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신체이상] 3-2) 울다가 손이 안 움직여졌어요.. /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3신체문제  















#신체이상 #언어장애 #가족갈등 #감정조절 #스트레스

 

제가 사소한거 싫은거 이야기 하면서
앞으로 제가 어떻게 개선해나가면 좋을지
동생이랑 말하다가 작은 말다툼을 했거든요
아무래도 동생이 사춘기 시기이기도 하고
예민할수도 있다보니까... 좋게 이야기 했는데도
되게 기분 나빠하더라고요...
그런데 부모님께서 그 말다툼을 말리시려다가
그 과정에서 오해가 생겼는지
어쩌다 제 탓이 되고 제가 좀 혼나게 되었어요
사실 정말 사소한 일에도
많이 속상해하고 아파하는 사람이 저 거든요...

저는 억울한 마음에 눈물을 꾹꾹 참아가며
차분하게 부모님께 상황을 설명드렸죠
근데 제가 말을 너무 어버버버 했는지
이야기가 잘 전달되지 않은 것 같았어요
상황이 조금 더 커졌을때
계속 참아왔던 눈물이 터졌죠
그렇게 부모님과 말다툼하면서
눈물이 그냥 폭포처럼 쏟아져 나왔어요

근데... 갑자기 온몸이 찌르르..? 하면서
숨도 잘 안쉬어지고 소리도 안들리고
무엇보다 손가락이랑 손 전체가
움직여지지 않더라고요...
제가 무슨생각이었는지 앙앙 깨물었고
그걸 본 부모님은 움직이지 않는 제 손을 보며
말씀하시던걸 멈추시고 놀라서
주물러주고 물먹이고 앉히고...
다하셨어요... 숨은 가라앉지 못했죠...


질문 : 원래 많이 울면 이렇게 될 수도 있는건가요..?
아니면,,, 몸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아까 진짜 너무 놀랐어요....
부모님도 이러다 쓰러질까봐 무섭다고 하시고...
숨이 그냥 허흡허우허ㅓ으허허 이정도로 불규칙했고
호흡곤란인가 싶을정도로...
손은 아까의 영향인지 조금씩 바들바들 떨리고...
다 가라앉는데까지 한 20분은 걸린 것 같아요...
( 혹시 뭐.. 체중같은거에 연관이 있을까요? 164에 40 이에요... )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4 (화) 14:53 1년전 추천추천 1 비추 0
@담당체크: 완료

1. 양식점검
-없음

2. 내용점검
-유형, 감정, 욕구 수정
-관점적해석 상담문 안내
-소극적 의미의 은혜의 의미를 소원의 의미로 바꿈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8 (토) 10:42 1년전 추천추천 1 비추 0
@담당체크: 완료

1. 양식점검
-글씨확대

2. 내용점검
-a0 내용수정
-a2 선이 겹치지 않도록 함
-a8 상담사의 정리를 기록하는 것임을 안내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2 (목) 08:45 1년전 추천추천 1 비추 0
@담당체크: 완료

1. 양식점검
-어색한 문장 수정

2. 내용점검
-관점적설명 안내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3 (금) 12:30 1년전 추천추천 1 비추 0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서재영상담사입니다.

님은 억울한 감정을 먼저 바라보고 해결하려 하기보다 그저 억누르기만을 애쓰다가 분노로 확산되어 결국 신체마비 증상으로까지 나타나는 심층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체문제 안에 있는 억울한 마음의 근원이 존경의 마음, 곧 님이 가정의 불화를 만든다는 취급을 받기 싫어해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인식하실때 비로서 감정이 신체문제로 가는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끝까지 변명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끝까지 억울한 마음이 들더라도 참고 선을 행하며 주어진 일을 하는 것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의 명성을 깎이지 않고자 온 시간과 마음을 쏟는 사람은 그러면 그럴수록 반복하며 분노하는 악순환 가운데 있게 되고 어떻게 평가되더라도 개의치 않고 진실되고 신실하게 사는 사람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삶이 그들의 모습을 나타내주는 선순환의 삶을 살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오해하고 비난하는 자들 앞에서 분노하거나 오해를 푸는것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셨고 그들의 때가 차지 않음을 아셨기에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가셨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가족으로부터 오해받는 힘든 상황에서 분노하기보다 그들이 님의 의견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음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희생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마음을 해결하시기를 원하십니다.

하지만 사탄은 님의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가정안에서 억울한 마음이 쌓이도록 오해의 상황을 계속 만들어나가며 님의 감정을 억누르고 욕구를 계속 추구하는 것이 해결책인것처럼 속일것입니다. 그러나 그러면 그럴수록 억울하고 분노되는 마음이 커져서 신체문제, 가족분란 등 다른 방향으로 확장되는것이니 이러한 사탄의 미혹에 속으면 안됩니다.

아무쪼록 어려움을 잘 극복하시고 가정안에서 평안함이 있으시기를 소망합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1 (토) 09:28 1년전
(가정) - (관계) - (분노) - (인정)  // (용서) - (긍휼) - (온유) - (성숙)

1.악순환단계 
1) 상황: 동생과의 논쟁이 있었는데 부모님께서 말리시는 과정에서 오히려 사례자가 혼이 나서 마음이 아팠다.
2) 반응: 감정을 먼저 바라보고 해결하려 하기보다 억누르기만했고 그저 의사소통만 잘 하려고 노력했다.
3) 결과: 억눌려있던 분노의 감정이 신체로 분출되면서 혀와 온몸이 마비증상이 나타나며 숨이 쉬어지지 않았다.
4) 욕구: 자신은 감정을 억누르며 잘 하려고 노력을 하는데 가족들이 그런 부분을 알아주고 인정해주지 않아 가중 된 인정욕구에서 비롯되었다.
 
2.선순환단계   
5) 은혜: 용서의 대상을 구분하지 않고 온전한 용서를 하신 예수님을 생각하며 은혜의 소망을 붙잡는다.
6) 결심: 내면의 참된 것을 보지 못하는 부모님과 동생에게 하나님의 긍휼하심의 눈으로 이해한다.
7) 실천: 자신이 오해받는 부분은 하나님의 때에 해결될것이라 믿으며 온유한 모습으로 의연하게 반응한다.
8) 변화: 말의 표현을 다듬는것처럼 마음도 되돌아보아 다듬게 되어 성숙한 자의 삶으로 변화된다.

3.상담과정 
1) 문제인식: 사례자는 동생과의 논쟁중에 부모님이 개입하셔서 오히려 사례자가 잘못한 상황으로 만드는 부모님으로 인해 괴로움을 겪고 있다.
2) 원인이해: 누나로서 조언한 자신을 옹호하며 인정해주지 않고 오히려 자신을 잘못만을 지적한 부모님에 대한 억울한 감정을 억누르기만하니 결국 신체적으로 분출되면서 신체마비와 언어장애 그리고 호흡곤란이 나타났다.
3) 방법적용: 오해하고 비난하는 자들까지 용서하고 참으신 예수님의 마음을 본받아 가족들을 용서하고 내면의 진실함을 보지 보지 못하는 가족들의 부족함을 하나님의 긍휼하심의 마음으로 품게된다.
4) 변화형성: 온유한 모습으로 의연하게 반응함으로 성숙한 자의 삶으로 변화된다.

4.사례해석 
1) 진입구: 자신의 감정을 억누를정도로 조절하면서까지 동생과 부모님께 최대한 차분하게 전달하려고 했던 노력과 마음을 격려한다.
2) 방향성: 내면의 회복보다 외적인 변화만 추구하였을때 어떤 악순환의 문제가 생겼는지 깨닫게 하고 그것을 돌이키게 한다.
3) 상담계획: 자신의 노력을 가족들이 알아주기 바라는 인정욕구에서 모든 죄의 억눌림에서 용서하며 이기신 예수님을 본받아 살아가게 한다.
4) 변화목표: 하나님의 긍휼함으로 타인을 바라보며 온유하게 하나님의 시간을 기다리며 성숙한 자의 삶으로 나아가게 한다.
     
