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도덕해석] 관계가 주는 기쁨



   
 

>> 기획 의도
“친했던 친구가 갑자기 냉랭해져서 거리를 둘 때”
“배우자가 당신의 나쁜 버릇에 대해 쉬지 않고 불평을 늘어놓을 때”
“아들이 당신과 말도 하려고 하지 않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하는가?

 

누구나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겪어 보았을 것이다.
우리는 가족, 친구, 직장 등 여러 관계에서 수없이 많은 갈등을 안고 살아간다.
이 책은 단순히 인간관계의 유형을 설명하거나 관계를 전략적으로 맺기 위한 기술을 나열하는 지침서가 아니다. 관계를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그렇기에 이 책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책이며 유익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은 문제투성이 관계 너머에 있는 희망의 빛을 보게 될 것이다.

>> 내용 소개
- 오늘 아침에 한 부부싸움은 지난주 설교말씀과는 상관이 없는 것 같은가?
- 내가 아무렇지 않게 하는 말이 나의 가족에게 상처가 되고 있지는 않은가?
- 말뿐인 용서가 아닌 진짜 용서를 실천해 본 적은 언제인가?
-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곳은 주로 어디인가?

 

세상에 완벽한 관계는 없으며 어렵지 않은 관계도 없다. 그렇기에 죄인인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은혜가 절실한 것이다. 온갖  상처와 갈등으로 뒤엉킨 바로 그 관계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를 깨달을 때 비로소 우리는 하나님의 창조목적에 맞는 관계로 회복되어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게 된다.

내용속으로..
우리 모두는  성화되는 과정 중에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싸워가야 하는 것이다. 이기심, 교만,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 짜증, 조급한  성미가 고개를 치켜들더라도 두려워하거나 절망하지 말라. 그 혼란의 소용돌이 한가운데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세상의 일과 사역과의 관계는 언제나 갈등의 풀무불 속에서 다듬어진다. 이 세상에 완전한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죄에 대한 심판을  피할 수 있는 사람도 없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혼란에 빠진 관계 가운데서도 충만한 기쁨을 맛볼 수 있다.  (본문 중에서)

>> 대상 독자
- 문제와 갈등으로 뒤엉킨 인간관계의 회복을 원하는 분
- 관계가 주는 기쁨을 누리고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

 
   
 
추천사
 감사의 글
 1_ 짧지만 중요한 이야기
 2_ 불편해할 이유가 없다
 3_ 선택의 여지는 없다
 4_ 죄
 5_ 하나님의 계획
 6_ 예배
 7_ 대화
 8_ 장애물
 9_ 용서
 10_ 희망
 11_ 부담감
 12_ 자비
 13_ 시간 그리고 돈
 14_ 예비하심
 15_ 세상으로
 
   
 
티모시 레인
티모시  레인은 목회학 박사로, 기독교상담교육재단(CCEF)의 총책임자이며 이십 년간 수많은 상담을 해온 전문 상담가이자 교수이다.  기독교상담교육재단에서 발행한 변화시리즈(transformation series)의 공동저자이며, 「관계가 주는 기쁨」(미션월드)의  공동저자이다. 그 외에도 다수의 소책자와 기사들을 썼다.
폴 트립(Paul David Tripp)
폴  트립(Paul David Tripp) 박사는 필라델피아 글렌사이드에 위치한 기독교상담교육재단(CCEF)에서 ‘변화되는 삶’  사역을 이끌고 있다. 그는 콜럼비아 국제대학교와 필라델피아 신학대학원 그리고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저서로는  「위기의 십대 기회의 십대」,「영혼을 살리는 말 영혼을 죽이는 말」, 「치유와 회복의 동반자」(이상 도서출판 디모데) 등이 있다.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필독서1
필독서2

상담챠트A
상담챠트B
상담챠트C
상담챠트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