcounsel.org/b/manual-531?#c_613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16:13 3년전
*사례해석

1. 가정-선악-분노-유익-용서-긍휼
2. 개인-심층-절망-지배-동행-인내

 
1) 악순환: 아버지의 폭언과 폭행에 대해 악하게 반응하며 미워하고 분노하는 것.

2) 진입구: 끊이지 않는 아버지의 폭언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것을 이해하면서, 그 속에서 변화될 수 있음을 이야기하며 들어간다.

3) 방향성:  아버지의 이런 언어폭력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생각해보고 그 속에서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고 그 가능성을 이루며 나아가기.

4) 선순환: 개인의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은혜의 소원으로 선한 마음을 이루먀 결심을 하며 평안함으로 살아가게 된다.


*관점적 해석

1.자신
1) 가정 : 아빠의 폭언으로 분노하며 아빠를 죽이고 싶은 선악의 문제가 있습니다.
2) 개인 : 이런 마음이 쌓이면서 숨쉬기가 힘들어지고 뭘 해야 할지 모르는 심층의 문제도 있습니다.

2.타인
1) 분노 : 아버지의 입장에서 폭언,폭행하는 이유를 찾아보세요. 아버지는 무언가 하고 싶은 말을 분노와 함께 쏟아내니 폭언이 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똑같이 반응하여 미워하고 분노하는 것은 같이 진흙탕 속으로 빠지는 것과 같습니다.
2) 절망 : 이런 마음이 계속 이어져 절망에 이른 것입니다. 분노의 마음을 극복할 때 절망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3.하나님
1) 유익 : 하나님은 님이 한 단계 성숙된 삶을 살기 원하십니다. 이혼으로 망가져 폭언하는 아버지보다 한 단계 위에 서서 그를 이해하고 용서하기를 원하십니다.
2) 지배 : 또한 님이 언어폭력을 당하는 어려운 삶을 통해 타인을 더 이해하고 님의 욕구가 잘 다스려지는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원하십니다.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가족과 동행하는 삶을 이룰때 소망이 있습니다. 

4.사탄
1) 용서 : 사탄은 계속적으로 님의 악의 욕구를 자극하며 악하게 반응 하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자살의 마음을 주고 자포자기하게 하고 절망으로 이렇게 끌고갈 것입니다. 그러나 담대하게 그런 생각을 끊어내고 용서의 마음을 가질 때 아버지를 불쌍히 여길 결심을 할 수 있습니다.
2) 동행 : 거기다 끊임없이 님의 지배의 욕구를 자극해서 좌절하게 하고 절망하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은혜의 소원인 동행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며 가족과 동행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나아가고자 할 때 인내할 수 있으며 넉넉히 선으로 악을 이길 수 있습니다.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16:40 3년전
네^^  목사님  상담이론은
일반상담 연구에서  완료체크시에만  하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제가  아직  완료체크는  하지  않았어요  목사님  지도 도움을  좀  받고난후  완료체크를  할려고  했어요~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0 (월) 16:51 3년전
@담당체크: 완료
목사님 지도 감사합니다. 상담사님  넘  수고하셨습니다.^^  챠트만  올려주세요



제가 핸드폰으로 하다보니 전체 목사님이 댓글 달아주신 내용을 모두 보지 못했네요.  무슨 말씀인지 이제 이해가 되었습니다.~
남은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1 (화) 10:21 3년전
이문숙 상담사님 상담 글 잘 읽었습니다~~

1. 가정내에 조직의 문제도 있지만 감당할 수 없기에 피상담자의 입장에서 선악과 심층의 문제로 다루라는 방향성을 잘 기억하겠습니다. 아버지의 심한 말들을 딸이 어떻게 이겨내야할 지 인간적으로 긍휼한 마음이 드네요.

2. 위의 글에서.....2.타인 1) 분노 : 아버지의 입장에서 폭언,폭행하는 이유를 찾아보세요. 아버지는 무언가 하고 싶은 말을 분노와 함께 쏟아내니 폭언이 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똑같이 반응하여 미워하고 분노하는 것은 같이 진흙탕 속으로 빠지는 것과 같습니다
=>이 부분은 상담사님의 좋은 통찰력인 것 같습니다. 따님의 심층의 문제(아버지가 왜 그토록 모질게 자신에게 대하는지를 이해하는데)를 용서로 푸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부족한 의견 몇자 드려봅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1 (화) 14:35 3년전
감사합니다~^^
계절풍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1 (화) 15:33 3년전
근원적인 해결이 아니라 피상담자의 변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겠네요.
잘 배우게 되어 감사합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1 (화) 16:27 3년전
3.하나님
1) 하나님은 님이 한 단계 성숙된 삶을 살기 원하십니다. 이혼으로 망가져 폭언하는 아버지보다 한 단계 위에 서서 그를 이해하고 용서하기를 원하십니다.=> 용서
2) (그렇게 되면 더 나아가서 다른 사람들이) 언어폭력을 당하는 어려운 삶을 통해 (님이) 타인을 더 이해하고 님의 욕구가 잘 다스려지는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가족과 동행하는 삶을 이루기를 (원하십니다.)=>동행