5.은혜소원               
4) 용서: 예수님만이 십자가에서 온전한 용서를 하셨기에 인간의 의지와 노력으로 감추며 용서하는 척이 아니라 예수님의 용서받음을 기억하여 그 은혜를 통하여 다른사람을 용서할수있음을 붙잡는다.

6.상담방법 
1) 사랑하라: 누나와 딸로서 선을 행하려고 좋은 말투와 표현으로 노력한것을 격려한다.         
2) 이해하라: 자신의 내면의 불편한 감정을 억누를수밖에 없는 원인을 발견하도록 열린 질문으로 함께 바라본다.
3) 말하라: 말을 밖으로 잘 표현하는것처럼 감정을 잘 표현할수있도록 감정을 잘 바라보며 표현할수있게 한다.
4) 행하라: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며 살았을때에 가정 이외에 다른곳에서 악순환이 일어나지 않았는지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게 한다.
5) 확장하라: 예수님의 용서를 이해하고 따를때에 누구를 어떻게 용서하며 이해할수있는지 생각의 확장을 갖게 한다.
6) 통찰하라: 신체적 문제는 마음의 문제로 시작될수있음을 통찰하게 한다.

*문제유형

6.심층유형 
1) 이해: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바라보고 표현하는지에 대한 이해되지 않고 알지못함
2) 사건: 동생과의 대화에서도 그리고 부모님과의 대화에서도 오해를 받아 감정이 쌓이는 사건이 생김
3) 감정: 억울함, 속상함, 슬픔, 미움, 분노가 느껴짐
4) 신체: 억눌렸던 감정이 신체로 분출되어 신체마비, 언어장애, 호흡곤란이 나타남


*해석답변

2.관점적해석 
1) 자신: 님은 자신의 노력을 남들이 알아봐주기 원한다.
2) 타인: 타인은 님의 진실된 마음을 보지 못하고 부족함을 드러내며 판단하고 정죄한다.
3)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 모두의 마음을 아시고 십자가앞에 내려놓아 서로 용서와 회복을 원하신다.   
4) 사탄: 사탄은 마음을 억압하고 억누르면서 몸과 마음을 나약하게 만든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5인정-54용서 #7실천 #신체문제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1 (토) 17:35 1년전
관계로 정하신 이유, 그리고 인정으로 생각하신 이유(글에서 어떤 부분을 참고하셨는지)가 무엇인지 써주세요~

그리고 심층, 미움, 존경으로 바꾼다고 했을 때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각각 써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1 (토) 22:35 1년전
[@김지인상담사] 심층이 맞는데 관계로 적은 이유는 선악(본인은 선을 행하였는데 어느순간 부모님이 본인을 악에 놓으셔서 느끼는 억울함) 그리고 조직(부모님과 동생 상부하부 사이에서 느끼는 억압되는 됨) 모두가 해당되어 관계로 적었는데 사실 분석 내용에는 제가 심층 위주로 적었네요.

그리고 눈물만 흐르는 소극적인 미움의 감정보다 한단계 신체로 분출한것같아서 분노라고 하였는데 그것은 심층안에서 신체단계일 뿐이니 미움이 맞는것같습니다.

인정으로 생각한 이유는 ‘ 사실 정말 사소한 일에도 많이 속상해하고 아파하는 사람이 저 거든요...’이라고 표현해서 인정욕구라고 생각했습니다. 가족 이외에 다른사람안에서 비슷한 일이 일어나면 똑같은 감정과 신체반응이 일어날까?라는 의문에서 비슷한 일이 있었다면 친구관계에서 나타났을텐데 처음겪는 일이라고 언급하여서 가족으로부터 가중된 인정욕구라고 하였습니다.

존경욕구로 변경한다면 동생앞에서 부모님께 지적받는것에 대한 괴로움 그리고 자신은 상승하고 싶은데 억누르는 부분때문에 존경욕구일것입니다.

제 분석내용에 인정과 존경 모두 포괄하는 내용이 들어있어 정리가 필요한것같습니다. 인정욕구를 했다면 은혜는 희생일텐데 존경의 내용과 용서로 연결지어서 정리하여 수정하겠습니다.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1 (토) 23:27 1년전
본인은 선을 행하였는데 어느 순간 부모님이 본인을 악에 놓으셔서 느끼는 억울함에 대한 설명은 선악유형에 대한 설명과 가깝습니다. 나는 선인데 악으로 평가됐다라는 것에서 오는 감정이라서요. 관계는 복잡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여러 사람들이 있는데 나보다 상에 있는지 하에 있는지, 그리고 그 사람이 선인지 악인지, 그리고 이러한 관계 가운데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나타내기에 적합한 유형입니다. 현재 신체적으로 이상증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기 때문에 심층을 다루시는게 낫겠습니다~

드러나는 주된 감정은 분노까지는 아닌 미움, 싫음 정도로 보이구요~

그리고 글에서 나타난 것을 가지고 추론을 하시면 됩니다. 글 자체에서 파악할 수 있는 여러 욕구 중 가장 깊은 욕구를 찾으시면 되시는데 그 이상으로 더 나아가면 상담사의 상상 속에서 피상담자를 만들어내는 것이 됩니다. 물론 실제 상담에서는 물어보며 가면 되는데 현재는 글 자체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 안에서 추론하시면 됩니다~
'억울한 마음에 눈물을 꾹꾹 참아가며, 사소한 일에도 많이 속상해하고 아파하는, 좋게 이야기 했는데도, 어쩌다 제 탓이 되고...' 등에서 존경욕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난 좋게 얘기했는데 나쁜 사람이 되어버렸고 그게 굉장히 억울하다는 것이 보이고 있습니다. 안 좋은 사람 취급을 받는 게 너무 억울한 낮아지고 싶지 않은 마음입니다^^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2 (일) 09:57 1년전
(가정) - (심층) - (미움) - (존경)  // (희생) - (양선) - (우애) - (성숙)

1.악순환단계
1) 상황: 동생과 대화를 나누던 중 부모님께서 오해하셔서 동생앞에서 사례자가 혼나게 된 상황이다.
2) 반응: 슬프고 억울한 감정의 근원을 먼저 바라보고 해결하려 하기보다 감정을 억누르며 부모님께만 잘 해명하려 노력하였다.
3) 결과: 감정이 신체적으로 표출되면서 혀와 온몸에 마비증상이 나타나며 숨이 쉬어지지 않는 연약한 모습이 드러났다.
4) 욕구: 부모님께 나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는것이 억울하며 나이어린 동생보다 낮게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2.선순환단계 
5) 은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셔서 모두가 죄사함을 받은 희생을 기억하며 따라갈때에 기꺼이 형제 대표로 듣는 부모님의 꾸중을 겸허히 받아들인다.
6) 결심: 부모님께 받은 핀잔을 동생에게 갚지않고 먼저 선을 행하고 표현하는것을 다짐한다.
7) 실천: 이전의 보여줬던 동생과의 수직관계가 아닌 새로운 우애의 모습으로 동생을 대한다.
8) 변화: 성숙하고 건강한 손위형제의 삶으로 변화된다.

