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지않으면 막 답답하고 불안하고 게임에 매달리기 싫어 수십번을 지웠다 깔았다 하네요..그리고 게임을 지우면 급속도로 우울해지면서 거의 2년동안 숨을 잘 못쉬었는데요(꽉 막힌느낌)그게 더더욱 심해져요.코로나가 심해지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게임에서 더 못 헤어나오고 있어요ㅜ눈도나빠져서 태블릿을 살까 고민도 하는데 그걸 사고도 자제를 못할거 같아요.저 진짜 어떡해요.
게임중독은 확실한거 같구요..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제가 TV,유튜브,웹툰 등을 안좋아해서 유독 게임만 하는거 같아요 운동도 별로 안좋아하고 밥먹는것도 별로..그렇게 좋아하진 않는것 같네요..ㅠㅠ근데 게임을 안하면 너무 인생이 재미없어요ㅠㅜㅜㅜ
'자제'라는 단어를 보니 현재 님의 게임 중독 상황은 님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들게 함으로 자제할 수 없는 심각한 문제가 되어 악순환 되었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은 님의 마음도 더불어 답답하고 불안하고, 우울하게 하여 숨을 잘 쉬지 못하는 몸의 증상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그 고통은 가중되었습니다.
이 악순환 안에는 '저 진짜 어떡해요' 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게임에서 어떻게 하면 벗어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게임을 수십번 지웠다 깔았다 해보기도 하지만 님의 의지대로 되어지지 않으니 깊은 절망과 함께 두려움의 감정도 느끼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님이 어릴 적 무언가에 집착할 수 밖에 없었던 어떠한 사건이 있었을까요? 그 사건을 되돌아 보고 그때의 감정과 원하던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이해하게 될 때 비로서 지금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게임을 안하면 너무 인생이 재미없어요' 라는 말을 보니, 님이 게임 자체를 즐거워하여 쾌락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절망과 두려움의 감정으로 힘들면서도 자제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님이 생각하는 게임 중독은 단지 표면적인 문제이며 쾌락을 추구하게 되는 욕구가 근본문제임을 깨달아 님의 욕구를 채우려는 것을 내려 놓을 때 현재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게임에 메달리기 싫어서 수십번을 지웠다 깔았다 하네요' 라는 말처럼 님이 이루어야 할 변화는, 게임에 메달리기 싫으면서도 게임을 즐기려는 쾌락의 마음을 따라갔던 것 대신 님 안에 이미 주어진 의미있고 가치있는 충만의 마음을 되살리고 기억해 보아 그것을 따라 살고자 한다면 밝은 미래에 선순환의 소망의 삶을 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쾌락을 추구하는 삶에서 벗어나 님에게 주어진 가치있고 의미있는 소중한 마음을 되찾아 선순환의 삶을 살게 되시길 마음 다해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