4.사탄
1) (하지만) 사탄은 계속적으로 님의 악의 욕구를 자극하며 악하게 반응 하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자살의 마음을 주고 자포자기하게 하고 절망으로 이렇게 끌고갈 것입니다. 그러나 담대하게 그런 생각을 끊어내고 용서의 마음을 가질 때 아버지를 불쌍히 여길 결심을 할 수 있습니다.=> 유익
2) (사탄은 그것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해서) 님의 지배의 욕구를 자극해서 좌절하게 하고 절망하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은혜의 소원인 동행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며 가족과 동행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나아가고자 할 때 인내할 수 있으며 넉넉히 선으로 악을 이길 수 있습니다.=> 지배 


다음과 같이 바꾸고 상담주제도 앞에 쓰지 마시고 끝에 => 표시 이후에 써주세요. 상담문 쓸때는 다 삭제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전체를 다시 올려주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1 (화) 16:53 3년전
*사례해석

1. 가정-선악-분노-유익-용서-긍휼
2. 개인-심층-절망-지배-동행-인내

 
1) 악순환: 아버지의 폭언과 폭행에 대해 악하게 반응하며 미워하고 분노하는 것.

2) 진입구: 끊이지 않는 아버지의 폭언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것을 이해하면서, 그 속에서 변화될 수 있음을 이야기하며 들어간다.

3) 방향성:  아버지의 이런 언어폭력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생각해보고 그 속에서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고 그 가능성을 이루며 나아가기.

4) 선순환: 개인의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은혜의 소원으로 선한 마음을 이루먀 결심을 하며 평안함으로 살아가게 된다.



*관점적 해석

1.자신
1) 아빠의 폭언으로 분노하며 아빠를 죽이고 싶은 선악의 문제가 있습니다.=>가정
2) 이런 마음이 쌓이면서 숨쉬기가 힘들어지고 뭘 해야 할지 모르는 심층의 문제도 있습니다.=>개인

2.타인
1) 아버지의 입장에서 폭언,폭행하는 이유를 찾아보세요. 아버지는 무언가 하고 싶은 말을 분노와 함께 쏟아내니 폭언이 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똑같이 반응하여 미워하고 분노하는 것은 같이 진흙탕 속으로 빠지는 것과 같습니다.=>분노
2) 이런 마음이 계속 이어져 절망에 이른 것입니다. 분노의 마음을 극복할 때 절망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절망

3.하나님
1) 하나님은 님이 한 단계 성숙된 삶을 살기 원하십니다. 이혼으로 망가져 폭언하는 아버지보다 한 단계 위에 서서 그를 이해하고 용서하기를 원하십니다.=>용서
2) 그렇게 되면 더 나아가서 다른 사람들이 언어폭력을 당하는 어려운 삶을 님이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님의 욕구가 잘 다스려지는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님이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가족과 동행하는 삶을 이루기를 원하십니다.=>동행

4.사탄
1) 하지만 사탄은 계속적으로 님의 악의 욕구를 자극하며 악하게 반응 하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자살의 마음을 주고 자포자기하게 하고 절망으로 이끌고 갈 것입니다. 그러나 담대하게 그런 생각을 끊어내고 용서의 마음을 가질 때 아버지를 불쌍히 여길 결심을 할 수 있습니다.=>유익
2) 사탄은 그것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해서 님의 지배의 욕구를 자극해서 좌절하게 하고 절망하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은혜의 소원인 동행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며 가족과 동행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나아가고자 할 때 인내할 수 있으며 넉넉히 선으로 악을 이길 수 있습니다.=>지배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3 (목) 17:03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상담해석은 놔두시고 *관점적 해석만 위의 구성을 기반으로 해서 상담문을 완성하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7 (월) 11:04 3년전
*관점적 해석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문숙상담사입니다.

님이 괴로워하는 문제는 가정영역의 선악문제입니다. 부모가 이혼한 것도 힘든데 거기다 아버지의 순화되지 않은 언어와 폭행을 당하면서 아버지를 죽이고 싶은 생각까지 하게 된 상태입니다.
이렇게 살다 보니 마음에 분노의 감정이 쌓여 집에서 숨쉬기조차 힘들고 자살까지도 생각해 보며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개인영역의 심층문제도 있습니다.