3.상담과정
1) 문제인식: 자신을 대하는 동생의 모습이 이해되지 않았던 사례자는 동생과의 갈등으로 부모님께 꾸지람을 들으니 억울하고 속상하여 신체마비와 언어장애로까지 확장되었다.
2) 원인이해: 이런 상황을 만든 동생이 밉고 어린동생 앞에서 부모님께 혼나기 싫은 이유는 어린 동생보다 못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으며 동생보다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3) 방법적용: 죄 없으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해 희생하여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할때에 부모님이 자신에게 대표하여 혼내심을 받아들이고 동생에게 앙갚음을 하지 않는다.
4) 변화형성: 동생과 진정한 우애의 관계를 위해 성숙하고 건강한 손위형제의 삶을 보여주며 변화한다.

4.사례해석
1) 진입구: 불편했던 내면을 악한말로 표현하지 않으려던 모습을 격려한다.
2) 방향성: 말표현만 성숙하게 표현하려고 했던 자신의 모습에서 문제가 있음을 깨닫고 변화의 삶을 추구하게 한다.
3) 상담계획: 사람의 낮고 높음의 기준보다 내면의 깊음과 성숙함이 더 중요함을 받아들이게 한다.
4) 변화목표: 맏이로서 겪는 고난을 기꺼이 받아들이며 그것이 동생과 함께 용서받음의 자리로 가는 성숙의 삶으로 나아가게 한다.
   
5.은혜소원             
3) 희생: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심으로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하며 살아갈때에 부모님으로부터 쓴소리를 듣더라도 받아들인다.

6.상담방법
1) 사랑하라: 스스로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로 동생과 부모님께 차분하게 설명하려던 모습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위로한다.   
2) 이해하라: 자신은 왜 부모님앞에서 동생보다 높아지려고 했는지 자기이해를 위한 질문으로 마음을 이해한다.
3) 말하라: 동생보다 높아지기 위해 감정 억눌러 결국 신체문제로 인해 동생보다 더욱더 낮아지게 된 근원을 직면하게 한다.
4) 행하라: 동생에게 가지고 있는 감정을 해결할때에 어떤 선을 행할수있는지 고민하게 한다.
5) 확장하라: 동생에게 선을 행하듯 부모님에게 어떻게 성숙된 자녀의 모습으로 나아갈수있는지 생각을 확장하게 돕는다.
6) 통찰하라: 예수님의 희생하심으로 높아진다는 의미를 삶에서 어떻게 적용할수있는지 통찰하며 고민한다.

*문제유형

6.심층유형
1) 이해: 자신을 대하는 어린동생의 태도가 이해되지 않음
2) 사건: 동생앞에서 부모님께 오해받아 혼나는 상황이 발생됨
3) 감정: 억울함, 속상함, 슬픔, 동생에 대한 미움
4) 신체: 눈물, 신체마비, 언어장애, 호흡곤란이 나타남

*해석답변

2.관점적해석
1) 자신: 님은 높아지려 하였지만 결국 사람들에 의해 낮아졌다.
2) 타인: 사람들은 님의 부족함을 드러내며 끌어내렸다.
3) 하나님: 예수님이 십자가에 대표하여 희생하심으로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었다. 
4) 사탄: 사탄은 우리의 몸과 마음은 억누르며 악을 행한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3 (월) 15:33 1년전
1.악순환
감정을 미움으로 안내드렸었는데 신체적인 증상과 연결된 감정, 억울함이 분노에 가까운 것으로 목사님과 논의되어서 분노로 정정하겠습니다. 관련내용(원인이해, 심층유형)을 수정해주세요. 오안내드려 죄송합니다~

2) 감정을 억누르며 부모님께만 잘 해명하려 노력하였다 것 보다는 좀 더 핵심적으로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비추어지는지만 신경쓰면서 본인 탓이 된 것을 속상해하기만 하는 반응을 넣어주세요~

3)결과: (+말하기는 더 힘들어지게 되었고),
감정이 신체적으로 표출되면서 -> 신체적으로,
연약한 모습이 드러났다. -> 증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2.선순환
5) 희생: 꾸중을 받아들이는 것은 좀 더 세부적으로 들어갔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여러 모습중 하나로 보입니다. 기꺼이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지고 살아가게 되는 것이 좀 더 포괄적으로 드러날 수 있는 모습으로 보이니 수정해주세요~

이 내용에 맞춰서 5.은혜소원도 변경해주세요

6)결심: 부모님께 받은 핀잔을 동생에게 갚지않고는 삭제해주시고 선순환에 대해서만 써주세요.

3. 상담과정
1)문제인식, 언어장애로 보이지는 않아서(과호흡 증상과 가까워 보이네요) 이 부분은 삭제해주세요~
3)방법적용, 동생에게 앙갚음을 하지 않는다는 소극적인 것이 아닌 양선의 의미인 선을 행하는 것으로 바꿔주세요

4.사례해석
1) ~격려하며 마음으로 들어간다
2)방향성: 변화의 삶 -> 희생의 삶

6.상담당법
1)사랑하라, 얼마나 힘들었을지 위로하는 것이 자칫 억울함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사춘기 동생을 이해하려 했던 것, 차분하게 해결해 나가려 했던 마음을 이해하고 격려하는 것으로 바꿔주세요.
6)통찰하라, 신체문제에 대한 통찰을 써주세요~ 신체증상을 궁금해하고 있고 심층문제를 설명해주어야 합니다.


*문제유형
1) 안 좋게 오해받은 것에 대해 이해가 되지 않는 것도 추가해주세요
4) 언어장애 삭제

*해석답변 (다른 분들의 3-2 관점적해석을 참고해보세요~)
1)자신: 내용이 너무 포괄적이니 좀 더 구체적으로 악순환의 모습을 써주세요.
2)타인: 이러한 상황에서도 동생을 잘 챙기고 맏이의 역할을 잘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써서 본인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해보세요.
4)사탄: 사탄은 욕구를 계속 추구하게 하고 미혹함으로써 파멸로 가게 할 것인데 이런 내용을 써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4 (화) 05:11 1년전
(가정) - (심층) - (분노) - (존경)  // (희생) - (양선) - (우애) - (성숙)

1.악순환단계
1) 상황: 동생과 대화를 나누던 중 부모님께서 오해하셔서 동생앞에서 사례자가 혼나게 된 상황이다.
2) 반응: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비추는지만 신경쓰면서 본인 탓이 된 억울한 감정에 집중하여 억누르기만 하였다.)
3) 결과: (말하기는 더 힘들어지게 되었고 신체적으로 마비증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4) 욕구: 부모님께 나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는것이 억울하며 나이어린 동생보다 낮게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2.선순환단계
5) 은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셔서 모두가 죄사함을 받은 희생을 기억하여 (기꺼이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진다.)
6) 결심: 자신이 먼저 선을 행하고 표현하는것을 다짐한다.
7) 실천: (동생과의 수직관계가 아닌 새로운 우애의 모습으로 헌신하는 맏이의 모습을 이룬다.)
8) 변화: 성숙하고 건강한 자녀/손위형제의 삶으로 변화된다.

3.상담과정
1) 문제인식: 자신을 대하는 동생의 모습이 이해되지 않았던 사례자는 동생과의 갈등으로 부모님께 꾸지람을 들으니 속상하였고 (억울한 감정을 억누르다보니 신체적 증상까지 나타나게 되었다.)
2) 원인이해: (본인 탓이 된 억울한 감정이 분노로 표출되는 이유는) 어린 동생보다 못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으며 동생보다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3) 방법적용: 죄 없으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해 희생하여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하여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갖고 동생에게 선을 행한다.)
4) 변화형성: 동생과 진정한 우애의 관계를 위해 (헌신하면서) 성숙하고 건강한 손위형제의 삶으로 나아간다.

