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에는 대표증상을 적어주시고 나머지 세부증상은 다음 목록에서 해당되는 문제 앞에 #을 붙여주세요.예) #관계단절
[3급_이해문제] #경제문제 #가정문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친동생이 돈을 자꾸 빌리네요.
1달여 전부터 70만원 100만원 단위로 현재 저와 어머니한테 빌린돈만 600여만원에 달합니다.
동생은 10명이 넘는 지인에게 10만원 단위로 돈을 빌려 그 돈을 갚아야한다며 매번 돈을 빌리는데 돈을 빌릴 때 마다 '사실 돈 갚아야할 게 더 있다', '이번이 마지막이다'라고 일관합니다.
이번이 마지막이 정말 마지막이겠거니 하며 돈을 주면 또 같은 말을 반복하며 돈을 빌려갑니다.
이 때문에 저와 어머니는 있는돈 없는돈 모두 털어서 빌려줘서 심적으로 매우 지친상태입니다. 동생이 채무가 얼마나 있는지 한번에 말을 해주면 그것을 어떻게 처리할지 갈피라도 잡겠는데 매번 '금액이 너무 커서 전번에 채무전액을 이야기 못하겠더라'며 매번 사람의 피를 말립니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한번만 더 돈을 빌려달라고 하면 어떠한 조치라도 불사하려고 합니다.
1. 현재 친동생은 성인이며 제가 친형으로서 친동생의 현재 채무액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어머니와 저에게 빌린 액수 제외)
2. 또한 이러한 일이 한번 더 발생시에 어떻게 조치를 하면 좋을까요? 너무 심적으로 힘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