아버지의 입장에서 폭언,폭행하는 이유를 찾아보세요. 아버지는 무언가 하고 싶은 말을 분노와 함께 쏟아내니 폭언이 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똑같이 반응하여 미워하고 분노하는 것은 같이 진흙탕 속으로 빠지는 것과 같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아버지를 이해하려는 마음을 갖고 긍휼의 눈으로 바라보세요. 그렇게 할 때 님의 감정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으로 악을 이기며 나아갈 때 마음속에 자리 잡았던 절망의 감정도 서서히 사라질 것입니다. 


하나님은 님이 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한 단계 성숙된 삶을 살기를 바라십니다. 이혼으로 망가져 폭언하는 아버지보다 한 단계 위에 서서 그를 이해하고 용서함으로 나아가길 원하십니다.
또한 이런 현제의 삶을 극복하고 더 나아가서 가족과 동행하는 삶을 살며 한 걸음 더 나아가서 가정폭력 속에 사는 이웃들을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원하십니다.
 
하지만 사탄은 계속적으로 님의 악의 욕구를 자극하며 악하게 반응하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자살의 마음을 주고 자포자기하게 하고 절망으로 이끌고 갈 것입니다. 그러나 담대하게 그런 생각들을 끊어내고 용서의 마음을 가질 때 아버지를 불쌍히 여길 마음의 결심이 서게되어 이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사탄은 그것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해서 님의 지배의 욕구를 자극해서 좌절하게 하고 절망하게 하지만 은혜의 소원인 동행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며 가족과 동행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나아갈 때 인내할 수 있으며 넉넉히 선으로 악을 이겨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혼자서 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잘 해결하여 건강한 삶 살수 있기를 바랍니다.
     
     
킹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9 (수) 23:01 3년전
이문숙 상담사님 상담 글 잘 읽었습니다.

상담문의 관점적인 해석이 간결하면서도 포인트있게 잘 정리되었습니다. 특별히 사탄의 관점 부분을 다루셨을 때 사탄의 성격, 특성을 잘 설명하여주시고 이것이 어떻게 피상담자의 욕구를 자극해 악순환의 삶을 살게하는지를 잘 보여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은혜와 대조를 보여주시므로 선순환적인 삶을 살도록 안내하신 부분이 상담문의 포인트로 느껴졌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상담문을 읽으면서 피상담자가 자신의 어려움을 글로 표현하면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했다는 것이 감사한 일입니다. 피상담자는 인생의 가장 어려운 시간을 지내고있고 이런 어려움은 끝이 나지 않을것같은 두려움이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각 사람의 어려운때에도 함께하시고 그 어려움을 통해서 하나님을 생각하게하시고 구원자이시요, 목자이신 주님께 나오도록 도우시는 분임을 생각하게됩니다. 상담자는 피상담자가 주님을 바라볼수있도록 도와주고 그 주님과 잘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자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본문의 따님과 아버님의 인생에 구원을 이루어가시는 주님의 계획과 능력을 적용하는 가운데 더 큰 그림속에서(구원역사) 상담을 진행해보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7 (월) 12:02 3년전
상담문은 잘 되었습니다. 원글에 챠트 b-a, b-d, b-s를 올려주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7 (월) 15:13 3년전
목사님~
챠트 올렸습니다.
b-s는 처음이라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요...조언 부탁드립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9 (수) 14:41 3년전
b-s는 화살표 방향을 넣어주세요. 지금처럼 서로 서로 연결되는지 아니면 하나에서 파생되는지 등의 상호관계를 표시하시면 됩니다.

b-d에서는 (b-d로 바뀌었습니다) 해석과 주제사이를 화살표로 연결하세요.

b-a에서는 끝까지 계획을 세워주세요. 화살표로 연결하세요.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9 (수) 15:37 3년전
목사님~
수정했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30 (목) 16:17 3년전
파일명은 전부 소문자로 바꿔주세요.

b-d에서는 위에서 아래로 화살표를 연결하세요. 아래의 문제에 대해서 위에서의 해석을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아래 피상담자의 주제항목에 원으로 표시해주세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30 (목) 22:21 3년전
아래 화살표를 너무 세분화하셨네요. 그렇게 다 적용했다고 보기에는 좀 어려움이 있으니 그냥 위의 해석과 아래 주제만 화살표 하나로 연결해 주세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31 (금) 11:04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번에는 구성 => 챠트 => 상담문 의 순서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31 (금) 11:38 3년전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