4.사례해석
1) 진입구: 불편했던 내면을 악한말로 표현하지 않으려던 모습을 (격려하며 마음으로 들어간다.)
2) 방향성: 말표현만 성숙하게 표현하려고 했던 자신의 모습에서 문제가 있음을 깨닫고 변화의 삶을 추구하게 한다.
3) 상담계획: 사람의 낮고 높음보다 내면의 깊음과 성숙함이 더 중요함을 받아들이게 한다.
4) 변화목표: 맏이로서 겪는 고난을 기꺼이 받아들이며 (새로운 회복을 위한 희생의 삶으로) 나아가게 한다.
 
5.은혜소원           
3) 희생: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심으로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하며 기꺼이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진다.

6.상담방법
1) 사랑하라: 스스로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로 동생과 부모님께 차분하게 설명하려던 모습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위로한다. 
2) 이해하라: 자신은 왜 부모님앞에서 동생보다 높아지려고 했는지 자기이해를 위한 질문으로 마음을 이해한다.
3) 말하라: 동생보다 높아지기 위해 감정 억눌러 결국 신체문제로 인해 동생보다 더욱더 낮아지게 된 근원을 직면하게 한다.
4) 행하라: 동생에게 가지고 있는 감정을 해결할때에 어떤 선을 행할수있는지 고민하게 한다.
5) 확장하라: 동생에게 선을 행하듯 부모님에게 성숙한 자녀의 모습을 드러낼수있는지 생각의 확장을 돕는다.
6) 통찰하라: (신체마비 증상이 드러난것은 억눌린 억울함의 감정때문이니 억울함의 근원감정과 이번일을 통하여 애초에 이해되지 않았던 맏이로서의 역할까지 통찰하게 한다.)

*문제유형

6.심층유형
1) 이해: 자신을 대하는 어린동생의 태도와 (부모님이 안좋게 오해하는 것에 대해) 이해되지 않음
2) 사건: 동생앞에서 부모님께 오해받아 혼나는 상황이 발생됨
3) 감정: 억울함, 속상함, 슬픔
4) 신체: 눈물, 신체마비, 호흡곤란이 나타남


*해석답변

(2.관점적해석)
1) 자신: 님이 가족들 앞에서 신체마비 증상이 나타난것은 감당하기 힘들었던 억울한 감정의 문제이고 처음 마음속에서 이해되지 않은 것으로 인한 심층의 문제입니다.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억누르기만 한다면 계속 갈등이 발생할때마다 분노와 신체증상이 반복되는 악순환이 나타나게 되니 이런 문제를 인식하시어 마음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2) 타인: 동생은 자신의 태도를 보기보다 힘든시기에 자신을 타이르는 언니/누나에 대한 반감으로 마음을 열기 힘들었고 부모님은 동생보다 님을 타이르는 것으로 문제의 해결만을 원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님이 선을 드러내지 못했던 것은 가족에게  나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고 동생보다 낮게 떨어지기 싫은 욕구때문이니 이런 욕구를 해결하지 않다면 가족들로부터 계속 억울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3) 하나님: 우리 모두의 죄를 용서해주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희생하심을 기억하며 기꺼이 가족 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지고 살아간다면 동생에게 신실하게 선을 행할수있고 새로운 우애관계를 실천하는 희생의 삶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해 감정을 억누르고 님의 욕구만을 계속 추구하게 하고 미혹함으로써 파멸로 이끄는 노력할 것입니다. 감정이 쌓일때에 계속 억누르고 마음의 문제를 바라보지 못하신다면 신체마비의 고통은 더 빈번하게 드러나는 악순환의 고통은 계속 될 것입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4 (화) 10:26 1년전
*해석답변: 내용을 추가하는 것은 상담문에서 할 거라서 한 줄로 핵심내용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본인 관점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 각 관점에 대해 말해주세요~

1) 자신: 첫 줄은 나중에 써주시고 두번째 줄만 남겨주세요.
2) 타인: 타인에 쓰신 내용이 자신에 속하니 수정해주세요. 말그대로 타인관점을 쓰는 란입니다~ 사람들은.. 부모님은... 타인의 관점에 대해 써주세요.
3)하나님: 하나님이 어떻게 생각하실지 하나님의 뜻은 무엇일지에 좀 더 중점맞춰서 써주세요.
4)사탄: 마지막 줄은 삭제해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4 (화) 10:34 1년전
(가정) - (심층) - (분노) - (존경)  // (희생) - (양선) - (우애) - (성숙)

1.악순환단계
1) 상황: 동생과 대화를 나누던 중 부모님께서 오해하셔서 동생앞에서 사례자가 혼나게 된 상황이다.
2) 반응: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비추는지만 신경쓰면서 본인 탓이 된 억울한 감정에 집중하여 억누르기만 하였다.
3) 결과: 말하기는 더 힘들어지게 되었고 신체적으로 마비증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4) 욕구: 부모님께 나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는것이 억울하며 나이어린 동생보다 낮게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2.선순환단계
5) 은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셔서 모두가 죄사함을 받은 희생을 기억하여 기꺼이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진다.
6) 결심: 자신이 먼저 선을 행하고 표현하는것을 다짐한다.
7) 실천: 동생과의 수직관계가 아닌 새로운 우애의 모습으로 헌신하는 맏이의 모습을 이룬다.
8) 변화: 성숙하고 건강한 자녀/손위형제의 삶으로 변화된다.

3.상담과정
1) 문제인식: 자신을 대하는 동생의 모습이 이해되지 않았던 사례자는 동생과의 갈등으로 부모님께 꾸지람을 들으니 속상하였고 억울한 감정을 억누르다보니 신체적 증상까지 나타나게 되었다.)
2) 원인이해: 본인 탓이 된 억울한 감정이 분노로 표출되는 이유는 어린 동생보다 못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으며 동생보다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3) 방법적용: 죄 없으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해 희생하여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하여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갖고 동생에게 선을 행한다.
4) 변화형성: 동생과 진정한 우애의 관계를 위해 헌신하면서 성숙하고 건강한 손위형제의 삶으로 나아간다.

4.사례해석
1) 진입구: 불편했던 내면을 악한말로 표현하지 않으려던 모습을 격려하며 마음으로 들어간다.
2) 방향성: 말표현만 성숙하게 표현하려고 했던 자신의 모습에서 문제가 있음을 깨닫고 변화의 삶을 추구하게 한다.
3) 상담계획: 사람의 낮고 높음보다 내면의 깊음과 성숙함이 더 중요함을 받아들이게 한다.
4) 변화목표: 맏이로서 겪는 고난을 기꺼이 받아들이며 새로운 회복을 위한 희생의 삶으로 나아가게 한다.
 
5.은혜소원           
3) 희생: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심으로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하며 기꺼이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진다.

6.상담방법
1) 사랑하라: 스스로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로 동생과 부모님께 차분하게 설명하려던 모습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위로한다. 
2) 이해하라: 자신은 왜 부모님앞에서 동생보다 높아지려고 했는지 자기이해를 위한 질문으로 마음을 이해한다.
3) 말하라: 동생보다 높아지기 위해 감정 억눌러 결국 신체문제로 인해 동생보다 더욱더 낮아지게 된 근원을 직면하게 한다.
4) 행하라: 동생에게 가지고 있는 감정을 해결할때에 어떤 선을 행할수있는지 고민하게 한다.
5) 확장하라: 동생에게 선을 행하듯 부모님에게 성숙한 자녀의 모습을 드러낼수있는지 생각의 확장을 돕는다.
6) 통찰하라: 신체마비 증상이 드러난것은 억눌린 억울함의 감정때문이니 억울함의 근원감정과 이번일을 통하여 애초에 이해되지 않았던 맏이로서의 역할까지 통찰하게 한다.

