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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향상] 제가 지적으로 문제가 있나요 / 학교문제, 스트레스  

*문제분류추가: #학교문제 #스트레스

제가 지적으로 문제가 있나요??

 

현 고1남학생인데 어렸을때부터 늦게까지 말을 못했고 이후에는 엄마 누나 밖에 못했다가 갑자기 말이 트였다고 합니다. 엄마는 그때 의사가 그래도 정상범위라고는 했다고 하고요. 이후 유치원때부터 전 남달랐습니다. 친구가 정말이지 거의 없었고요. 그렇다고 해서 말이 없어서 그런게아니라 또래에 비해 멍청한 행동이나 어리석은 행동을 꽤 했다고해요. 왕따도 당하고.. 또 초1때는 이상한 별것도 아닌거였는데 갑자기 어느 친구한테 무릎굽히고 빌었다고 하고요.. 근데 받아쓰기,단원평가 등은 또래에 비해 더디진 않았데요 받쓰도 100점 많이 받고 초딩 끝까지 100 아니면 90점대였다고.. 근데 중딩되니까 자유학기제라 공부를 1년 쉬어서 그런지 몰라도 중2~3 수학은 독학으론 못따라가고 나머지과목은 잘해냈습니다.친구문제는 매년 달고살았고요.. 또 마지막으로 고딩이 된 현재는 공부를 못합니다. 예전에는 단어를 보면 생각나는 느낌이 있었달까 그랬는데 양이 많아서 그런지 퇴화된건지 몰라도 걍 못해요. 남곤데도 친구는 없고.. 경계성 지적장애가 이런건가요? 맞다면 치료되나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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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2-14 (화) 18:53 2년전
*사례분석

1.악순환
심층의 문제로 말이 늦게 트였는데 그러면서 또래 아이들과의 관계에서 사회성이 떨어지게 되었고 학교를 들어가면서는 친구문제뿐 아니라 학습에까지도 문제가 생기게 되는 악순환에 있습니다.

2. 선순환
사회성이 좋아져 대인관계도 나아지고 이로 인한 학교 적응력이 생기면서 성적이 향상되어 이전과는 다른 선순환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3. 진입구
말 트인 시기가 다른 것뿐이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니 회복의 가능성이 있으니 이에 대한 확신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방향성
말이 늦어지게 된 이유를 찾아 그동안의 일들이 새롭게 해석되면서 처음의 소원이 회복 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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