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16:6-10> 6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브루기아와 갈라디아 땅으로 다녀가 7무시아 앞에 이르러 비두니아로 가고자 애쓰되 예수의 영이 허락지 아니하시는지라 8무시아를 지나 드로아로 내려 갔는데 9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가로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10바울이 이 환상을 본 후에 우리가 곧 마게도냐로 떠나기를 힘쓰니 이는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줄로 인정함이러라
+ 우리가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지만 그 계획을 온전히 이루시는 분은 성령님이십니다. 성령께서는 우리의 계획을 이루게도 하시고 포기하게도 하시고 변경하게도 하십니다. 그래도 성령을 온전히 따르는 자들은 기뻐하며 즐거워하였고 더욱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계획의 변경이라는 요소를 잘 감당할 때 진정한 성령님과의 동행이 이루어집니다.
1) 당신은 자신의 계획이 주님의 뜻 가운데에서 바뀌게 될 때에 어떤 생각을 하게 되나요?
2)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뜻을 이루지 못할 때 하나님에 대해서 어떤 마음을 품게 되나요?
<사도행전 10:9-16> 9 이튿날 저희가 행하여 성에 가까이 갔을 그 때에 베드로가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가니 시간은 제 육시더라 10 시장하여 먹고자 하매 사람이 준비할 때에 비몽사몽간에 11 하늘이 열리며 한 그릇이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보자기 같고 네 귀를 매어 땅에 드리웠더라 12 그 안에는 땅에 있는 각색 네 발 가진 짐승과 기는 것과 공중에 나는 것들이 있는데 13 또 소리가 있으되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 먹으라 하거늘 14 베드로가 가로되 주여 그럴수 없나이다 속되고 깨끗지 아니한 물건을 내가 언제든지 먹지 아니하였삽나이다 한대 15 또 두번째 소리 있으되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16 이런 일이 세번 있은 후 그 그릇이 곧 하늘로 올리워 가니라
+ 성령님은 우리가 온전히 주님과 동행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우리 자신의 기준과 선호에 얽매이지 말고 성령님을 온전히 따라가기를 원하십니다. 우리의 기준으로 보지 않고 하나님의 기준으로 볼 때 우리는 비로소 온전한 동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당신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 그분을 순종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사람들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할까요?
3)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 순종의 마음을 갖기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과제:5은혜
에베소서 6:10~17을 읽고 전신갑주에 대해 생각해보는데
진리의 허리띠
의의 호심경
평안의 복음의 신발
믿음의 방패
구원의 투구
성령의 검
이 6가지에 대해서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해보고 적어보기. 그리고 사탄에게 어떻게 마음을 내어주지않고 대적할 수있을까 적어보기.
과제:5은혜
1. 약1:6~8을 읽고 두마음을 품는 부분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한마음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었는지 적어보기
2. 존경, 인정의 욕구를 버리고 하나님이 주시는 용서의 은혜로 말미암아 자녀됨의 가치가 더 귀한 것임을 깨달을 수 있었는지 적어보기
1. 하나님에 대한 좋지않은 생각들을 버리고, 도우시는 은혜를 생각할 수 있었는지 기록하기(잘 되지않았다면 그 이유도 적어보기)
2. 불쾌감이 있지만 상담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생각해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 일을 잘 해나 갈 수 있었는지 기록하기
3.그로 인한 불쾌감의 감정이 잘 다스려졌는지 적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