*문제유형

6.심층유형
1) 이해: 자신을 대하는 어린동생의 태도와 부모님이 안좋게 오해하는 것에 대해 이해되지 않음
2) 사건: 동생앞에서 부모님께 오해받아 혼나는 상황이 발생됨
3) 감정: 억울함, 속상함, 슬픔
4) 신체: 눈물, 신체마비, 호흡곤란이 나타남


*해석답변

2.관점적해석
1) 자신: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억누르기만 한다면 계속 갈등이 발생할때마다 분노와 신체증상이 반복되는 악순환이 나타나게 되니 이런 문제를 인식하시어 마음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2) 타인: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선을 행함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님이)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희생하심을 기억하며 기꺼이 가족 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지기를 원하십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해 감정을 억누르고 님의 욕구만을 계속 추구하게 하고 미혹함으로써 파멸로 이끄는 노력할 것입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4 (화) 14:53 1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담당체크: 완료

1. 양식점검
-없음

2. 내용점검
-유형, 감정, 욕구 수정
-관점적해석 상담문 안내
-소극적 의미의 은혜의 의미를 소원의 의미로 바꿈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4 (화) 17:37 1년전
자신관점의 해석은 사례 끝부분에 나타난 궁금증에 대한 것인데 그보다도 원래 갈등의 원인이 되었던 동생과의 관계나 엄마와의 관계에서 괴로움을 다루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 그러면 신체문제를 이후에 설명하는 것으로 끝날 수 있으니 좀더 근원적인 부분을 다루어 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4 (화) 23:28 1년전
(가정) - (심층) - (분노) - (존경)  // (희생) - (양선) - (우애) - (성숙)

1.악순환단계
1) 상황: 동생과 대화를 나누던 중 부모님께서 오해하셔서 동생앞에서 사례자가 혼나게 된 상황이다.
2) 반응: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비추는지만 신경쓰면서 본인 탓이 된 억울한 감정에 집중하여 억누르기만 하였다.
3) 결과: 말하기는 더 힘들어지게 되었고 신체적으로 마비증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4) 욕구: 부모님께 나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는것이 억울하며 나이어린 동생보다 낮게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2.선순환단계
5) 은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셔서 모두가 죄사함을 받은 희생을 기억하여 기꺼이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진다.
6) 결심: 자신이 먼저 선을 행하고 표현하는것을 다짐한다.
7) 실천: 동생과의 수직관계가 아닌 새로운 우애의 모습으로 헌신하는 맏이의 모습을 이룬다.
8) 변화: 성숙하고 건강한 자녀/손위형제의 삶으로 변화된다.

3.상담과정
1) 문제인식: 자신을 대하는 동생의 모습이 이해되지 않았던 사례자는 동생과의 갈등으로 부모님께 꾸지람을 들으니 속상하였고 억울한 감정을 억누르다보니 신체적 증상까지 나타나게 되었다.)
2) 원인이해: 본인 탓이 된 억울한 감정이 분노로 표출되는 이유는 어린 동생보다 못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으며 동생보다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3) 방법적용: 죄 없으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해 희생하여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하여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갖고 동생에게 선을 행한다.
4) 변화형성: 동생과 진정한 우애의 관계를 위해 헌신하면서 성숙하고 건강한 손위형제의 삶으로 나아간다.

4.사례해석
1) 진입구: 불편했던 내면을 악한말로 표현하지 않으려던 모습을 격려하며 마음으로 들어간다.
2) 방향성: 말표현만 성숙하게 표현하려고 했던 자신의 모습에서 문제가 있음을 깨닫고 변화의 삶을 추구하게 한다.
3) 상담계획: 사람의 낮고 높음보다 내면의 깊음과 성숙함이 더 중요함을 받아들이게 한다.
4) 변화목표: 맏이로서 겪는 고난을 기꺼이 받아들이며 새로운 회복을 위한 희생의 삶으로 나아가게 한다.
 
5.은혜소원         
3) 희생: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심으로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하며 기꺼이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진다.

6.상담방법
1) 사랑하라: 스스로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로 동생과 부모님께 차분하게 설명하려던 모습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위로한다.
2) 이해하라: 자신은 왜 부모님앞에서 동생보다 높아지려고 했는지 자기이해를 위한 질문으로 마음을 이해한다.
3) 말하라: 동생보다 높아지기 위해 감정 억눌러 결국 신체문제로 인해 동생보다 더욱더 낮아지게 된 근원을 직면하게 한다.
4) 행하라: 동생에게 가지고 있는 감정을 해결할때에 어떤 선을 행할수있는지 고민하게 한다.
5) 확장하라: 동생에게 선을 행하듯 부모님에게 성숙한 자녀의 모습을 드러낼수있는지 생각의 확장을 돕는다.
6) 통찰하라: 신체마비 증상이 드러난것은 억눌린 억울함의 감정때문이니 억울함의 근원감정과 이번일을 통하여 애초에 이해되지 않았던 맏이로서의 역할까지 통찰하게 한다.

*문제유형

6.심층유형
1) 이해: 자신을 대하는 어린동생의 태도와 부모님이 안좋게 오해하는 것에 대해 이해되지 않음
2) 사건: 동생앞에서 부모님께 오해받아 혼나는 상황이 발생됨
3) 감정: 억울함, 속상함, 슬픔
4) 신체: 눈물, 신체마비, 호흡곤란이 나타남


*해석답변

2.관점적해석
1) 자신: (님의 신체문제와 억울한 감정의 시작은 이해되지 않은 동생의 태도와 님 탓을 하시는 부모님의 반응이 님의 마음에서 해결되지 않아서 비롯된것이니 마음의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2) 타인: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선을 행함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님이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희생하심을 기억하며 기꺼이 가족 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지기를 원하십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해 감정을 억누르고 님의 욕구만을 계속 추구하게 하고 미혹함으로써 파멸로 이끄는 노력할 것입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5 (수) 11:22 1년전
[@조이스] 희생을 십자가에 달리신 이라고 단순하게 하지 말고 현재 이 사람에게 좀더 와 닿을 수 있는 내용으로 써보세요. 예수님의 희생이 이 분의 상황에서는 어떻게 보일 수 있을까를 생각해 보세요. 억울하지만 견디거나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자신의 할 일을 하는 희생의 모습을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 답글로 부탁드립니다.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5 (수) 12:34 1년전
[@원장] 3)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힘든 과정을 겸허히 받아들이시고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신 예수님을 기억하면서 님이 억울하더라도 견디고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자신의 할 일을 하는 희생의 삶으로 나아가기를 원하십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5 (수) 15:05 1년전
[@조이스]

2.관점적해석
1) 자신: (님의 신체문제와 억울한 감정의 시작은 이해되지 않은 동생의 태도와 님 탓을 하시는 부모님의 반응이 님의 마음에서 해결되지 않아서 비롯된것이니 마음의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2) 타인: (세상에는)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끝까지 참고) 선을 행함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님이) 힘든 과정을 겸허히 받아들이시고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신 예수님을 (본받으면서) 억울하더라도 견디고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자신의 할 일을 하는 희생(의 마음을 따르기를) 원하십니다.
=> 마음의 변화를 강조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행동은 그 다음입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해 감정을 억누르고 님의 욕구만을 계속 추구하게 하고 미혹함으로써 파멸로 이끄는 노력할 것입니다.


