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ㅅ충동] 다혈질, 충동, 우울증 증세가 있습니다
*문제분류: #스트레스, #자해, #우울증, #수면장애, #환청, #이상행동, #무기력, #신체이상, #강박증
어릴때부터 스트레스를 극도로 받으면 (주로 계획대로 되지않음, 반복해서 해봄에도 성공하지 못 함, 물건을 찾아도 찾아도 나오지 않음, 같은 말을 계속 들음, 고막을 찌르는 듯 한 목소리의 대화) 스스로 주체가 안됩니다.
어릴때는 무언가가 잘 안되거나 답답하고 화나면, 커터칼로 컴퓨터를 찌르거나 긋고 때리고, 이유없이 인형을 바깥 창문으로 던져버리고 증오했습니다. 근데 고등학교와 성인에 들어서서는 욕설만으로는 모자라 자기혐오가 극에 달해서 스스로 뺨을 때리거나 목을 스스로 조르거나 몸의 한 부분을 빨개지도록 스스로 때리고 꼬집고 책을 마구 찢습니다. 진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죽고싶다는 말을 반복하면서 헛구역질을 하거나 웁니다. 하지만 이러다가도 그세 또 언제 그랬냐는듯 기분이 좋다가, 또 다시 무기력해집니다. 잠에 일찍 들지 못한지는 이미 오래고 잠을 일찍 들면 안된다는 불안감은 중학생때부터 심했어서 잠은 매번 늦게 잡니다. 피곤하고 눈이 감겨도 잠이 자기 싫습니다.
갑자기 별 거 아닌일에도 갑자기 소리를 지르면서 화를내고 주체를 못합니다. 막 기분이 좋다가도 다시 무기력해지고 안좋은 기억들을 머리에 모아두고 계속 자기혐오를 하다가 또 기분이 좋았다가 외로움에 빠져서 혼자라는 생각만을 계속 합니다. 쓸데없이 뭘 사거나 초조해하고 최근엔 식이에 있어서 강박이 있었어서 내가 계획한 영양소의 양보다 많이 먹으면 살이 찔거라는 강박때문에 정말 힘들었습니다.
최근에도 스트레스 받을 일이 있어서 저런 경험이 있었는데 또 언제 그랬냐는듯 평소와 같이 지냅니다. 며칠 몇 주 이렇게 지속되는게 아니다보니 이게 상담을 받아봐야 하는건지 고민입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을 드립니다.
|