해석은 함께 모아서 써주세요.
괄호 안의 내용대로 고쳐서 써주시고 차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아래에 써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5 (수) 21:42 1년전
(가정) - (심층) - (분노) - (존경)  // (희생) - (양선) - (우애) - (성숙)

1.악순환단계
1) 상황: 동생과 대화를 나누던 중 부모님께서 오해하셔서 동생앞에서 사례자가 혼나게 된 상황이다.
2) 반응: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비추는지만 신경쓰면서 본인 탓이 된 억울한 감정에 집중하여 억누르기만 하였다.
3) 결과: 말하기는 더 힘들어지게 되었고 신체적으로 마비증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4) 욕구: 부모님께 나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는것이 억울하며 나이어린 동생보다 낮게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2.선순환단계
5) 은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셔서 모두가 죄사함을 받은 희생을 기억하여 기꺼이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진다.
6) 결심: 자신이 먼저 선을 행하고 표현하는것을 다짐한다.
7) 실천: 동생과의 수직관계가 아닌 새로운 우애의 모습으로 헌신하는 맏이의 모습을 이룬다.
8) 변화: 성숙하고 건강한 자녀/손위형제의 삶으로 변화된다.

3.상담과정
1) 문제인식: 자신을 대하는 동생의 모습이 이해되지 않았던 사례자는 동생과의 갈등으로 부모님께 꾸지람을 들으니 속상하였고 억울한 감정을 억누르다보니 신체적 증상까지 나타나게 되었다.
2) 원인이해: 본인 탓이 된 억울한 감정이 분노로 표출되는 이유는 어린 동생보다 못한 손위형제라고 취급받으며 동생보다 떨어지기 싫은 존경욕구에서 비롯되었다.
3) 방법적용: 죄 없으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해 희생하여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하여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갖고 동생에게 선을 행한다.
4) 변화형성: 동생과 진정한 우애의 관계를 위해 헌신하면서 성숙하고 건강한 손위형제의 삶으로 나아간다.

4.사례해석
1) 진입구: 불편했던 내면을 악한말로 표현하지 않으려던 모습을 격려하며 마음으로 들어간다.
2) 방향성: 말표현만 성숙하게 표현하려고 했던 자신의 모습에서 문제가 있음을 깨닫고 변화의 삶을 추구하게 한다.
3) 상담계획: 사람의 낮고 높음보다 내면의 깊음과 성숙함이 더 중요함을 받아들이게 한다.
4) 변화목표: 맏이로서 겪는 고난을 기꺼이 받아들이며 새로운 회복을 위한 희생의 삶으로 나아가게 한다.
 
5.은혜소원     
3) 희생: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심으로 우리 모두가 죄사함을 얻은것을 기억하며 기꺼이 가족가운데 희생하고자 하는 소원을 가진다.

6.상담방법
1) 사랑하라: 스스로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로 동생과 부모님께 차분하게 설명하려던 모습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위로한다.
2) 이해하라: 자신은 왜 부모님앞에서 동생보다 높아지려고 했는지 자기이해를 위한 질문으로 마음을 이해한다.
3) 말하라: 동생보다 높아지기 위해 감정 억눌러 결국 신체문제로 인해 동생보다 더욱더 낮아지게 된 근원을 직면하게 한다.
4) 행하라: 동생에게 가지고 있는 감정을 해결할때에 어떤 선을 행할수있는지 고민하게 한다.
5) 확장하라: 동생에게 선을 행하듯 부모님에게 성숙한 자녀의 모습을 드러낼수있는지 생각의 확장을 돕는다.
6) 통찰하라: 신체마비 증상이 드러난것은 억눌린 억울함의 감정때문이니 억울함의 근원감정과 이번일을 통하여 애초에 이해되지 않았던 맏이로서의 역할까지 통찰하게 한다.

*문제유형

6.심층유형
1) 이해: 자신을 대하는 어린동생의 태도와 부모님이 안좋게 오해하는 것에 대해 이해되지 않음
2) 사건: 동생앞에서 부모님께 오해받아 혼나는 상황이 발생됨
3) 감정: 억울함, 속상함, 슬픔
4) 신체: 눈물, 신체마비, 호흡곤란이 나타남


*해석답변

2.관점적해석
1) 자신: 님의 신체문제와 억울한 감정의 시작은 이해되지 않은 동생의 태도와 님 탓을 하시는 부모님의 반응이 님의 마음에서 해결되지 않아서 비롯된것이니 마음의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2) 타인: 세상에는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끝까지 참고 선을 행함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님이 힘든 과정을 겸허히 받아들이시고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신 예수님을 본받으면서 억울하더라도 견디고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자신의 할 일을 하는 희생의 마음을 따르기를 원하십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해 감정을 억누르고 님의 욕구만을 계속 추구하게 하고 미혹함으로써 파멸로 이끄는 노력할 것입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소은순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7 (금) 18:02 1년전
[@조이스]
참관하였습니다.
관계에서 심층으로, 분노에서 미움으로 미움에서 다시 분노로,  인정에서 존경으로, 그리고 용서-긍휼-온유-성숙에서 희생 양선 우애-성숙으로  이렇게 수정되어 가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런 과정들을 잘 거치고 좋은 상담문을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그리고 희미했다가 선명해 지고 명확해지는 상담과정 저도 참고하겠습니다.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6 (목) 23:14 1년전
[@원장] 생략된 주어를 추가하여 이해가 쉽습니다.
제가 썼던 내용은 구름같이 높은 너무 추상적이고 기대심이 크게 필요한 내용이라면
수정해주신 내용은 구름이 아닌 안개처럼 실질적이며 사례자가 할수있는 의지를 가질수있도록 구체적인 내용입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7 (금) 11:59 1년전
[@조이스] 네 잘 이해하셨습니다. 이해도를 높여야 뼈대가 잘 구성되고 그 뼈대에 근거해서 살을 붙일 수 있습니다. 살만 먼저 붙여 놓으면 반대로 다 그 살을 제거하고 뼈만 만들어서 다시 해야 하니 그렇게 되지 않게 뼈대를 잘 만들어 보세요.

다음 챠트작성으로 넘어가세요. 변경된 챠트를 적용해 주세요~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7 (금) 23:37 1년전
a0, 미움->분노로 변경,
희생, 양선 글씨가 너무 작아서 안보이니 좀 더 확대해주세요~

a2, 양선->우애로 가는 선이 안 겹치도록 해주세요

a8, 내용정리는 상담하며 어떤 내용을 진행했는지(여기서는 상담문으로 적용) 상담사가 정리하는 란이라서 예를 들어 신체문제가 생긴 이유를 인식하도록 하고 근원감정을 찾음... 이런 식으로 쓰시면 됩니다. 해석은 관점적해석을 하셨으니 이것만 써주시고 세션은 지워주세요~

a9, 현재 상황이라고 쓰신 내용만 보통 a9챠트에 쓰긴 하는데 저도 첫 체크라 이 챠트는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사님께서 봐주실거에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8 (토) 04:37 1년전
[@김지인상담사] 감사합니다. 챠트 수정하였습니다 :)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8 (토) 09:29 1년전
a8, 7 실천단계까지 적용한 상담문이니 실천단계까지 써주세요~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8 (토) 10:42 1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담당체크: 완료

1. 양식점검
-글씨확대

2. 내용점검
-a0 내용수정
-a2 선이 겹치지 않도록 함
-a8 상담사의 정리를 기록하는 것임을 안내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29 (일) 21:24 1년전
A2, 심층유형 그림을 가운데 심층 주제에 화살표로 연결시켜주세요.
A3, 관점적 해석을 화살표로 심층유형에 연결시키고 심층유형을 가운데 원형 그림에서 해당 주제로 생각되는 위치에 화살표로 연결시키세요. 너무 길게 쓰지 말고 가능한 짧게 줄여쓰세요.
A7, 화살표를 반대로 해서 주제에서 과목으로 가게 해주세요. 바꿔서 해봅니다.
A8, 세션과 평가를 괄호로 해서 앞으로 예상될 수 있는 것으로 적어주세요. ~할 수 있음, ~할 것임, 등등,
A9, 현재에서 연령대를 예상해서 표시해주세요. 틀려도 됩니다. 상단, 하단에 적절히 적으세요. 상황을 바꿔서 사건이름(시기, 대상, 등등)으로 나름 적으시고 감정, 신체반응의 내용은 빼든지 사건에 짧게 적든지 하세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31 (화) 09:09 1년전
[@원장]


A9, 상단에 시기, 하단에 사건 설명을 적으세요 내용을 더 줄이세요 완료했을 때 답변을 아래에 달아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31 (화) 09:48 1년전
[@원장] 4시간 전에서 현재까지로 사건설명 기입하였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31 (화) 14:46 1년전
[@조이스]
네 잘 했습니다 다음으로 답변을 준비해 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1-31 (화) 20:59 1년전
1) 자신: 님은 가족들앞에서 신체마비 증상이 드러나 혼란한 상황인데 억울한 감정을 먼저 바라보고 해결하려 하기보다 그저 억누르기만을 애쓰다가 분노로 확산되어 결국 신체마비 증상으로까지 나타나는 심층문제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눈으로 드러난 신체문제 안에 존재한 억울한 감정의 근원은 무엇이며 그런 감정이 생기기 이전부터 이해되지 않은 동생의 태도와 님 탓을 하시는 부모님의 반응에 대한 님의 이해가 마음에서 해결하실때 비로서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타인: 세상에는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끝까지 참고 선을 행함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해받아 불편한 마음을 빨리 해결하기보다 시간이 더디더라도 감정에 이끌리지 않고 선을 행하는 방법으로 진실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가정의 불화를 만드는 원인으로 취급받기 싫고 부모님으로부터 혼나기 싫은 존경의 마음을 버리는 것입니다. 이럴 때에 억울한 감정만을 붙잡고 살아가는 사람이 아닌 선을 행하여 나아가는 선순환의 사람으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3) 하나님: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오해하고 비난하는 자들 앞에서 분노하거나 오해를 푸는것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셨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에게는 십자가에서 희생하셔야하는 목표와 그것을 따라가야하는 희생의 의미를 알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님이 가족간에 오해받는 힘든 과정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신 예수님을 본받으면서 억울하더라도 견디고 가족들이 님의 마음을 받아들여지지 않아도 자신의 할 일을 하는 희생의 마음을 따르기를 원하십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님의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오해가 생기는 상황을 가정안에서 계속 만들어나갈것이며 님의 감정을 억누르는것만이 해결책인것처럼 속일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욕구만을 계속 추구하며 미혹케하여 결국 파멸로 이끄는 길임을 사탄은 알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탄의 계획을 인지하여 마음의 문제를 수시로 바라보고 님이 먼저 가족들에게 선을 행하는 것을 다짐하며 새로운 우애의 모습을 실천하신다면 사탄의 계획에서 멀어질 수 있습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1 (수) 00:43 1년전
[@김지인상담사] 담당체크 부탁드립니다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1 (수) 09:36 1년전
1) 자신:
존재한 -> 존재하는
그런 감정이 생기기 이전부터 이해되지 않은 동생의 태도와 님 탓을 하시는 부모님의 반응에 대한 님의 이해가 마음에서 해결하실때 -> 문장이 어색하니 간략하게 수정해주시고 타인에 쓰신 오해받는 것이 억울하고 신체반응까지 나타나는 것은 가정 불화를 만드는 사람 취급받아 낮아지는 것이 싫은 마음 때문이라는 것은 자신으로 올려주세요.

2)타인:
타인에서는 타인들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에 중점을 두고 써주세요.

4)사탄:
감정을 억누르고 (욕구를 계속 추구하는 것이) 해결책인 것처럼... 억누르는 것만이 아니고 욕구를 계속 추구하는 것이 사탄의 미혹입니다. 두번째 문장이 연결되며 억누르는 것 자체가 욕구를 계속 추구하는 것이라는 뜻이 되었는데 수정해주세요~ 그리고 사탄관점에서는 사탄만 써주세요~ 안 그러면  상담문 전체가 자신의 관점이 되기 때문입니다^^

https://swcounsel.org/practice/2759 상담문에 대한 피드백 참고해보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2 (목) 00:21 1년전
[@김지인상담사]

1) 자신: 님은 가족들앞에서 신체마비 증상이 드러나 혼란한 상황인데 억울한 감정을 먼저 바라보고 해결하려 하기보다 그저 억누르기만을 애쓰다가 분노로 확산되어 결국 신체마비 증상으로까지 나타나는 심층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체문제 안에 있는 억울한 마음의 근원이 가정의 불화를 만드는 원인으로 취급받기 싫고 부모님으로부터 혼나기 싫은 존경의 마음이라는 것을 인식하실때 비로서 감정이 신체문제로 가는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타인: 세상에는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끝까지 변명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끝까지 억울한 마음이 들더라도 참고 선을 행하며 주어진 일을 하는 것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의 명성을 깎이지 않고자 오해를 풀려 온 시간과 마음을 쏟는 사람은 반복하며 분노하는 악순환 가운데 있게 되고 백마디 말보다 진실되고 신실한 모습으로 자신의 오해를 밝히는 사람은 선순환의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3) 하나님: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오해하고 비난하는 자들 앞에서 분노하거나 오해를 푸는것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셨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에게는 십자가에서 희생하셔야하는 목표와 그것을 따라가야하는 희생의 의미를 알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님이 가족간에 오해받는 힘든 과정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신 예수님을 (본받기를 원하십니다.) 억울하더라도 견디고 가족들이 님의 마음을 받아들여지지 않아도 (동생에게 가족들에게 선을 행하고자 결심하며 새로운 우애 관계를 만드는 것이 바로 희생의 삶이기 때문입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님의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가정안에서 억울한 마음이 쌓이도록 오해의 상황을 계속 만들어나가며 님의 감정을 (억누르고 욕구를 계속 추구하는 것이) 해결책인것처럼 속일것입니다. (왜냐하면 억누르는 것만이 아니라 욕구를 계속 추구하게 하는 것이 사탄의 미혹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미혹의 길에서 가족들에게 분노하는 모습은 사탄이 가장 기뻐합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2 (목) 08:21 1년전
자신:
첫문장이 신체마비증상이 먼저있고 그후에 분노가 확산된 것 처럼 읽혀지므로 가족들앞에서 신체마비 증상이 드러나 혼란한 상황인데를 삭제해주세요~

(+부모님으로부터 안좋게 평가되는 것이 싫은) 존경의~

타인:
오해를 풀려 삭제
마음을 쏟는 사람은 (+그러면 그럴수록)
백마디 말보다 -> 어떻게 평가되더라도 개의치 않고 진실되고 신실하게 사는 사람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삶이 그들의 모습을 나타내주는 선순환의 삶을 살게 됩니다.

사탄:
왜냐하면 억누르는 것만이 아니라 욕구를 계속 추구하게 하는 것이 사탄의 미혹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미혹의 길에서 가족들에게 분노하는 모습은 사탄이 가장 기뻐합니다.)

-> 전체적으로 수정해주세요.
예시) 그러나 그러면 그럴수록 억울하고 분노되는 마음이 커져서... (신체증상, 가족분란 등..)
그러니 이러한 사탄의 미혹에 속으면 안된다고 해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2 (목) 08:42 1년전
[@김지인상담사]

1) 자신: 님은 억울한 감정을 먼저 바라보고 해결하려 하기보다 그저 억누르기만을 애쓰다가 분노로 확산되어 결국 신체마비 증상으로까지 나타나는 심층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체문제 안에 있는 억울한 마음의 근원이 (존경의 마음, 곧 님이 가정의 불화를 만든다는 취급을 받기 싫어해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인식하실때) 비로서 감정이 신체문제로 가는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타인: 세상에는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끝까지 변명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끝까지 억울한 마음이 들더라도 참고 선을 행하며 주어진 일을 하는 것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의 명성을 깎이지 않고자 온 시간과 마음을 쏟는 사람은 (그러면 그럴수록) 반복하며 분노하는 악순환 가운데 있게 되고 (어떻게 평가되더라도 개의치 않고 진실되고 신실하게 사는 사람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삶이 그들의 모습을 나타내주는 선순환의 삶을 살게 됩니다.)

3) 하나님: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오해하고 비난하는 자들 앞에서 분노하거나 오해를 푸는것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셨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에게는 십자가에서 희생하셔야하는 목표와 그것을 따라가야하는 희생의 의미를 알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님이 가족간에 오해받는 힘든 과정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신 예수님을 본받기를 원하십니다. 억울하더라도 견디고 가족들이 님의 마음을 받아들여지지 않아도 동생에게 가족들에게 선을 행하고자 결심하며 새로운 우애 관계를 만드는 것이 바로 희생의 삶이기 때문입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님의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가정안에서 억울한 마음이 쌓이도록 오해의 상황을 계속 만들어나가며 님의 감정을 억누르고 욕구를 계속 추구하는 것이 해결책인것처럼 속일것입니다. (그러나 그러면 그럴수록 억울하고 분노되는 마음이 커져서 신체문제, 가족분란 등 다른 방향으로 확장되는것이니 이러한 사탄의 미혹에 속으면 안됩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김지인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2 (목) 08:45 1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담당체크: 완료

1. 양식점검
-어색한 문장 수정

2. 내용점검
-관점적설명 안내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2 (목) 20:23 1년전
하나님, '억울하더라도 견디고 가족들이 님의 마음을 받아들여지지 않아도 동생에게 가족들에게 선을 행하고자 결심하며 새로운 우애 관계를 만드는 것이 바로 희생의 삶이기 때문입니다.'
=>이보다는 이미 언니로서 그렇게 해 왔고 다만 동생이 사춘기에 들어서면서 괴로움이 커졌던 것인데 그걸 다시 하나님을 바라보고 희생의 모습을 되찾으면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해 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3 (금) 00:16 1년전
[@원장]

1) 자신: 님은 억울한 감정을 먼저 바라보고 해결하려 하기보다 그저 억누르기만을 애쓰다가 분노로 확산되어 결국 신체마비 증상으로까지 나타나는 심층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체문제 안에 있는 억울한 마음의 근원이 존경의 마음, 곧 님이 가정의 불화를 만든다는 취급을 받기 싫어해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인식하실때 비로서 감정이 신체문제로 가는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타인: 세상에는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끝까지 변명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끝까지 억울한 마음이 들더라도 참고 선을 행하며 주어진 일을 하는 것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의 명성을 깎이지 않고자 온 시간과 마음을 쏟는 사람은 그러면 그럴수록 반복하며 분노하는 악순환 가운데 있게 되고 어떻게 평가되더라도 개의치 않고 진실되고 신실하게 사는 사람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삶이 그들의 모습을 나타내주는 선순환의 삶을 살게 됩니다.

3) 하나님: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오해하고 비난하는 자들 앞에서 분노하거나 오해를 푸는것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셨고 (그들의 때가 차지 않음을 아셨기에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가셨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가족으로부터 오해받는 힘든 상황에서 (분노하기보다 그들이 님의 의견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음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희생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마음을 해결하시기를) 원하십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님의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가정안에서 억울한 마음이 쌓이도록 오해의 상황을 계속 만들어나가며 님의 감정을 억누르고 욕구를 계속 추구하는 것이 해결책인것처럼 속일것입니다. 그러나 그러면 그럴수록 억울하고 분노되는 마음이 커져서 신체문제, 가족분란 등 다른 방향으로 확장되는것이니 이러한 사탄의 미혹에 속으면 안됩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3 (금) 12:18 1년전
[@조이스] 수고했습니다. 최종상담문 올려주시고 조별체크를 받아주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3 (금) 12:30 1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서재영상담사입니다.

님은 억울한 감정을 먼저 바라보고 해결하려 하기보다 그저 억누르기만을 애쓰다가 분노로 확산되어 결국 신체마비 증상으로까지 나타나는 심층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체문제 안에 있는 억울한 마음의 근원이 존경의 마음, 곧 님이 가정의 불화를 만든다는 취급을 받기 싫어해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인식하실때 비로서 감정이 신체문제로 가는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오해가 있는 상황에서 억울해하며 끝까지 변명하며 분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끝까지 억울한 마음이 들더라도 참고 선을 행하며 주어진 일을 하는 것으로 진실을 증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의 명성을 깎이지 않고자 온 시간과 마음을 쏟는 사람은 그러면 그럴수록 반복하며 분노하는 악순환 가운데 있게 되고 어떻게 평가되더라도 개의치 않고 진실되고 신실하게 사는 사람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삶이 그들의 모습을 나타내주는 선순환의 삶을 살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오해하고 비난하는 자들 앞에서 분노하거나 오해를 푸는것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셨고 그들의 때가 차지 않음을 아셨기에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가셨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가족으로부터 오해받는 힘든 상황에서 분노하기보다 그들이 님의 의견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음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희생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마음을 해결하시기를 원하십니다.

하지만 사탄은 님의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가정안에서 억울한 마음이 쌓이도록 오해의 상황을 계속 만들어나가며 님의 감정을 억누르고 욕구를 계속 추구하는 것이 해결책인것처럼 속일것입니다. 그러나 그러면 그럴수록 억울하고 분노되는 마음이 커져서 신체문제, 가족분란 등 다른 방향으로 확장되는것이니 이러한 사탄의 미혹에 속으면 안됩니다.

아무쪼록 어려움을 잘 극복하시고 가정안에서 평안함이 있으시기를 소망합니다.


#서재영상담사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44존경-53희생 #7실천 #신체문제
     
     
요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3 (금) 13:12 1년전
[@조이스] 청소년들이 보기에 나한테는 너무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말들이 있는 거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 2문단)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가족으로부터~" 주어가 빠졌고 문장이 너무 길어져서 읽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3문단)
"사탄은 님의"->사탄은 님이로 수정한다면 문장의 주체가 확실해 질 것 같습니다. "해결하지 않게 하다"는 영어 번역투의 수동적인 느낌이고 '방관하다'라는 말도 좋은 거 같습니다. (4문단)
서재영상담사님이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분발 하게 됩니다. 힘내세요!!^^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3 (금) 13:57 1년전
[@요나] 잘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4 (토) 11:18 1년전
좋은 지적입니다. 문장을 더욱 매끄럽게 하는 것이 의미를 두면 더 읽기 좋은 답변을 만들 수 있겠습니다^^
     
     
바나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3 (금) 15:31 1년전
쉽지 않은 신체문제를 분석하며 피드백을 받아 심층문제로 구체화되는 과정을 참관하면서 성경적 상담의 원리들이 사례속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타인의 관점과 하나님의 관점에 대한 소감문을 읽을때 맥락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명확하게 이해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서재영 상담사님의 열정에 도전이 됩니다. 응원합니다.^^
     
     
holypeople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3 (금) 19:43 1년전
목사님 피드백에 뼈대를 잘 구성해야 한다. 라는 말씀이 가슴에 와 닿습니다. 처음엔 이것 저것 덕지덕지 붙어있던 것들이
하나하나 떨어지고 문제의 본질을 보고 본질을 보지 못하는 피상담자에게 보여주는 작업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하나 끝내 셨네요. 사모님의 실습에 대한 열정의 에너지를 나눠 받고 분발하고 있습니다. 다음 사례도 화이팅 하세요~~
내이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3 (금) 23:43 1년전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2-04 (토) 11:20 1년전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엔 #3도덕적해석 #3방법적용 #2감정문제의 사례로 진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